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RICAN PROFESSIONAL SKATEBOARDER 스포츠마케팅 사례 ( 국외 ) 브랜드매니지먼트학과 5 기 오진석 스케이트 보더 - 토니 호크.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1. 바이러스의 감염 증상 가. 컴퓨터가 부팅되지 않거나 부팅 시간이 길어지 고 이상한 소리나 메시지, 화면이 출력된다. 나.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거나 실행 시간이 길어 지며 파일의 날짜, 크기 등이 변경된다. 다. 파일이 지워지거나 새로운 파일이 생성되고 디 스크의.
Advertisements

비전중학교 1 학년 8 반 민경찬, 이윤규.  전화기가 생기기 전의 사람들이 생각을 전하는 모습  전화기의 기원과 시초  전화기의 발전 과정  미래의 전화기  빠르게 발전한 전화기 ( 스마트폰 ) 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 방안.
기 기기 기업 은 기업가와 근로자가 일하는 곳으 로 노동, 자본, 자연자원의 생 생생 생산 요소 를 투입하여 재화와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생 산 활동을 담당한다. 기업이 생산 활동을 하는 목적은 이윤 을 벌기 위해서이다.
INDEX 1 다윈이 주식 투자를 한다면 2 닌텐도의 제품 전략 3 3 닌텐도의 위기 4 4 새로운 시장 발견 5 왜 소니는 개발하지 못했나 닌텐도의 성공법칙 6.
㈜ 에스엘글로벌 회사소개 및 인재모집.  ㈜ 에스엘글로벌은 어떤 회사인가 ?  현대자동차 그룹의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에서 생산하는 CKD (Complete Knock Down) 부품 및 전 세계의 사후관리 부품 (AS Part) 을 공급하는 현대모비스의 수출선적서류.
교수님 영상 제 2 장 관세법 일반 제 1 절 통칙 제 2 절 법 해석의 원칙 등 제 3 절 기한과 기간 제 4 절 서류의 송달 등 제 5 절 관세의 부과 및 징수 제 6 절 납세의무의 소멸 등.
미디어정보학부 장수정. 미디어 컨버전스란 ? 컨버전스 (convergence) 는 우리말로 ‘ 융합 ’ 이란 뜻에 해당하며 미디어 컨버전스란 영상, 음성, 데이터 등 서로 다른 종류의 미디어가 단말기나 네트워크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융합되어 새로 운.
수리과학부 김윤주. 플레이어가 버튼 등을 조작함으로써 게임에 참여.
중국 대만 인도 & 동남아 게임 동향. 목차 중국동향 대만동향 인도동향 동남아 –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등.
NDS 용 Application Proposal Document 지원자 박명훈 017∙722∙1819 지원자 박명훈 017∙722∙1819
음란물에 대하여. 인터넷 음란물의 의미 돈벌이를 위해 단지 성적 욕망을 불러 일으키기 위한 음란한 인터넷 상의 사 진, 동영상, 만화 등을 말한다.
지하철 안내 앱 소개 제작자 : 손성준 P.S 이 사진은 내용과 관계없음을 명백히 알립니다.( 솔직히 전기동차라는 공통점이 있긴 하지만 ) 그리고 본인이 촬영하였음을 알립니다.
아이핑 소개 (탁구대회) 아이핑 담당 신동일 네이버(다음)에서 아이핑검색 아이핑 소개 (탁구대회) 담당 신동일 아이핑.
성폭력의 예방과 대처방안 1. 성폭력은 무엇인가요?.
병리과의 질관리 2009 웹 기반 심사프로그램 소개 CHA 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김 광 일.
여성,주부를 위한 열린면접마당 Diagram Drawing Game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그림처럼 그리세요. 해답 :
열린면접마당안내 Diagram Drawing Game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그림처럼 그리세요. 해답 :
일 시 : (목) 장 소 : 1층 도서관 대 상 : 3학년 4반 (36명) 지도교사 : 박 병 진
1. PC 에서 회원가입 1. 회원가입 버튼 클릭 클릭.
물가변동에 의한 계약금액 조정실무.
세계 문화콘텐츠 산업 현황 및 분석 한창완 (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
제 5 장 특별한 용도로 사용될 특수 기능.
Management |영원한 2등은 없다…그들은 어떻게 절대강자를 꺾었을까
스마트폰 때문에 사라지는 10 가지 많이 이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
너와 나의 이야기, IT와 경영의 이야기 너와 나의 이야기, IT와 경영의 이야기. 너와 나의 이야기, IT와 경영의 이야기 너와 나의 이야기, IT와 경영의 이야기.
자기소개서 박영우.
Activision은 어떻게 공룡 EA를 능가하였을까?.
스마트폰을 활용한 온라인 게임 & 마케팅 전략.
닌텐도의 개발과 마케팅 전략 Nin ten do
1차 발표 학번: 이름: 송태성.
외식업 노무관리 -열린인사 노무법인 대표 공인노무사 -음식업 중앙교육원 노무관리 교수 -국민권익위원회 전문위원
초등학생이 pc방을 가도 되는가? 등마 초등학교 5학년 4반 김근아.

여행자 보험 가입 시,기내용 목베게+투어팁스 무료맵북 증정
<티슈 케이스 활용하여 깔끔함 더하기_ 우드사각 티슈케이스>
1. 하나투어 프로모션 페이지 수정사항 정리 – 리오타노 이태리 세미극세사 차렵이불_그레이
유기적 곡선의 모던한 오피스 국외사례 년 10월 7일 (금요일) 조원 - 조지현 조재은 이철
중앙대 원격교육원 범용공인인증서 홈페이지 등록 방법 .
창의 인성 역량 강화를 위한 스마트 교육 증강현실 활용 (월), 시청각실 동성초등학교.
YesCMS Pro 포인트 (효성 ) TEL : (代).
센터 코칭 결과 1/2 소 속 논산센터 코칭대상 엔지니어 코칭일시 2019년 03월 11일(월), 9:00~12:00(3H)
■ 화성공장 산학인턴 버스 노선 확인 안내 문의 전화 : 안내페이지 접속 1
Product Design Collection
2d game pRogramming 1차 발표 이재남.
1차 발표: 프로젝트 발표 학번: 이름: 권창민 1.
멀티 룸 카페 학 과 명 : 호텔외식경영과 과 목 명 : 교 수 명 : 박 익 수 교 수 님 학 번 :
3차시 1교시 리더는 보통사람과 무엇이 다른가? 학습 목차 1. 학습개요 2. 사전학습 본학습: 리더특성연구란?
영화예매권 프로모션 제안서 영화예매 솔루션 개발 및 영화예매권 프로모션 전문기업 드림픽쳐스
연구실 안전교육센터 매뉴얼
◈ 본 PPT자료는 날짜와 원장님의 원명, 성함으로 바꿔서 사용하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10 - Online marketing 이 원창.
자전거발전기 만들기 자전거 발전기 부품 조립에서 완제품까지.
YesCMS Pro 포인트 ( ) TEL : (代).
센터 코칭 결과 소 속 제천센터 코칭대상 엔지니어, 상담사 코칭일시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해요! - 신명기 6:1-9 -.
떠나자! 우주로 환영합니다 경상남도사천교육청영재교육원 안녕하십니까? 지금부터 대구광역시 교육과학연구원 발명교육센터 개관에 따른
농심 기업분석 3조 조재록 정대주 김원중 오기영 이주열.
포이에마장애인보호작업장 시설소개서.
도시형 여가스포츠 도시형 여가스포츠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00세 시대, 스마트 헬스케어와 미래직업 (3) 고령화 사회에 필요한 웨어러블.
1. 하나투어 프로모션 페이지 수정사항 정리 – 인따르시아 여행용 파우치 5p (핑크)
1. 하나투어 프로모션 페이지 수정사항 정리 – [트래블이지] 비비드접이식가방 NO.1278
코딩교육, 어떻게 해야 할까 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 김가연 안선영.
◈ 본 PPT자료는 날짜와 원장님의 원명, 성함으로 바꿔서 사용하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세월호 사건 특별법 박현우.
북한기도제목 1월 5주 (1/27-2/2).
스포츠마케팅의 이해 상지대학교 체육학부 신승엽.
◈ 본 PPT자료는 날짜와 원장님의 원명, 성함으로 바꿔서 사용하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2단원. 지표의 변화 마무리 폭탄 game!!!.
Presentation transcript:

AMERICAN PROFESSIONAL SKATEBOARDER 스포츠마케팅 사례 ( 국외 ) 브랜드매니지먼트학과 5 기 오진석 스케이트 보더 - 토니 호크

토니 호크 (Tony Hawk) 자신이 좋아하는 스케이트보드로 전설적인 인 물이 된 사람 “ 그가 잃어버린 묘기의 숫자가 일반 사람이 평생 배울 묘기 수보다 많다 ” “ 충분히 더 날아오를 수 있어요. 보드 실력도 녹 슬지 않았고 기술 개발도 게을리 하지 않거든요.” 백만장자가 되었지만 연습벌레 미국 전역에 250 개 공공 스케이트보드장 건설을 추진 하는 등 사회사업에도 앞장 미국보더들의 존경과 선망 의 대상 American professional skateboarder 미국에서 재정 칼럼니스트 게일 리버맨이 쓴 화재가 된 ‘ 부자의 꿈을 이룬 14 명의 보통 사람들 ’ 의 토니 호크

Tony Hawk 일년에 벌어들이는 수입만 약 3 억달러 ( 한화 3000 억원 ) -12 살에 토니는 도그타운 (Dogtown) 스케이트보드에서 스폰 -14 살에 프로, 16 살에 스케이트보드 세계 챔피온 자리를 차지 -17 세 103 프로 콘테스트에 참가 73 개 부문을 우승 19 개 부문에서 2 위 1992 년 시작한 ‘ 버드하우스 ’ 스케이트보드 용품 사업 시작 - 매년 1000 만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림 년부터 시작한 의류 사업은 그 이상의 수입을 올림 -Hawk Clothing 2000 년 Quick silver 가 인수 1999 년 X-games 에서 최초로 버트 900( 나인헌드레드, 두바퀴 반 ) 를 랜딩

Tony Hawk 2002 년 부터 펑크와 힙합음악을 틀고 쇼를 보여 주는 24 개 도시 경기장 투어 ( 지역 불문 매년 매진 ) ‘Boom Boom HuckJam’

Tony Hawk 맥도날드에서 해피밀 세트로 만들어 지기도 함 ESPN “ 토니의 스케이트파크 투어 ” X game 에 버금가는 시청률을 기록 Professional Skateboarder 뉴욕타임즈지가 선정 베스트 셀러 Occupation: Skateboarder On the Halfpipe with Tony Hawk 자서전 및 스노보드지침서 출간 맥도날드는 오랜 스폰

가장 큰 성공은 게임개발 액티비전 (Activision) 과 만든 게임을 통해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다양한 스테이지에 도전 PSP, 컴퓨터, 닌텐도 등으로 즐길 수 있다 토니호크 프로스케이터  아메리칸 웨이스트랜드  언더그라운드 토니호크 프로젝트 토니호크 라이더 토니호크 다운힐잼

토니호크 프로스케이터 1999 년에 Activision 과 토니는 플레이 스테이션용 ‘Tony Hawk's Pro Skater' 비디오 게임을 만듬 프랜차이즈 제품군 미국 게임 웹진 게임스파이가 선정한 2002 년 최고의 게임 ` 토니 호크 프로스케이터 4 플레이스테이션 (PS)2 을 비롯한 Xbox, 게임큐브, 게임보이어드밴스 부문에서 각각 최고의 게임타이틀로 선정 토니호크 스케이터

언더그라운드 & 아메리칸 웨이스트 랜 드 AT&T, 그라비티게임즈, MTV, 네슬레, 버터핑거, 톰스톤 피자, 아디오, DC 슈즈, 퀵실버 등 20 여개 업체와 홍보계약을 맺음 IT 업체, 방송사, 스포츠 회사, 신발제조업체, 피자 프랜차이즈, 이동통신, 의 류회사까지 각 분야를 총망라 게임업계의 홍보로는 가장 큰 규모 게임 출시에 맞춰 미국 29 개 도시가 넘는 장소에서 토니호크 붐붐 헉잼 2003 투어이벤트가 MTV 와 NBC 를 통해 미국 전역에 방송 토니호크 언더그라운드 토니호크 아메리칸 웨이스트 랜드 BMX 등장 게임에는 실존하는 제품과 상표들이 대거 등장

토니호크 프로젝트 WCG 등 게임대회 종목 초현실적인 그래픽, 빠르게 반응하는 컨트롤러

토니호크 라이더 세계 최대의 게임과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전시회인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2009 에서 발표 PS3, Xbox 360, Wii 로 제작 스케이트 보드로 컨트롤러 사용 액티비전 (Activision) 부스 'E3 2009' 토니호크 라이더

센서 방식으로 제작된 보드컨트롤러를 통해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컨트롤러에 삽입된 기본 원리는 'G' 센서. 기울기에 따라 다르게 반응한다. 컨트롤러에 삽입된 기본 원리는 'G' 센서. 기울기에 따라 다르게 반응한다. 조이패드와는 매우 다른 조작감을 만끽 할 수 있다.

토니호크 다운힐 잼 NDS 전용 미디어 닌텐도 DS 전용 타이틀 PC, PS2, PSP XBOX360 에는 사용할 수 없음 근거리 멀티 플레이 지원 토니호크 다운힐 잼

시사점 토니호크라는 브랜드를 통해 제품라인의 극대화 가장 중요한 성실히 연습하여 최고의 보더로 스포츠의 신적 존재 Fundamental Value for Money Drive 브랜드 구축단계에서 토니호크는 브랜드 공명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