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장 : 가호현 권진경 권도형 김경범 정다훈
목차 일본의 자전거 - 문화 - 주차 - 법규 일본의 전철, 지하철 일본의 버스 일본의 택시 - 역사 - 비교
자전거
자전거 주차
자전거 법규 우산을 손에 들고 타면 안된다 → 휴대폰 사용금지 음악을 들으며 운전금지 ( 이어폰, 헤드셋 ) 2,3 대 나란히 운전금지 야간에 라이트를 켜야한다. 음주운전 금지 자전거 등록제 3 인이상 자전거 탑승 금지 ( 안전기준승인 받은 3 인용 자전거 사용 가능 )
일본의 전철 JR 전철 (JR 히가시 니혼 [ 東日本 ] 에서 운영 ) JR 야마노테센 - 도쿄역, 아키하바라역, 시부야역 등 도 쿄시내의 주요 명소 대부분을 순환
일본의 전철 JR 소부센 - 도쿄 근교의 치바 ~ 미타가 연결, 도 쿄 내에서는 아키하바라 ~ 스이도바 시 ~ 신주쿠를 연결
일본의 전철 JR 주오센 - 도쿄 ~ 도쿄 외곽의 타카오를 연결 ( 쾌 속운행 )
일본의 전철 JR 게이힌도호쿠센 - 오미야 ~ 도쿄역 ~ 요코하마역 연결
일본의 전철 JR 사이쿄센 - 오미야 ~ 신주쿠 ~ 신키바역 연결
일본의 전철 JR 쇼난신주쿠라인 - 도카이도혼센, 야마노테센, 도호쿠혼 센을 경유
일본의 전철 JR 게이요센 - 도쿄역 ~ 치바현 연결
일본의 전철 사철 ( 민간 회사가 운영 ) 오다큐센 ( 도쿄, 가나가와현 연결 ), 도큐센 ( 도쿄의 남서부 지역, 가나가와현 동부지역 연결 ), 게이세이센 ( 도쿄, 치바현 연결 ), 도부센 ( 도쿄의 도호쿠 지역과 사이타마현, 치바현, 도치기현, 군마현을 연결 )
일본의 지하철 지하철 ( 지하로 다니는 철도 ) 쾌적하고 정확하지만 기본요금이 비싸고, 거 리에 따라 요금이 추가된다. 요금을 추가로 지불해야 할 경우 노리코시계산기가 있어 자 동으로 돈을 추가로 내고 나올 수 있도록 되 어있다.
일본의 지하철 도에이 ( 都營, 도영 ) 지하철 - 도쿄도에서 운영 ( 도 영 지하철 ) 도쿄메트로 지하철 - 민간회사가 운영 ( 민영 지 하철 ) 현재 도쿄에서는 민영지하철 9 개의 노선과 도에서 운영하는 지하철 4 개의 노선으로 복잡하게 이루어져 있다. 도심의 전철과 연결되어 거미줄처럼 지하도시를 이 루고 있다. 민영지하철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지하철인 긴자 센 ( 銀座線 : 오렌지색 ) 을 비롯하여 치요다센 ( 千代田線 : 녹색 ), 마루노우치센 ( 丸ノ內線 : 빨강 ), 도자이센 ( 東西 線 : 연청색 ), 히비야센 ( 日比谷線 : 은색 ), 유라쿠초센 ( 有樂町線 : 노랑색 ), 한조몬센 ( 半藏門線 : 보라색 ), 난 보쿠센 ( 南北線 : 엷은녹색 ) 등이있다. 도영지하철은 도에이 아사쿠사센, 도에이 신주쿠센, 도에이 미타센, 도에이 오에도센 등.
일본의 지하철 승차권은 개찰구 가까이에 있는 자동판매기나 매표 창구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자동판매기 위에 지하철 노선 표시판이 있는데 현재 위치는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다. 거리에 따른 요금 도 적혀 있다. 목적지의 요금을 확인하고 해당금액을 자동판매기에 넣으면 금액이 적힌 네모 판에 불이 들 어오고 그곳을 누르면 티켓이 나온다. 요금을 잘 모 르겠으면 가장 짧은 구간 요금을 구입 후 내릴 때 차 액을 계산함. 도쿄 방면이 노보리 上り이며 도쿄에서 지방으로 가 는 것을 구다리 下り라고 한다.
일본의 지하철
일본의 버스이용방법 1. 가고자 하는 노선을 정한다. 2. 역에서 운영하는 버스노선도로 가고자하는 버스와 타는 곳을 확인한다. 3. 기점에서 가고자하는 목적지와 시간대를 미리 확 인한다. ( 일본의 버스는 지하철 처럼 시간이 정확한 편.)
일본의 버스이용방법
일본버스의 두 종류 앞문으로 승차하는 버스 도쿄 23 구 내를 운행하는 버스. 마에노리라고 불린 다. 종점까지 동일요금 대개 200 엔 뒷문으로 승차하는 버스 23 구 밖을 운행하는 버스 아토노리라고 불린다. 뒷문으로 타서 정리권 받고 내릴 때 기사 위에 있는 판을 보고 번호에 따라 요금을 냄.
우리나라 버스와 일본 버스의 차이점 제시간에 온다. 비싸고 운행간격이 좁다. 운행 구간이 적다. 보통 밤 10 시면 운행이 중단된다. 뒤로타서 앞으로 내린다. 문이 반대쪽 ( 오른쪽 ) 에 있다. 탈 때 돈을 안내고 내릴 때 돈을 낸다. 버스기사 앞의 전광판을 보고 현재위치를 알 수 있다. 우리나라는 소리로만 알수있다
버스 안에서 주의할 점 운전석 앞쪽에 빨간시트는 노약자석 휴대전화 쓰지않기. 휴대전화의 전파는 페이스메이커 ( 심박조절기 ) 등의 의료용 전자기기에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으므로 노 약자석 부근에는 전원을 꺼야한다.
야행버스 ( 야간버스 ) 보통 밤 11 시출발 아침 7 시도착 좌석을 뒤로젖혀서 잠을 잘 수도 있다. 화장실이 있고 싸다.
일본의 택시
일본택시의 역사 일본의 자동차역사는 1898 년 1 월에 프랑스인에 의 해 도입된 프랑스제 파나르 르바소 차량이 그 시초 이다. 그당시 일본인들은 인력거와 기차에 의한 운송수단 이 가장 편리한 운송수단으로 알고 있었으나, 이 자 동차의 등장으로 인해 운송수단에 대한 인식을 전환 하는 개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명치 37 년인 1903 년에 개최된 제 5 회 국내산업박람 회에서는 출품된 외제자동차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 었으며, 이는 국산자동차의 개발에 대한 의욕을 일으 켰다.
일본택시의 역사 마침내 1904 년 도라오 야마바라는 사람이 2 기통 25 마력 짜리 2 인승 증기 버스를 제작하는데 성공하였 으며, 1907 년에는 일본 최초의 가솔린 자동차인 " 다 쿠리 1 호 " 가 신따로 요시다 와 고마노수께 우치야마 에 의해 제작되었다. 전진 2 단의 유성식 기어로 T 형 포드와 비슷했다고 전해진다. 수평대향 2 기통, 2500cc 에 12 마력이었다. 이 자동차는 어딘가 균형이 잡히지 않아 ' 털털이 ' 라 는 별명을 얻게 된다 년에는 마수지로 하시모토에 의해서 최초의 자 동차 공장이 설립되었다.
일본택시의 역사 일본은 1917 년 파병과 1923 년 9 월 관동대지진등을 통해 자동차의 효용성을 또 다시 인식하게 되었으며, 특히 관동대지진 때는 포드 트럭을 들여와 파괴된 대중 교통 수단의 대체수단으로 이용되었다 년에는 일본의 요꼬하마에 포드가 공장을 설립 하고 1927 년에는 본격적으로 시판에 들어 갔으며, GM 이 오사카에 공장을 설립하였다. 때문에 그당시 일본의 도로를 달리는 자동차는 미국산이 주류를 이 루었다.
일본택시의 역사 1935 년에는 닛산의 창립자인 요시수께 아이까와에 의해 일본 최초로 컨베이어 시스템에 의한 대량생산 모델인 " 닷드선 (DATSUN)" 을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이듬해에는 도요타의 창립자인 기치로 도요타에 의 해 도요타 모델 AA 을 완성하였다. 일본은 이 두가지 차량의 개발로 순수 국산 자동차 의 시대를 활짝 열게 되었다.
일본택시의 역사 태평양전쟁이 종결된 1945 년부터 일본은 외국자동 차회사의 기술제휴등으로 자동차산업의 부흥기라고 할만큼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게 된다 년 닛산, 미쓰비시, 이스즈, 히노는 외국의 자동차 회사들과 기술제휴로 일본국내에서 조립하기 시작 하였는데 오스틴 A40, 르노,PH10 등이 그 당시에 제 작된 자동차이다.
일본택시의 역사 1954 년에는 제 1 회 전일본자동차쇼를 개최 하였으 며, 6 회까지는 상품견본시장으로 활용되었고, 제 11 회 부터는 국제성을 가미한 " 동경모터쇼 " 로 이름을 개칭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년에는 자동차의 대중화를 위해 통상성에서 " 국민차구상 " 계획을 수립하였고 이에 자동차 메이커 들은 미쓰비시 500, 수바루 360, 마쯔다 R360 등의 자동차들을 개발하였다.
일본택시의 역사 올림픽이 개최된 1964 년경을 전후하여 도로망이 잘 정비됨에 따라, 승차감이 뛰어나고 성능이 우수한 신 형 자동차의 개발이 가속화 되면서 도요펫의 코로나, 불루버드 모델 410, 혼다의 S500 등이 발표 되었다 년 일본의 자동차 생산대수는 100 만대를 돌파 하였고, 1966 년에는 230 만대로 신장하였다. 출처... 택시 (Taxi) 의 역사 택시 (Taxi) 의 역사
한국택시 VS 일본택시 한국택시 1. 일본택시 기본요금에 비해 굉장히 싸다. 2. 속도가 어마어마하게 빠르다. 3. 재치있으신 기사분들이 많으시다. 4. 택시와 관련된 범죄가 많은편이다.
한국택시 VS 일본택시 일본택시 1. 운전기사분들이 엄청나게 친절하다. 2. 기본요금이 비싸다. 3. 속도가 비교적 느리다. 4. 손님이 차를 타거나 내릴 때 직접 문을 열지 않고 택 시기사가 일일이 다 열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