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한접시에 담아낸 여름철한상차림. 한상차림 1. 모든 음식을 한 상 에 담아 내 는 일. 또는 그렇 게 담아 낸 음식 상. 1. 모든 음식을 한상 에 모두 푸짐하 게 담아냄으로써 각각 의 개성들 은 살리되 한국 의 맛과 정을 보 여줄 수 있는 한 국 고유의 상차 림.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한접시에 담아낸 여름철한상차림. 한상차림 1. 모든 음식을 한 상 에 담아 내 는 일. 또는 그렇 게 담아 낸 음식 상. 1. 모든 음식을 한상 에 모두 푸짐하 게 담아냄으로써 각각 의 개성들 은 살리되 한국 의 맛과 정을 보 여줄 수 있는 한 국 고유의 상차 림."— Presentation transcript:

1 한접시에 담아낸 여름철한상차림

2 한상차림 1. 모든 음식을 한 상 에 담아 내 는 일. 또는 그렇 게 담아 낸 음식 상. 1. 모든 음식을 한상 에 모두 푸짐하 게 담아냄으로써 각각 의 개성들 은 살리되 한국 의 맛과 정을 보 여줄 수 있는 한 국 고유의 상차 림.

3 1. 어울림밥 2. 가지만두 3. 비름나물전유화 4. 대추꿀닭조림

4  어울림이란 말의 뜻은 ( 두 가지 이상의 것이 서 로 잘 조화됨 ) 입니다. 각각의 곡물들이 한데 모여 하나의 어우러짐으로 재 탄생시켰습니다.  깻순으로 향긋함을 더했 고 잡곡으로 건강을 더해 서 웰빙한식을 만들었습 니다.

5  전유화 란 재료를 얇게 썰어 밀 가루와 달걀을 묻혀 기름에 지 진 음식이다  자칫하면 강할 수 있는 나물의 향을 전유화로 재탄생시키면서 외국인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 는 나물을 재해석시켰습니다.  비름은 인체에 필요한 각종 비 타민이 들어있고, 성질이 냉해 염증을 가라앉히 는 효과가 있어 피부병, 눈병, 종 기에 좋다고 전하고 있고, 그 뿌리는 해열과 해독작용에 사용된다.

6  밋밋할 수 있는 일반 닭조림을 3 추 ( 대추, 건고추, 후추 ) 꿀을 발 라 가며 다시 한번 조림으로서 더 부드러운 닭 조림을 만들어 본 한식의 재해석음식  전통적인 틀은 너무 벗어나지 않은 신개념 한식으로 볼 수 있 는 우리음식

7  꿀의 효능 1. 피부가 거친 사람에게 좋습니다. 2. 기침과 미열에 좋습니다. 3. 변비에 좋습니다. 4. 위궤양에 좋습니다. 5. 신경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6. 면역력강화와 해독효과에 탁월 합니다.  대추의 효능 1. 불면증 대추씨에는 신경을 이완 시켜 잠을 잘 오게하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2. 노화방지 대추에 함유된 카로틴 성분이 몸 속의 유해 활성산소 를 해독합니다. 3. 암예방 대추나무 열매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카로틴성분들은 항암효과에 뛰어납니다. 4. 신경안정 대추는 신경안정을 시 켜주고 긴장을 풀어줘 흥분을 가라앉혀줍니다. 5. 스트레스해소 대추열매는 당질 함량이 높고 칼슘도 많아 스트 레스해소에 도움을 주는 호르 몬을 생성합니다.

8  외국인이 싫어할 수 도있 는 식감인 가지를 소금에 한번 절여 아삭한 식감을 살리고 숙주를 첨가하여 아삭함을 살렸습니다.  곁들임채소 를 파프리카 채와대파채로 두어 신선 함을 더했습니다.

9 가지의 효능 1. 장기능 강화 2. 피로회복기능 3. 항암물질 : 폴리페놀 4. 염증치료를 돕는 차가운 설 질 5. 고혈압과 고지혈증의 예방 6. 화상과 경련의 치료


Download ppt "한접시에 담아낸 여름철한상차림. 한상차림 1. 모든 음식을 한 상 에 담아 내 는 일. 또는 그렇 게 담아 낸 음식 상. 1. 모든 음식을 한상 에 모두 푸짐하 게 담아냄으로써 각각 의 개성들 은 살리되 한국 의 맛과 정을 보 여줄 수 있는 한 국 고유의 상차 림."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