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미국의 음악기획사 비교 - 유하늘 -. 케이팝 (k-pop) 이란 ? 한국의 케이팝 (K-pop) 은 대한민국에서 대중적 인기를 얻는 유행 음악을 총칭한 이름이다. 한국 가요가 해외에서 인기가 있은 후에, K-pop 이라고 대중적으로 부르기 시작했다. 2000.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 셀프 리더 예수 ’ (Self-Leader, JESUS) 7 기 SSL Course – 제 5 강 홍 종 화 안수집사.
Advertisements

보충 설명 자료 와인대사 특강 ' 청소년에게도 글로벌매너가 매우 중요하다 ' 이준석은 왜 미국 주류사회에 못 들어갔나 ? 안철수는 왜 빌 게이츠와 제대로 못 사귀었나 ? 정운찬은 과연 준비되었던 국무총리였던가 ?
Monster World Ent. M.W.E ㈜몬스터월드엔터테인먼트 Company Profile 회 사 소 개 서 GOLD Artist Profile GRID&STUDIO investment production.
K-pop 4 모둠 : 조태극, 장윤희, 박하늘, 최준혁, 박상현 [ 도코에모 ]. 1. 빅뱅 소속 :YG 엔터테인먼트 뜻 : 우주대폭발.
감독 : 노현서 BOBBY/B.I. 목차  1. 바비에대해 …  2 바비히트곡 3.B.I 에 대해 …  4.B.I 히트곡  5 퀴즈  6. 답안지  7. 끝.
KㅣPopKㅣPop KㅣPopKㅣPop K-pop 은 대한민국에서 대중적 인기를 얻는 유행 음악을 총칭한 이름이다. 대한민국 간단히 가요, 또는 유행가라고 부르기도 하며, 영미권의 대중음악을 팝 (pop) 이라고 부르고, 영미권 이외의 국가의 대중가요도 국가 이니 셜을.
법조분야의 국제화와 전문화 국내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법률서비스 제공 일부 국내 대기업들은 국내 기업들이 아니다 (?) [ 삼성전자, 현대 자동차, LG 전자 등 ]
東方神起 6522 조유정. 노래 모음 Rising sun Hug `O`- 正. 反. 合. 풍선 Love in the ice 믿어요 등..
CEO 스타트업 ( 창업 ) 학회. 4 월 5 월 6 월 7 월 8 월 9 월 10 월 11 월 12 월.
: 생활밀착형 결제수단인 T 머니 기반 T 머니는 6,000 만장이 발급된 대표적 선불결제수단 교통을 기반으로 금융, 모바일, 유통제휴 카드를 통한 보급 확대 4 선불 교통 점유율 ,000 카드 보급수 1,200 30% 40% 45% 50% 65%
주요 제품 및 제품별 매출액. Y G E N T E R T A I N M E N T 음반 / 음원광고모델매출콘서트공연매출 기타 매출 로열티 매출 주요 제품 및 제품별 매출액 26.9% 28, % 11, % 24, %
차례 ▷ START ▷슈퍼스타 K2 의 조사 목적 ▷기업분석 & 프로그램 분석 ▷ SWOT 분석 ▷역대 슈퍼스타 K(1,2) 우승자 및 준우승자. ▷역대 슈퍼스타 K(1,2) 우승자 현 발매곡 ▷슈퍼스타 K1 설명 ▷슈퍼스타 K2 설명 ▷ END.
이 정 수 Taking Down the Language Barriers with Crowd Sourcing Translation.
엑 소 엑소 (EXO) 의 대해서. 수상 ; 2014 제 26 회 한국 PD 대상 출연자상 2014 제 2 회 인위에타이 V 차트 어워즈 한국부문 올 해의 앨범상 2014 제 11 회 한국대중음악상 그룹부문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상 소속사 : SM 엔터테이먼트 데뷔일.
아이콘에대해서 공여원. Ikon! 소속사 : yg 엔터테인먼트 멤버수 : 총 7 명 이름의의미 : 세계의 아이콘이 되라 팬덤 : 아이코닉 티비프로그램 : 윈, 믹스앤매치등 ( 서바이벌 프로그램 )
내가좋아하는 스타 연애인, 가수등등. 빅뱅 맴버 :G- 드래곤 ( 권지용 ), 태양 ( 동영배 ), 승리 ( 이승 현 ), 대성 ( 강대성 ), T.O.P( 최승현G- 드래곤 태양 승리 대성 T.O.P 소속사 :YG 엔터테인먼 트YG 엔터테인먼 트 데뷔 :2006 년.
[디엘토 모바일 비즈니스 세미나 참가 신청서] ‘ 모바일’ 에 대해 가치 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바로 ‘그 날’ D LTO -DAY 표시는 필수 입력항목입니다. 브랜드 매니저 특집일반 유저 특집 원하시는 세미나에 ‘참가희망’을 적어 주세요 아래 신청서 내용을 작성하신.
OZ 의 이미지 구축을 위한 광고 커뮤니케이션 12 기 프로공감 류지현. CONTENTS 문제 찾기 -OZ 분석 - 목표설정 - 타겟설정 해결 방안 ( 전략 ) -OZ 만의 컨셉을 찾자 ! -OZ 의 Brand Concept 더욱 구체적인 해결방안 ( 전술 )
정보전달 김정은, 고예은, 김혜진, 조은주. 후쿠시마원전사고 2011 년 3 월 11 일 일본 도호쿠 지방 앞바다의 대지진과 지진해일 ( 쓰나미 ) 로 인하여 후쿠시마 제 1 원자력발전소에서 발생한 사고. 발전소가 침수되어 전원 및 냉각 시스템이 파손되면서 핵연료 용융과.
학생들은 어떤 예능을 좋아할까 ? 손성민, 한규하, 김대원. 1. 연구 동기 2. 연구 목적 3. 연구 방법 4. 연구 과정 5. 연구 결과 6. 결과 및 고찰 목차.
Changing nature of the music industry -I river and Ipod
러브스위치는 어떤 프로그램인가? 미디어비평 소비자학과 이수완.
뮤지컬이란? 뮤지컬 코메디 또는 뮤지컬 플레이의 약칭 19세기 미국에서 탄생 유럽의 대중연극, 오페라에서 유래.
3모둠의 주제-엑소(EXO) 3모둠-한건우,신승민,장우진,박예진,백요한.
강승구 석홍천.
기업의 CRM 사례 디지털 샵 마스터과 양휘석 교수님 김동현
경제에 이익이 되는 제3의 한류, 새로운 가치를 창출
아프리카 티비 6-3반 강병민.
Bj에 대하여 5학년 1반 이지호.
컵으로 표현하는 즐거운 리듬 ★학습 목표★ 1.컵과 몸을 이용한 ‘컵타’의 기본 동작을 익혀보자.
룰루랄라 ~트와이스~ 재미있게 봐주세요!.
] [ 성문화 의 사회 통념상 문제 -미성년자 의제강간죄 에 대하여-.
Samsung Electronics 5 forces
엔터테인먼트학과 오광 조장 : 이아름 조원 : 김우람 최영은
제3절 인터넷 비즈니스 창업성공전략과 고려사항
소마큐브로 3*3*3(정육면체)만드는 방법 탐구하기
7가지 방법 PowerPoint에서 공동 작업하는 다른 사용자와 함께 편집 작업 중인 사용자 보기
드라마 관련 조사 엠브레인.
중국의 이 날 단지 하나의 행사일 뿐일까? 국문학과 김태완
면책 동의서 보호자 동의서 (탑승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한 커뮤니티에 한국 최초의 게임들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사진에는 한국의 온라인 게임 시조라 불릴 수 있는 게임들이 대거 포진돼 있다. 한국 최초의 MMORPG ‘바람의 나라’를 시작으로 온라인 FPS장르를 개척한 ‘카르마 온라인’, 온라인 리듬게임 ‘캔뮤직’과 TPS 시조.
사회보고서 소개대상(인피니트[가수]) 장희정.
중국의 명절, 춘 절. 신문방송학과 윤소혜.
프랙탈 넌 누구냐?! 한림초등학교 수학’과학영재 현승환.
THE FACE SHOP (더 페이스 샵) ♡최희주♡.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장면1 장면2 장면3 장면4 자전거 타는 장면 인터넷 팀 모임 한강에서 자전거 타는 모습을 촬영한다.
객체기반 SW설계 팀활동지 4.
제6과 종말론.
TED 성폭행의 솜방망이 처벌.
중국시장의 보이콧 광메카트로닉스공학과 최원태.
Web & Internet [01] 인터넷 기술의 개요
전체 부채의 약 71.9 % 전체 부채의 약 76.0 % 전체 부채의 약 81.6 % 전체 부채의 약 92.7 %
McKinsey 7S MODEL McKinsey 의 7S Model 은
합병종료 보고 공고 주식회사 포스코(이하 “당사”)는 주식회사 포스코피앤에스(이하 “포스코피앤에스”)를 흡수합병함에 있어 필요한 소정의 절차를 마쳤기에 상법 제526조의 제1항 및 제3항에 의거, 합병보고주주총회에 갈음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다 음 - 1.
피터팬 증후군 (Peter Pan Syndrome)
5.1-1 전하의 흐름과 전류 학습목표 1. 도선에서 전류의 흐름을 설명할 수 있다.
KOREA NAZARENE UNIVERSITY
Bizforms PowerPoint 엔터테이먼트, 이벤트1 파워포인트 디자인
9 브라우저 객체 모델.
Bizforms PowerPoint 영업, 마케팅 표준제안서_2 (제안서 작성방법 포함) 원본 PPT 바로가기 >
상관계수.
원예 대표 브랜드 심폴 야생화, 인터넷 포장 방법 원예 대표 브랜드 심폴
Bizforms PowerPoint 온라인 마케팅, 광고5 파워포인트 디자인
드럼 악보 보기 드럼 악보는 일반 악보와 표기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콩나물의 위치에 따라 악기가 선택되는 것이고 표시되는 음표에 따라 비트가 선택되는 겁니다. 드럼 악보는 드럼을 시작하는 사람이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 사항입니다. 또 드럼 좀 한다는 사람은 드럼을 튜닝.
1. 강의 소개 컴퓨팅적 사고와 문제해결.
레크리에이션과 여가 배장섭.
중국 중산층 장기 해외여행자 증가 이유 언어정보학과 김예원.
매일TV 강소기업이 뜬다 매일TV 매체소개서 : 믿을 수 있는 뉴스, 정확한 방송.
알렌 인지 수준 판별검사와 한국판 간이 정신상태 판별검사의 상관관계
Presentation transcript:

한국과 미국의 음악기획사 비교 - 유하늘 -

케이팝 (k-pop) 이란 ? 한국의 케이팝 (K-pop) 은 대한민국에서 대중적 인기를 얻는 유행 음악을 총칭한 이름이다. 한국 가요가 해외에서 인기가 있은 후에, K-pop 이라고 대중적으로 부르기 시작했다 년대 후반 부터 케이팝 (K-pop) 이 해외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하고, 미국에서는 2012 년에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크게 유행하였다.

한국의 기획사와 아이돌그룹 중. 고등학교 때, 연습생을 뽑아서 트레이닝을 시킨 후, 그룹으로 또는 싱글로 가수로 데뷔시킨다. 일반적으로, 연습이 끝난 후, 기획사와 장기 계약을 체결한다. 많은 그룹이 데뷔를 하지만, 실패하는 경우가 더 많다. 데뷔하는 방법 : 인터뷰, 쇼프로그램 ( 예 : 슈퍼스타 K) 를 통해서 데뷔한다.

한국의 대표적인 기획사와 아이돌그룹 YG ( 빅뱅 ) : JYP ( 원더걸스, Miss AP, Got7) SM TOWN ( 소녀시대, EXO, 슈퍼주니어 ) TS Entertainment (B.A.P): CUBE ( 포미닛, 에이핑크 )

한국의 기획사와 아이돌그룹간의 문제 사례 : B.A.P B.A.P 가 약 3 년간 활동하면서, 매우 적은 돈을 받았다 ( 총 수익중에 3% 밖에 받지 못했다 ). TS Entertianment 에서 부당한 계약때문에 B.A.P 가 소속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였다.

미국 음악 사업 한국 음악 스타들은 큰회사에 의해 만들어 지는 반면, 미국회사는 가수가 만든 음악을 더 중요시 한다. 미국에서 가수가 되는 세가지 방법 : 1. 유튜브를 통해 유명해진다 ( 져스틴 비버 ) 2. 프로듀서를 찾아 계약을 한다 ( 테일러 스위프트 ) 3. 티비쇼 또는 셀프 프로모션을 통하여 ( 에드 쉬란 )

미국 기획사의 문제점 기획사는 이익과 발전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기획사의 규정상 상하관계가 요구된다. 즉, 기획사안에 많은 계층이 존재한다. 프로듀서 또는 가수들이 승인을 받기 전에 많은 사람들을 걸쳐간다. 대부분, 승인을 받지 못한다. 최악의 경우, 기획사에서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받다 끝난다.

케샤의 성폭행에 대한 주장 2014 년에, 케샤는 프로듀서인 고트발드를 상대로 소송을 했다. 소송의 내용은 성폭행과 미성년자에게 마약과 음주를 강요한 점이다.  보통, 기획사에서 가수들이 프로듀서의 도움없이는 일할 수 없게 하는 수단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니 엔터테인먼트는 세개의 앨범을 더 발매하기 전까지는 다른 기획사와의 계약을 못하게 했다. 케샤는 지금 학대를 한 이회사와 어쩔 수 없이, 시간이 지나기를 기다리로 있다. 현재, 케샤의 변호사인 마크 게라고스는 금요일에 소송장을 제출한 상태다. 불행히도, 이회사의 나쁜 행위는 케샤로 끝나지 않을것 이라는 것이다.

한국과 미국의 다른점 미국 한국과 달리, 미국 시장은 해외 시장을 겨냥하지 않아도 된다 미국 가수들은 음악에 관련된 직종, 즉, 가수, 댄서, 작국가 등에서 성공하길 선호한다 한국 한국은 미국과 달리, 음악의 출처, 즉, 가수본인이 음악을 만들었는지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보통, 재능과 외모를 더 증요시 여긴다. 경쟁이 심한 음악산업상, 가수들은 가수, 댄서의 직업 뿐만 아니라, 코메디 티비쇼, 드라마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