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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ro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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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Broker

2 프로젝트 주제선정 프로젝트 차터 작성 타당성분석 간트차트 유스케이스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 클래스 다이어그램 시퀀스 다이어그램 UI설계

3 설문지 요약 표본: 중고시장카페 남자 67명 여자 29명 중고물품 거래는 정확히 96명 기준
중고물품 거래는 정확히 96명 기준 거래경험 유무도 정확히 96명 기준 물품종류는 한사람에게 복수 응답을 유도하여서 숫자보다는 많은 카테고리를 찾기 위해서 %로 나타냄 표본: 중고시장카페 남자 67명 여자 29명

4 계속 제품의 신뢰도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우리는 동영상을 도입해서 신뢰도를 보장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좌, 우의 표는 공통적으로 ‘상품의 신뢰도’를 위해서 설문지에서 작성한 것이다. 이는 중고장터가 상품의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는 수단을 요구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중고거래 사이트는 물건의 신뢰를 얻기위해 여러가지 방안을 고민하였고 그것을 비디오나, 사진등의 업로드로 제품인증 하는 것을 방법으로 하였고 이러한 기능을 추가하여 사이트를 만들게 되었다는 것이다. 제품의 신뢰도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우리는 동영상을 도입해서 신뢰도를 보장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5 (요청이 들어온) 제품 Evaluation
Project Objective: 중고품에 대한 인식 전환과 함께 중매매매시장에 규모가 커지고 있다. 거래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제공 중고거래 시장의 투명성을 향상. 특히 전자제품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 없이도 쉽게 매매할 수 있게 도와준다 Assumptions 전자제품 중고거래시장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제품에 대한 품질보장을 정확히 할 수 있다. 정상적인(작동이 가능한) 제품만 매매 가능 제품으로 등록 할 수 있다. 거래수단에는 직거래와 배송 2가지 선택을 할 수 있다.  Project Scope 전자제품 – 스마트 기기(테블릿 PC, 스마트폰, PMP, MP3) Project Milestones Milestones Deliverables Date 시장 분석& 타당성 조사 중고시장의 규모 파악&프로젝트 실행가능성 & 수익성 확인 3/22 제품등록&거래 Process 매매철자 및 규정사항 3/29 (요청이 들어온) 제품 Evaluation 평가 절차 및 객관적인 지표 공개. 4/5

6 Impact Statement Resources Project Risks Success Measurements
Potential Impact Systems / Units Impacted 소비자의 전자제품 구매비용 절감 &전자제품 구입편리성 증대 최대의 효용성을 위한 거래규모 -> 마케팅(각종사이트 광고) 수요 소외계층의 시장 참여기회 확대-> 시장수요창출 잔존가치가 높은 전자제품으로 수익 객관성 있는 제품평가와 평가자 (Minimum Complaint) Resources Resource Constraints Project Budget 2억 개인출자금 Project Risks Risk Mitigation Strategy 경쟁자의 진입 빠른 시장선점 고객들의 Complaint 배송 및 제품 품질 문제 거래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ex사기, 불량제품) 안전거래 시스템 도입 & 정확한 제품 정보 제공 의무화 Success Measurements 전자제품 중고시장에서 소외되어 있던 창출하여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중고시장거래에 투명성을 향상시켜 건전한 시장형성과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으리라 전망한다.

7 Technical Feasibility: “Can We Build It?”
Feasibility Analysis 4조는 ‘중고시장 시스템 설계: 중고시장의 제품 평가의 객관성 향상방안’ 프로젝트에 대해 다음의 타당성 분석을 실행하였다.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는 (6 – 위험성)의 결과값으로 평가한다. 위험성에 대한 평가는 ‘매우 높음(5), 높음(4), 중간(3), 낮음(2), 매우 낮음(1)’ 등 5개의 점수로 구분한다. Technical Feasibility: “Can We Build It?” 1-1 Familiarity with Application 4조의 상기 프로젝트의 업무(Application)에 대한 위험성은 ‘매우 낮음’으로 볼 수 있다. -모든 조원들이 인터넷 중고시장의 거래절차를 인지하고 있다. -인터넷 중고시장의 거래절차에 대해 참여방법론을 채택, 직접 온라인 중고시장에 접속하여 프로세스를 살펴보았다. 1-2 Familiarity with Technology 4조의 상기 프로젝트의 기술(Technology)에 대한 위험성은 ‘낮음’으로 볼 수 있다. -IT담당 조원이 현재사용하고 있는 웹페이지와 데이터베이스, 인터넷기술에 능숙하다. -또한 웹페이지, 데이터베이스, UI디자인에 능숙한 자문위원을 조달할 수 있다. 1-3 Project Size 프로젝트의 크기(Size)에 대한 위험성은 ‘낮음’으로 볼 수 있다. -프로젝트 팀원이 5명으로 10명 미만이다. -프로젝트 크기는 TUFP가 345점, APC가 0.74점으로 TAFP=TUFP*APC= 255점이다. -자바의 크기는 255*55= 14,025줄로 예상된다. 상기 프로젝트의 기술에 대한 타당성평가(Technical Feasibility)는 Familiarity with Application 6 – 매우 낮음 (1) 5 Familiarity with Technology 6 - 낮음(2) 4 Project Size 6 - 낮음(2) 4 13(point) /3(항목의 개수) = 4.3 ‘높음’

8 Economic Feasibility: “Should We Build It?”
Feasibility Analysis 4조는 ‘중고시장 시스템 설계: 중고시장의 제품 평가의 객관성 향상방안’ 프로젝트에 대해 다음의 타당성 분석을 실행하였다.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는 (6 – 위험성)의 결과값으로 평가한다. 위험성에 대한 평가는 ‘매우 높음(5), 높음(4), 중간(3), 낮음(2), 매우 낮음(1)’ 등 5개의 점수로 구분한다. Economic Feasibility: “Should We Build It?” Cost-Benefit 분석을 통해 ‘중고시장 시스템 설계: 중고시장의 제품 평가의 객관성 향상방안’ 프로젝트의 재무적인 위험성을 평가해보았다. 그 결과 보수적인 추정치에 따르면 상기 프로젝트는 기업에 ‘높은’이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됐다. ROI over 3 years : 170% NPV over 3 years : \ 90,000,000 BEP occurs after 1.34 years 상품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와 간소화된 판매 절차로 인해 고객만족도 상승 향상된 브랜드 이미지 Organizational Feasibility: “If We Build It, Will They Come? “ 조직적인 관점에서 바라본 프로젝트의 타당성은 ‘높음’으로 평가된다. -기존의 치열한 중고시장 플랫폼에서 차별화를 이루려고 하는 경영층의 적극적인 의지

9 결론 Feasibility Analysis Technical Feasibility 5 Economic Feasibility 4
Organizational Feasibility 4 Total 13 ‘온라인 중고시장 시스템 설계’ 프로젝트의 타당성 분석은 13(point) /3(항목의 개수) = 4.3점으로 평가된다. (5점 만점)

10 간트차트

11 ERD Cart Employee Buyer Seller Upload, Checking Product (by vid,img)
password First name Last phone Cart Employee goods price Upload, Checking Product (by vid,img) goods option Manage Enter address Buyer Seller Transition address ID Phone number ID password Last name Phone number First name password Last name delivery First name 거래수단

12 USE CASE DIAGRAM id pw id pw <include> 로그인 <include> 중고품
정보기입,인증 중고품 목록 관리 판매자 정보기입 판매자 중고품 등록 관리자 판매자확인 핸드폰 문자인증 거래수단선택 id pw <extend> <extend> <extend> <include> <include> 직거래 배송 로그인 안심 물품인증 (사진, 동영상) <include> 중고품 탐색, 선택 중고품 질의 구매자 거래수단선택 <extend> <extend> 직거래 배송

13 CLASS DIAGRAM Employee manageInternetSite() checkProduct()
checkComplain() decideCommissionRate() Goods model price dateAcquired statusImformation check▶ Person lastName : string firstName : string phoneNumber : string Ag : string Id password register▶ Seller Address uploadVideoFile() uploadImageFile() complain() transition number : string date time : string option price changeStatus() delivery() cart Price Goods Option Time addGoods() deleteGoods() Buyer Address selectGoods() buyGoods() search() complain() purchase▶

14 SEQUENCE DIAGRAM 판매자 회원가입 로그인 업로드요청 제품인증 업로드 거래
중고물품 거래에서의 판매자 시퀀스 다이어그램 판매자는 로그인을 통해 거래를 할 수 있다. 비회원일 경우 회원가입을 한다. 판매자는 업로드 하기 위해 업로드 요청을 받아야 한다. 제품이 인증되면 제품을 업로드 할 수 있다. 그 후 거래를 한다. 판매자 회원가입 로그인 업로드요청 제품인증 업로드 거래 1.1.1가입요청 1.1.2회원인증 1.2회원인증 2.제품업로드요청 3.확인요청 4.확인결과 5.제품등록 6.거래확인

15 SEQUENCE DIAGRAM 구매자 회원가입 로그인 검색 장바구니 구매 중고물품 거래에서의 구매자 시퀀스 다이어그램
구매자는 로그인을 통해 거래를 할 수 있다. 비회원일 경우 회원가입을 한다. 구매자는 업로드 된 상품을 검색한다. 검색한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는다. 필요에 따라 다시 검색을 하여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는다. 구매자는 장바구니에 담긴 물건을 구매한다. 구매자 회원가입 로그인 검색 장바구니 구매 1.1.1가입요청 1.1.2회원인증 1.2회원인증 2.원하는 제품 검색 3.1.1장바구니담기 최종 수정인데 검색 장바구니 구매에서 화살표 순서가 맞는지 확인 부탁해 얘기할때는 맞는거 같은데 항상 다시하면 아닌거 같은 생각이드네 .. 3.1.3.다른제품검색 3.1.2제품 구매 3.2제품 구매

16 User Interface 구매자 UI

17 User Interface 장바구니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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