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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가지 공뺏기 놀이 체육 6학년 1학기 3.계절활동>첨벙첨벙 공놀이 (1/1) 제작의도 맨 처음 보이는 초기화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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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여러 가지 공뺏기 놀이 체육 6학년 1학기 3.계절활동>첨벙첨벙 공놀이 (1/1) 제작의도 맨 처음 보이는 초기화면입니다
활용방법 수업계획과 수업활동 아이콘을 누르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유의사항 ‘수업계획 화면’은 교사들만 보는 곳입니다.

2 차 례 - 차례 - 도입 1. 수영하기전에 준비 운동을 해 봅시다.. 학습문제 2. 공부할 문제를 알아 봅시다 학습활동1
차 례 도입 1. 수영하기전에 준비 운동을 해 봅시다.. 학습문제 2. 공부할 문제를 알아 봅시다 학습활동1 3. 게임의 방법 및 규칙을 정하여 봅시다. 학습활동2 4. 공뺏기 놀이를 하여 봅시다. 학습활동3 5. 술래를 정하여 피구게임을 하여 봅시다. 제작의도 원하는 학습내용으로 곧바로 넘어가기 위해서 만든 학습 메뉴 화면입니다. 활용방법 학습메뉴를 누르면 곧바로 원하는 학습활동으로 이동합니다. 유의사항 홈 버튼을 누르면 초기화면으로 진행합니다. 복귀버튼을 누르면 긱 수업단계의 첫 활동으로 돌아갑니다. 이전버튼은 전단계의 슬라이드로 진행합니다. 다음버튼은 다음 슬라이드로 진행합니다. 오른쪽 맨 위쪽에는 수업단계가 나타나 있습니다. 6. 간단한 게임의 규칙을 정하여 즐겁게 게임에 참여하여 봅시다. 정리 평가 7. 정확하게 공을 주고받는 방법에 대해 토의해 봅시다.

3 <원하는 준비 운동을 누르세요.>
- 도입 - <지상에서 준비 운동> 도입 수영하기 전에 준비 운동을 해 봅시다. 제작의도 학습 동기유발을 위한 화면입니다. 수영하기 전에 필요한 여러 가지 운동을 준비했습니다. 활용방법 그림을 선택하면 행동 모듈로 이동합니다. 다시 복귀 버튼을 누르면 현 슬라이드로 이동합니다. 같은 동작을 여러 번 반복 선택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오른쪽 맨 위쪽에는 수업단계가 나타나 있습니다. 왼쪽의 맨 위쪽에는 활동의 주 내용이 나타나 있습니다. 차례버튼을 누르면 학습단계를 선택할 수 있는 차례 슬라이드로 들어갑니다. 도입버튼을 누르면 도입단계 슬라이드로 이동합니다. 학습문제버튼을 누르면 학습문제 슬라이드로 이동합니다. 활동1버튼을 누르면 활동1 슬라이드로 이동합니다. 활동2버튼을 누르면 활동2 슬라이드로 이동합니다. 활동3버튼을 누르면 활동3 슬라이드로 이동합니다. 활동4버튼을 누르면 활동4 슬라이드로 이동합니다. 정리버튼을 누르면 정리 슬라이드로 이동합니다. 평가버튼을 누르면 평가 슬라이드로 이동합니다. <원하는 준비 운동을 누르세요.> 차례 도입 학습문제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4 수영하기 전에 준비 운동을 해 봅시다. - 도입 - <지상에서 준비 운동> 도입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도입1 수영하기 전에 준비 운동을 해 봅시다. 제작의도 학습 동기유발을 위한 화면입니다. 수영하기 전에 필요한 허리 운동을 준비했습니다. 활용방법 마우스를 텔레비전의 버튼 위에 올려 놓으면 버튼의 기능을 나타내 줍니다. 이전 버튼과 다음 버튼을 눌러 천천히 단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버튼을 누르면 구분동작 전체를 보여줍니다. 정지버튼은 동작의 처음으로 가서 정지하고, 일시정지는 현재의 동작에서 정지합니다. 차례 도입 학습문제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5 수영하기 전에 준비 운동을 해 봅시다. - 도입 - <지상에서 준비 운동> 도입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도입2 수영하기 전에 준비 운동을 해 봅시다. 제작의도 학습 동기유발을 위한 화면입니다. 수영하기 전에 필요한 목 운동을 준비했습니다. 활용방법 마우스를 텔레비전의 버튼 위에 올려 놓으면 버튼의 기능을 나타내 줍니다. 이전 버튼과 다음 버튼을 눌러 천천히 단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버튼을 누르면 구분동작 전체를 보여줍니다. 정지버튼은 동작의 처음으로 가서 정지하고, 일시정지는 현재의 동작에서 정지합니다. 차례 도입 학습문제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6 수영하기 전에 준비 운동을 해 봅시다. - 도입 - <지상에서 준비 운동> 도입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도입3 수영하기 전에 준비 운동을 해 봅시다. 제작의도 학습 동기유발을 위한 화면입니다. 수영하기 전에 필요한 등배 운동을 준비했습니다. 활용방법 마우스를 텔레비전의 버튼 위에 올려 놓으면 버튼의 기능을 나타내 줍니다. 이전 버튼과 다음 버튼을 눌러 천천히 단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버튼을 누르면 구분동작 전체를 보여줍니다. 정지버튼은 동작의 처음으로 가서 정지하고, 일시정지는 현재의 동작에서 정지합니다. 차례 도입 학습문제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7 수영하기 전에 준비 운동을 해 봅시다. - 도입 - <지상에서 준비 운동> 도입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도입4 수영하기 전에 준비 운동을 해 봅시다. 제작의도 학습 동기유발을 위한 화면입니다. 수영하기 전에 필요한 다리 운동을 준비했습니다. 활용방법 마우스를 텔레비전의 버튼 위에 올려 놓으면 버튼의 기능을 나타내 줍니다. 이전 버튼과 다음 버튼을 눌러 천천히 단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버튼을 누르면 구분동작 전체를 보여줍니다. 정지버튼은 동작의 처음으로 가서 정지하고, 일시정지는 현재의 동작에서 정지합니다. 차례 도입 학습문제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8 수영하기 전에 준비 운동을 해 봅시다. - 도입 - <지상에서 준비 운동> 도입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도입5 수영하기 전에 준비 운동을 해 봅시다. 제작의도 학습 동기유발을 위한 화면입니다. 수영하기 전에 필요한 발목 운동을 준비했습니다. 활용방법 마우스를 텔레비전의 버튼 위에 올려 놓으면 버튼의 기능을 나타내 줍니다. 이전 버튼과 다음 버튼을 눌러 천천히 단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버튼을 누르면 구분동작 전체를 보여줍니다. 정지버튼은 동작의 처음으로 가서 정지하고, 일시정지는 현재의 동작에서 정지합니다. 차례 도입 학습문제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9 공 부 할 문 제 물 속에서 공을 정확하게 던지고 받는 방법을 알고, 간단한 공놀이 를 해 봅시다. - 학습문제 - 도입
공 부 할 문 제 물 속에서 공을 정확하게 던지고 받는 방법을 알고, 간단한 공놀이 를 해 봅시다. 제작의도 공부할 문제를 알기 위한 화면입니다. 본 학습 전에 공부할 문제를 제시함으로써 본 차시에서 공부할 내용이 무엇인지 알게 합니다. 활용방법 슬라이드가 펼쳐지면 공부할 문제가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보인 후 제시됩니다. 차례 도입 학습문제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10 게임의 방법 및 규칙을 정하여 봅시다. 섭니다. 받는다. 세 명을 한 모둠으로 합니다. 두 명은 마주 보고 가운데에 술래가
- 활동1 - <공뺏기놀이 하기> 활동1 게임의 방법 및 규칙을 정하여 봅시다. 세 명을 한 모둠으로 합니다. 두 명은 마주 보고 가운데에 술래가 섭니다. 제작의도 활동1입니다. 게임의 방법 및 규칙을 정합니다. 활용방법 마우스를 누르면 방법 및 규칙이 하나씩 차례대로 제시됩니다. 방법을 보기 전에 바탕화면에 있는 그림을 보며 요령에 대해 간단한 토의합니다. 마주 본 친구들끼리 서로 공을 주고 받는다. 차례 도입 학습문제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11 게임의 방법 및 규칙을 정하여 봅시다. 습니다. 가운데 술래는 주고받는 공을 빼앗 빼앗기면 던진 사람이 술래가 됩니다.
- 활동1 - <공뺏기놀이 하기> 활동1_1 게임의 방법 및 규칙을 정하여 봅시다. 가운데 술래는 주고받는 공을 빼앗 습니다. 빼앗기면 던진 사람이 술래가 됩니다. 제작의도 활동1입니다. 게임의 방법 및 규칙을 정합니다. 활용방법 마우스를 누르면 방법 및 규칙이 하나씩 차례대로 제시됩니다. 방법을 보기 전에 바탕화면에 있는 그림을 보며 요령에 대해 간단한 토의합니다. 차례 도입 학습문제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12 공뺏기놀이를 하여 봅시다. 일정 구역을 정해 줍니다.
- 활동2 - <공뺏기놀이 하기> 활동2 공뺏기놀이를 하여 봅시다. 일정 구역을 정해 줍니다. 높이와 거리를 조절하여 정확하게 던지고 받으면서 공을 뺏는 놀이를 합니다. 제작의도 활동2입니다. 게임의 방법 및 규칙을 정하여 공뺏기 놀이를 합니다. 활용방법 마우스를 누르면 방법 및 규칙이 하나씩 차례대로 제시됩니다. 방법을 보기 전에 바탕화면에 있는 그림을 보며 놀이에 대해 간단한 토의합니다. 차례 도입 학습문제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13 공을 잡고 던지고 받기를 하여 봅시다. 를 해 봅시다. 짝과 공을 던지고 받아 봅시다. 거리를 다르게 하여 공을 던지고 받기
- 활동2 - <공뺏기놀이 하기> 활동2_1 공을 잡고 던지고 받기를 하여 봅시다. 짝과 공을 던지고 받아 봅시다. 거리를 다르게 하여 공을 던지고 받기 를 해 봅시다. 제작의도 활동2입니다. 공을 잡고 던지고 받기 놀이를 합니다. 활용방법 마우스를 누르면 방법 및 규칙이 하나씩 차례대로 제시됩니다. 방법을 보기 전에 바탕화면에 있는 그림을 보며 놀이에 대해 간단한 토의합니다. 차례 도입 학습문제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14 술래를 정하여 피구 게임을 하여 봅시다. 니다. 는 원 가운데 서서 피구 게임을 합니다.
- 활동3 - <물 속에서 피구 게임하기> 활동3 술래를 정하여 피구 게임을 하여 봅시다. 8-10명으로 모둠을 만들어 술래를 정합 니다. 모둠 친구들은 원으로 서고 술래(2-3명) 는 원 가운데 서서 피구 게임을 합니다. 제작의도 활동3입니다. 게임의 방법 및 규칙을 정하여 피구 놀이를 합니다. 활용방법 마우스를 누르면 방법 및 규칙이 하나씩 차례대로 제시됩니다. 방법을 보기 전에 바탕화면에 있는 그림을 보며 놀이에 대해 간단한 토의합니다. 차례 도입 학습문제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15 편을 나누어 피구 게임을 하여 봅시다. 고, 맞은 사람은 수비를 합니다. 수영장을 둘로 나누어 줄을 맵니다.
- 활동3 - <물 속에서 피구 게임하기> 활동3_1 편을 나누어 피구 게임을 하여 봅시다. 수영장을 둘로 나누어 줄을 맵니다. 두 편으로 나누어 상대편을 공을 맞히 고, 맞은 사람은 수비를 합니다. 제작의도 활동3입니다. 게임의 방법 및 규칙을 정하여 피구 놀이를 합니다. 활용방법 마우스를 누르면 방법 및 규칙이 하나씩 차례대로 제시됩니다. 방법을 보기 전에 바탕화면에 있는 그림을 보며 놀이에 대해 간단한 토의합니다. 차례 도입 학습문제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16 간단한 게임의 규칙을 만들어 즐겁게 참여 하여 봅시다. - 정리 - 도입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제작의도
학습 정리 화면입니다. 차례 도입 학습문제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17 물 속에서 공을 정확하게 주고 받는 방법에 대해서 토의해 봅시다.
- 평가 - 평가 물 속에서 공을 정확하게 주고 받는 방법에 대해서 토의해 봅시다. <자기의 생각을 적어 보세요.> 제작의도 학습 평가 화면입니다. 차례 도입 학습문제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정리 평가

18 교수-학습 계획 교 과 명 체 육 학년·학기 5학년 쪽수 84 단 원 명 셋째, 게임활동 3 계절 활동(수영) 차 시 1/1
교수학습계획 교수-학습 계획 교 과 명 체 육 학년·학기 5학년 쪽수 84 단 원 명 셋째, 게임활동 3 계절 활동(수영) 차 시 1/1 학습주제 여러 가지 공뺏기놀이 학습목표 물 속에서 공을 정확하게 던지고 받는 방법을 알고 간단한 공놀이를 할 수 있다. 학습환경 교단선진화 교실 활동유형 학습조직 교수-학습 활동 [도입] 1. 준비운동하기, 동기유발- 물 속에서 할 수 있는 공놀이 찾기 2. 공부할 문제 확인 [전개] 3. 공뺏기놀이 하기 4. 공을 잡아 던지고 받기 5. 물 속에서 피구 게임하기 [정리] 6. 정리운동하기 7. 학습 활동 정리하기 [평가] 8. 피구 게임의 참여 정도 및 공 주고받기의 정확도를 관찰 기록한다. 정보안내 정보생성 전체/개인 모둠 개인 제작의도 수업 흐름을 살펴보고자 만들었습니다. 활용방법 수업 시작 전 선생님께서 수업 흐름을 살펴 보시고, 아동에게는 보여주지 않습니다. 유의사항 교사들만 보는 교수 학습 과정안 화면입니다 학습자료 호루라가, 수엉복, 수영모, 물안경, 수영복 수업연구자료 차시안내 스케이팅 종류를 알고 필요한 준비물을 갖출 수 있다. 준비물 VTR자료 관련사진

19 제작 연도 : 2002년도 제작 동기 : 교육인적자원부 연구학교 학 교 명 : 울산화정초등학교 교 장 : 이상해
- 제작자 안내 - <제작자 안내> 제작자안내 제작 연도 : 2002년도 제작 동기 : 교육인적자원부 연구학교 학 교 명 : 울산화정초등학교 교 장 : 이상해 교 감 : 조원치,송준화 제 작 자 : 심강수 제작의도 과정안 제작자를 안내하는 화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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