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력장치 JunPyo + JunHa + HyunSeok + GunWoo(Choi). 목차 1. 출력장치의 정의 2. 출력장치의 종류 3. 최신 기술.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학 습 목 표 1. 기체의 압력이 기체 분자의 운동 때문임을 알 수 있다. 2. 기체의 부피와 압력과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3. 기체의 부피와 압력관계를 그리고 보일의 법칙을 이끌어 낼 수 있다.
Advertisements

I am Computer I am Computer 2 장 컴퓨터의 데이터 교환 2.1 하드웨어간 데이터 교환 2.2 입력장치 2.3 출력장치 2.4 입출력장치.
프로그램이란 프로그램 생성 과정 프로젝트 생성 프로그램 실행 컴퓨터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 주어진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컴퓨터를 사용한다는 것은 ? – 컴퓨터에 설치 혹은 저장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료의 표현 1. 문자 자료의 표현 2. 멀티미디어 자료의 표현. 컴퓨터일반자료의 표현 학습 목표 ◆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문자 데이터의 표현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멀티미디어 데 이터의 표현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전산팀 업무보고 ► 보고일 :2016 년 5 월 24 일 ( 화 ) 1. PC 세부사양서 구분세부사양수량 ( 대 ) PC 제조사 : 삼성, HP ( 조립 PC 제외 ) 운영체제 : Windows 7 Pro 64bit 이상 CPU : Intel i5 6 세대 3.2Ghz(
유광현 허홍강 김종환 장문철 정정창.
제 4 장 컴퓨터의 입출력 장치. Introduction to Computers 제 4 장 컴퓨터 입출력 장치 2 목차 1. 입력 장치 2. 출력 장치 3. 신기술 입출력 장치.
3D Printer + 입체 출력장치 3D로 디자인 된 정보를 입력 받아 입체적인 형태로 출력하는 장치.
1 차시 : SW 코딩으로 배우는 3D 기초작품 및 톱니바퀴 만들기 1)SPL3D 프린팅 툴 설치하기 2) 도형 추가하기 3) 도형 연산 명령어 익히기 4)3D 프린터 출력을 위한 STL 파일 내보내기 5) 하트모양 만들기 6) 하트모양 열쇠고리 만들기 7) 변수와 수식.
1 산학공동과제도출 범용 3D 프린터를 위한 3D 스캐너 개발 특허법률사무소에서 3D 프린터의 필요성 특허출원자가 자신의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시작품을 구 현해 보기 위한 급속 조형 방법 필요 이를 지원하기 위해 본 특허법률사무소에서는 국내최초로 3D 프린트 제작사업 시작.
Flash SSD 강원대학교 `01 최경집.
컴퓨터는 어떻게 동작?.
컴퓨터와 인터넷.
목차 Contents 무선인터넷용 비밀번호 설정방법 Windows 7 Windows 8 Windows XP MAC OS.
적외선으로 감지하는 추적 카메라 조원 : 최승호, 백진영, 이현지.
재료수치해석 HW # 박재혁.
실험 1 오실로스코프 목적 오실로스코프 작동원리 오실로스코프 사용법 오실로스코프 적용 R-C 회로 주파수 특성 측정.
                                  9장 컴퓨터 기반 데이터 수집의 기초.
그래픽 하드웨어.
자바실험실 이동준 우리 곁으로 다가온 사물 컴퓨팅 자바실험실 이동준.
Ⅰ. 디스플레이 개론 2. 디스플레이의 종류 반도체디스플레이일반 공업입문.
옐로우캡 TSC 드라이버 설치방법.
RedicoatTM System by Nordson
디지털영상처리 및 실습 대구보건대학 방사선과.
컴퓨터 새내기 탈출 2. 데이터 드나들기 1) 하드웨어의 구성 2) 입출력장치 3) 주변장치.
워드프로세서 필기 (구 1급) 2일차 강 사 : 박영민.
2장. 그래픽 하드웨어 학습목표 그래픽 출력장치의 일반적인 작동원리를 이해한다.
컴퓨터 응용과 3학년 1반 조장 김영조 조원 구본건 , 임선택
멀티미디어 시스템 (아날로그 이미지,신호를 디지털로 변환 방법) 이름 : 김대진 학번 :
버스카드 시스템 1조 하경록 : 작품 제작, 파워포인트 김태승 : 작품 제작, 파워포인트 최성호 : 작품 제작, 프로그래밍
제 3 장 Memory - SRAM.
학습목표 학습목차 다른 홈페이지의 HTML 파일 코드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제 1장. 멀티미디어 시스템 개요.
하드웨어 9 : Monitor.
10장 컴퓨터 기반 데이터 획득 응용 프로그램 LabVIEW 사용법
케이스( Case ) 파워( Power ) 랜카드( Lan Card ) 사운드 카드( Sound Card )
Raster Scan Display 1970년대 출현. TV기술에서 발달.
소마큐브로 3*3*3(정육면체)만드는 방법 탐구하기
7가지 방법 PowerPoint에서 공동 작업하는 다른 사용자와 함께 편집 작업 중인 사용자 보기
SAS Statistical Analysis System 통계패키지 실습 (2011년 1학기)
LCD Controller Colorbar
뇌를 자극하는 Windows Server 2012 R2
HTTP 프로토콜의 요청과 응답 동작을 이해한다. 서블릿 및 JSP 를 알아보고 역할을 이해한다.
TFT-LCD 구조 동작원리 응용분야.
Term Projects 다음에 주어진 2개중에서 한 개를 선택하여 문제를 해결하시오. 기한: 중간 보고서: 5/30 (5)
LUMINESCENT MATERIALS
색체 인식과 영상 장치 빛의 합성과 색체 인식 백색광 ex) 햇빛, 형광등, 백열등
제 4장 컴퓨터의 입출력 장치.
ITQ 정보기술자격 국가공인 Excel 2007 Ⅱ 함수- 11회차 강사 : 박영민.
3D 프린팅 프로그래밍 01 – 기본 명령어 강사: 김영준 목원대학교 겸임교수.
4장. 컴퓨터의 입출력 김진수
PowerPoint 2009/2/17.
14장. 필터 효과와 CSS 활용하기 포토샵을 대신하는 필터 효과 CSS 활용하기.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QLS 3001 Barcode Printer 폴리에스터 새틴리본 위에 깨끗이 인쇄된 바코드와 양면3도 인쇄는
McGraw-Hill Technology Education
ITQ 정보기술자격 국가공인 Excel 2007 Ⅱ 함수- 15회차 강사 : 박영민.
자료관리 : 현 화면에서 인쇄할 자료를 입력하여 발행하는 화면 입니다.
4장. 데이터 표현 방식의 이해. 4장. 데이터 표현 방식의 이해 4-1 컴퓨터의 데이터 표현 진법에 대한 이해 n 진수 표현 방식 : n개의 문자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표현 그림 4-1.
출력 장치 기술 ·가정 1학년 2학기 V. 컴퓨터와 정보처리>1컴퓨터의 구조와 원리>5/14 [제작의도]
Chapter 10 데이터 검색1.
멀티미디어시스템 제 5 장.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개념 IT응용시스템공학과 김 형 진 교수.
Map Designer Solution 소개자료
ITQ 정보기술자격 국가공인 Excel 2007 Ⅱ 함수- 12회차 강사 : 박영민.
2D 게임 프로그래밍 제안서 김보명.
제 4 장 Record.
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문서 관리 인터넷 활용
워드프로세서 실기 10일차 강 사 : 박영민.
컴퓨터는 어떻게 덧셈, 뺄셈을 할까? 2011년 10월 5일 정동욱.
소리가 작으면 이어폰 사용 권장!.
Presentation transcript:

출력장치 JunPyo + JunHa + HyunSeok + GunWoo(Choi)

목차 1. 출력장치의 정의 2. 출력장치의 종류 3. 최신 기술

1. 출력장치의 정의 출력장치란 컴퓨터에서 정보를 처리한 결과를 기계로부터 인간이 알 수 있는 언어 ( 言語 ) 로 변환해서 꺼내는 장치이다. 출력장치의 기능 컴퓨터가 기억하고 있는 내용이나 연산 결과 등을 다양한 출력 매체를 통해 외부로 내보내는 기능으로서 프린터나 모니터 등의 출력 장치에 의해 수행된다.

JunPyo + JunHa + HyunSeok + GunWoo(Choi) + type

Type  모니터 (Monitor) 작업의 결과나 수행 중인 작업을 수시로 확인해 보고자 할 때 주로 사용되는 장치이다. 대표적인 모니터의 종류로는 음극선관 (CRT) 과 액정디스 플레이 (LCD) 등이 있다.  CRT 모니터 전자총에서 나오는 전자빔이 ghkus 의 형광면에 부딪치며 발광하여 표시되는 방식 LCD 모니터에 비해 출력속도가 빠르고 가격이 저렴하지 만 눈에 피로를 주기가 쉽고 부피가 커서 전력소모가 크다.  LCD 모니터 액정 물질이 들어 있는 두장의 유리판에 전압을 가하고, 그로인해 반사되는 빛의 양을 변화시켜 화면에 표시하는 방식 부피, 크기가 작아 전력이 적게 소모됨 하면의 각도와 빛의 밝기에 따라 다르게 보이므로 그래 픽 작업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Type  프린터 (Printer) 프린터는 사용자가 작성한 문서, 이미지 등의 데이터를 종 이, 필름 따위에 인쇄할 때 사용되는 장치 프린터의 종류로는 대표적으로 잉크젯 프린터와 레이저 프린터가 있다.  잉크젯 프린터 미세한 잉크를 용지에 분사하여 이미지를 표현한다. 소음이 적고 가격이 저렴하며 고품질의 사진을 출력 할 수 있다.  레이저 프린터 데이터를 읽은 후 글씨와 여백의 색을 구분해 토너를 종이 에 묻히는 방식 인쇄물의 온도가 높다. 출력속도가 빠르고 선명하기 때문에 사무용으로 많이 사 용함

Type  플로터 (flotter) 플로터는 그래프나 도형, CAD, 도면 등을 출력하기 위한 대형 출력 장치이다. 테이블 위에 막대가 있고, 펜이 상, 하, 좌, 우로 움직이며 출 력을 한다.

Type  천공카드 (Punched card) 천공카드는 데이터를 표현하기 위해 규칙에 따라 직사각 형 모양의 구멍을 뚫어 사용하는 종이 카드로써 초기의 저 장매체이다. 표준 천공 카드의 크기는 가로 mm, 세로 82.5mm 이며, 천공 위치는 가로 80 자리, 세로 12 자리가 있다.

JunPyo + JunHa + HyunSeok + GunWoo(Choi) + HIGH TECHNOLOGY

HIGH TECHNOLOGY  3D 프린터 3 차원 인쇄는 연속적인 계층의 물질을 뿌리면서 3 차원 물 체를 만들어내는 부가 제조 기술의 일종이다 3 차원 프린터 또는 입체 프린터는 컴퓨터 등의 신호를 입 체물로 제작하는 장치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다른 부가 제 조 기술에 비해 사용하기 쉽고 속도도 더 빠르다. > 영상보기 >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