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resentation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
MAIL CLIENT 김창우 윤성훈 이경재
2
목 차 개요 및 정의 국내외 현황 팀 구성 개발 환경 개발 일정 개발 내용 기존 프로그램과의 비교
3
1. 개요 및 정의 개요 메일서버로 메일을 전송(SMTP)하고 메일서버로부터 메일을 가져와 읽을 수 있는(POP3) 클라이언트
4
1. 개요 및 정의 정의 SMTP [Simple Mail Transfer Protocol]
인터넷에서 전자우편을 전송할 때 이용되는 표준 프로토콜 POP [Post Office Protocol] 사용자가 쉘 계정이 있는 호스트에 직접 접속하여 메일을 읽지 않고 자신의 PC에서 바로 로컬 메일 리더를 이용하여 자신의 메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보여주는 것을 정의한 프로토콜
5
2. 국내 현황 기업과 같은 단체에서는 SMTP/POP3를 유료로 이용 개인의 경우는 현재, 웹메일의 이용이 대부분
개인의 경우에는 Outlook Express와 같은 클라이언트를 이용하는게 보통
8
3. 팀 구성 김창우 윤성훈 이경재 자료수집 구현 발표 자료수집 구현 문서작성 자료수집 구현 문서작성
9
4. 개발 환경 H/W CPU : 1.4 GHz RAM : 256 Mb S/W
O/S : Microsoft Windows 2000 SP4 Language : Microsoft Visual Studio C++ 6.0
10
5. 개발 일정
11
6. 개발 내용 메일 송/수신을 할 수 있는 SMTP/POP3 프로토콜을 제대로 이해하고, 사용자가 이용하기 편리한 GUI환경으로 클라이언트를 제작 구현내용 메일 송/수신 메일 도착 확인 주소록
12
7. 기존 프로그램과의 비교 기존 프로그램 - POP
13
7. 기존 프로그램과의 비교 기존 프로그램 - SMTP
14
7. 기존 프로그램과의 비교 개발 중인 프로그램 - 메인화면
15
7. 기존 프로그램과의 비교 개발 중인 프로그램 - 환경설정
16
7. 기존 프로그램과의 비교 개발 중인 프로그램 - 메일읽기
17
감사합니다
Similar present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