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내가 미처 몰랐던 사실들. 수학여행 성매매 사건개요 2007년 9월 11일 MBC PD수첩에서 현장르포! 로 방영됨 중국으로 수학여행을 떠난 남자 고등학생들이 숙소를 빠져나가 집단적 성구매를 했다는 내용이 보도됨 “애들이 갔다 오고 나서 자랑하는 거예요. 아. 가도 되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내가 미처 몰랐던 사실들. 수학여행 성매매 사건개요 2007년 9월 11일 MBC PD수첩에서 현장르포! 로 방영됨 중국으로 수학여행을 떠난 남자 고등학생들이 숙소를 빠져나가 집단적 성구매를 했다는 내용이 보도됨 “애들이 갔다 오고 나서 자랑하는 거예요. 아. 가도 되네,"— Presentation transcript:

1 내가 미처 몰랐던 사실들

2 수학여행 성매매 사건개요 2007년 9월 11일 MBC PD수첩에서 현장르포! 로 방영됨 중국으로 수학여행을 떠난 남자 고등학생들이 숙소를 빠져나가 집단적 성구매를 했다는 내용이 보도됨 “애들이 갔다 오고 나서 자랑하는 거예요. 아. 가도 되네, 애들 다 갔다 오니까요. 친구들이랑 다 같이 가게 됐어요.”

3 청소년의 일상, 놀이문화 속에서 성매매와 관련된 사례를 담은 플래시 영상을 봅시다. [활동지]의 각 질문에 대해 모둠별로 토론해 보세요. 결과를 전지에 적어 발표합니다. 활동 - 이럴때..어떻게 할까?

4

5 교실 - 번팅? 성관계를 알선하는 대가로 돈을 요구하는 것은 어른들의 성구매 문화와 닮아 있음 - 또래문화, 선후배 관계속에서 성적인 경험에 대한 호기심, 성관계를 경험한 친구의 과시로 인해 쉽게 분위기에 휩쓸릴 수 있음 - 여성(인간)을 단순히 성관계의 도구로 생각하는 왜곡된 성문화가 성구매라는 범죄로 이어질 수 있음

6 해수욕장 술과 노는 비용 = 성관계?? 상대방의 의사는 물어보지 않고 함부로 단정짓고 행동해서는 안돼요!

7 가 볼래? - 잘못된 집단문화 : 성경험에 대한 과시, 일탈적인 행동을 함께하고 동질감을 확인 - 친구(들)의 생각을 무턱대고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소신 있는 선택을 하는 진정한 용기가 필요해요. - 획일적인 ‘남자다움’에서 벗어나 다양한 입장들을 존중해요.

8 성구매로 인해 경험할 수 있는 폐해 성매매과정에서 거래되는 것은 ‘성관계’뿐만이 아니라 한 여성의 ‘인격’임 성매매피해여성은 성구매자로 부터 다양한 형태의 폭력을 경험 성매매 구조를 유지시키는 것은 성구매자의 수요 → 인권침해 범죄를 유지시키는 자금 제공 1) 타인의 인권을 침해하는 일에 동참하게 된다.

9 성구매로 인해 경험할 수 있는 폐해 성매매 알선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1년 이하의 징역 300만원 이하의 벌금 아동청소년 성보호에 관한 법률 아동 청소년의 성을 사는 행위를 한 자 → 3년 이하의 징역 3000만원 이하의 벌금 성구매자 재범방지교육 JOHN SCHOOL 성구매 범죄의 재발 방지를 위하여 법무부가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 2) 범죄자가 되어 처벌을 받는다.

10 성구매로 인해 경험할 수 있는 폐해 - 성범죄자가 취업할 수 없는 직종 교사, 학원교사, 과외선생님, 청소년보호센터 등의 청소년기관, 박물관, 공연장, 영화관, 공동주택 관리사무소(경비), 체육도장, 수영장, 당구장, 체육시설 등 - 성구매로 인해 전과자가 되면, 일정 기간 동안 공무원 임용, 공기업, 대기업 취업을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재차 범죄를 저지를 경우 ‘가중처벌’을 받게 됨. 3) 취업하는데 어려움을 겪거나 직장을 잃을 수 있다. 4) 주변사람들(가족/친구)에게 신뢰를 잃고 멀어질 수 있다.

11 고맙습니다.


Download ppt "내가 미처 몰랐던 사실들. 수학여행 성매매 사건개요 2007년 9월 11일 MBC PD수첩에서 현장르포! 로 방영됨 중국으로 수학여행을 떠난 남자 고등학생들이 숙소를 빠져나가 집단적 성구매를 했다는 내용이 보도됨 “애들이 갔다 오고 나서 자랑하는 거예요. 아. 가도 되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