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being–band crayon 의 창단의도 2005년에는 여러 가지 문화예술공연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한 순간의 즐거움을 만끽하기 위한 공연보다는 강한 사회구성원의 동질성과 문화적 기제(機制)로서 지역공동체를 바탕으로 한 예술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형태의 공연이 우선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억지로 만들어낸 음악보다는 5000년 역사를 빚내주는 우리음악, 우리문화를 좀 더 다지고 보강해서 일반 대중들에게 쉽고 빠르게 다가 갈 수 있기 위한 공연이 더 많이 필요하다고 느껴집니다. 지금까지 전통문화공연은 주로 기존의 것만을 유지하는 형태였기 때문에 쉽게 호응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고정관념을 깰 수 있는 문화행사나 공연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또한, 전통음악 이라면 멀게만 느끼는 젊은 계층에게 더 많이 보여져야 하고, 여러 계층의 대중들에게 Live공연을 통해 듣고, 보고, 함께 느끼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취지의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Well-being–band crayon 의 창단의도 Well-being -crayon의 음악은 우리음악을 바탕으로 기존음악의 틀을 조금 벗어나 일반 대중들에게 좀 더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여 여러 갈래의 요소를 다양하게 실험, 창작하고 있습니다. Well-being-band crayon 2 우리음악의 뿌리 갖고 기존의 유명한 곡으로 합쳐져 우리만의 새로운 실험을 해보자는 뜻과 재미있는 도전정신으로 생겨난 팀입니다. Well-being-band crayon 3 항상 어느 음악갈래에 구애 받지 않고 여러 교류를 통해 우리고유의 감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자 합니다.
Well-being–band crayon 의 창단의도 1. 국악의 상업성 예감 - 국민의 의식수준이 선진국화 됨으로써 자국 내 문화의 공감대가 형성되고, 관심이 고조됨으로써 국악의 국민 수용이 용의한 토대가 마련되고 있음 - 국악과 대중음악의 퓨전화를 통한 다양한 발전된 음악들이 대중의 호응을 높이고 있음 - 이는 국악이 산업화를 통해 수익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전환기의 역할을 수행 2. 민족음악의 대중화 도전 - 국민의식이 국악을 다시 찾고 발전시키고자 하는 성향 대두 - 이를 통해 국악의 대중음악으로 발전을 도모하는 다양한 연출이 시도됨 - 국악이 꼭 정통음악으로 연주되어야 함을 과감히 탈피하고, 각종 분야에 트렌드화 시킴으로 대중 속의 음악으로 발전할 계기를 마련 3. 퓨전을통한 창의적인 마케팅 접목 - 국악의 다양한 접목을 통한 마케팅시도 - 국악도 일반대중음악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시대적 흐름 감지 4. 단원들간 코드통일 - 음악이라는 마케팅의 수단이라는 단원들간의 공감대 형성 - 음악을 통한 산업화의 성공으로 공감대 형성
Well-being-band crayon 단원구성 및 소개 *피 리 대피리 또는 사관피리라고도 하며 고구려 때부터 전해오는 향악기이다. 해죽으로 깎은 겹서를 관대위에 꽂아 부는 종으로 대편성의 합주와 무용반주 등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대 금 신라 삼죽(三竹)중 가장 큰 악기로 정악대금과 산조대금이 있다. 예전에는 여러 해 묵은 대나무인 황죽(黃竹)으로 만들었으나 요즈음은 주로 살이 두껍고 단단한 쌍골죽(雙骨竹)으로 만든다. 김을 넣는 강도에 따라 어두운 음색이 나는 저취와 상쾌한 음색의 평취, 그리고 맑고 아름다운 소리가 나는 역취의 주법이 있는데 특히, 역취에서는 청을 울리는 소리가 매우 장쾌하다. 삼국시대부터 사용되어온 대금은 젓대라고도 한다. *당 적 신라 삼죽(三竹) 중 가장 작은 악기로 연주법은 대금과 같지만 청공과 칠성공이 없으며 대금보다 한 옥타브 높은 소리를 낸다. *태평소 쇄납, 호적, 날라리라고도 하며 고려말부터 고취음악에 사용되다가 세종 이후 제례악에 편성되었고 현재는 종묘제례악과 대취타, 농악 범패 등에 사용된다. 국악기 중 가장 음량이 큰 선율악기로 장쾌하면서도 애처로운 소리를 낸다. *25현 가야금 삼국사기에 의하면 6세기 경 가야국의 가실왕이 당나라의 악기를 보고 만들었다고 전해지며 오동나무로 만든 공명통 위에 안족으로 받쳐놓은 12줄을 손으로 뜯어서 소리를 내며 주로 정악을 연주하는데 쓰이는 풍류가야금과 산조, 민속악을 연주하는 산조가야금이 있다.
Well-being–band crayon 단원 구성 및 악기소개 *해 금 고려 때부터 사용되던 악기로 공명통 위에 길다란 입죽을 꽂고 주아를 달아 명주실을 꼬아 만든 두 줄을 공명통과 주아에 걸어 놓았다. 두 줄 사이에 말총으로 만든 활대를 꽂아 연주하며 깡깡대는 소리가 난다고 하여 깡깡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꽹과리 종묘제례악에 사용될 때는 소금이라고 부르고 농악에서는 꽹매기 또는 깽쇠라고 부른다. 꽹가리에는 야물고 높은 소리가 나는 숫꽹가리와 부드럽고 낮은 소리가 나는 암꽹가리가 있다. *장 구 세고요라고도 하며 거의 모든 음악의 장단을 맞추는데 사용된다. 장구의 오른편을 채편, 왼편을 북편이라고 하는데 채편은 대나무를 얇게 깎아 만든 장구채로 치며 북편은 손으로 치거나 궁굴채로 친다. 궁굴채를 사용하는 장구는 설장구라고 하며 주로 농악과 무악에서 사용된다. *drum & 모듬북 양쪽 피막 가장자리에 구멍을 뚫어 끈을 꿰어 죔으로써 가죽의 장력을 높이는 구조로 된 것과, 통 주위에 금속틀을 둘러 여기에 가죽을 끼우고 그것을 틀어서 가죽의 긴장도를 높이는 구조로 된 것이 있다. *bass guitar 기타가 악기로서 쓰이게 된 것은 BC 3000년경으로 추정되며, 그 후 중근동(中近東) 각지에서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리면서 오랫동안 이어져 왔다. 1500년경부터는 기타가 중부 유럽의 류트, 에스파냐의 비올라와 함께 당시의 중요한 악기였다 *syn 전자발진기(電子發振器)를 사용하여 온갖 음을 자유로이 합성할 수 있도록 고안한 악기.
Well-being-band crayon 연주 곡목 <국악곡> *축연무 - 박범훈 작곡 축하의 의미를 담은 곡으로 장중미를 가진 시곡과도 같은 곡이며 태동의 박동감과 시작에 대한 기대를 무용곡풍으로 경쾌한 리듬감이 한껏 고양된 악상이 이채롭게 느껴지는 곡. *신푸리 - 이준호 작곡 농악장단 중 별달거리장단을 바탕으로 일정한 테마 속에 각 악기마다 주고받는 솔로의 즉흥적인 연주가 신명 나게 펼쳐지고 조성을 한번 변화시켜 새로운 테마를 형성하여 휘모리로 고조 시킨다. 휘모리와 능계 가락의 풍성함으로 끝을 맺어 전체적으로 빠른 속도감과 함께 연주자들의 기량과 놀이로서의 신명을 힘껏 풀어 관객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도록 구성된 곡. *프론티어'Frontier'- 양방언 작곡 부산아시안게임 공식음악으로 선정된 곡으로 각기 다른 음악이 한국적 리듬의 틀 안에서 동질성을 찾아 음악적 하모니를 통해 하나로 연결되는 음악적인 열정을 느낄 수 있는 곡. *신뱃놀이 - 원일작곡 전통음악에서 흥과 신명을 일으키는 요소인 장단을 현대적 감각으로 정형화시켜 리듬구조에 있어서 굿거리의 중심 박을 여섯 박자로 구성, 여러 가지 재미있는 타악기들을 사용하여 리듬의 변화가 심하고 전체적인 곡의 분위기가 힘찬 기상을 나타내는 곡.
Well-being-band crayon 연주 곡목 *방황 - 이경섭 작곡 단조 풍의 서정적인 멜로디를 대금과 해금이 풀어나가고 다른 악기들의 웅장함과 다양함이 응축된 경쾌하고 신나는 곡. *그저녁 무렵부터 새벽이 오기까지 - 이준호 작곡 ( 해금 + syn ) 겨울에 눈 덮인 설악산의 밤을 지내고 동트는 새벽을 맞는 아름다움을 그린 해금 독주곡으로 신디, 기타의 소편성 반주 위에 해금의 독특한 색깔과 선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곡. *배 띄워라 - 박범훈 작곡 신민요 형식으로 작곡한 경쾌한 곡으로 우리민족의 희망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배’를 띄우려는 간절한 소망을 표현하다가 빠른 악구로 넘어가면서 ‘배’가 파도에 넘실대며 앞으로 나아가는 느낌을 잘 표현한 곡. *소금장수 + 산도깨비 - 조광재 작곡, 대장금( 오나라 ) - 임세현 작곡 대표적인 창작 국악가요의 하나로 기존의 민요나 판소리가 따라 부르기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누구나 편하게 부를 수 있도록 선율을 단순화한 흥겨운 굿거리 장단의 노래 곡. *칠갑산 + 꽃분네야 – 박범훈편곡, 채치성 작곡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구전가요 가사에 중모리 장단으로 곡을 붙인 노래 곡.
Well-being-band crayon 연주 곡목 *들춤 - 이준호 작곡 남사당이 걸립을 다니면서 외롭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숙소로 돌아가는 해질 무렵의 들녁 풍경을 아름답게 표현 한 곡. *Prince of jeju – 양방언 작곡 재일교포 작곡가인 양방언이 작곡한 ‘Prince of Jeju’는 태평소의 선율을 시작으로 제주바다의 넓고 시원한 풍경과 아름다움을 잘 표현한 곡. *신모듬 – 박범훈 작곡 무속음악의 선율과 농악의 형식을 주제로 하여 만든 관현악곡으로 신모듬은 ‘신’을 모은다는 뜻으로 흥겨운 자진모리 가락이 연주되며 곧이어 빠른 휘모리 가락이 거대한 춤의 물결을 연상시키면서 한껏 신명을 불러일으키는 곡. *경기굿을 위한 신내림 – 박범훈 작곡 대한민국 국악제 위촉작품으로 경기 굿 음악을 테마로 경기민요 선율과 함께, 이 음악을 듣는 모든 사람들이 신을 내려 받아 함께 춤을 출 수 있기를 바라는 뜻을 담고 있는 곡.
Well-being-band crayon 연주 곡목 <영화 OST> *접속 OST ( lover concerto ) 원곡은 클래식으로 바하의 하프시코드 소나타. 영화 <접속>에 삽입되어 우리의 귀에도 익은 곡. *여인의향기 OST ( Por Una Cabeza ) 탱고와는 무관한 클래식 소품을 연상케 할 정도로 곡에 아름다운 멜로디와 분위기가 실려 있다. 카를로스 가르델의 너무도 유명한 원곡은 소박하고 웅장함을 나타내는 곡. *컨스피러시 OST ( Can't take my eyes off you ) 프랭키 밸리의 대히트곡으로 TV프로그램 엔딩곡으로 사용되어 너무나 유명한 곡. *오즈의 마법사 OST ( Over The RainBow ) 아카데미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Over The RainBow)로 삽입곡상 및 악보상 2개 부문을 수상한 유명한 곡. *라밤바 OST ( La-Bamba ) 경쾌한 느낌의 락큰롤곡으로 17세의 리치 발렌스가 불러서 유명한 곡.
Well-being-band crayon 연주 곡목 *스팅 OST ( The Entainer ) 로버트 레드포드와 폴 뉴먼이 주연한 영화의 ost 4박자의 경쾌한 느낌의 곡. *쉬리 OST ( When I dream ) 히트한 한국영화<쉬리> ost곡으로 carol kidd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매력적인 곡. *아비정전 OST ( Maria Elena ) 흰 런닝셔츠와 반바지 차림의 장국영.. 거울 앞에서 맘보 스텝을 밟는 그의 모습이 인상적인 영화 <아비정전> 이후 여러 광고의 배경음악으로 쓰이면서 우리와 가까워진 곡. *타이타닉 OST ( My heart will go on ) 타이타닉호의 침몰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 아카데미 최다 부문 수상, 영화사상 최대의 흥행 등 신기록을 세웠으며, 셀린느 디옹이 부른 주제 곡. *공동경비구역 JSA OST ( 이등병의 편지 ) 공동경비구역(Joint Security Area)의 이니셜로 어린 북한 초소병의 의문의 죽음을 중심으로 사건의 진실을 미스터리 구조로 담았던 故 김광석의 곡.
Well-being-band crayon 연주 곡목 *황비홍OST ( 男兒當自强 ) 영화 <황비홍>에 삽입된 곡으로, 태평소와 모듬북,기타 특수 타악기로 어우러져 호방하고 비장한 남성적 기상을 표현한 곡. *러브스토리OST ( Theme From Love Story ) 영화 <러브스토리>에 삽입된 곡으로, 불치병의 애인을 떠나 보내는 남자의 지고지순한 사랑을 그린 에릭 시갈(Erich Segal)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한 아카데미상 7개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곡. *씨스터 엑트 OST ( I Will follow him ) 수녀원이라는 다소 폐쇄된 무대설정과 음악이 마지막 장면에 울려퍼지는 < I Will follow him>은 영화의 볼륨을 높이고 박수를 치며 따라 부르고 싶을 정도로 유쾌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곡. *첨밀밀 OST ( I`m still loving you ) 드라마 시그널로 나왔던 노래로서 영화 <첨밀밀> 시그널로 널리 알려진 음악으로 등려군의 매력적인 보컬을 유감없이 보여준 곡. *Mo' Better Blues OST ( Mo' Better Blues ) 영화는 극장에 걸리지도 못했지만, 음악만큼은 너무나도 CF 배경음악으로 친숙해진 유명한 재즈 곡.
Well-being-band crayon 연주 곡목 <팝송 - POP SONG> *Ob-la-di Ob-la-da beatles 곡으로 Ob-La-Di, Ob-La-Da는 자메이카에서 사용하는 표현으로 곡 전체가 빠른 템포의 경쾌한 곡. *Yesterday Once More 발라드 팝의 정상을 차지하고 있는 남매 그룹 Carpenters의 곡으로 73년에 탄생시킨 히트 곡. *Song From A Secret Garden 각종 CF 및 드라마 배경음악, 라디오 프로그램 시그널 등으로 사용되어, 한편의 영화를 연상케 하는 곡. *Let It Be Simon & Garfulkel <Bridge Over Troubled Water>를 누르고 1위로 등극한 이 곡은 beatles 통산 19번째 1위곡으로 동양적 철학사상이 가미된 곡. *Fly me to the moon 우리에게 잘 알려진 Jazz곡으로 오래 전에 로라피기 불러서 히트 시킨 곡. *Love affair 32년35년 그리고94년에 리메이크 된 영화<러브어페어>의 오리지날 사운드 트랙으로 피아노와 해금의 선율이 돋보이는 곡.
Well-being-band crayon 연주 곡목 *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d Oak Tree 1970년대의 인기 팝송 으로 감옥에서 풀려나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러 고향으로 돌아가는 전과자의 복잡한 심정을 표현한 경쾌한 리듬의 CF 삽입곡으로 친숙해진 유명한 곡. *itsy bitsy teenie weenie yellow polka dot bikini Brian Hyland의 4박자의 경쾌한 느낌의 곡으로 여러 광고의 배경음악으로 쓰이면서 우리와 가까워진 곡. *Quizas, Quizas, Quizas 영화, CF 삽입곡으로 널리 알려진 곡을 우리악기만의 특성을 살려 편곡하여 독특한 음색과 장단으로 새롭게 거듭난 곡. *yesterday 우리에게 잘 알려진 beatles 곡으로 각종 CF 및 드라마 배경음악, 라디오 프로그램 시그널 등으로 사용되어, 한편의 영화를 연상케 하는 곡. *Happy Together 각종 CF 및 드라마 배경음악, 라디오 프로그램 시그널 등으로 사용되어, 한편의 영화를 연상케 하는 곡.
Well-being-band crayon 공연 프로필 2002년 *4.19 추모 음악회 공연 (국립국악원 예악당) *세계 EXPO 이천도자기 축제 (경기도 광주요 야외특설무대) *크라이슬러 10주년 기념공연 (강남 스타 타워 빌딩) *2002년 한, 일 월드컵 성공기원 초청연주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 *서울 수문장 교대의식 연주 (덕수궁) *서울의 날 기념 행사 (서울 시청 앞 광장) 2003년 *서울 공연 예술제 로비음악회 (대학로 문예회관 대극장) *서울 놀이마당 상설연주 (롯데월드 놀이마당) *HI 서울 페스티벌 참가 (서울 시청 앞 광장) *춘천 국제 연극제 참가 (춘천 시민 공원) *도봉산 축제 참가 (도봉산 도봉서원) *일본 삿포로 雪마쯔리 참가 (일본 삿포로縣) *경주 문화 엑스포 참가 (경주 엑스포 공원) 2004년 *오렌지 폭스 대관 콘서트(안양 오렌지 폭스) *전국 원드서핑협회 전국대회 개막식행사 (전남 부안시 격포 해수욕장) *일본 <아수카호> 기념 공연 (일본 가고시마縣) *경인 여자 대학교 개막식 기념 공연 (인천 계양 예술회관 야외무대) *남산 한옥마을 상설 연주 (남산한옥마을) *태백 COOL시네마 (태백산 국립공원) *코오롱 문화한마당 (코오롱 본사) *한.일 지역자매결연 환영 식 (코엑스 그렌드볼륨) *금산 인삼축제 (금산시청) *한가위 문화마당 (뚝섬 한강시민공원) *인천 문화한마당 (인천시청) *18회 소백문화제 (영주 서천둔치 야외무대) *충주 세계무술축제 (충주 체육관) *세계 EXPO 이천 도자기 축제 (경기도 광주요 야외특설무대) *이천 쌀 축제 초청공연 (설봉고원 소공연장) *인천 서울,경기관광업체 초청 설명회 (강화 로얄호텔) *용산 스페이스 9 (10월18일~12월11일 매주 1회 공연) *삼성전자 문화한마당 (부여박물관) *사랑이 내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평창청소년수련관)
Well-being-band crayon 공연 프로필 2004년 *오렌지 폭스 대관 콘서트(안양 오렌지 폭스) *전국 원드서핑협회 전국대회 개막식행사 (전남 부안시 격포 해수욕장) *일본 <아수카호> 기념 공연 (일본 가고시마縣) *경인 여자 대학교 개막식 기념 공연 (인천 계양 예술회관 야외무대) *남산 한옥마을 상설 연주 (남산한옥마을) *태백 COOL시네마 (태백산 국립공원) *코오롱 문화한마당 (코오롱 본사) *한.일 지역자매결연 환영 식 (코엑스 그렌드볼륨) *금산 인삼축제 (금산시청) *한가위 문화마당 (뚝섬 한강시민공원) *인천 문화한마당 (인천시청) *18회 소백문화제 (영주 서천둔치 야외무대) *충주 세계무술축제 (충주 체육관) *세계 EXPO 이천 도자기 축제 (경기도 광주요 야외특설무대) *이천 쌀 축제 초청공연 (설봉고원 소공연장) *인천 서울,경기관광업체 초청 설명회 (강화 로얄호텔) *용산 스페이스 9 (10월18일~12월11일 매주 1회 공연) *삼성전자 문화한마당 (부여박물관) *사랑이 내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평창청소년수련관) 2005년 *대한 의사협회 세미나 초청공연 (롯데호텔 에매랄드홀) *인천지역발전 정보세미나 초청공연 (인천문화예술회관) *중앙해금쟁이연구회 정기연주회 (한국문화의집-kous) *한반도 역사 페스티벌 (시청 앞 서울 광장) *속초 시민의날 축하공연 (속초문화예술회관) *삼성전자 문화한마당 (담양문화예술회관)
Well-being-band crayon 공연 포맷 ▶ 공연시간 : 15분 ~ 45분 (공연 및 행사의 성격에 따라 연주시간 조절 가능합니다.) ▶ 출연인원 : 연주자 8명, 스텝 1명 (공연 및 행사의 성격에 따라 인원 조절 가능합니다.) ▶ 연주곡 및 장르 : 관객 취향과 공연 및 행사의 성격에 따라 조절 가능합니다. ▶ 악기 배치 : 무대에 따라 평면 2열이상 또는 덧마루 사용하여 상,하단 배치합니다. ex) 덧마루 1열 배치 시 5장 필요. (구성원 배치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공연에 대한 자료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보도자료 또는 음반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실장 라 현 채 H.P 011-9876-2042 안 아 영 H.P 011- 9786 - 0809 김홍 진희 H.P 011 – 493 - 2975 crayon0419@empal.com / crayonband@hanmail.net
Well-being-band crayon 악기구성 관 객
Well-being–band crayon 비즈니스 활동범위 국제회의 오픈 리셉션 축하공연 호텔 등(서비스업) 고객만족 마케팅 지역문화 지원 마케팅 1주년기념 공연축하무대 등 공연 행사 축제 파견(장기공연 팀) 기업마케팅 단체마케팅 파티 배경 자체정기공연 해외로드쇼 해외홍보이벤트 CF, 뮤직비디오 등 전국 지방 축제/세계 엑스포 축제 각각의 주제별 파티문화에 접목. 1년에 2회(상,하반기) 콘서트 대학축제 공연/ 기업내부행사 이벤트공연, 서울시 기념 행사
Well-being–band crayon 업무진행절차 마케팅 대상회사 파악 기획서, 제안서작성 대상회사 승인 타겟 고객의 성향분석 성향에 따른 퓨전 마케팅 행사구성 행사팀 준비(퓨전 아웃소싱) 접목할 기업마케팅 행사기획 광고 및 홍보(publicity) 행사진행 결과보고서 제출 판촉강화를 위한 공연이벤트 기획 대중 마케팅을 통한 기업이미지 행사 기획 신제품 발표회의 뮤직 분위기 메이크업 기획 음악 전문 마케팅 기획 소비자의 시장성향 분석 참여대상고객 DM관리 로얄마케팅 이벤트 기획 전통결혼 기획 퓨전 파티 기획 기업 청소년 콘서트 기획
Well-being–band crayon 기업활용방안 제안 프로세스 단순한 공연 팀에서 탈피하여 행사 전체의 주제로써 기업마케팅 기획의 일환으로 의식전환 Well-being-band crayon은 성격보다 홍보회사로써 기업이벤트를 수행하는 분야 일회성 기업마케팅의 활용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상시 마케팅을 수행하는 이벤트기획팀 공연은 1차적인 산물이며, 전체적인 구도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고객의 성향과 효과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획력이 강점 Well-being-band crayon은 공연 팀이 아닌 마케팅회사
Well-being-band crayon 단체 사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