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수익창출 1.유튜브 광고수익 -영상 광고수익은 기본적으로 유저가 55%, 구글이 45% 를 가져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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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수익창출 1.유튜브 광고수익 -영상 광고수익은 기본적으로 유저가 55%, 구글이 45% 를 가져갑니다. -처음에는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애드센스란 구글에서 광고를 중개하여 게시하게 해주는 것 <광고종류> 1. 영상 중간에 뜨는 '인비디오 오버레이' 광고  (수익은 가장 낮지만, 영상에 무조건 뜨기 때문에 조회수에 따라 수익이 동반 상승해주는 광고)   2. 5초간 보고 넘길 수 있는 'True view 인스트림' 광고 (수익은 인비디오 오버레이보다 높음, 다만 영상에 뜰 때가 있고 안 뜰 때가 있음.) 만약, 자신의 채널에 있는 영상들이 어느 정도 인기를 얻거나 하면 몇몇 네트워크에서 파트너 제안이 옵니다. 파트너쉽을 맺게되면 일단 게재 가능한 광고가 하나 더 생깁니다. 3. 넘길 수 없는 15초짜리 '표준 인스트림 광고' (수익은 모든 광고 중에서 가장 높지만, 광고가 재생되는 동안 영상 이탈율도 가장 높음. 영상이 20분이 넘어가면 영상 중간이나 끝에 추가광고 게재 가능함.) 게재 가능한 광고 셋 중에서 수익 수치는 가장 높습니다.

04 수익창출 2. 카톡 테마, 이모티콘 판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카카오톡 >사용자는 1억명을 돌파 >카카오톡이 수익을 내는 방법 중 하나인 '유료 이모티콘'의 시장 크기 역시 매우 커짐 >2012년 기준으로 카카오톡의 이모티콘 다운로드 횟수는 1억 3000만이 넘었으며 하루에 이모티콘으로 1억 여원의 수익을 발생시킴. 이용하는 사람이 많기에 캐릭터 광고 효과도 굉장히 크다. >카카오톡 회사와 디자이너가 협의해 이모티콘을 출시 >디자이너와 카카오톡의 수익배분 – 5:5

04 수익창출

04 수익창출 3.팬시 상품화 -저작권 계약(라이선싱) -2012년 캐릭터산업 총 매출액 7조 9,600억원 -매년 5% 이상 성장 중 -돼지토끼 ‘몰랑이’의 경우 프랑스 기업과 저작권 계약을 하며 10억원의 수익을 올림 -’라바’ 투바앤은 캐릭터산업을 위해 60여개 라이선싱 파트너사와 상품 출시. (2012년에 라이선싱 사업으로 70억의 수익)

04 수익창출

04 수익창출

04 마케팅 1.유튜브 유튜브는 전 세계 사람들이 접하기 쉽다. 또한 유튜브 영상 오른쪽 칸에는 연계된 여러 영상들이 링크되므로 월별로 나오는 우리의 k팝 애니메이션 홍보에 효과적이다.

04 마케팅 2.SNS SNS에 페이지를 개설하고 여기에 영상 컨텐츠와 이에 관련된 각종 활동을 올려서 마케팅. 또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만큼 지속적인 홍보에 좋은 매체이다.

: 명동, 인사동 같은 도심에서 캐릭터 인형 탈을 쓰고 프리허그를 진행하여 캐릭터 인지도 올리기 04 마케팅 3.게릴라마케팅 -프리허그 : 명동, 인사동 같은 도심에서 캐릭터 인형 탈을 쓰고 프리허그를 진행하여 캐릭터 인지도 올리기

04 마케팅 -거리 벽화 활용 > 벽 모서리 등의 작은 캐릭터 이미지를 통해 호기심 유발 > sns에 게재하여 화제를 불러일으키길 기대

04 마케팅 4.타겟층이 많이 찾는 장소에 홍보 -10대, 20대 여성들이 많이 찾는 장소에서 애니메이션 상영 및 캐릭터 홍보. :아트박스의 판매대 뒤에 tv화면을 설치하여 애니를 상영. :10, 20대 여성 쇼핑몰에 캐릭터, 애니 광고/ 쇼핑몰 구매 고객에게 간단한 캐릭터 상품을 사은품으로 증정

04 마케팅 5.카카오톡 등의 단말기 서비스 활용 -카카오톡에 몇 개의 간단한 이모티콘 서비스 무료 배포 -한달 간의 무료체험으로 이모티콘 구매력 상승시킴

04 마케팅 6. TV방영 -시청자가 많은 시간대에 짧게 여러 번 방영을 한다. -음악프로그램 사이에 방영을 한다. (주 타겟층인 10~20대 여성층이 주로 보는 프로그램) -만화 채널보다는 공중파에 방영(대중적 인지도)

04 마케팅 7. 스페셜 영상 제작 -새해, 크리스마스등의 기념일에 맞춘 스페셜 애니를 제작. -공공기관과 제휴하여 공익광고 제작(대중적 인지도 상승)

05 참고자료 http://www.xctrc.kr/korean/SubPage.html?CID=bbs/board.php&bo_id=cmu02&sselect=ca_id&stext=1&page=1&wr_id=501 http://raycat.net/m/post/view/id/2326 http://casht.eltalk.co.kr/gbs/read.php?index_no=59&page=1&key=&keyword=&boardid=18 http://prezi.com/a1mwjzj-3amf/e__/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22&contents_id=6506 http://www.thisisgame.com/pad/tboard/?board=32&n=190851 -서울경제 TV SEN ‘[컨슈머] 국내 캐릭터 산업, ‘라바’가 뜬다 -텐바이텐 홈페이지

02 역할분담 02 역할분담 -아이디어 기획 : 다같이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콘티 구성 : 임지예, 조성하 -아이디어 기획 : 다같이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콘티 구성 : 임지예, 조성하 -수익창출, 마케팅 아이디어 및 이지미작업 : 이서주, 이한솔 이수진, 이다연 -시각화(캐릭터, 배경) : 이유진, 장동인, 장진영 -총괄 : 이한솔 (개별 작업내역은 함께 올린 압축 파일들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