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년 11 월 29 일 BSC 시뮬레이션 결과 보고서 박종국, 박철우, 서경석, 서승찬
Sentra Simulation 개요 키 포인트 - 시장의 변화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대처하라 - 균형잡힌 경영으로 모든 관계자들을 만족시켜라 Phase 1 : Techies 를 잡아라 - Techie 를 유인하기 위해 Powerful 한 제품 생산에 집중 투자 – 어중간한 투자는 (-) 효과 - GM 관리를 위한 컨설턴트 수 최소화하여 경비 절감 – 이 시장은 아직 수익 기여 없음 - 경쟁사 대비 우수한 제품의 가격 인상 최대화 (1,200$) - 고객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CS Reps 충원 및 Training 확대 - 차기 버전 발표를 위한 준비 Phase 2 : 시장 변화를 읽고 준비하라 - 우수한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향상된 수익성을 바탕으로 급속히 성장하는 GM 에 대한 투자 (95%) 및 컨설턴트 충원 개시 - 컨설턴트 충원에 따른 평균 Skill 하락을 IT 투자 확대로 보완 - 외부적으로는 테키시장 관리. 내부적으로는 GM 확보를 위한 물밑작업 Phase 3 : GM 이 지배한다 – GM 에 대한 투자 및 Consultant 충원 계속 - 3 판 출시 후 제품가 파격적 인하 (650$) – 보다 저렴하게 가면 시장점유율 증가 가능 - CS Reps 감원으로 경비 절감
Sentra Simulation 최종 화면
성공 결과
누적 이익 및 매출
Simulation 결과 : Decision Log 분기 Fin al Consult ant CS REPs Price 1, IT/Emp Trainin g PD to Power 90% 5% to EoU 10% 95% Version
Simulation 결과 : Financial Table 분기 Fina l 연간매출 분기매출 매출성장 률 연간비용 분기비용 연간이익 이익률
Simulation 결과 : Customer 분기 Final GM 매출성장률 Techie 매출성장률 센트라 GM 매출 센트라 테키 매출 전체 GM 매출 전체 테키매출 GM 고객만족 테키고객만족 M/S M/S GM M/S 테키
매출액
이익
현금
분야별 매출
분야별 매출 성장률
센트라 분야별 매출
센트라 분야별 매출 성장률
고객만족도
제품 어필
시장점유율
서비스 어필
기능성과 편리성
신버전 준비
기술
인당 매출액
생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