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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 Public Publishing ) 사업설명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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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ntation on theme: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 Public Publishing ) 사업설명회"— Presentation transcript:

1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 Public Publishing ) 사업설명회
시간 : 오후3시 ~ 오후5시 장소 : COEX E홀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경기도,성남시,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 게임빌, 컴투스

2 식순 주관사 대표 인사말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 전략 발표자 : 게임빌 송재준 이사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소개
오후 3시00분 주관사 대표 인사말 KOCCA 이준근 본부장 / 게임빌 송병준 대표이사 / 컴투스 이영일 부사장 오후 3시15분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 전략 발표자 : 게임빌 송재준 이사 오후 3시45분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소개 발표자 : 컴투스 퍼블리싱팀 이종하 팀장 오후 4시15분 주관사 와 개발사간 Q & A 오후 5시00분

3 산업환경 변화 비지니스 구조취약 지원정책 한계
1. 사업배경 산업환경 변화 이통사 중심 국내 유통마켓 ⇒ Apple과 그외로 구분, 오픈마켓 ⇒ 시장진입은 쉬우나 경쟁은 더욱 치열 비지니스 구조취약 개발전념 ⇒ 수익구조 취약(퍼블리셔 5 : 개발사 5), 퍼블리셔에만 전적으로 의존 퍼블리셔 관심도에 따라 성패 좌우 지원정책 한계 모바일 앱개발, 창업지원에 집중 해외 진출사업의 경우 ⇒ 모바일게임분야 부족

4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성남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도의 정부 지원 사업
2. 사업개요 개발사와 퍼블리셔와의 상생협력 모델 제시 게임빌&컴투스 컨소시엄 국내 중소 모바일게임 개발사 사업 참여 글로벌 TOP10 진입 노하우 전수 글로벌 마케팅 경험 부족 게임빌&컴투스 글로벌 마케팅 Infra 지원 글로벌 서비스 경험 부족 게임빌&컴투스 글로벌 서비스 Infra 지원 글로벌 시장 진입 실패 악순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입 해법 제시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성남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도의 정부 지원 사업

5 3. 사업내용 주관사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성남시, 한국콘텐츠진흥원 위탁사 게임빌 & 컴투스 컨소시엄 예산 2012년 6월까지 총 50억 ( 한국콘텐츠진흥원 40억, 게임빌 & 컴투스 10억 ) 대상게임 수 15개 이상 대상게임 글로벌 향 IOS, Android 게임으로 개발된 게임으로 2012년 5월까지 글로벌서비스가 가능한 우수모바일 게임

6 개발사 중심의 R/S 계약 : 80(개발사) : 20(퍼블리셔) 개발지원금 지급 : 총 10억의 순 매출 선금지원
4. 지원내용 개발사 중심의 R/S 계약 : 80(개발사) : 20(퍼블리셔) 개발지원금 지급 : 총 10억의 순 매출 선금지원 글로벌 마케팅 : 총 20억 이상의 글로벌 마케팅 비용 지원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물적, 인적 지원 제작, 관리, 현지화 홍보, 마케팅 CS지원,실적관리, 정보공유 컨설팅(게임성, 사업성) 제작비 품질관리 테스트(버그 등) 현지화 번역 (3개국 이상 번역) 현지화 품질평가 현지화 인프라 (서버 지원) 마케팅 시장조사 통합브랜드 커뮤니티, SNS Web/ App 시스템 사업제휴, 광고 전시회, 마켓 홍보물(동영상 등) 이벤트, 광고 등 CS(번역 지원; 한↔영) CRM (고객 확대, 유지) 통계, 정보지원 실적관리 퍼블리싱 매뉴얼 지원 월간 시장 동향 공유

7 2주간 1주간 1주간 4주간 5. 사업진행 절차 2011.11.15까지 15개 이상 게임 선정 완료
까지 모든 게임 계약 완료 후 본격적인 사업 진행 2주간 1주간 1주간 4주간 설명회 제안 접수 게임선정 완료 ~ ~ 1차 제안평가 (서면평가) ~ 2차 제안평가 (PT평가) ~ 계약

8 (접수 서류양식은 10월18일부터 KOCCA 홈페이지 또는 웹하드에서 다운로드)
6. 제안 방법 및 결과 발표 1. 제출서류 1) 제안서( 공통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 2) 게임플레이 동영상( 선택사항 ) (접수 서류양식은 10월18일부터 KOCCA 홈페이지 또는 웹하드에서 다운로드) 2. 제안방법 ♦제안시 유의 사항♦ 접수 웹하드  ID : koccapublic PW : public123 접수 서류 용량은 총 100MB를 초과 할 수 없습니다. 웹하드 폴더 생성시 업체명, 게임명 모두 한글,날짜는 년월일 순으로 기재 ex)컴투스_피기어드벤처_ ” 1단계 KOCCA홈페이지 or 웹하드에서 제안서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2단계 웹하드에 “ 개발사명_게임명_제안일자” 폴더 생성 후 제안서류 업로드 3단계 익일 신청업체 대표 메일로 접수번호 포함된 신청확인 메일 발송

9 7. 접수 방법 및 결과 발표 3. 접수기간 ~ :00까지 ( 총 2주간 진행 , :00 부터 웹하드 업로드 불가 ) 4. 결과발표 ♦ 1차 서류심사 발표 : KOCCA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 ~ 차 통과 업체 PT일정 개별 통보) ♦ 2차 PT심사 발표 : KOCCA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10 1차 서류심사 2차 PT심사 8. 제안평가방식 및 절차 심사위원: PP(Public Publisher)운영위원회
최종 선정 제안 게임의 2배수 선정 15개 이상 최종 선정 1차 서류심사 심사위원: PP(Public Publisher)운영위원회 운영위원회 심사방법 : 제안서 심사 2차 PT심사 심사위원 : PP운영위원회 심사방법 : PT 심사

11 8. 제안평가방식 및 절차 대구분 소구분 비율 평가지표 평가 내용 게임의 우수성 기획 15% 기획 차별성
게임의 아이디어가 새롭고 신선한 재미를 줄수 있는가? 초반 몰입성 게임 초반 구성 및 게임성이 유저의 몰입도를 높일수 있는가? 플레이 지속 가능성 초반 이후 중후반부에 유저에게 지속적인 재미를 줄수 있는가? 기획 개연성 게임전체 흐름이 논리적이며 게임 목표가 뚜렷한가? 디자인 UI 편의성 유저 인페이스가 게임 플레이에 맞게 구성되었는가? 편리한가? 그래픽 퀄리티 캐릭터, 배경, 이팩트등의 그래픽 요소의 완성도가 높은가? 그래픽 개연성 그래픽 컨셉이 게임의 방향성과 맞는가? 그래픽 차별성 그래픽 컨셉이 새롭고 신선한가? 개발 10% 개발 차별성 게임개발을 위한 툴, 엔진등의 차별화된 개발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가? 개발 안정성 게임의 속도, 용량,서버등의 개발이 안정적으로 개발되었는가? 개발 레퍼런스 게임 개발 상용화 경험이 어느정도 있는가? 시장 가능성 완성도 40% 개발 완성도 현재 개발 완성도가 높은가? 상용화 가능성 개발 후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가? 시장성 20% IAP 기획력 게임내 부분유료화 기획이 잘되었는가? 시장 확장성 게임 타 플랫폼 서비스 가 가능한가? 또는 타 플랫폼 포팅역량을 확보 하고 있는가? 게임 서비스 후 시장성이 있는가? 전체 백분율 100%

12 문의 게임빌 이강욱 대리 031-8016-3088 / lkw@gamevil.com 컴투스 이상현 과장
/

13 지금부터 행사종료 시간인 오후 5시까지 질문을 받겠습니다.
Q n A 지금부터 행사종료 시간인 오후 5시까지 질문을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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