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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제안서 200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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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투자제안서 2000년. 6월

2 목 차 회 사 개 요 사 업 계 획 컴퓨터사업부문 인터넷사업부문 예상매출 현황 투 자 제 안 공 모 개 요

3 회사개요 당사는 1998년 테크노마트에서 메이커PC 대리점으로 출발한 가 그 모체이며, 도·소매 유통사업의 Know-How를 바탕으로 PC 제조업에 진출하였다. 1999년 3월 법인설립과 함께 상호를 사용하게 되었으 며, 2000년 3월 15일 인터넷사업 진출을 선언하고, Project-JB와 VRS(Virtual Reality Service) 사업을 추 진하고 있다. 현재 H/W 제조/유통의 안정적 기반을 바탕으로 고부가 가치의 S/W개발 및 TISP(Total Internet Service Provider)를 추진함으로써, 합리적 수익구조를 구축하고 있다.

4 회사연혁 1998.3월 플러스멀티미디어 창립 4월 테크노마트 매장 개장 (8층 B-118) 5월 자체브랜드 Plusys 개발
1998.3월 플러스멀티미디어 창립 4월 테크노마트 매장 개장 (8층 B-118) 5월 자체브랜드 Plusys 개발 1999.3월 (주)플러스트 법인 설립 6월 現 성수동 본사로 이전 8월 플러스테이션 1호점 개설 (용산) 9월 고품격PC 로얄플러스트 출시 (임팩토스,EnPC발표) 12월 플러스테이션 51호점 개설 2000.2월 유가증권 발행인 등록 2월 1차 인터넷 주식공모 ( ∼ 2월 29일까지) 3월 인터넷사업 진출 선언 3월 유상증자 등기변경 (자본금: 56,635,000원) 4월 인터넷 사업팀 설치 및 본사 조직 개편 4월 무상증자 등기변경 (자본금 : 89,810,000원) 5월 테크노마트 지점 개소 (8층 B-60~61) 5월 게임물제작업자등록 (제 게제1578호-게임종합지원센터)

5 사업개요 인터넷부문 컴퓨터부문 (On-line) (Off-line) Project-JB
종 합 사업개요 인터넷부문 (On-line) 컴퓨터부문 (Off-line) Project-JB On-line Community 운영 On-line Game 개발 TFS / RPB 개발 VRS(Virtual Reality Service) 개발 가상공간 분양/임대 가상회사 유치/고용창출 VRS 해외시장 진출 국내 HIGH-END PC시장 점유율 1%(58억/年)달성(2002년) B2B 영업 강화 주문제작 PC (POD-PC)/ 저가형 PC시장 진출 디자인PC 및 HSMC사업 추진 Linux 전용 PC 공급 기술 지원 마케팅 지원

6 관련시장 현황/전망 년도별 PC 판매량 관련시장 전망
컴퓨터부문 관련시장 현황/전망 단위:만대 * 자료 : 매일경제 신문 ( ) * ’98년은 IMF로 인한 일시적 시장침체 년도별 PC 판매량 PC시장은 매년 5%이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2003년도 PC시장은 3조5000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됨. 또한 High-end PC시장의 점유율도 전체 PC시장의 1/3(매출기준)을 유지하며, 판매대수 기준으로 기존 1/10의 점유율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됨. 관련시장 전망

7 관련제품 비교/분석 컴퓨터부문 구 분 S사 H사 J사 N사 당사 제품구성 저가.단일제품사용 저가제품 혼용 중가제품 중고가제품
구 분 S사 H사 J사 N사 당사 제품구성 저가.단일제품사용 저가제품 혼용 중가제품 중고가제품 가격 정책 소비자 고가 저가 중.고가 대리점마진 (만원) 15-20 4-12 4-15 10-18 14-42 A/S 접수/ 처리기간 당일-2일 2일이상 3일이상 - A/S비용 (평균) 5만원 3만원 2만원 체 계 3년무상 1년무상 A/S쿠폰제 ※ A/S쿠폰제란? : 소비자에게 다소 불리한 기간제한을 개선하여 제품구입시 쿠폰을 일정수량 제공 후, 쿠폰 소진시까지 무료로 A/S를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주)플러스트가 국내최초 도입하였음.

8 계획제품-1 로얄 플러스트 (Royal Plust)
컴퓨터부문 계획제품-1 로얄 플러스트 (Royal Plust) 당사의 대표 브랜드로서 기초 컴퓨터 셋팅부터 서비스 품목까지 고급사양만을 채택한 고품격 시스템. 국내 High-end PC시장 진입을 목표로, 최신기술 도입 및 사용자 편의성을 강조한 최고사양과 미려한 디자인을 강점으로 홈쇼핑 및 백화점 납품을 통한 고급이미지를 구축하는 마케팅 전략을 시도할 예정

9 계획제품-2 임팩토스 (Impactos) 최신 멀티미디어 S/W 및 최신게임의 권장사양을 만족하는 강력한 시스템.
컴퓨터부문 계획제품-2 임팩토스 (Impactos) 최신 멀티미디어 S/W 및 최신게임의 권장사양을 만족하는 강력한 시스템. 현재 당사의 주력상품으로서, 대리점을 통한 판매방법이 주효한 브랜드. 타 경쟁사 주력제품보다 2개월 정도 앞서가는 사양으로 타사 대비 150% 부가가치율을 달성할 수 있음.

10 계획제품-3 EnPC 경제성 측면을 최대로 고려하여 가격대비 성능을 최적화 한 제품.
컴퓨터부문 계획제품-3 EnPC 경제성 측면을 최대로 고려하여 가격대비 성능을 최적화 한 제품. 그러나 경쟁사의 저가 기종과는 차별화된 사양(경쟁사의 중급이상 제품)을 적용하므로서 인터넷PC와 일반PC의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제품군.

11 계획제품의 장점 계획제품의 장점 ㈜플러스트의 K.S.F(Key Success Factor)
컴퓨터부문 계획제품의 장점 계획제품의 장점 A/S 제도 혁신 (A/S 쿠폰제 업계최초실시) 성능차별화(고품격 지향) / 미려한 디자인 최상의 서비스를 고려한 적정판매가 ㈜플러스트의 K.S.F(Key Success Factor) 급변하는 시장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분석/ 적극적 기술도입 단순 PC의 기능을 넘어선 다기능 PC로의 기획과 기술력 확보 주문생산방식 도입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동시만족 획일적인 PC의 모양과 색에서 벗어난 새로운 PC의 디자인 추구 비용절감을 위한 부품생산 Outsourcing (핵심 기획력 보유) Slim 化 된 조직운용으로 고정비용 절감

12 판매계획 및 전략 (단위:대) 구 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2004년 PC 종 합 4,320 8,640
컴퓨터부문 판매계획 및 전략 (단위:대) 구 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2004년 PC 종 합 4,320 8,640 19,968 29,952 89,856 로얄 플러스트 480 960 2,304 3,456 10,368 임팩토스 2,400 4,800 11,040 16,560 49,680 EnPC 1,440 2,880 6,624 9,936 29,808 알파스캔 모니터 3,000 6,000 13,800 20,700 62,100 예상매출액 (백만원) 80,202 16,404 37,969 56,953 170,861

13 판매구조 PLUST 본사 대리점 Plustaion 일반 소비자 기업소비자 (기관포함) 컴퓨터부문 출고 (현재51개점) 발주
영업지원(특수사업팀을 통한 영업지원)

14 단계별 마케팅 전략 구 분 계 획 2000년 - 기업체등을 통한 직판체계구축 - 수출 판로 개척 / 통신 판매망 구축
컴퓨터부문 단계별 마케팅 전략 구 분 계 획 2000년 - 기업체등을 통한 직판체계구축 - 수출 판로 개척 / 통신 판매망 구축 2001년 - 전국 6대도시(부산,대구,인천,광주,대전,울산) 지사설립 - 로얄플러스트 전담 서비스팀 설치(방문서비스) 2002년 - 광역시 및 도별 A/S 센터 설립 - 대리점 지원계획 수립/시행 2003년 - 통신판매 법인 설립 (인터넷, 홈쇼핑 관련) - Royal Plustation 개설 시작 (로얄플러스트 전문점) 2004년 - 수출신장 정책 시행 및 브랜드 해외인지도 향상책 개발 - 플러스트 파트너쉽 개발 (협력업체 지원체제 마련) - 해외 판매 법인 설립

15 사업개요 Project-JB VRS VRS 해외시장 진출 On-line Community 운영 On-line Game 개발
인터넷부문 사업개요 On-line Community 운영 On-line Game 개발 TFS(Total Filtering Service) 개발 RPB개발 / TFS와 접목 Project-JB Project"JB"를 기반으로 VRS 시스템 구축 VRS상 가상공간 분양/임대 추진 VRS상 가상회사 유치 및 고용창출 VRS (Virtual Reality Service) VRS 해외시장 진출

16 Project-JB 개념도 VRS Project - JB On-line On-line Game Community - JB
인터넷부문 Project-JB 개념도 On-line Community On-line Game - JB Project - JB VRS (Virtual Reality Service) TFS (Total Filtering Service) RPB (Role Playing Browser) TFS + RPB

17 사업추진배경 Project-JB의 기본 모티브 Project-JB의 고객만족 서비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가상공간 구축
인터넷부문 사업추진배경 Project-JB의 기본 모티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가상공간 구축 온라인 서비스의 중심적 역할 (Portal Site) 친근한 군 이미지 부여 및 인식 개선에 기여 건전한 커뮤니티 육성 및 지원 Project-JB의 고객만족 서비스 군에 대한 간접체험으로 호기심 충족 진급 시스템 및 미션 달성에 의한 성취욕 충족 커뮤니티등을 통한 사교활동으로 사회성 함양

18 On-line Community 운용 개 념 Community 지원 사업
인터넷부문 On-line Community 운용 개 념 본격적인 게임출시에 앞서, 군복무를 경험한 예비역 Netizen들을 중심으로 게임동호회를 구성하는 것임. 게임에 대한 자발적인 관심을 일으킴으로써, 출시되는 게임의 홍보효과를 극대화하며, 초창기버젼의 한계를 극복하고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하는 전략의 일환임. Community 지원 사업 Project-JB의 활성화를 위해선 군관련 모임의 유치 외에도 다양한 욕구를 수용하기위해 2000년 3/4분기부터 단계적으로 Web상 모임을 군대 관련뿐만 아니라, 각 분야 공히 활성화하여 Service 전체의 이용률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기본가입자 10만명 조기확보로 사업기반 및 안정성을 구축함.

19 게임시장의 규모/전망 관련시장 전망 작년 세계게임시장의 규모는 1,086억달러, 국내는 9,014억원 가량으로 집계됨.
인터넷부문 게임시장의 규모/전망 작년 세계게임시장의 규모는 1,086억달러, 국내는 9,014억원 가량으로 집계됨. 국내온라인게임시장은 작년의 폭발적인 성장에 이어 당분간 가파른 성장이 기대되며, 2003년 이후에는 PC게임 시장을 앞도할 것으로 예측됨 관련시장 전망 단위:억원 * '99년도 국내 게임산업 동향조사, 게임종합지원센터(소장 김동현)

20 국내 주요게임 분석 비 고 A B C D Game-JB 장 르 RPG 퀴즈풀이 전략 아케이드 +RPG 주요내용 중세 환타지
인터넷부문 국내 주요게임 분석 비 고 A B C D Game-JB 장 르 RPG 퀴즈풀이 전략 아케이드 +RPG 주요내용 중세 환타지 고구려 배경 상식,연예 대포쏘기 군,전투 화면구성 쿼터뷰 탑뷰 프런트뷰 탑뷰 + 에피소드 /미션 가입자수 (만명) 250 200 150 220 - 이용료 30,000 29,700 16,500 무료 무료/ 1,000

21 인터넷부문 Game-JB 여기는 짬빱공화국 냉전시대가 끝나고 계속된 평화로 인해 군인들이 훈련은 안하고 짬빱만 축내고 있었다. 나태하고 무능해진 짬빱공화국군을 걱정하던 짬빱공화국 대통령은 매일 깊은 시름에 빠져있었다. 어느날 대통령은 강군을 건설하기 위해 전국민의 제한없는 지원입대를 허용하고, 전략 전술 테스트를 통하여 뛰어난 인물을 지도부에 등용하고자 짬빱공화국군의 총사령관 및 군 수뇌부를 지원자 중에서 선발하는 것을 골자로 대통령령을 공포하기에 이른다. 이것을 본 10대 소녀부터 60대 노인에 이르기 까지 앞다투어 짬빱공화국군에 지원하게 되는데… 과연 짬빱공화국군을 이끌어갈 차세대 최고사령관은 누가 될 것인가.

22 Chury (♂22세) Uni (♀23세) 인기 댄스가수. 연예계에서 소문난 바람둥이로 많은 스캔들을 몰고다니는 인물.
잡지사 기자가 쓴 해외도피 기사를 보고 홧김에 입대. Uni (♀23세) 대학생. 공부는 잘하지만 허영심이 많다. 봄 축제에서 메이퀸으로 뽑힐 정도의 미모. 남자친구에 채인 후 남자를 꼬셔보려고 남자 많은 군에 입대.

23 Zini (♀16세) Namong (♂15세) 중학생. 명랑하고 쾌활하여 인기 캡. 백댄서가 되는 것이 꿈.
좋아하는 가수인 Chury가 입대하자 덩달아 입대. Namong (♂15세) 중학생. 내성적이고 소심한 성격. 약간 마마보이적 기질이 있음. 그러나 외유내강인 스타일. 군대를 보이스카웃 여름캠프로 착각한 아버지가 강제로 보냄.

24 개인신상정보 채팅창 실시간으로 다른 접속자와 채팅을 할 수 있다. 쪽지보내기, 부대원간 대화등 지원
채팅창에서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신상정보등 게임관련 정보를 볼 수 있다. 채팅창 실시간으로 다른 접속자와 채팅을 할 수 있다. 쪽지보내기, 부대원간 대화등 지원

25 상대편 전력 전투장면 야전에서 상대편 전력을 알 수 있다. 전력에 맞는 적당한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승리의 관건.
전략적 요소를 강화하였다. 여러 지형의 다양한 맵이 지원된다.

26 포쏘기 PX 포쏘기, 전투축구, 전투족구등 다양한 미니게임이 지원된다. 최대 8명까지 멀티 플레이 가능.

27 Game-JB의 특성 기존 업체에서 아직 시도되지 않은 소재로 시장의 우월적 지위 확보가 가능.
인터넷부문 Game-JB의 특성 기존 업체에서 아직 시도되지 않은 소재로 시장의 우월적 지위 확보가 가능. 친숙한 소재이면서 확실한 고객층 공략이 가능한 軍을 테마로 하여 초기 시장진입이 용이. 기존의 RPG 와는 차별적으로 전략적 요소를 강화함. 기본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어 개방적 운용을 하되, 유료회원에게는 게임상 혜택을 주는 전략으로 회원유치와 수익확보가 동시에 가능. 계급구조가 다층적(18등급)으로 유저의 몰입도 제고 총사령관이 되어야 하는 게임동기 부여 및 미션제공으로 유저의 성취욕 및 명예욕을 충족시킬 수 있음.

28 TFS / RPB 개발 TFS(Total Filtering Service) RPB(Role Playing Browser)
인터넷부문 TFS / RPB 개발 TFS(Total Filtering Service) 기존 검색 Site보다 구체화된 정보검색 개념으로서, 이용자층의 요구사항에 따른 정보검색을 Filtering하여 신속하고 정확하며, 공신력있는 정보제공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검색엔진임. 정보제공시 고정 Category를 이용한 기존의 Portal 검색과 더불어 유동 Category를 적용, 필요에 따른 정확한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함. RPB(Role Playing Browser) RPG(Role Playing Game)를 하듯이 Web상의 캐릭터를 이용하여 홈페이지 및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Browser로 채팅기능, 메신저기능, Web Surfing 기능을 기본 탑재함. 또한 RPB를 이용한 Community를 구축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통해 이용자 활동율을 높혀 Project-JB가 VRS로 전환하는 매개체로 활용함.

29 VRS 개념도 Project VRS - JB Shopping Mall 가상공간 분양/임대 해외시장진출 가상회사 설립 인터넷부문
(Virtual Reality Service) 해외시장진출 가상회사 설립

30 VRS 수익모형 수입항목 내 용 비 고 임대료 /수수료 가상공간 일부를 전용 사용케 함으로써 발생 하는 보증금 및 임대수익
인터넷부문 VRS 수익모형 수입항목 내 용 비 고 임대료 /수수료 가상공간 일부를 전용 사용케 함으로써 발생 하는 보증금 및 임대수익 분양/임대 등록수수료 분양 및 임대가 된 가상공간의 거래후 당사에 등록시 발생하는 수수료 거래금액의 3% 중계수수료 거래를 알선하고 성사될 때 발생하는 중계수수료 거래금액의 5% 회원수입 VRS 가입회원으로 부터의 월이용료 및 가입비 가입비:10,000원 월이용료:1,000원 따라서 당사가 추진하는 VRS 모델은 인터넷 관련 사업분야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큰 Project이며, 당사 인터넷 사업의 최종목표라고 할 수 있음.

31 단계별 마케팅 전략 구 분 계 획 Community 구축/운영 홈페이지상에서 게임관련 커뮤니티를 결성 및 지원.
인터넷부문 단계별 마케팅 전략 구 분 계 획 Community 구축/운영 홈페이지상에서 게임관련 커뮤니티를 결성 및 지원. 게임에 대한 소개와 간단한 베타버전의 제공으로 게임출시전 게임에대한 지속적 관심을 유발 회원 3000명이상 유치 이후 게임의 회원으로 유도 Game-JB 개발/출시 베타버전에 대한 Community 회원으로부터의 의견을 수렴하여 Netizen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개발 기존 온라인 게임들을 철저히 분석하여 기획 게임에 반영. 특히 서비스개선에 역점을 둔다. 홍보/ 회원확보 포스터 : 게임관련 잡지, 신문, 지하철, PC방 등 이벤트 개최 : 서바이벌게임 개최, 인터넷 미팅 등 게임관련 POP 및 캐릭터 상품 배포로 Trend화 유도 2001년 30만명 2002년 100만명 회원을 목표

32 TFS와 VRS를 접목시킨 신개념의 가상공간을 만듬 기존의 게임 고객들을 유지할 수 있는 호환성 있는 프로그램 개발
인터넷부문 구 분 계 획 TFS/RPB 개발 게임개발 과정에서 얻은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개념의 정보검색 시스템인 TFS와 새로운 개념의 Web Browser인 RPB를 개발 Game-JB 개발/출시 TFS와 VRS를 접목시킨 신개념의 가상공간을 만듬 기존의 게임 고객들을 유지할 수 있는 호환성 있는 프로그램 개발 VRS공간 분양/임대, 가상회사 유치 우선 VRS개념을 홍보한 후 VRS공간을 임대/분양 분양 / 임대 전담인원 배치 VRS공간의 임대가 성공적으로 이루어 지면 VRS공간만으로도 새로운 사업공간이 될 수 있을 것이며 이러한 공간에서의 창업이 이루어 지게 될 것임 당 회사는 이러한 가상회사를 지원 육성하며, 당 회사 도 Item을 개발하여 새로운 회사를 설립할 것임

33 예상 수익 분석 (단위:백만원) 구 분 2000년 하반기 2001년 상반기 2002년 매 출 251.0 478.0 3,476.0 11,308.5 비 용 189.8 267.8 676.8 914 수 익 61.2 210.2 2,799.2 10,394.5

34 투자제안 투자 유치 희망 금액 및 계획 투자회수 시점 투자유치 희망 금액 : 755,400,000원
투자유치 희망 금액 : 755,400,000원 조달계획 : 국내 창투자기관 및 개인(법인) 투자자 주당 발행가격 : 3,000원 (액면가액 500원) 투자유치 후 자본총계 : 430,000주 215,000,000원 투자회수 시점 2000년 하반기 제3시장 등록추진 및 2002년 상반기 KOSDAQ 등록추진 예정. 국내 2000년 추가 자본증자. (창투유치예정) 2002년 KOSDAQ 등록이 연기될 시, 희망하는 투자자는 2002년 하반기에 공매 실시예정.

35 공모개요 발행회사명 주식회사 플러스트 공모금액 공모주식수 청약가격 청약단위 청약자격 주식배정 청약기간 청약증거금 납입계좌
₩755,400,000원 (1차 공모시 미공모분) 공모주식수 251,800주 청약가격 3,000원/주(액면가 500원) 청약단위 최소 100주 ~ 최대 50,000주 (100주 단위) 청약자격 실명개인 또는 법인(기관) 투자가 주식배정 청약증거금 입금 선착순 (공모금액 초과시 안분배정) 청약기간 2000년 6월 19일 ~ 6월 28일 (10일간) 청약증거금 납입계좌

36 청약방법 1.인터넷 청약 2. FAX 청약). 전화청약 청약결과발표 당사 홈페이지 발표 및 개별통지 초과금 환불
- 당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 첨부서류 송부 2. FAX 청약). 전화청약 - 전화주시면 청약서를 Fax로 보내드립니다.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청약주식수, 환불금수령은행 및 계좌번호 기재 청약서 작성 송부 청약결과발표 당사 홈페이지 발표 및 개별통지 초과금 환불 공모 완료후 10일 이내 환불계좌로 지급 유의사항 자세한 공모내용이나 사업계획은 전화 02) , 또는 당사 홈페이지를 참조바라며, 직접 방문도 환영합니다. 향후 투자자의 투자 판단 및 투자결과에 대해서는 투자자에게 전적으로 책임이 있습니다. 당사는 상장 법인이나 협회등록 법인이 아니므로 주식의 환금성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기타사항 청약후 주민등록증 사본(법인은 사업자등록증)1부, 인감계 1부, 신주청약신청서 3부를, 당사 주식공모팀으로 빠른등기로 발송해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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