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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개토대왕 테마파크 ㈜ 광개토대왕 테마파크(설립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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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개토대왕 테마파크 ㈜ 광개토대왕 테마파크(설립예정)

2 제 안 서 광개토대왕 테마파크 및 청소년수련원 사업계획서.
제 안 서 광개토대왕 테마파크 및 청소년수련원 사업계획서. 이 현 :

3 순 서 1. 기 획 2. 회사 운용 및 설립 3. 사업 내용 4. 테마파크 총사업비 5. 시장분석 6. 개발환경분석
순 서 1. 기 획 2. 회사 운용 및 설립 3. 사업 내용 4. 테마파크 총사업비 5. 시장분석 6. 개발환경분석 7. 개발 CONCEPT 8. 마케팅전략 9. 이미지 자료

4 1 기 획 1. 목 적 2. 기획배경 3. 기획방향 4. 기대효과 5. 업무방향

5 1. 목적 고구려의 유구한 문화와 역사를 간직한 우리나라는 그 어느 국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위대하고 찬란한 전통문화가 있다. 이번 기회를 빌어 ㈜ 광개토대왕 테마파크가 고구려의 다양한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 는 역사 테마파크를 건립하여 세계 관광지로 발돋음할 기회를 마련코자 함. 광개토대왕 테마파크의 독특한 설치물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많은 볼거리, 먹을거리, 놀거리, 살거리 등 관광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 관광 세계화의 물결에 선봉장이 되어 관광 문화상품을 세계로 알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초, 중, 고, 일반인들에게 고구려의 위대한 문화유산을 알리고, 다양 한 축제. 전통 음식점의 운영으로 대 내.외적으로 음식문화 고양.

6 2. 기획배경 국 민 의 식 고구려 역사 체험장에 대한 관심 유도 및 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에 따른 민족사관 고취
시공을 초월한 1,600 년 전으로 테마여행 생활수준 향상과 주 5일 근무 - 여유시간 증가로 인한 놀이문화 변화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 – 동북공정 대응 사회적 환경 테마파크 관광화 인식변화 - 체험의 장 및 역사 공부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 문화재에 대한 인식변화 유도. 선진국은 골프 놀이문화에서 승마로 이동 중 역사체험의 현장 행사에 따른 의식고취

7 3. 기획방향 국토균형발전 광개토대왕 테마파크 건립 영화 제작 * 지역경제 활성화 * 지역 관광문화 특화 * 청년 일자리 창출
* 고구려 광개토대왕의 광개토 정신으로 -광개토연합 구성 <광개토대왕의 세발까마귀> 영화 촬영 후 * 촬영장을 역사놀이공원 으로 개발

8 4. 기 대 효 과 광개토대왕 테마파크(체험의 현장)을 통해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음
광개토대왕 테마파크(체험의 현장)을 통해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음 문화 유산을 천 년 만 년 후손들에게 물려주어 역사 바로알기 및 관광 세계 화 경쟁력 높임 국내 초, 중, 고, 대학생 및 일반인들의 관심 유도 국내,외 관광객 및 특화산업 육성 체험의 장을 통해 다양한 연출 방법으로 집객 유도 – 국내, 외 영화제작 및 상영 / 참여업체 및 기업광고 극대화로 특성화 기업 활성화 광개토대왕 테마파크 건설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관광특화도시 위상확립 고용창출 효과 극대화로 윤택한 생활보장 자연과 어우러지는 환경 친화적으로 건설 예정 - 자연 그대로, 오히려 환경 파괴 거부!

9 5. 업 무 방 향 광개토대왕 테마파크 역사관광 상품 개발 차별화된 전략 역사 관광상품 – 스포츠 관광상품과 차별화된 전략
광개토대왕 테마파크 역사관광 상품 개발 차별화된 전략 역사 관광상품 – 스포츠 관광상품과 차별화된 전략 1,600 년 전의 고구려 황궁 건립 및 성곽, 고분벽화, 전통한옥 등 300 여 채 건립, 고구려 역사 체험장 마련 시공을 초월한 고구려 문화 속에서 그 시절의 복장을 입고 체험 하는 역사의 체험장 볼거리를 통한 관광특화산업 육성 특화된 상품 광개토대왕 영화제작 계획 청소년 층을 주관광객으로 세계 전통문화 축제 참가국에 따라 문화의 날로 지정 행사 팀 초청 각국의 전통의상, 전통무술, 전통악기 공연 등

10 2 회사 운용 및 설립 1. 회사 운용 2. 조직도 3. 회사 구성 4. 지분 구성

11 1. 회사 운용 내부 구성 이조 – 인사 관리( 직원 ), 행정 처리 호조 – 입장료, 수익금, 자금 관리( 명도전 ), 세금
예조 – 행사 주관, 의상, 의전, 객주. 여각 관리, 환경, 홍보, 외부 연락 병조 – 성문 관리, 군사 행사. 운용 형조 – 刑 관련 관람객 행사 공조 – 물품 구매, 자재 관리, 시설 관리( 도로, 전기, 가스, 물품, 주차장 및 말 관 리) 감찰 – 업무, 청렴 어림군 - 비서실

12 2. 조직도 대표이사 이사회 자문위원 경영진 전략개발부 테마파크 운영부 영화 제작부 캐릭터 사업부

13 3. 회사 설립 회사명 ㈜ 광개토대왕 테마파크 - 설립 예정 대표이사 자본금 설립일 년 월 일 주관사 ㈜ 세발까마귀 영화사

14 3 사 업 내 용 1. 사업내용 2. 건립위치 및 조건 3. 운영계획 4. 고용창출효과

15 사 업 내 용 - 1 영 화 제 작 ♣ 광개토대왕의 세발까마귀 ☞ 광개토대왕의 정신을 역사와 문화에 접목하여 재미있는 역사
영 화 제 작 ♣ 광개토대왕의 세발까마귀 ☞ 광개토대왕의 정신을 역사와 문화에 접목하여 재미있는 역사 소재로 영화제작 ☞ 역사적인 소재의 발굴로 예술적 감각을 접목시켜 세계 배급에 도전 ☞ 영화제작 – 고구려 역사와 세발까마귀( 三足烏) 세계화

16 사 업 내 용 - 2 테마파크 설립 ♣ 광개토대왕 테마파크
테마파크 설립 ♣ 광개토대왕 테마파크 ☞ 약 1,000만 m2 ( 300만 평)의 부지 위에 고구려의 옛 성벽을 쌓고, 1,600 년 전의 고구려 시대의 역사를 재현 ☞ 고구려 궁궐, 궐문, 망루, 성루, 비각, 제각, 광개토대왕릉 및 지하고분, 국내성, 관 가, 민가, 주작대로 등 다양한 도시주거지역 설립계획 ☞ 시공을 초월하여 입장객들에게 당시의 복장을 입고 1박2일/2박3일/3박4일/4박5일 등 문화체험의 장 ☞ 숙박시설 및 편의시설도 당시의 문화를 재현, 체험의 장 마련 ☞ 청소년 수련장 / 승마장 / 국궁장 / 기 수련장 / 한학(경당) 배움의 장 / 농사짓기, 농기구 만들기 등 체험 ☞ 단오제, 동맹제, 견우와 직녀 만나기(7월7석) 등 다양한 이벤트 개최

17 사 업 내 용 - 3 캐릭터 사업 세발까마귀 캐릭터 ♣ 세발까마귀 캐릭터 ☞ 세발까마귀 캐릭터 사업추진.
캐릭터 사업 세발까마귀 캐릭터 ♣ 세발까마귀 캐릭터 ☞ 세발까마귀 캐릭터 사업추진. ☞ 일본의 축구협회 엠블럼이 삼족오(三足烏)이다. -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일본이 고구려의 세발까마귀를 사용해도 되는가! ☞ 다양한 모양의 캐릭터 상품 개발 – 특허청 서비스표. 상표 등록 ㄱ. 광개토대왕 테마파크. ㄴ. 세발까마귀

18 2. 건립위치 및 조건 구 분 지 자 체 지역 개 요 * 강원지역 : 문화. 관광특구로 지정 ( 철원군 - 옛 고구려 )
구 분 지 자 체 지역 개 요 * 강원지역 : 문화. 관광특구로 지정 ( 철원군 - 옛 고구려 ) * 관광 특성화에 적합한 지역 * 산악관광진흥구역 지정 - 민통선 ( 군사보호지역 해제) 조 건 * 현대 건축물이 없는 곳 - 철탑 등 기타 건축물… * 산을 배경으로 하고 강을 낀 곳 * 적극적인 지원을 할 지자체. 광역단체

19 3. 운 영 계 획 ♣ 운 영 ☞ 1,600 년의 시공간을 초월한 테마여행
♣ 운 영 ☞ 1,600 년의 시공간을 초월한 테마여행 ☞ 고구려 시대의 복장으로 입장하여 당시 고구려 화폐 (명도전)로 환전 하여 사용토록 함 ☞ 국내성까지는 고구려 병사의 안내를 받으며 마차로 이동 ☞ 테마파크의 법규를 위반하는 사람들은 벌하는 형장 재현 ☞ 하루의 다양한 이벤트 행사 – 영화의 한 장면을 매일 공연 ☞ 테마텔 운영 – (고구려식 테마호텔 운영 및 고구려 음식전용) ☞ 청소년 수련장으로 운용계획

20 4. 고용창출 효과 ♣ 해당지역내의 인력활용 ♣ 상표권 등록 ☞ 해당지역내의 인력으로 회사직원 채용 - 약 300 여 명 필요
♣ 해당지역내의 인력활용 ☞ 해당지역내의 인력으로 회사직원 채용 - 약 300 여 명 필요 ☞ 명실공히 지방 특화기업으로 발전 예상 ☞ 실직자들을 위한 일자리 제공 및 청년실업 문제 해결 ☞ 지역문화 특성화 ☞ 해당지역내의 건설사 및 토목회사 투입 ♣ 상표권 등록 ☞ 상표권 및 서비스권 확보 ☞ 해당지역에서 제조

21 4 테마파크 총사업비 1. 총사업비 2. 자금조달 계획 3. 투자분석 4. 건립비 명세표 5. 수지분석 6. 원금상환계획

22 1. 총 사 업 비 총 1,000억 원 예상 영화 제작비 200억 원 : 홍보 배급비용 포함 테마파크 설립비
영화 제작비 200억 원 : 홍보 배급비용 포함 테마파크 설립비 800억 원 (예정금액) 부지 매입비 제외 제작. 건설기간 2년 예상 총 1,000억 원 예상

23 2. 자금조달 계획 ※ 교육 보험사의 투자 유치 외국자본 유치 연. 기금 활용 회원모집
* 금액 (1억 달러) : 약 1,000억 원 ( 환률 변동) * 은행 대출시: 부지매입 동시에 담보 설정 / 지상권 후치 담보 설정 * 이색펀드 : 증권사 및 자산운용사와 연계 연. 기금 활용 * 군인공제회 * 교직원공제회 ※ 교육 보험사의 투자 유치 회원모집 * 1인당 회비: 10만 원 / 10 만 원x 100만 명= 1000억 원 * 10만 원 – 이동통신사 회원 연계 만 명 * 회원의 권리는 별도의 사업계획서 – 추후 홈페이지에 공개

24 3. 투 자 분 석 200억 원 800억 원 총 합 계 :1,000억 원 영화 제작비 테마파크 건립비
* 홍보 및 배급비용 포함 * 별도의 영화제작 사업계획서 * 토목공사비 : 100억 원 * 설치물 공사비 : 600억 원 * 인건비 : 50억 원 * 예비비 / 기타 : 50억 원 총 합 계 :1,000억 원

25 4. 건립비 명세표 테마피크 건립비 : 800억 원 관가 포함 시설 계획 가. 황 궁 : 70억 원 나. 지하릉 : 30억 원
테마피크 건립비 : 800억 원 관가 포함 시설 계획 가. 황 궁 : 70억 원 나. 지하릉 : 30억 원 다. 관가포함 주택 : 450억 원 (300동 ⅹ1.5억 원) 라. 말(馬) 구입비, 막사, 운송, 훈련비 등 : 50억 원 마. 토목공사비 : 100억 원 바. 인건비 및 예비비 : 100억 원 가. 볼거리 황궁, 지상릉, 지하릉, 비석, 관가, 성루, 성곽, 전투수련장, 저자거리, 형 집행장, 승마장, 고분벽화 등 나. 먹을거리 고구려 전통 음식점, 전통 찻집, 전통 주점, 고급 주점 등 다. 살거리 목 공예점, 대나무 공예점, 칠기 공예점,전통 의상점, 인형 소품점, 캐릭터 전문점, 기타 기념품점 등 라. 놀거리 승마장, 국궁장, 춤 공연장, 질그릇 만들기 체험 등 마. 교육 시설 – 청소년 수련장 예절 교육관, 경당 등

26 5. 수 지 분 석 테마피크 수입내용 매 출 원 가 년간 운영비 1년 50만 명 기준(1,370명/1일 : 수학 여행단 포함)
테마피크 수입내용 매 출 원 가 년간 운영비 1년 50만 명 기준(1,370명/1일 : 수학 여행단 포함) 1인당 10만 원 지출 시, 약 4.85만 원 순수익 발생 가>입장료 : 1 만 원. 나>음식료 : 1.5만 원(5천원ⅹ 3식) 다>상품구입비 : 1.5만 원. 라>체험놀이 참가비 : 1 만 원 마>승마비 : 1만 원(선택). 바>숙박비 : 3 만 원 (2인 1실) 사>기타 : 2 만 원 합 계 : 500억 원 1. 관람객 식재료대 : 75억 원 2. 상품 구입 원가 : 50억 원 3. 운영 소모품비 : 25억 원 4. 수도광열비 : 10억 원 5. 제세 공과금 : 20억 원 6. 마필 관리비 : 20억 원 합 계 : 200억 원 1.인건비 : 90억 원 ( 0 0만 원ⅹ200 명 ⅹ12월) 2. 감가상각비 : 5억 원 3. 일반관리비 : 합계 : 100억 원

27 원칙적으로 투자자가 토지소유를 원칙으로 한다. 원금 상환 후 투자자와 제작자 70%, 운영사 30%로 이익분배 예정임.
6. 원금상환계획 상환기간 : 개장일로부터 6년 예상<투자의 경우> 구 분 상 환 금 계 획 상환계획 1년차 테마파크 수입금 200억 원+영화수익금 - 제작사 40억 원 = 160 억 원 + α 상환 상환계획 2년차 = 160 억 원 + α 상환 상환계획 3년차 상환계획 4년차 상환계획 5년차 상환계획 6년차 원 금 상 환 후 원금 1,000억 원 상환 종료 후, 1년에 200억 원 순이익 발생 원금 상환 후에는 아래의 지분률로 분배 원칙적으로 투자자가 토지소유를 원칙으로 한다. 원금 상환 후 투자자와 제작자 70%, 운영사 30%로 이익분배 예정임.

28 5 시 장 분 석 1. 시장분석 2. 시장비교

29 1. 시 장 분 석 1. 본 사업과 유사한 업체와의 차별화 하고, 약 1,000만m2(300만 평)의 광활한 대지에
고구려제국 부활. 테마파크 겸 영화 촬영장 건립. 2. 체험형 테마파크 – 역사놀이공원 단순한 관람으로만 그치는 게 아니라, 관람객이 다양한 형식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는 테마파크로서 국내 타지역은 물론 전 세계에서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주제가 있는 테마파크 3. 관광객 유치방안 수도권에서 2시간 30분 이내의 거리 * 주 5일 근무제 적극활용, 청소년들에게 浩然之氣를 키울 수 있는 역사관, 수련장 운영 – 수학 여행단 (교육부와 연계 교육적 효과를 높임)

30 2. 시 장 비 교 * 국내. 외 비교 1. 설치물 없는 곳 i) 안동하회마을 (기존 시설) – 영국여왕 방문 이후 부각
2. 설치물 있는 곳 i) 왕건 세트장, 방송사 드라마로 급부상 (문경시에서 부지를 제공하여 공동사업으로 추진하였음. 2만 3천 평의 대지 위에 250억 원 투자. 지자체에서 직, 간접적 약 600억 원 규모의 경제효과 발생 – 해당 년도) * 문제점: 제대로 된 자재를 쓰지 않았고, 1회용 영화 세트로 건립하였기에 이미 건물 수명이 다해 감. * 중국의 항주에는 각 왕조의 성, 진시황제궁, 한나라시대 궁 등을 실제 크기로 만들어 놓았 음. (영화 : 영웅. 명장. 삼국지 등 촬영지) ※ 영화 촬영장은 각 지역에 여러 군데 있으나 체험형 테마파크는 본 사업 이외에 없음

31 6 개 발 환 경 분 석 1. 광역 위치도 2. 인근 위치도 3. 배치도 4. 사업지 개요 5. 교통환경 분석
6. 주변환경 분석

32 1. 배 치 도

33 2. 사업지 개요 사 업 명 광 개 토 대 왕 테 마 파 크 대 지 위 치 강원도 철원군 – 옛 고구려 땅 대 지 면 적
사 업 명 광 개 토 대 왕 테 마 파 크 대 지 위 치 강원도 철원군 – 옛 고구려 땅 전체 대지면적 1,000만 ㎡ ( 300만 평) 시 설 면 적 특화 숙박시설 ㎡ ( 평) 촬영장 면적 100만㎡ (30만 평) 지역 / 지구 민통선 지역 용 도 고구려 테마시설 (촬영장) 지 상 지 하

34 3. 사업지 개요 용 도 면 적 비 고 총 사업부지 1,0 0 0만 m2 테마파크 조성부지 촬영장 100만 m2
용 도 면 적 비 고 총 사업부지 1,0 0 0만 m2 테마파크 조성부지 촬영장 100만 m2 고구려 촬영 시설 수련원 등 30만 m2 테마호텔, 수련원 등 펜 션 3만 m2 숙박단지 조성 전통상가 부지 15만 m2 먹을거리, 살거리 승마장 , 주차장, 산책로 승마장, 산책로, 주차장

35 4. 교통환경 분석 사업장소와 ㅇ ㅇ고속도로가 바로 인접 ㅇ ㅇ 고속도로에서 0 0 분 거리에 위치 ㅇ ㅇ 고속도로와 연결
사업장소와 ㅇ ㅇ고속도로가 바로 인접 ㅇ ㅇ 고속도로에서 분 거리에 위치 ㅇ ㅇ 고속도로와 연결 사통 팔달의 도로망으로 관광하기로 참으로 편리 수도권에서 2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음 관광버스 . 승용차로, 낭만적인 테마 가족여행을 즐길 수 있음

36 7 개 발 CONCEPT 1. 개 요 2. 개발 특성 3. 개발사업의 구성 4. 단지시설 5. 시설물 개요 6. 사업성 분석
1. 개 요 2. 개발 특성 3. 개발사업의 구성 4. 단지시설 5. 시설물 개요 6. 사업성 분석 7. 타지역 테마파크 현황

37 1. 개 요 계획의 배경과 목적 영화 촬영장의 조성과 대상지를 관광상품화 하기 위하여 부지 일대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개발할 수 있는 계획이 요구됨. 지역 관광산업 특성화 및 대외적 인지도 제고를 위한 관광상품 확충을 위하여 철원군의 주변을 여가.오락 및 교육 등의 요소들이 복합된 종합 위락 시설로서의 관광문화단지를 조성하여 모든 계층의 사람들이 즐길수 있는 창조적 문화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 계 획 의 범 위 공간적 범위 - 철원군 주변 일대 시간적 범위 계획 기준년도 : 년 계획 목표년도 : 년

38 개 요 계획의 구성요소 아이디어 발안 시장 / 자원 / 지역 조사 컨설팅 계획단계 설계 . 디자인 / 모델링 색채
개 요 계획의 구성요소 시장 / 자원 / 지역 조사 아이디어 발안 컨설팅 계획단계 디자인 / 모델링 색채 설계 . 조경 . 의상 건설단계 인재교육 / 입장객 관리 마케팅 / 이벤트 운영단계 전통 음식점 / 객주, 여각 캐릭터 / 자산관리 수익창출

39 2. 개발 특성 관 광 객 * 현재 년 2000만 명의 관광객이 차후 년 2500만 명으로 증가 예상 * 주 5일 근무
* 현재 년 2000만 명의 관광객이 차후 년 2500만 명으로 증가 예상 * 주 5일 근무 * 겨울 관광객의 증가 * 청소년 수련원으로 학생들의 수학여행 유치 및 역사 교육 * 중국, 일본인의 관광객 증가 * 광개토대왕 테마파크 및 영화 촬영장으로 지속적인 관광객을 유치 * 청소년 수련원이 있으므로 학생들의 수학여행 및 가족단위의 여행코스

40 3. 개발 사업의 구성 PROJECT 시 행 사 홍보사 영화 제작사 영화 촬영장 / 수련원 특화 숙박시설 객주, 여각
영화 제작사 PROJECT 영화 촬영장 / 수련원 시 행 사 ㈜광개토대왕 테마파크 홍보사 특화 숙박시설 객주, 여각

41 4. 단지시설 구 분 내 용 상징탑 테마파크를 상징하는 조형물 설치 - 인물기마동상 수련원 호연지기를 키울 수 있도록 하였음
구 분 내 용 상징탑 테마파크를 상징하는 조형물 설치 - 인물기마동상 수련원 호연지기를 키울 수 있도록 하였음 심신 단련장 승마 관련 각종시설 풍물거리 각 지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거리를 형성 숙박시설 고구려식 특화 숙박시설 일반상가 고구려식 전통 매점 영화촬영장 광개토대왕 영화 촬영장 주차장 시설 외각 / 넓은 주차장 시설 완비 승마장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승마장 역사의 거리 고구려 역사를 볼 수 있는 거리 재현

42 5. 시설물 개요 구 분 내 용 촬영장 고구려 시대의 평양성 재현 숙박시설 관람객의 편의를 위한 편의시설 호연지기단련 상 가
구 분 내 용 촬영장 고구려 시대의 평양성 재현 숙박시설 관람객의 편의를 위한 편의시설 호연지기단련 상 가 자연특산물, 먹을거리, 장터 등 자연특산물, 먹거리장터 코너 등 역사의 변천사에 대한 교육적 시설 및 외국 관광객 유치시설 역사자료관

43 6. 사업성 분석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 * 주민참여 및 지역주민 고용에 따른 각종 세 수익 효과의 직업군 형성
* 주민참여 및 지역주민 고용에 따른 각종 세 수익 효과의 직업군 형성 * 환경친화 천혜의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 상승 효과 * 관광객 증가에 따른 지방 관광산업의 특성화 역사적 효과를 기대 * 촬영장을 통하여 과거시대의 거리를 접할 수 있는 특화된 관광 세 수익의 효과 총 사업비 1차 300억 원 - 총 투자비 1000억 원 및 연간 예산 매출액 200억 원에 대한 각종 세 수익 관광객에 의한 간접 효과 예상 연간 집객률 100만 명으로 발생되는 각종 관광 수익

44 7. 타지역 테마파크 현황

45 8 마캐팅 전략 1. 프로젝트의 관점 2. 마케팅 방안 3. 홍보전략

46 1. 프로젝트의 관점 특화된관광 상품 수익성 볼거리. 살거리. 먹을거리를 특화 * 국내 최대 관광객 방문
특화된 역사 관광상품 개발로 관광지 부각 볼거리. 살거리. 먹을거리를 특화 특화된관광 상품 * 국내 최대 관광객 방문 * 영화 촬영장 - 역사문화 관광지 개발 * 관광객의 배후 숙박시설 형성 * 단지내의 위락시설 개발 – 사계절 관광지화 * 인접관광지의 배후 숙박시설 및 놀이시설 * 승마 문화 부각 수익성

47 정확한 TARGET MARKETING과 관심 유발, 신뢰성 부여
2. 마케팅 방안 정확한 TARGET MARKETING과 관심 유발, 신뢰성 부여 마케팅 컨셉 차별화된 전략 – 역사관광상품 ( 스포츠 관광 상품과 차별화 ) - 강원도. 최고의 관광요지이지만 미개발 지역에 시도되는 상 * 특화된 관광상품 ( 영화를 통한 홍보 – 영화 장면을 연출하여 공 연 ) 접 근 방 식 주의 집중 잠재적 대기 수요층 확보 흥미유발 차별화된 관광 상품 - 역사 관광 상품 구성 욕구자극 가격 경쟁력 확보 구매유도 합리적인 가격 결정

48 3. 홍보전략 역사관광 상품을 통한 차별화 전략 홍 보 전 략 Promotion 전략 차별화된 전략 - 역사관광상품으로
홍 보 전 략 Promotion 전략 차별화된 전략 - 역사관광상품으로 특화된 관광상품 - 영화 제작으로 홍보 - 청소년 연령별 특화된 사업 기 본 방 향 * 상품정보 제공 * 상품의 특화 전문인을 통한 극대화 적용방향 및 대체 * 인터넷 홍보 활용 * 세부적 상품정보 및 입지관련 특화 상품 역사관광 상품을 통한 차별화 전략

49 9 이 미 지 자 료

50 승마장 귀족 스포츠의 대명사로 지목되던 승마를 할 수 있다 ! 승마장 시설이 되어 있어 공공성이
귀족 스포츠의 대명사로 지목되던 승마를 할 수 있다 ! 승마장 시설이 되어 있어 공공성이 확보된데다가 도심에서 가까우면서도 산중의 고요함을 맛볼 수 있는 입지여건과 저렴한 비용으로 승마를 즐기실 수 있다.

51 국궁 우리나라 전통 활쏘기인 궁도는 예부터 남녀노소 구별 없이 손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었던 우리민족의 생활 체육이었습니다. 궁도는 상대를 기술로 넘어뜨리거나 힘을 겨루는 다른 경기와는 달리 혼자서 정신을 집중시켜 목표점인 과녁을 향해 활을 쏘는 지극히 신사적인 운동이며, 단전호흡과 정신수양을 겸한 경기로서 현대인에게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원래 활은 서양의 무기 체제에서 보조무기로서의 개념으로 통용되지만 동양에서는 주 무기였고, 특히 북방 유목민의 전통을 이은 국궁은 말을 타고 달리면서도 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 특징이다.

52 오작교 및 연못(다른 곳에서 사진 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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