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경주 수학여행 보고서 조원 : 김민석, 유혜성, 목진호, 박병열.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경주 수학여행 보고서 조원 : 김민석, 유혜성, 목진호, 박병열."— Presentation transcript:

1 경주 수학여행 보고서 조원 : 김민석, 유혜성, 목진호, 박병열

2 차례 석가탑 첨성대 석굴암 에밀레종 안압지 불국사

3 석가탑 문화재 이름 : 석가탑 지정번호 : 국보 제 21호 시대 : 통일신라
석가탑은 무영탑으로도 불리며 높이 8.2미터이며, 2층 기단의 웅대함과 탑의 아름다움이 잘 조화되어 당대의 대표적 작품으로 손꼽힌다.

4 첨성대 문화재 이름 : 첨성대 지정번호 : 국보 제 31호 시대 : 신라 종류 : 천문대 천체의 움직임을 관찰하던 신라시대의 천문 관측대 이다. 첨성대는, 천체 관찰 말고도 해시계의 역할을 했다.

5 석굴암 문화재 이름 : 석굴암 지정번호 : 국보 제 24호 시대:통일신라 종류 : 석굴 석굴암의 구조적 특색은 무엇보다 화강암의 자연석을 다듬어 인공적으로 축조한 석굴사찰이라는 점이다.

6 에밀레종 문화재 이름 : 에밀레종 지정번호 : 국보 제29호 시대 : 통일신라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 종이다. 종이 울릴 때마다 아이가 어미를 부르는 듯한 소리가 나서 그런 이름을 부르게 되었다.

7 안압지 문화재 이름 : 안압지 기정번호 : 사적 제 18호 시대 : 통일신라
신라때 임금과 신하들이 주로 잔치를 하면 놀기도 하였고 왕자, 즉 동국의 거처로도 사용하였다.

8 불국사 문화재 이름 : 불국사 지정번호 : 제 1호 시대 : 통일신라
경주에 있는 석굴암과 더불어 유명한 불교 유적인 불국사는 석굴암과 짝을 이뤄, 유네스코에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

9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경주 수학여행 보고서 조원 : 김민석, 유혜성, 목진호, 박병열."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