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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선정 배경 넥슨 SWOT분석 4P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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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에서는 10대부터 모든 연령대가 일상에서 자주 접하고 즐길수 있는 많은 게임들을 출시하여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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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reat- 위협 Opportunity- 기회 Weakness - 약점 Strength-강점 S W T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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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ngth(강점) ➀ 10년이 넘게 쌓아온 노하우 ➁ 10대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 ➂ 다양한 제휴 마케팅
(1) 친숙함(1) 친숙함 ➀ 10년이 넘게 쌓아온 노하우 ➁ 10대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 ➂ 다양한 제휴 마케팅 ④ 자체 개발력과 퍼블리싱 노하우의 균형 ⑤ 게임에 최적화된 커뮤니티 존재 넥슨 swot (출처 - 레포트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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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akness(약점) ➀ 새로운 간판 게임의 부재 ➁ 얇은 매니아층 ③ 게임 라인업 다양성 부족
④ 부분 유로화 정책을 통한 지나친 사행성 ⑤ 게임 유저를 무시하는 서비스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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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portunity(기회) ➀ 게임하이인수, FPS 게임 개발력 확보 ➁ 게임 배급사로서 생산과 소비의 중간 역할
③ 온라인게임 사용자층의 확대 가능성 ④ 모바일게임 시장의 꾸준한 성장 ⑤ 해외 온라인 게임시장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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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reat(위협) ➀ 온라인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➁ 강력한 국내 시장 규제 (게임관련 법규 규정 강화)
③ 온라인 게임시장 경쟁 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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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 P √ P √ P r o d u c t r i c e r o m t i n l a c e 촉 진 유 통 제 품 가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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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 PC온라인 게임으로는 엘소드, 메이플스토리, 테일즈러너, 크레이지 아케이드, 카트라이더 등 41개의 게임이 출시되어 있고, 모바일 게임으로는 테일즈러너R, 메이플스토리M, 다크어벤져스3 등 24개의 게임이 출시되어 있다. 그리고 오버히트, 메이플블리츠X 등 총 8개의 게임이 출시 예정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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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 온라인 게임 최초의 부분 유료화 : 기본적으로 돈을 내지 않더라도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 획득한 포인트를 통해 무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면서 몇몇 아이템들을 돈을 지불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부분 유료화 정책을 펼쳤습니다. 아이템의 가격은 약 1,000원에서 10,000원대까지 다양하게 정책되어 있습니다. (유료화 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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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촉진 유튜브, SNS를 통한 광고와 푸르메재단과 협약을 하여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을 건립하여 간접적인 홍보를 하였다. 그리고 GS25와 콜라보 이벤트를 시행하였다. 유튜브 광고 ( ) 푸르메재단 ( ) 콜라보 이벤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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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 퍼블리싱 전략을 사용했다. 퍼블리싱 전략이란 개발사는 게임 개발만을 담당하고 게임의 서비스 및 관리, 유통, 고객관리, 영업 등을 게임유통 및 서비스 전문 업체에 맡기는 형태를 말한다.'메이플스토리'는 게임 퍼블리셔인 '넥슨'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게임 개발 및 업데이트 등을 제외한 모든 부분의 업무를 위탁시키고 '넥슨'의 퍼블리싱 사이트인 '넥슨 클럽'을 통해 최종소비자로의 다운로드 및 PC방을 통한 게임 서비스 전략을 펼쳤다. (퍼블리싱 전략 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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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1) 현재 온라인 시장의 발달로 인해 게임 시장의 활성화는 앞으로 지속화 될 전망이며 그에 따라 넥슨의 성장률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절할 것으로 예상한다. 2) 현재의 성공적인 마케팅 믹스 전략으로 시장에서의 점유율 역시 확대될 것으로 판단한다. 넥슨의 마케팅 한계점 1) 온라인 시장의 발달에 따라 경쟁사의 성장으로 인한 유저들의 게임 브랜드 전환은 현재 넥슨이 시급히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다. 2) 게임의 라인업 부족과 넥슨의 수익 창출 과정에서의 유료화 정책 역시 유저들의 게임 브랜드 전환을 가속화 시킬 가능성이 있다. * 위의 사항을 해결할 경우 더욱 넥슨 브랜드 가치를 높여 더욱 발전된 넥슨으로 성장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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