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4 조 최종발표 팀장 : 박형민 팀원 : 김인호, 이종혁, 이준희, 허용 우 교수 : 박광훈 교수님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2005.05.31.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수련회 안내 6.4~6.5. 언제, 어디로 ? ✽일시 2015 년 6 월 4 일 ( 목 ) ~ 5 일 ( 금 ) (1 박 2 일 ) ✽장소 강원도 정동진 ( 레일바이크 ), 경포대 ( 모터보트 ), 오죽헌, 용평리조트 일대 ✽참가인원 중학교 1 학년 ~ 고등학교 3 학년.
Advertisements

 사회  4 학년 1 학기  1. 우리 시ㆍ도 모습 > (1) 지도에 나타난 우리 시. 도의 모습 (2/17) 지도를 알아보자 (1)
돈 되는 도시형생활주택은 따로 있습니다. - 주거지역내 수요가 많은 지역을 과학적 / 통계적으로 선정 - 수익률과 시세차익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곳을 선정 - 개발지 내 투자 ( 재개발 예정구역 ) - 시행초기에 투자 분양가 5,400 만원 실투자금 2,500 만원으로.
2013 년 목 차 용어의 정의 위기경보 수준 국가 생물테러 대응 체계도 반 · 팀별 소방의 임무.
미디어정보학부 장수정. 미디어 컨버전스란 ? 컨버전스 (convergence) 는 우리말로 ‘ 융합 ’ 이란 뜻에 해당하며 미디어 컨버전스란 영상, 음성, 데이터 등 서로 다른 종류의 미디어가 단말기나 네트워크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융합되어 새로 운.
녹는점과 끓는점 화학과 이 언정 손 나영 《수업 계획서》
중국의 자연환경 지형과 기후 한양대 공과대학 건축학부 동아시아건축역사연구실 한 동 수 2013 년 9 월 18 일.
( 금 ) 11:00 상망동주민센터 2 층 회의실. 1. 아이의 웃음소리가 커지는 상망동 만들기 (2012 년도 인구증가 대책 ) 2. 제 18 대 대선 선거 중립 유지 및 개입 금지 3.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민참여단 모집 영주 풍기인삼축제.
산 & 계곡의 매력 = 마음의 부자 _ “ 윤 ” 의 생각 산 행 기산 행 기 산 행 흔 적 이 동 윤 2012 년 04 월 01 일 ( 일 ) 창원 불모산 – 진해 안민고개 산행.
Couple Tetris 제안서 맨땅에해딩 (GNU-A3) 06 안대웅, 06 박순응. CONTENTS 1. 프로젝트 정의 및 목적 2. 프로젝트 결과물의 개요 2.1. 프로젝트 결과물의 구조도 2.2. 프로젝트 결과물의 흐름도 2.3. 프로젝트 결과물의 그림 2.4.
국토의 자존심 ! 우리 영토 독도 !! 창기중학교 교사 박 정 희 2012 독도연수자료.
지하철 안내 앱 소개 제작자 : 손성준 P.S 이 사진은 내용과 관계없음을 명백히 알립니다.( 솔직히 전기동차라는 공통점이 있긴 하지만 ) 그리고 본인이 촬영하였음을 알립니다.
삭막한 세상 그러나 아직까지 이런 모습이 남아 있기에 이세상은 아직 살만한 곳이 아닐까 신 ( 神 ) 마저 외면 할 수 없는 인간들이 만든 감동의 순간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 ?
미디어 프로그래밍 II 소개.
아시아 김예소,이주희.
아동이 살기 좋은 횡성군 만들기 추진위원회 2차 모임
제24과 서울 단어 이후 体词+이후, 谓词+ㄴ/은 이후 ¶그날 이후 공휴일마다 도서관에 가서 책 한 권씩 읽습니다
지역 사회의 조사 사회 1학년 1학기 Ⅰ. 지역과 사회 탐구>1.지역사회의 조사(1/6)
여성가족부 폭력예방교육콘텐츠 대학생 성폭력 예방교육 동영상 활용 가이드
네이버뉴스 개편 추가안
3D Computer Graphics 5. Viewing 동신대학교 멀티미디어컨텐츠 연구센터 Viewing Process first part : model-view in Chapter 4 second part : projection in Chapter.
& 국민연금법 국민건강보험법 사회복지법제 행정학부 김인철 사회복지학과 김건우
시대의 향기를 담은 고수필 고전문학원전강독 신태웅 김수연 이진솔.
OpenGL Programming (III) 1. Drawing in 3D 2. Manipulating 3D Space
DMB 현안과 전망 정 훈.
위성 DMB 사업 소개 및 향후 전망 TU Media Corp..
제7장 비디오 멀티미디어의 이해.
02장 ㅎㅎ 디지털 영상 빛과 색, 시각 컬러 모델 디지털 영상의 생성 디지털 영상의 종류 한빛미디어(주)
1장 – 그래픽스 시스템과 모델 2장 –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3장 – 입력과 상호작용 4장 – 기하학적 객체와 변환 5장 관측
OpenGL Project (3D 움직이는 자동차)
그래픽스 시스템과 모델.
SMALL TOWN 조이름 : ~ING < 최종 결과 보고서 >
이미지 및 그래픽.
openGL Project 결과보고서 야구 시구 시뮬레이션
동북공정, 독도,이어도 손원태 동북공정이란? 동북공정의 현재 진행 상황? 독도의 위치 및 각 국의 주장 이어도
제 6장 카 메 라.
openGL Project 제안서 비 오는 정류장에서
Matrix 및 Rendering 파이프라인
OpenGL Project 조민정 장선례.
동작인식을 이용한 재활훈련 시스템 콘텐츠서비스연구팀 최완.
나사렛.
OpenGL 프로젝트 김병욱 김상진 김성환.
통합시의 미래도시 비전 구상(안) 염형민 (미래비전자문단 단장).
OpenGL Project Dong-seo Univ Multimedia Engineering.
Super Mario Yo-si Run -2D Game Programming 고미향.
Office 365 서비스 사용 안내 정보지원센터/ 두원공과대학교.
2d game pRogramming 1차 발표 이재남.
【 6월 1일 】 (‘오늘의 용기 내일의 희망’ 중에서...)
?category=mbn00009&news_seq_no=
-. 용인 처인구/기흥/수지구 고사장 중 가장 소요시간이 긴 고사장은 보정고(58분/39.18Km) 사전조기출발 필요!
힘의 합성 피라미드의 축조 2.5톤의 돌 230만개 우주인의 작품? --제5원소 힘의 합성-합력.
대기권의 구조 학습목표 대기권을 기온의 연직 분포에 따라 대류권, 성층권, 중간권, 열권으로 구분할 수 있다.
재활용의 실태와 재활용품 만들기의 계획 실과 6학년 8 . 환경을 살리는 나의 생활> 2) 재활용품 만들기(5~6/8)
광전효과를 이용한 플랑크 상수 측정 1조 권희선 조혜원 허진.
빛 의 합 성 과 학 1 학년 Ⅱ. 빛 > 2. 빛의 색( 8/8 ) [초기 화면]
아동안전관리 홍성훈 교수님 아동보육학과 박윤희
태양계 사진 모음 태양 목성 이 프로그램은 혜성이나 위성,소행성,왜소행성을 소개하지 않습니다 수성 토성 금성 천왕성 지구
P (6) 암석의 순환과 이용.
(생각열기) 인체의 혈관의 길이는 약 몇 km인가? 답 : 약 10만 km로 지구를 두 바퀴 반 정도 돌 수 있는 길이 이다.
제 10장 가족치료모델 발 표 : 여금란.
1-1 지구계의 구성 요소.
학습주제 제주도의 독특한 자연 환경 학습목표 · 제주도의 지형적 특징을 조사한다. · 제주도의 기후적 특징을 조사한다. 목차
Welcome to World J.com Media System
P 조산운동 생각열기 – 히말라야 산맥은 길이가 약 2,400 km에 이르며, 높이가 7,000 m가 넘는 산들이 백 개 이상 분포한다. 이처럼 규모가 큰 산맥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 히말라야 산맥은 인도판이 유라시아판 밑으로 파고 들어갈 때, 두.
[색채지각 ] Color Perception.
OpenGL Project 과 목 명 : 컴퓨터 그래픽스 E14반 담당교수님 : 이병국교수님 팀 원 : 신호환
학 습 문 제 화산 활동이 우리에게 주는 영향을 알아보자 학 습 활 동 안 내 화산이 발생한 지역 알아보기 2. 화산 활동의 이로운 점과 해로운 점 발표하기 학 습 활 동 안 내 화산이 발생한 지역 알아보기 2. 화산 활동의 이로운 점과 해로운 점 발표하기.
OpenGL 프로젝트 복학생은 죽지않아!! ( 강유진, 박지혜)
첨부 1. 불꽃 위치도 ※ 불꽃 발사 장소 : 수원월드컵경기장 남측 P4 주차장 뒤편 공원 (붉은색 원표시 부분)
Presentation transcript:

멀티미디어 4 조 최종발표 팀장 : 박형민 팀원 : 김인호, 이종혁, 이준희, 허용 우 교수 : 박광훈 교수님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목 차 ■ 개 요 ■ 프로그램 시연 ■ 핵 심 기 술 ■ 미래사회와 멀티미디어 ■ 참고문헌 / 사이트 ■ COEX 유비쿼터스 비즈쇼 견학

■ Cam1 : X-Y 평면 오른손, 왼손 X-Y 위치 및 클릭여부체크 ■ Cam2 : X-Z 평면 오른손, 왼손 Z 위치 체크 ■ 오른손 : Red LED ( 위치 ) Green LED ( 클릭 ) 개 요 ■ 왼 손 : Blue LED ( 위치 ) Yellow LED ( 클릭 ) 구조도 시연도

■ 동작인식 인터페이스 API 기술 개 요 - 마커의 착용 없이 전신동작을 실시간으로 인식 및 캡쳐하는 마커프리 모션캡쳐 시스템 (MIMIC) 과 동작 인식기 개발 - 30 frames/sec 의 처리속도로 20 개의 명령어 처리 가능

프로그램시연

핵 심 기 술핵 심 기 술 ■ YUV Mapping Logic ■ 3 차원 좌표계 - 1 ■ 3 차원 좌표계 - 2 ■ 프로그램 구조도 ■ 디바이스 제작

핵 심 기 술핵 심 기 술 CameraFrameworkGraphics CMy3DMOUSEView CMainFrame CMy3DMOUSEDoc CMy3DMOUSEApp 사용자정의 메시지 사용자 함수 CHandSign CMy3DMOUSEDlg COpenGL CMMTimer CCamera CVector LoadMD2 프로그램 구조도

■ Y : 밝기 채널 (Luminance) ■ UV : 컬러채널 (Chrominance) ■ YUV 411 (4 : 1 : 1) - Y : 1 픽셀당 8Bits 정보 핵 심 기 술핵 심 기 술 - U V : 가로 4 픽셀당 8Bits 정보 ■ YUV 420 (411 과 유사 ) - Y : 1 픽셀당 8Bits 정보 - U V : 가로 2 픽셀, 세로 2 픽셀의 (2X2) 4 픽셀당 8Bits 정보 데이터 스트림 420 Mapping VVVV UUUU YYYY YYYY YYYY YYYY YYYY YYYY YYYY YYYY UUUU VVVV

■ Modeling : 표현할 Object 를 디자인한다 핵 심 기 술핵 심 기 술 3 차원 좌표계 ■ Clipping : Object 를 표현할 영역을 설정 ■ Projection : 3 차원 영상을 2 차원 표면에 투영 ■ Rasterizing : 화면출력을 위해 Frame Buffer 에 정보를 출력 ■ Removing hidden surfaces : 은선제거 ( 보이지 않는 선을 제거 ) ■ Converting to the camera frame : World Coordinate 를 Viewing Coordinate 로 변환 ■ Camera Coordinate(CC): 카메라의 중심 좌표계 ■ World Coordinate (WC) : 물체를 공간적으로 배치하기 위한 좌표계 ■ Model Coordinate (MC) : 물체가 정의되는 기준 좌표계

■ The Look-At function 핵 심 기 술핵 심 기 술 3 차원 좌표계 ■ gluLookAt(eyex, eyey, eyez, atx, aty, atz, : Camera 의 위치와 방향, up_vector 를 한번에 정의하는 함수 ● eyex~z : 카메라의 위치 ● atx~z : 보고 있는 장면의 중앙 ● upx~z : Up 벡터 upx, upy, upz) ;

핵 심 기 술핵 심 기 술 디바이스 제작

COEX 견학 ※ 까르떼 코리아 & 유비쿼터스 비즈쇼 2005 행사 사진

PS3 / XBOX360 PS3XBOX 360 ● XBOX Live 및 카메라 연동 ● XBOX 게이머 가이드 ● WINDOWS Media Extender 내장 ● XBOX Live 마켓 플레이스 ● Blue-Ray Disk 채용 ( 양면 54Gb) ● Bluetooth ( 최대 7 개 컨트롤러 ) ● PlayStation Network (P2P) ● Wi-Fi b/g 로 PSP 연동

D M B 지상파 DMB ● 주파수 (S-Band : 2.630~2.655GHz 대역 ) ● 난시청지역 대비 중계기 (Gap Filler) ● 국가 경제 활성화 기여 ● 이동형 미디어 ( 시속 150Km 이상 검증 ) ● 174~216 ㎒주파수, MPEG4 압축 ● 현재 빈 공중파 VHF 12, 8 번채널 활용 ● 휴대전화 단말기 중심 운영 예정 ● 유레카 -147 기본규격 위성 DMB

포드캐스팅 ● iPod + broadCasting 의 합성어 ● 블로거가 파일을 올리면 다운받는 형식 ● RSS2.0 의 enclosure 태그가 지원되야 함 ● 유럽과 미국에서 선풍적인 붐, 한국은 태동기 ● RSS : XML 기반 배포 표준, 주기적으로 알아서 컨텐츠를 받아 휴대용 기기에 저장해준다 ● 수신 : 아이포더 (ipodder.sourceforge.net) 도플러라디오 (dopplerradio.net) ● 업로드 : FeedBurner 에서 RSS 2.0 변환 ●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로 어디서나 청취 ● 개인을 기업형 미디어와 대등한 위치로 격상

참고문헌 / 사이트 ● 루리웹 ( ● 포드캐스트 ( ● 티유 ( ● 한국 DMB ㈜ ( ● 아이포더 ( ● OpenGL Game Programming 류광 역. 정보문화사 ● Visual c++ 을 이용한 영상처리 사이텍미디어 ● OpenGL Super Bible SE. 남기혁 역. 인포북 ● 인천대학교 시각 시스템 연구실 ( ● 광주과학기술연구원 ( ● 경희대학교 영상처리 연구실 (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 엠아이랩 ( ● 데브피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