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425번지 우림라이온스 B동 307호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425번지 우림라이온스 B동 307호"— Presentation transcript:

1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425번지 우림라이온스 B동 307호
PHONE: FAX:

2 *Select Printer* Select printer을 클릭합니다.

3 사용 하고자 하는 PORT를 선택하시고 사용하실 프린터의 모델 을 선택하시면 프린터 설정은 마치게 됩니다.
클릭 후에 위와 같은 printer창이 하나 생기게 됩니다. 오른쪽에 ADD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게 됩니다. 사용 하고자 하는 PORT를 선택하시고 사용하실 프린터의 모델 을 선택하시면 프린터 설정은 마치게 됩니다.

4 Page Setup (용지설정) 1> 페이지설정을 하기위해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 하게 되면
2> 라벨 사이즈를 지정하는 예를 들어 스티커 가로가 자로 쟀을 때 가로 4cm 세로가 2.5cm 이라 하면 width : 40 height : 25 라고 표기를 하게 됩니다. 3> 2번 기입이 완료 되면 표시한 부분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창이 생성 됩니다. 4> 표시된 부분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합니다.

5 Itermec C4(new) 프린터설정을 올바르게 한 상태에서 페이지 설정을 마친다.
5> 용지간의 gap를 설정한다. 좌측여백 왼쪽에서 부 터 멀어질 수 록 +를 하여준다. 차후에 디자인한 물체를 x축으로 전체적으로 이동 시킬 수 있다. 6> 프린터의 기종에 따라 C4는 무조건 3.0 그 외 프린터는 1.5로 설정한다. 이로써 용지설정에 관한 모든 사항은 마칩니다. 프린터설정을 올바르게 한 상태에서 페이지 설정을 마친다. 다음 사항에서는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작동될 수 있는 프린터 설정을 해 줍니다. Intermec PF4i(new) Itermec C4(new)

6 Printer Setup (출력 시 프린터 설정에 관한 사항)
Printer setting….창이 생기게 됩니다. 아래 필수 사항에 관한 각각의 속성에 대해 알아 봅시다. 프린터 헤드의 열 전사 온도를 말한다. 인쇄 시 인쇄 상태가 흐리거나 진할 때 온도를 조정하면 인쇄상태를 조절할 수 있다. +10~-10까지 조절할 수 있고 –쪽으로 갈 수록 인쇄상태는 흐려진다. 프린터의 인쇄 속도를 조정할 수 있다. 100~200까지 원하는 속도로 많은 양의 출력을 빠르게 출력 할 수 있다. 속도가 높아지면 인쇄 상태가 흐려 질 수 있으니 최대 스피드에서는 온도를 좀더 높여준다. 프린터는 한상 기준점이 왼쪽이다. 표시된 부분을 on을 선택하게 되면 프린터에서는 한상 XSTART 값은 “0”으 로 시작하며 페이지설 정에서 margins에서 left값을 조정하여 “X”축으로 찍히는 위치를 변동 시킬 수있다. 항상 “0”으로 맟추어 놓는다.

7 나머지 부분은 옆에 보이시는 바와 같이 설명된 부분 외에는 다른 사항은 조정하지 않습니다.
MEDIA 를 선택합니다. 선택을 하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열리게 된다. 표시된 부분에 체크를 하게 되면 감 열 방식이며 체크를 하지 않게 되면 리본을 이용해서 찍게 되는 열 전사 방식이 된다. 대부분 체크를 풀고 쓰게 됩니다. 표시된 체크박스는 무조건 체크를 합니다. MANUAL을 체크 하게 되면 페이지 설정, 프린터 셋업등 입력 한 사항이 프린터에 LOADDING되면 서 프로그램에서 프린터 셋업 사항을 조절 가능하게 해줍니다. RIBBON에 전사되는 온도를 조정하여 진하기를 조정 할 수 있다. 앞에서 온도조절을 MAX 10으로 해 놨는데도 인쇄가 흐릴 경우 50~115까지 조절 가능 합니다. 나머지 부분은 옆에 보이시는 바와 같이 설명된 부분 외에는 다른 사항은 조정하지 않습니다.

8 * Label Design을 위한 icon 응용 *
글자를 쓰기 위한 아이콘입니다. T자를 클릭 후 눈금자 안에 다시 한번 클릭 을 하게 되면 그자를 쓸 수 있는 블록이 생기게 됩니다. 한/영 키를 물러 영어 한문 한글 모두 쓸 수 있게 됩니다. 바코드를 그리기 위한 아이콘 입니다. 동일한 동일한 방법으로 클릭하게 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SYMBOLOGY : 바코드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HEIGHT,NARROE~,RATIO : 바코드의 높이 가로 세로 비율을 조절합니다. CHECK CHARACTER : 바코드의 검증 코드의 삽입 여부를 체크 합니다. ROTATION : 바코드를 4방향으로 회전 시킬 수 있습니다. DATA : 바코드 안에 삽입할 데이터를 쓰게 됩니다. 바코드의 종류에 따라 정해진 자리 수 또는 숫자만 기입 가능한 코드 영문과 숫자를 같이 포함할 수 있는 코드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흔히 쓰이는 코드로는 유통코드 : EAN 자리를 입력하게 되면 13자리 바코드가 그려집니다. 그리고 가장 흔히 쓰이는 코드로는 CODE128,CODE39 F.ASCII(숫자+영문포함),code39(숫자만 포함)

9 선택된 목적물의 크기를 조절하는 키입니다. 이미지를 삽입 할 때 쓰입니다. 클릭 후 바탕에 찍게 되면
컴퓨터에 저장 된 이미지를 불러 다 찍을 수 있게 됩니다. 호환 되는 확장명은 불러오기 할 때 파일 형식에 기재 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의 아이콘은 디자인 시 거의 사용되지 않는 키입니다. 다른 파일 즉 그림판이나..그럼 외부 파일을 불러 다 작업 하는 기능 입니다. 선 그리기 위한 아이콘 입니다. 클릭 후 바탕에 찍은 상태에서 드래그를 하게 됩니다. 직선,사각,다각형,둥근 모서리 사각을 그릴 수 있게 됩니다. 디자인이 완료된 목적물을 클릭 한 후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4방향으로 회전을 시킬 수 있습니다. 선택된 목적물의 크기를 조절하는 키입니다.

10 Counter (증가,감소 값)값으로 변동되는 일정 값 인쇄하기
* 하나의 데이터를 입력하여 일정한 규칙에 맞게 변동 값을 출력한다. 1> 왼쪽 T아이콘을 선택 후 바탕에 클릭하게 되면 왼쪽그림같이 사각커서가 생기게 됩니다. 2> 사각의 빗금 쳐 있는 부분을 더블 클릭하게 되면 옆의 그림과 같이 TEXT창이 생기게 됩니다. 3> 녹색표시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왼쪽그림과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4> 빨강색을 체크 하게 되면 DATA ,FORM,COUNTER이 나타납니다. 5> COUNTER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 하게 되면 ADD…이생기면 ADD..를 다시 왼쪽마우스로 클릭 하게 되면 밑에 COUNTER 0 이라고 밑에 생기게 됩니다. 6> COUNTER 0을 더블 클릭 하게 되면 각각의 속성을 지정할 수 있는 다른 속성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음 페이지에 속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11 7> Increment : 증가 시키고 싶은 증가 값을 기입한다.
ex) +2라 하면 출력 할 때 2 , 4 , 6 … 8> Start value : 인쇄 시 시작하는 값을 입력하는 란 입니다. ex) 001이라 하면 001부 터 인쇄시작 9> After : 데이터가 999라 하면 만약에 매수가 001터 시작하여 10000을 주었다면 001~999까지 인쇄가 되고 나머지 수량은 Rest counter to 에 입력된 숫자 부 터 나머지 가 출력 됩니다. 만약 지정된 자리 수 가 있다면 이 항목에 자리 수 를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4자리라 하면 9999라고 입력합니다. 10> Rest counter to : 재시작 값을 입력하는 칸입니다. 출력수량이 after값을 초과한 경우 재시작 되는 시작 값을 말한다 이로써 모든 증가되는 속성값 설정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바코드를 증가로 인쇄 하실 때도 마찬가지로 바코드를 더블클릭 하시고 똑같은 방법으로 속성값을 설정하여 증가 바코드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12 FORM을 지정하고 데이터만 입력하여 변환된 데이터를 출력
1> 왼쪽 그림과 같이 우선 라벨을 디자인하여 출력해 봅니다. 2> 라벨 폼이 원하는 모양대로 출력이 되었다면 각각의 폼을 지정 합니다. 3> “한국바코드”라는 TEXT테두리를 더블 클릭하게 됩니다. 4> TEXT라는 창이 생기게 됩니다. 5> 상단에 Data source를 선택합니다. 6> 선택하게 되면 Variable data를 선택합니다. 아래 그림 참조 7> form에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 하게 되면 add..라고 생기게 됩니다. 다시 왼쪽 마우스로 클릭 하게 되면 위와 같이 VAL 0 이라고 생기게 됩니다. VAL 0을 더블 클릭 합니다.

13 * 다음 페이지 그림 참조 * 그 림 B 8> 옆의 그림과 같이 선택 후에는 Val0에 관한 속성 창에 나타난다.
9> prompt에 전페이지에 선택한 text의 제목을 정한다. ok,누르고 ok를 또다시 누른다 그러면 한국바코드가 그림1과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10> 글자 밑에 바코드도 1~9번까지의 동일한 과정으로 val1 으로 지정하게 되면 그림B와 같은 모양이 나타납니다. 11> 10번까지 모든 과정을 마쳤다면 val0,val1에 데이터를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표시된 3가지의 아이콘은 화면에 표시되는 라벨 디자인 화면 을 3가지로 볼 수 있다 “X” : 그림B 와 같이 보여진다. 글자는 VAL0, 바코드는 VAL1 으로 지정 되어 있다 는걸 보여 주는 화면 입니다. : 실제로 데이터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그림A) “12” : 위에서 입력한 실 데이터를 화면으로 볼 수 있는 화면 입니다. (그림C) 그 림 B * 다음 페이지 그림 참조 *

14 그림A 그림 C Prompt : 처음에 val 값을 지정 할 때 제목이 표기 되는 곳 입니다.
Value : 실제로 인쇄하실 data입력하는 란 입니다. 예제에서 품명은 글자이고 바코드는 바코드로 지정되어있다. 디자인 폼은 그대로 보존이 되며 입력하신 data만 변환 되어 출력 되어 지게 됩니다. 주의사항 : 바코드 data를 입력하는 란 에 한글을 또는 바코드 안에 들어갈 수 없는 data를 입력하고 출력 하게 되면 에라 또는 입력한 data가 출 력되지 않는다. 그림 C 그림C에 서는 위에서 입력한 내용을 모니터 상에서 확인 한다. 주의사항 : 라벨의 필드가 한정 되어 있으므로 너무 긴 data를 입력할 경우 라벨을 벗어나지는 않는지 확인 하며 작업을 합니다.

15 Design시 주의 사항 기타사항 그 림 A 그 림 B 그림 A 와 같이 바코드를 디자인 하게 되면 바코드 DATA가 왼쪽
크기를 조정하고 싶다.. 이 프로그램은 서비스 팩으로 나온 제품 이므로 사용 시 제약이 있습니다..단 변칙적으로 사용 가능 합니다. 데이터의 위치 및 크기를 조정 하려면 일단 바코드가 생성 될 때 나타나는 문자를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바코드 더블클릭 상단에 Human readable 클릭한다. none를 체크 합니다.ok를 선택한다. 위 순서대로 체크를 하게 되면 그림B와 같이 바코드data가 사라집니다. 그 림 B 방법1> TEXT 아이콘을 활용하여 바코드와 동일 한 데이터를 입력하고 출력 하시면 됩니다. TEXT는 크기,위치 등을 임의 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방법2> 바코드와 TEXT를 동일하게 한번 만 입력 하여 출력 하고 싶다면 전에 응용한 FORM 지정하여 바코드와 글자를 동일 하게 Val0 으로 지정한다면 글자와 바코드는 val0 에서 입력한 대로 데이터가 나타나기 때문에 한번의 입력으로 간편하게 출력 할 수 있습니다.

16 Counter(증가,감소 값 출력 시)로 출력 시 필수 사항
옆의 그림과 같이 카운터로 지정하게 되면 녹색 테두리가 표시가 출력 시에는 아래 그림 과 같이 printer , graphic 두 가지의 폰트가 있습니다. Graphic : 각자의 컴퓨터에 들어 있는 윈도우 폰트를 말하게 됩니다. 고정된 data를 출력 할 때는 문제가 되질 않 치만 증가로 연속번호로 출력하게 될 때는 예를 들어 출력 매수가 100장 이라 하면 100장에 관한 폰트를 100번 끌어다 사용 하게 되므로 컴퓨터에서 폰트를 다운 받아 1장 출력 다시 다음 장은 data가 틀리므로 컴퓨터 폰트 프린터로 보내고 받아서 출력 이런 방법으로 출력 하게 되므로 프린팅 속도가 느려지고 중간에 data손실이 우려 됩니다. 단 고정된 데이터 출력 시에는 한번만 다운로드 되기 때문에 2장째 부 터는 프린터의 제 속도로 출력 할 수 있습니다. Printer : 그래픽 폰트보다 많고 다양하진 않 치만 프린터 출력 시 안정 된 출력을 할 수 있으며 단 단점은 한글카드 옵션을 설치 하지 않은 프린터에서는 한글 지원을 하지 못합니다. 단 증가나 감소 값을 찍게 될 때는 한글,영문이 증가,감소 될 일이 없습니다. 숫자를 변동 하는 것 이기 때문에 한글은 그래픽을 쓰시고 카운터 되는 숫자는 프린터 폰트를 필히 써 주 시면 됩니다.

17 EasyCoder PF4i,PM4i Program,프린터 Error 조 치 법 EasyCoder C4
프린터에서 노란 FEED 를 누르면 라벨이 일정한 위치에 멈추질 않으며 빨간 불이 들어 옵니다. >프린터 라벨감지 방법 >프린터 전원을 끈다 >FEED를 누른 상태에서 프린터 전원을 키게 됩니다. >찌 잉~~하는 소리 함께 라벨이 나옵니다. 라벨이 한 장 나오면 FEED에 서 손을 뗍니다. >영문이 라벨에 찍히고 정지하게 됩니다. >FEED를 눌렀다가 띠게 되면 라벨에 OUT OF DUMP라고 찍히고 멈추게 됩니다. >FEED를 2~3번 눌러서 라벨이 일정한 위치에 라벨이 정지하게 되면 라벨 감지가 끝나게 됩니다. EasyCoder PF4i,PM4i 프린터에서 FILED OUT OF ERROR이 나옵니다. >프로그램에서 설정된 설정 사항을 누락 하였거나 지정한 페이지 밖으로 벗어 났을 경우 입니다. >다시 확인을 했는데도 불구 하고 계속 에라 메시지가 나오면 디자인 전체를 클릭하고 왼쪽 상단으로 밀착 시킨 후 재 재 프린팅을 합니다. 출력이 정상적으로 된다면 성정 사항이 잘못된 경우 입니다. >조치가 안될 경우 본사로 문의 바랍니다. 그 밖의 궁금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본사로 전화 문의 바랍니다. 항상 도움 주심에 감사하며 고객의 입장에 서서 더욱 점진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425번지 우림라이온스 B동 307호"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