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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게임 프로그래밍 BUBBLE BOBBLE 2014182057 제민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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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D 게임 프로그래밍 BUBBLE BOBBLE 제민경

2 INDEX 01 게임 컨셉 02 개발 범위 03 예상 게임 실행 흐름 04 개발 일정

3 게임 컨셉 추억의 게임 을 다시 한번!! 물방울을 맞춰 터뜨려라! 더 높은 기록을 향해!

4 개발 범위 내용 최소 범위 추가 범위 캐릭터 컨트롤 4방향(상하좌우), 스페이스바 – 버블 공격 2인용 캐릭터 기술
버블 공격, 터뜨리기, 버블 타기 시작 화면, 5개의 스테이지 보스 스테이지 아이템 추가 점수 획득 아이템, 적을 죽이고 생성되는 아이템 몬스터 지상 몬스터, 공중 몬스터 보스 난이도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적들의 수가 증가한다 게임기능 - 시간 제한 카운트 - 아이템 습득 시 추가 점수 획득 - 버블로 적을 가두면 버블은 화면의 위를 향해 올라감 - 버블 속 적을 일정시간 내로 터뜨리지 않으면 다시 필드로 떨어짐 - 적들과 부딪힐 경우 생명력 소모 사운드 버블 공격 소리, 버블 터지는 소리, 아이템 습득음, 배경 음악 애니메이션 걷기, 버블 공격, 공격 당했을 때

5 예상 게임 실행 흐름 시작 화면 게임 실행 화면 적 전멸 시 스테이지 클리어 다음 스테이지

6 예상 게임 실행 흐름 버블 공격 버블로 적을 가둠 버블 안의 적을 공격 점수 아이템 획득 GAME OVER 적에게 공격 당함

7 개발 일정 1주차 2주차 3주차 4주차 5주차 6주차 7주차 8주차 리소스 수집 캐릭터 및 몬스터, 배경화면 등의 리소스 수집
리소스 적용을 위한 알맞은 크기와 좌표 계산 2주차 키보드 기능 키보드 버튼에 따른 캐릭터의 행동과 애니메이션 구현 테스트를 위한 1 스테이지 디자인 3주차 몬스터 오브젝트 지상 몬스터와 공중 몬스터 구현 4주차 오브젝트 상호작용 캐릭터와 몬스터 간의 충돌시에 벌어지는 이벤트 구현 랜덤으로 떨어지는 아이템과 몬스터 사망시의 아이템 구현 버블을 타고 올라가는 기능 구현 아이템 습득 시의 스코어 구현 5주차 스테이지 디자인 중간 점검 및 스테이지 추가 구현 사운드 추가 6주차 씬 이동 처리 게임 시작 화면, 종료 화면 구현 스테이지 클리어 시 매끄러운 화면 전환 7주차 추가 기능 추가 범위 적용 8주차 최종 점검 버그 수정 및 점검

8 Thank you

9 자체 평가 평가항목 평가 게임 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B 게임의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A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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