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 nuclear. 일단, 핵을 소개하기 전에 핵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핵이란 ? 1. ( 생물 ) 세포의 중심체로서 원형 또는 타원 꼴이며, 핵소체, 크로마틴, 과 립, 핵질, 핵막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2. ( 화학 ) 원자의 중심 3. ( 방사능 ) 방사성 붕괴를.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분수 분수의 크기 퀴즈게임 마이쮸 1 통은 숫자로 표시하면 얼마입니까 ? 1 퀴즈게임 마이쮸 1 통에 5 개의 마이쮸가 들어 있습니다. 마이쮸 1 개는 분수로 나타내면 얼마입니까 ?
Advertisements

목성에 대해서 서동우 박민수. 목성 목성은 태양계의 5 번째 궤도를 돌고 있습니다. 또 한 태양계에서 가장 큰 행성으로 지구의 약 11 배 크기이며, 지름이 약 14 만 3,000km 이다. 목성은 태양계의 5 번째 궤도를 돌고 있습니다. 또 한.
Ⅰ. 우주의 기원과 진화 3. 원자의 형성 원자의 구성 - 원자핵 (+) 와 전자 (-) - 전기적 중성 - 원소의 종류마다 원자핵의 질량과 전자의 개수가 다름.
1 03 자동제세동기 활용으로 기적을 만들어요 ! 보건안전  상황제시 : 자동제세동기가 필요해요 !  자동제세동기는 어디에 있나요 ?  기억하세요 !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 동영상 ) 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잊지 마세요 !
경제 개발 계획 발표자 : 김지혜 교과서 119 쪽. 차례 경제 개발 계획 추진 목적 경제 개발 5 개년 계획 추진 경제 개발 추진 결과 산업 구조 개편 퀴즈.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 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그런즉 고린도후서 5 장 17 절 말씀 – 아멘.
1 학년 1 학기 수학 재량활동 프로그램 교수용 CD-ROM TITLE 괴산군 수학교과연구회.
N.G.O (Nuclear GNFL Organization) 경남외국어고등학교. Table of Contents 활동계획 활동방법 1) 경제부서 2) 과학부서 3) 국제관계부서 참고사이트.
보이지도 않는 핵, 힘은 왜 그렇게 셀까 ? 옥천초등학교 6 학년 문지헌 1. 탐구동기 요즘 북한에서의 핵 문제에 대해 여러가지 논란이 많은데, 그 이야기를 듣고 핵에 대해서 궁금해져서 이번기회에 핵과 핵의 힘에 대하여 공부하고 탐구해 보고 싶었다. 보이지도 않는 핵,
6조6조 박주환 박지은 서유 진 손인호 손호준 신 상철. 목 차 1. 방사능이란 ? 3. 방사능 영향 5. 방사능 피해 사례 6. 방사능 해결 방안 2. 방사능 오염 4. 방사능 유출원인.
세상의 모든 물질들은 원자로 구성되어 있다. 그럼 그 원자들은 어떤 구조를 가지고 있을까?
ʹ 수학 ʹ 6학년 가 단계 ʹ 7. 비례식>3/7 비의 성질 이용하기 수업 계획 수업 활동.
(1.1 v) 엔트리교육연구소 엔트리 카드게임 설명서.
요한복음 3:16.
• 수학 • 6학년 나단계 • 7. 연비>1/9 홈 두 수의 대응 관계를 , 를 사용한 식으로 나타내기 수업활동 수업계획.
하나님의 말씀 죄에 대하여라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요한복음 16장 9절 말씀 -아멘-
10가지 재앙 7.우박 재앙 6.독종 재앙 8.메뚜기 재앙 9.어둠 재앙.
Fourier Transform Nuclear Magnetic Resonance Spectrometer
하나님의 말씀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교수학습과정안 우리 돼지고기 ‘한돈’ 알아보기 영양교육 이시원.
15차시_스마트 애플리케이션 기획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모형 제작 및 발표.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야고보서 1장 15절 말씀 -아멘-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4장 8절 말씀 -아멘-
체 세 포 분 열 배 수 경 중3 과학.
2조 편인숙 홍선영 김선혜 진보나 강미현 서애리 이지혜
태양, 지구의 에너지 창고 교과서 87p~.
기적 4탄 믿는것이 기적이다. 히브리서 11장 1절 말씀.
27강 JAVA Collections - II - Map계열 컬렉션 클래스 살펴보기 - Set계열 컬렉션 클래스 살펴보기
프랙탈 넌 누구냐?! 한림초등학교 수학’과학영재 현승환.
Hello, Python! #2 <부제: 코딩은 혼자하는 것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오히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1장 28절 말씀 -아멘-
6강.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시작 객체지향 이전의 프로그래밍 객체지향의 등장 배경과 이해 메소드의 이해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6-9. 앙금 생성 반응이 일어나면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Chapter 18 방사능과 핵에너지.
길이 의 단위 삼양 초등학교 5-5 윤정민.
9강. 클래스 실전 학사 관리 프로그램 만들기 프로그래밍이란 결국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공구
-생화학자란? -생화학자가 하는 일은? -유명한 생화학자는? -생화학자가 되려면?
오늘의 이야기는 돼지책! 이책을읽고 다함께퀴즈타임
고등학교 생물 학습자료 이 자료는 고등학교 ‘생물’ 의 “생명의 연속성” 단원에서 세포 분열에 관한 수업을 위한 것입니다.
과목명 : 과학 1학년 2학기 소화와 순환 > 영양소 [ 1 / 12 ]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디모데전서 4장 5절 말씀 -아멘-.
쇠퇴한 탄광도시, 내가 살릴 수 있을까? (1차시).
How to classify galaxies
물이 누르는 힘에 대하여 알아보기 과학 6학년 2학기 1. 물속에서의 무게와 압력>물이 누르는 힘에 대하여
대한민국의 땅, 독도.
McKinsey 7S MODEL McKinsey 의 7S Model 은
사랑에는 거짓이 없나니 악을 미워하고 선에 속하라 로마서 12장 9절 말씀 -아멘-.
청주교대 컴퓨터교육과 1학년 류미성.
안녕하세요!.
마름모의 성질을 알 수 있다. ◆ 수 학 ◆ 4학년 2학기 ◆ 5. 사각형과 도형 만들기 > 3/10 수업 계획 수업
천년 고도의 경주 새롭게 알리기 2팀.
프로젝트 6. 핵 붕괴 윤석수.
DNA의 구조와 역할 (1) DNA : 이중 나선 구조로 수많은 뉴클레오타이드의 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종이의 종류의 따른 물 흡수량 수원초등학교 6학년 이형민.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4장 8절 말씀 -아멘-
6-3. 지질시대의 구분.
건축 공사지명원 (푸른 삼각그래픽) Bizforms PowerPoint 원본 PPT 바로가기 >
Ⅳ. 제도의 기초 1. 물체를 나타내는 방법 3) 물체의 표현 방법 (2) 입체도법 지도학급 : 태화중학교 1학년 4반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사람에게 보이려고 그들 앞에서 너희 의를 행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그러므로 이제부터 너희는 외인도 아니요 나그네도 아니요 오직 성도들과 동일한 시민이요 하나님의 권속이라
- 수학 - 5학년 나 단계 - 3. 도형의 합동 > (7) 7. 수준별 학습 수업 계획 수업 활동.
• 수학 • 6학년 나단계 • 7. 연비>3/9 두 비의 관계를 연비로 나타내기 수업활동 수업계획.
포도농장 주인과 일군들.
누구일까요 그림을 보실려면 원하는 번호를 불러주세요
꽃잎의 수로 피보나치 수열하기 장전초등학교 6학년 신찬유.
프랙탈 넌 누구냐?! 한림초등학교 수학’과학영재 현승환.
안전의 이해.
Presentation transcript:

핵 nuclear

일단, 핵을 소개하기 전에 핵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핵이란 ? 1. ( 생물 ) 세포의 중심체로서 원형 또는 타원 꼴이며, 핵소체, 크로마틴, 과 립, 핵질, 핵막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2. ( 화학 ) 원자의 중심 3. ( 방사능 ) 방사성 붕괴를 일으키는 물질, 원자력에 이용되며, 군사적으로 는 원자폭탄이나 수소폭탄 등을 뜻하기도 함. 여러분들, 핵하면 무엇이 생각나시죠 ? 네, 바로 핵폭탄입니다. 핵을 이용해 핵폭탄을 만들었습니다. 그전에 핵을 누가 창시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핵의 창시자가 누구일까요 ? 아인슈타인이죠. 하지만 아인슈타인은 핵의 이론적 원리를 발표하기만 했을뿐 핵을 창시하지는 않았어요. 과학자들은 핵의 성질을 이용해 핵폭탄을 만들었어요. 핵의 성질인 핵반응을 이용해서요. 핵반응은 원자핵 두개나 원자핵 하나와 아원자 입자 하나가 충 돌하여하나 이상의 원자핵을 형성하는 반응이에요. 근데 왜 핵을 만들었을까요 ? 당시에 아인슈타인이 핵에대해 발표를 할떄, 전쟁 중이였습니다. 그래서 아인슈타인은 이 핵을 루스벨트 대통령에게 핵폭탄 제조를 추천하는 편지를 주었습니다. 그래서 이 핵을 이용해 핵폭탄을 제 2 차세계대전때 쓰인것입니다. 즉, 핵은 전쟁을 위해 만들어 진것입니다. 핵폭탄이 얼마나 강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 !!!!

동영상에서 보시다시피 핵폭탄들도 종류가 있습니다. 전술 핵무기, 전략 핵무기 등 많은 핵무기들이 있습니다. 전략 핵무기 : 개개의 전쟁터가 아닌 적의 영토나 국가 기반을 파괴할 정도의 위력을 가지고 있는 핵무기 전술 핵무기 : 개개의 전쟁터에서 쓰는 비교적 위력이 작은 핵무기 위력은 도시하나 정도가 파괴될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음 미국은 핵무기를 일본한테 1945 년 8 월 6 일 히로시마에 원자 폭탄이 떨어뜨렸습니다. 3 일 후에는 나가사키에 두번째 원자 폭탄을 떨어뜨렸습니다. 그럼 다음장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 !!!!!

핵의 용도 핵의 성질 ( 핵반응 ) 을 이용해 재료검사, 암치료, 공정검사 등 용도가 다양합니다. 핵잠수함도 마찬가지로 핵의 성질 ( 핵반응 ) 을 이용해 만든 잠수함입니다. 일반 잠수함보다 더 오래가며 평균수명이 약 25 년 ~30 년 정도 입니다. 핵을 핵폭탄이나 원자폭탄등 인류에게 피해가 되는것보다는 인류에게 희망을 주는 핵치료, 핵잠수함 등 핵을 좋은 쪽으로 사용하면 더욱 좋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김동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