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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iritual Soul 3 학번: 2010151009 이름: 김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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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piritual Soul 3 학번: 이름: 김은기

2 • 정령을 소환해서 상대 정령들과 부대 전투! • 턴제 방식과 속성 특성으로 전략적인 움직임 필요
정령과 함께 전투에 이겨라! • 정령을 소환해서 상대 정령들과 부대 전투! • 턴제 방식과 속성 특성으로 전략적인 움직임 필요

3 내용 최소 범위 추가 범위 캐릭터 컨트롤 캐릭터 기술 맵 적 AI 난이도 게임 기능 사운드 애니메이션
마우스로 클릭으로 주어진 행동대로 명령 가능, 이동/대기/공격/소환/철수 등 감정표현/아이템사용/마법 등 추가 캐릭터 기술 정해진 캐릭터에 정해진 기술을 레벨에 따라 개방할 생각, 캐릭터당 최대 3개 특별한 이벤트로 같은 정령이라도 다른 기술 습득하는 스토리 추가 스토리 진행과 아이템, 정령 확인용의 월드맵 전투가 가능한 3개의 맵 다양한 전투 맵 추가 전투맵의 각 헥사타일마다 속성 적용 적 AI 상대방 정령과 마스터를 공격, 속성이 우선순위인 적 공격, 부상을 당했을 경우 후퇴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마스터를 집중 공격하는 전략 추가 난이도 주인공과 정령의 레벨에 따른 상대방 레벨 증가 전략을 구사하는 AI가 있는 난이도 추가 게임 기능 월드맵 – 자신의 장비, 정령 확인, 대사가 나오는 이벤트, 전투맵 이동 전투맵 – 정령을 소환하고 이동, 전투 월드맵 – 아이템 조합, 상점, 정령 진화, 다른 유저와의 전투 전투맵 – 싸우는 방식이 아닌 색다른 승리목표, 속성 적용 세이브 기능 사운드 배경음악, 환경음악 주인공 대사, 정령 울음소리, 전투시 나오는 소리 애니메이션 대기상태, 이동상태, 죽음상태, 소환하는 상태, 싸우는 모습등 각 캐릭터마다 부여 감정표현, 마법, 아이템사용등 캐릭터 컨트롤 추가에 따라 애니메이션 추가

4 • 한번도 이동하지 않은 곳은 빨간색으로 칠해 목표 부여
메인 게임 화면 -월드맵 이벤트 대화창 전투맵 주인공 • 한번도 이동하지 않은 곳은 빨간색으로 칠해 목표 부여

5 • 전투를 도와주는 여러 다얄로그 지원 메인 게임 화면 -전투맵 적 마스터 이동 가능한 지역 소환된 아군 정령 공격 가능
이동 불가능 지역 • 전투를 도와주는 여러 다얄로그 지원

6 게임 흐름 소환 아군 정령을 소환한다. 소환하기 위해 마스터의 마나를 소비하고 소환하기 전에 장비를 교체할 수 있다. 이동
캐릭터마다 다른 이동거리만큼 이동한다. 이동 가능한 지역을 헥사 타일로 표현한다. 이동해서 상대방이 공격 사거리 안에 들 경우 공격을 할 수 있다.

7 게임 흐름 전투 공격을 할 경우 자기가 가지고 있는 기술들을 고르고 상대방과 나의 피해량, 명중률, 속성등을 보여준다.
전투 진행 선택한 기술들의 애니메이션을 보여준다. 동시에 전투 결과를 처리한다.

8 개발 계획 1주차 월드맵 구현 2주차 전투맵 구현 3주차 중간고사 . 전투 구현 4주차 소환, 캐릭터 정보, 아이템 다얄로그
월드맵, 월드맵 노드(전투맵), 주인공 구현, 이동 구현, 이동 안한 지역은 빨간 글씨, 이동 후 대화 이벤트, 전투맵 진입 이벤트 투현 2주차 전투맵 구현 전투맵, 이동 가능한 구역 설정, 이동 거리만큼 이동 3주차 중간고사 . 전투 구현 캐릭터 HP&MP, 전투맵에서 이동 후 사정거리 내에 닿으면 다른 색 타일 그리기, 클릭시 전투창 띄우기, 기술 선택후 공격시 전투 애니메이션 보여주기, 처리 후 HP&MP감소 4주차 소환, 캐릭터 정보, 아이템 다얄로그 월드맵, 전투맵에서 볼 수 있는 소환 가능한 정령 목록, 아이템 목록, 캐릭터의 정보를 볼 수 있는 다얄로그 구현 5주차 아이템 장착 캐릭터 능력치, 소환 아이템 다얄로그와 캐릭터 능력치의 장비창에 장비를 장착할 경우 캐릭터 정보 수정 수정된 캐릭터의 능력치만큼 전투에 적용 정령 목록에서 정령을 소환, 소환시 소모되는 자원 설정 7주차 턴, 사운드 캐릭터들은 한 턴에 한 번만 움직일 수 있고 턴을 종료 할 경우 적의 턴에 적의 행동이 들어갈 방법 구현 현재까지 개발된 것들에 모든 사운드를 적용 9주차 적 AI, 전체 게임 시작과 종료 구현 개발 범위의 적 AI 구현 게임을 새로 시작하고 월드맵부터 대화 이벤트 – 전투맵 입장 – 전투 – 승리, 3개의 전투맵 승리시 엔딩까지 보여주고 게임 종료, 세이브 기능은 추후 구현 기말고사 10주차 마무리 최종 점검 및 릴리즈

9 (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자체 평가 평가항목 평가 (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발표자료에 포함할 내용을 다 포함했는가? B 게임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A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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