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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채널로 변화하는 M-Commerce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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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메인 채널로 변화하는 M-Commerce 1

2 목차 1. M-Commerce의 지속적인 성장 2. 메인 채널로 변화하는 M-Commence
3. Real Asset 인 모바일 앱 2

3 M-Commerce의 지속적인 성장 3

4 M-Commerce의 지속적인 성장 1 1. 한국 2012년 1조 7,000억원  2013년 4조 8,000억원  2014년 10조원 예상 (한국온라인쇼핑협회) 온라인 커머스 중 모바일 비중 : 2012년 4.5%  2013년 13%  2014년 25% 4

5 M-Commerce의 지속적인 성장 1 1. 한국 전체 중 73.1%가 오픈마켓(39.3%) 소셜커머스(33.9%)에 집중됨
이와 다르게 소셜커머스가 오바일 앱/웹 사용자수 접유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남(37%) 5

6 M-Commerce의 지속적인 성장 1 2. 미국 2012년 247.8억 달러  2013년 421.3억 달러 2014년 577.9억 달러원 예상 온라인 커머스 중 모바일 비중 : 2012년 11%  2013년 16%  2014년 19% 6

7 M-Commerce의 지속적인 성장 1 3. 중국 2012년 631.7억 위안 2013년 1,676.4억 위안  2014년 3,203.4억 위안 예상 온라인 커머스 중 모바일 비중 : 2012년 4.5%  2013년 9.1%  2014년 13.1% 7

8 M-Commerce의 지속적인 성장 1 4. 일본 2012년 1조 4,997억 엔 2013년 1조 3,469억 엔  2014년 2조 413억 엔 예상 온라인 커머스 중 모바일 비중 : 2012년 기준 15.76% 2012년 기준 온라인 커머스 전체 거래액은 9조 5,159억엔 <M-Commerce의 규모> <M-Commerce의 구성, 2012년> 45.86% 8

9 메인 채널로 변화하는 M-Commerce 9

10 2 메인 채널로 변화하는 M-Commerce 1. 스마트폰의 대중화 달성
전체 이동통신 가입자 중 67.99%가 스마트폰 사용 중 2012년을 기점으로 매년 그 성장세가 낮아지고 있음 안드로이드 OS가 약 95%를 차지함 10

11 2 메인 채널로 변화하는 M-Commerce 2. M-Commerce 의 높은 활용도
온라인 커머스 대비 약 50%의 모바일 커머스 사용자가 분포함 3개월 내에 모바일 쇼핑을 활용한 비율이 2014년 현재 68%에 이름 설치 대비 유지율이 50%이상을 나타냄 52.83% 29.72% 38.88% 49.31% 11

12 2 메인 채널로 변화하는 M-Commerce 3. M-Commerce의 높은 구매유발 효과
여성의 비율 60%, 30대의 비율 36%, 6세 이하 자녀 보유자 31%, 전업주부 32%로 구성됨 사용편의성이 모바일 커머스 활용의 가장 주된 이유 (63%) 12

13 2 메인 채널로 변화하는 M-Commerce 3. M-Commerce의 높은 구매유발 효과
충동구매 34%, 당일 구매 53%, 행사 & 광고를 통한 구매 66% 1주 당 재량지출 중 31.6%을 모바일 쇼핑에 지출함 31.61% 자료 : 맥킨지앤드컴퍼니 13

14 2 메인 채널로 변화하는 M-Commerce 4. M-Commerce의 높은 직접 연결 효과
모바일 쇼핑족 중 90%는 주 1회 이상 앱을 통해 접속하고 50%는 주 1회 결제함 급하게 상품이 필요할 경우가 가장 많은 활용의 사유로 나타남 (56.8%) 다수가 푸시 알림을 통해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함 (40.4%) 자료 : 오픈서베이 14

15 Real Asset 인 모바일 쇼핑앱 15

16 Real Asset 인 모바일 쇼핑앱 3 Real Asset
1. 단순한 서비스가 아닌 실제 자산 Real Asset : Physical or tangible assets that have value, due to their substance and properties. 물리적 또는 유형의 자산으로, 기업의 본질과 특성에 따른 가치를 가지는 것을 말함 16

17 Real Asset 인 모바일 쇼핑앱 3 1. 단순한 서비스가 아닌 실제 자산 88% 66% 2,300만 71% 17

18 Real Asset 인 모바일 쇼핑앱 3 1. 단순한 서비스가 아닌 실제 자산 18

19 Real Asset 인 모바일 쇼핑앱 3 1. 단순한 서비스가 아닌 실제 자산 19

20 Real Asset 인 모바일 쇼핑앱 3 1. 단순한 서비스가 아닌 실제 자산 20

21 Real Asset 인 모바일 쇼핑앱 3 1. 단순한 서비스가 아닌 실제 자산 21

22 Real Asset 인 모바일 쇼핑앱 3 1. 단순한 서비스가 아닌 실제 자산 22

23 Real Asset 인 모바일 쇼핑앱 3 2. 모바일은 신체의 확장
'미디어’는 신문이나 텔레비전 등의 언론 매체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자동차, 옷, 주택, 도시, 사진, 전화, 라디오, 텔레비전, 무기, 돈 등 인간이 사용하는 모든 도구와 기술이 미디어에 속한다. 더 나아가 미디어는 인간 육체의 확장이다. - 마샬 맥루한 (Marshall Mcluhan) 1964 75% of iPhone users take their phones to bed, and that same study found that nearly 25% of iPhone users say they think of the device as an extension of their body and 41% said it would be a “tragedy” to lose their iPhone. - A study from Stanford University 23

24 Real Asset 인 모바일 쇼핑앱 3 3. 모바일 앱은 손안의 매장 24

25 Real Asset 인 모바일 쇼핑앱 3 3. 모바일 앱은 손안의 매장
앱 유지율이 10%가 개선되어도 매출액의 10%가 상승하는 효과 앱 유지율의 증가는 신규 앱 다운로드의 증가 효과를 견인함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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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THANK YOU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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