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 1 컴 3 -
- 스마트폰 산업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LG 의 새로운 기종인 옵티머스 G2 의 새로운 기능이다. - 명칭 그대로 노크 (Knock) 를 통해서 핸드폰의 전원을 키는 (On) 기능을 수행한다.
노크 온이 등장한 이유는 옵티머스 G2 의 전원 버튼 위치를 꼽을 수 있 다. 기존의 휴대폰은 옆이나 위에 전원 버튼이 위치하였으나, G2 의 경 우 후면으로 이동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폰의 본체가 지면에 눕혀 있을 경우에 전원 버튼을 누를 수가 없다. G2 의 전원 버튼이 후면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노크 온이 등장한 것을 생각할 수 있으나, 다른 측면에서 접근하면 이유가 다르다. 사용자가 핸드폰의 전원을 키려면 옆면이나 상단에 위치한 전원 버튼을 눌러야 만 하지만, 노크 온의 경우 그저 휴대폰의 디스플레이 화면을 톡톡 두 드리기만 하면 되는 장점이 있다.
노크온의 원리는 화면이 꺼져있을 때는 터치센서가 작동하지 않으므 로 진동 ( 충격 ) 센서로 감지하며, 화면이 켜져있을 때는 터치센서로 작 동한다. 노크온의 단점으로는 자신도 모르게 터치가 된다면 의도치 않게 화면 이 켜질 수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노크온을 홀드 할 수 있는 기능을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적으로 추가하는 것이다.
- 다른 화면에 현재 이용중인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보여주는 기능.
- 스크린 미러링이 지원되는 핸드폰의 올쉐어캐스트 동 글을 HDMI 단자기가 있는 TV ( 올쉐어캐스트기능이 없을 경우 ) 에 연결하여 스크린 미러링으로 동글을 접속하여 스마트 폰의 화면 그대로를 TV 에서 볼 수 있다. - 올쉐어캐스트기능이 있을시에는 원격으로 가능하다.
- 기존의 HDMI 케이블을 사용하여 TV 등 기기에 연결하는 방식과 달 리 Screen Mirroring 은 원격으로 화면을 보여주어 시각적으로 깔끔하 며, 연결을 할시 연결을 원하는 기기에서 케이블을 꽂을 필요 없이 가 만히 앉아 리모컨과 스마트폰 버튼만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 단, 스마 트 TV 에 올쉐어캐스트기능이 있을시에..) - 스마트폰에 있는 영화같은 영상을 USB 나 케이블을 이용해서 옮기 지 않고 바로 시청 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 스마트폰은 인터 넷이 지원되므로 영화를 받으면서 바로 시청도 가능하다 ) - 스마트폰에서 지원되는 다양한 어플을 보다 큰 화면으로 여럿이서 같이 이용가능하다.
- 스마트 TV 같이 AllShare 이라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경우 사용자가 AllShareCast 동글 이라는 기기를 구매 및 연결하여 사용하여야 한다. - 중요한 발표나 영화를 보는중에 사용하게 되면 알림이나 전화 등으로 인한 피해가 생길 수 있다. - 원격으로 사용하는 터라 거리 등에 대한 제약에 따라 끊김 현상등이 발생할 수 있다. - 빠른 동작을 요구하는 스트리밍 컨텐츠나 게임들은 아직까지 적합하 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