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2014. 7. 25 홍보지 나를 좋아하는 친구가 나를 알아주는 선생님이 있는 학교 학교에 가면 신나는 일이, 기쁜 일이, 생길 것만 같아 자꾸만 가고 싶어 지는 학교 나주북초등학교 입니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2014. 7. 25 홍보지 나를 좋아하는 친구가 나를 알아주는 선생님이 있는 학교 학교에 가면 신나는 일이, 기쁜 일이, 생길 것만 같아 자꾸만 가고 싶어 지는 학교 나주북초등학교 입니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2014. 7. 25 홍보지 나를 좋아하는 친구가 나를 알아주는 선생님이 있는 학교 학교에 가면 신나는 일이, 기쁜 일이, 생길 것만 같아 자꾸만 가고 싶어 지는 학교 나주북초등학교 입니다.

2 글로벌, 다문화, 세계 속의 한국, 국제화 시대, 다변화 시대 이러한 단어들은 우리 아이들에게 묵시적 인 암시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이 아닌 세계에서의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말입니다. 변화의 시작은 교육입니다. 나주북초등학교는 영어 원어민 선생님, 중국어 원어민 선생님과의 수업 을 통해 외국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줍니다. 학생들은 외국인과의 생활이 자연스럽기에 자발적인 생활 영어와 몸짓 눈짓으로 의사 소통이 가능 하게 되고, 학교의 영어교육 프로그램인 영어로 꿈 발표와 영어말하기 대회는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합니다. 학교에서 교육과정을 통한 기초 기본 학력 신장은 학교교육의 초석입니다. 탄탄한 초석 위에 기둥과 지붕이 되어 줄 학교특색교육을 소개합니다. 전통문화를 사랑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3 자유탐구 프로젝트 학습은 학년별 소 그룹을 지어 토론을 하고 학생들 스스로 탐구 주제를 선정하고 계획을 세워 활동 합니다. 학생들은 다양한 주제로 탐구하는데 한 팀은 금성산 도룡뇽 구하기 프로젝트를 위해 오염된 환경 속 에서 도룡뇽이 사라질까 봐 안타까워 하며 도룡뇽을 보호하기 위해 연구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닭이 알을 품어 부화한 병아리와 자동부화기에서 부화한 병아리의 성장과정을 비교하는 프로젝트 팀에서는 달걀이 부화하는 모습을 보고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기도 합니다. 학생들은 활동한 자료들을 사진 또는 기록으로 남기고 파워포인트나 차트를 이용해 발표를 하여 서 로 다른 주제의 프로젝트를 공유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학생들에게 주도적 학습과 문제해 결능력을 갖게 해줍니다. 자유탐구 프로젝트 학습

4 도심 속에 위치한 나주북초등학교는 숲으로 둘러 쌓여 조용하고 편안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줍 니다. 학교의 자연환경을 이용한 텃밭 가꾸기와 매실체험, 나주의 특산물인 배 체험 등을 통해 학생들 은 농부들의 힘든 마음을 이해하고 농산물의 소중함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작은 씨앗을 심고 물을 주며 빨리 자라기를 고대하는 아이들은 풍성한 열매를 맺는 모습에 감탄 합니다. 수확한 농산물로 김장을 담그거나 그 열매를 맛 보며 자연의 섭리에 감사해 하며 뿌듯함을 느끼 기도 합니다.

5 자연이 준 선물과 함께하는 나주북초등학교는 학교 환경을 이용해 뒤뜰야영을 합니다. 학부모, 학 생, 교직원이 하나가 되어 1 박 2 일 동안 진행되는 야영은 한마음 한 뜻의 교육마당이 됩니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이면 학부모와 선생님이 2 인 1 조가 되어 등교하는 학생들을 안아주고 격려해 주어 서로간의 친밀도를 높이고 행복한 일주일을 보낼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매월 학생회 자치로 열리는 학생 다모임은 전교생이 참여하여 학교생활의 질서와 규칙을 세 우고 평가하는 시간들을 갖기도 합니다. 이에 뒤질세라 학부모회의 활발한 활동도 돋보입니다. 한가지 예로 자녀와 함께하는 개미장터를 열어 아나바다 운동에 참여하며 방학 중 계절학교 교육기부에 적극적으로 참여 합니다. 그 외 김장 담그기, 동물 기르기, 승마체험, 작가와의 만남 등의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재능을 찾아가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Download ppt "2014. 7. 25 홍보지 나를 좋아하는 친구가 나를 알아주는 선생님이 있는 학교 학교에 가면 신나는 일이, 기쁜 일이, 생길 것만 같아 자꾸만 가고 싶어 지는 학교 나주북초등학교 입니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