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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 경영 심재선 신혜원 컴퓨터 김미경 박희춘 이명진 이소연 조진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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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 정의 분신(分身), 화신(化身)을 뜻하는 말로, 사이버 공간에서 사용자의 역할을 대신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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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의 호응요인 자신을 표현하려는 욕구 또 하나의 삶 창조 보다 빠른 통신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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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 구현 실태 및 비교분석 인터넷 사이트 게임에서의 구현 소프트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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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사이트 사용되는 아바타의 분류 아바타가 사용되는 사이트의 분류 이미 만들어져 있는 아바타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경우
형태상의 분류 - 제작상의 분류 이미 만들어져 있는 아바타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경우 아바타를 스스로 제작하는 경우 아바타가 사용되는 사이트의 분류 온라인 네트워크 채팅 가상현실 메일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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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1) – funnar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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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awara.com – VR 아바타채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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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fe9.com – VR (나만의공간꾸미기, 쇼핑, 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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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의 구현 리니지-네트워크 게임 인터넷을 기반으로 전세계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MMO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캐릭터 만들기 게이머가 캐릭터의 종류와 능력을 선택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캐릭터의 조정 이동, 공격, 아이템 관련, 대화, 성장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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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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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의 구현 심즈-패키지용 게임 캐릭터 만들기 캐릭터의 조정 맥시스사에서 개발한 시뮬레이션 게임
게이머가 캐릭터의 모습과 성격을 지정 (성인 남녀, 아동) 캐릭터의 조정 이동, 기본적인 욕구해결(식사,수면,사교),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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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즈캐릭터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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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즈게임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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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멘델 – 웹3D 객체 및 인물 창작 애니메이션 그래픽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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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의 문제점 현실도피 자아분열 범죄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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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의 발전방향 게임의 한 장르로 자리 매김 가상공간이 현실을 대체 및 보완 비즈니스 측면에서의 타 산업과의 접목 의류산업
팬시산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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