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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모션과 트랜지션 Motion & Transi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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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 Controls - Motion
펼치기 모션이 나오지 않는다면? 타임라인에 있는 동영상(클립) 이 선택되어 있어야 모션 기능을 활용할 수 잇다. Position , Scale, Rotation, Anchor Point Anti-flicker 의 5가지 기능이 모션에 포함되며, 위의 그림에 나와있는 수치는 모션의 기본값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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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ion의 기능 ●Position – 클립의 위치를 설정한다. ● Scale - 클립의 크기를 설정한다.
● Rotation – 클립의 회전각도를 설정한다. ● Anchor Point - 클립의 중심점인 앵커 포인트 위치를 설정한다. ● Anti-Flicker Filter – 모션의 적용으로 깜빡 거리 는 현상을 나타내는 경우, 적절한 값을 설정하여 깜빡 거리는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한다 ● Scale Width – 클립의 가로크기를 설정한다. 기본적으로 Uniform Scale 옵션이 선택되어 있어 비활성화된 상태로 나타난다. ● Uniform Scale – 클립의 크기를 조절할 때 가로와 세로, 어느 한쪽 크기를 변경하면 다른 쪽 크기도 같은 비율로 함께 변경된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으며 옵션을 해제하면 Scale 속성이 Scale Height로 바뀌어 나타나고 Scale 속성은 Scale width 속성으로 바뀌어 클립의 가로와 세로 크기를 변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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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ion의 사용 클릭시 ◆ 생성 현재 타임코드를 클립의 움직임을 시작하려는 지점에 두고
클릭시 ◆ 생성 현재 타임코드를 클립의 움직임을 시작하려는 지점에 두고 Position, Scale , Rotation 속성의 애니매이션 (시계그림) 버튼을 클릭하여 키 프레임 생성 시작점에서 끝점까지의 사이가 5초의 간격이면 5초 동안 변화율만큼 모션이 변화한다. 시작지점 끝나는지점 타임코드를 클립의 움직임을 끝내려는 지점에 두고 Position, Scale , Rotation 속성의 애니매이션 (시계그림) 버튼을 클릭하여 키 프레임 생성. 시작점부터 끝점까지 회전, 크기변환, 이동의 모션이 만들어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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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acity Opacity - 클립의 불 투명도를 설정합니다. Opacity 도 Motion처럼 애니매이션을 줄 수 있다.
애니매이션을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Effect 에도 애니매이션을 줄 수 있다. 프로그램 모니터 타임라인 패널 두 개의 영상을 Opacity 값 50% 를 넣고 타임라인에 올려놨을 때의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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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지션 드래그 트랜지션 ( Video Transitions) 은 보통 왼쪽 하단 Effect 패널에 위치해 있다.
트랜지션은 장면 전환 효과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타임라인에 두 개 이상의 클립이 서로 겹쳐지도록 배치한 다음, 겹쳐진 구간에 적용하지만 클립의 시작 부분이나 끝 부분에 적용할 수도 있다. 클립에 넣고 싶은 트랜지션 효과를 선택한 후 클립에 드래그 하여 넣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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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지션 적용하기 ● 더블 사이드 트랜지션 ● 싱글 트랜지션 앞 클립의 끝 부분과 뒤 클립의 시작부분이 겹쳐져
있을 때, 여기에 적용된 트랜지션을 더블 사이드 트랜지션이라고 부른다. 클립의 시작 부분이나 끝 부분에 적용한 트랜지션을 싱글 트랜지션이라고 한다 클립의 위쪽 모서리에 그림과 같은 표시가 있다면 클립의 첫부분이거나 시작부분이다 더블 사이드 트랜지션을 넣을 때 클립과 클립 사이가 클립의 맨 앞부분 이기나 끝 부분이면 더블 사이드 트랜지션이 들어가지 않고 싱글 트랜지션이 들어가게 된다. 그 이유로는 두 개의 클립을 섞어 장면 전환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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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solve 프리미어에는 많은 종류의 트랜지션이 있지만, 그 중 가장 많이
쓰이고 간단한 것은 Dissolve효과이다. Dissolve 는 영화나 많은 영상에서 화면이 점점 밝아진다거나 점점 어두워지는 효과를 말한다 Dissolve 계열의 트랜지션은 더블 사이드 트랜지션으로 적용하여 두 클립이 자연스럽게 교차하도록 할 수도 있지만 싱글 트랜지션 으로 적용하여 클립의 Fade In/Fade Out 효과를 만드는데도 종종 사용된다. Dissolve중에서도 Cross Dissolve 기능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클립과 클립 사이를 자연스럽게 다음화면으로 넘어가는 효과이다. Cross Dissolve를 넣었을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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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지션 옵션 ● 트랜지션 이름 – 현재 적용되어 있는 트랜지션 아이템의 이름을 트랜지션 이름 트랜지션 프리뷰 버튼
트랜지션 지속시간 트랜지션 프리뷰 영역 트랜지션 정렬 방식 방향 선택 버튼 끝부분 프리뷰 영역 시작 부분 프리뷰 영역 프레임 슬라이더 ● 트랜지션 이름 – 현재 적용되어 있는 트랜지션 아이템의 이름을 보여준다. ● 프리뷰 버튼 – 적용되어 있는 트랜지션을 프리뷰한다. ● 트랜지션 프리뷰 영역 – 트랜지션이 프리뷰 되는 모습을 ● 방향선택 버튼 – 트랜지션의 적용 방향을 선택한다. ● 트랜지션 지속 시간 – 트랜지션이 적용되어 있는 지속시간을 설정한다. ● 트랜지션 정렬 방식 – 트랜지션의 정렬방향을 설정 ● 시작 부분 프리뷰 영역 – 트랜지션이 시작하는 지점의 모습을 ● 끝 부분 프리뷰 영역 – 트랜지션이 끝나는 지점의 모습을 ● 프레임 슬라이더 – 트랜지션의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을 설정한다. ● Show Actual Source- 클립의 실제 모습이 나타나도록 한다. ● Reverse – 트랜지션의 재생순서를 반대로 바꾼다. ● 트랜지션 – 적용되어 있는 트랜지션을 가리킨다. Show Actual Source Rever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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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지션 길이 변경 트랜지션 옵션의 Duration에는 현재 적용된 트랜지션의 길이가 표시된다. 이것을 선택한 다음 새로운 값을 입력함으로써 트랜지션의 지속시간을 변경할 수 있다. 우측의 타임라인에 나타난 트랜지션의 경계선을 드래그해도 트랜지션의 길이를 변경할 수 있다. 타임라인 패널에 표시된 트랜지션의 경계부분을 드래그하여 트랜지션의 지속 시간을 변경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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