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세계속의 우리 경제.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나만의 스피커 만들기 귀인초부설영재학급 6 학년 박 원근 6 학년 윤 성원. 목차 연구 동기 및 목적 이론적 배경 연구 방법 및 과정 결론 및 고찰 연구 결과.
Advertisements

학자금 신청방법 대학현장협업부.  신청서 작성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란 ? - 전자상거래를 할 때 신원을 확인하고, 문서의 위조와 변조, 거래 사실의 부인 방지 등을 목적으로 공인인증기관 (CA) 이 발행하는 전자적 정보로서, 일종의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이다.
안전을 생각합니다. 어머니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 하루 종일 밭에서 죽어라 힘들게 일해도 어머니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 찬밥 한 덩이로 홀로 대충 부엌에 앉아 점심을 때워도 어머니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 습니다... 한겨울 차가운 수돗물에 맨손으로.
국제지역문화학전공 박윤선. 제안 사유 & 네임긍정적 효과수익리스크리스크보완점레드오션 ?!
4. 세계 속의 우리 경제 우리나라 무역의 특징 무역이 이루어지는 까닭무역의 개념 우리나라 무역의 미래.
영화 감독 열전: 세계편 강 사 : 유 운 성 8 강 오즈 야스지로 ( 小律安二郞 ). 오즈 야스지로의 필모그래피  1 꽁치의 맛 ( 秋刀魚の味 ), 어느 가을날의 오후 (1962)  2 그 해 여름의 끝 ( 小早川家の秋 ) (1961)  3 가을 햇살 ( 秋日和.
- Page 1 - 약의 날 ! 기념 새로운 도약을 위한 약업인 걷기대회 계 획안 GOOD DRUG, NEW HOPE 제 17 회 약의 날 행사 추진 본부.
안녕하세요 5 학년 4 반 여러분 여러 분은 양띵님을 아시나요 ? 지금부 터 양띵님을소개하겠습니다.
Uzbekistan 우즈베키스탄 지금부터 우즈베키스탄에 대하여 소게 하겠습니다. 작성자 / 발표자 : 이소정 박수 박쑤우우우우 !!!!!!! 슬라이드의 바탕 배경을 잘 기억하 세요 !!!!!. :D.
융합형 전문가, 기술경영자 한성대학교 경영학부 하성욱 교수 2014 년 10 월 29 일 2014 년 한성여고 방과후 특강.
2.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2) 육지가 넓고 인구가 많은 북반구.
5대 생활습관병(비만,당뇨,고혈암,심장병,아토피)에서 자류롭다~!
밥상의 희로애락 제 5 강 욕망의 밥상 - 탐식 GOOD JOB 식사하셨나요?.
“확고한 인식 구축을 위한 서울우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제안서”.
가수 아이돌 김수빈.
오늘의 주제 도덕(道德)과 윤리(倫理): 행위의 정당성 윤리이론의 필요성
2. 성장을 위한 돌봄전문조직 운영모델 (안) 제안
2016 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초등학교
S W U 광고사 아동학과 김로사 국문학과 이다은 언론영상 권한울
영상광고 사업제안서.
* 07/16/96 당뇨병!!! 완전정복 환자와 함께하는 특성화된 맞춤영양서비스 *.
1. 문화의 다양성과 세계화 01.지역마다 다양 02.문화 갈등과 03.세계화와 문화 한 문화 공존 지역에 따른 다양한 문화
얼마나 배웠나요?! OX 퀴즈로 알아봅시다 OX 퀴즈.
08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사회복지상담학과 하주희 정혜영.
유망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취업전략.
무역 초등학생을 위한 초등학생을 위한 KEYNOTE.
인류역사에 영원히 빛나는 세계평화의 전당 ! 세계3.1운동기념관건립계획 세계3.1운동평화재단 세계3.1운동기념관건립위원회.
인성교육의 이해 서울대학교 교수 집필자: 정창우 영역 1. 인성교육 전반에 대한 이해
15주차. 기말고사 예시문제.
창의 경영 학교 2011 사교육절감형 학 성 초 등 학 교 (목) 집중컨설팅 안녕하십니까
총장후보자추천규정에 관한 검토 국립한밭대학교 교수평의회.
2016학년도 2학기 수강바구니(수강신청) 안내 매뉴얼
2016학년도 1학기 수강바구니(수강신청) 안내 매뉴얼
변화 하는 세계 무역 환경 (p.144~147) 5303김민영.
2012학년도 무주고등학교 입시 설명회 본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미용업계의 다음세대는 누구?.
법인세 및 부가가치세 소개.
보컬로이드 카가미네 린 렌 서울신양중학교 1학년 1반 45번 한선아
あなたのために 何よりも大切な贈り物  日本ビジョン共同体.
2.1 재배정 재배정요구등록 재배정승인취소 재배정부서연결 재배정단위업무연결
4. 나라 사랑의 길 골든벨 퀴즈.
본 강의 교안은 교육목적용으로 제작되었으며, 이용 시 출처를 반드시 밝혀 주셔야 합니다.
3. 세계화와 상호 의존 세계화의 의미와 영향 1.
Religion of Balkan 김윤석 이한준.
2005년도 법학부 학술 세미나 기본 기획(안)
2019학년도 1학기 수강바구니(수강신청) 안내 매뉴얼
목적을 갖고 살아요!.
강의 프레젠테이션 현대 사회와 미디어 8강. 광고.
회사 소개서 ㈜HSAd 귀중 상기 내용은 허위가 없음을 확인합니다. 20 년 월 일 회사명 대표자 인감 사용인감 법인등록번호
1월 KB손해보험 설계사 시상 Ⅱ. 설맞이 2017년 Good Start 상품시상 Ⅲ. A군 FC 주차시상 5만원↑ 10만원↑
1월 KB손해보험 설계사 시상 I. 설맞이 2017년 Good Start 상품시상 II. A군 FC 주차시상 5만원↑
일본문화의 이해 김 승우(金承偶) 언어학 박사(한국외국어대학) HP:
아이폰/아이패드 사내메일 수신 설정하기 1. [설정] > 'Mail,연락처,캘린더' > '계정추가'를 선택합니다.
나비는 두 꽃 중에서 어느 꽃으로 날아 갈까요? 한 장미꽃은 향기가 나고 한 장미꽃은 악취가 납니다 두 개의 장미꽃이 있습니다
“생각을 바꾸면 수학도 재밌다!!”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고등학교 이 금 수.
성립전예산 요구등록 (사업담당자) 사업관리카드 1 2
성범죄.
스마트폰을 통한 메일서비스 이용방법 (안드로이드폰)
대한민국-스웨덴 수교 60주년 기념 행사 주 스웨덴 대한민국 대사관 (토)
2015학년도 현장실습 사전교육-직장예절 산학협력과 유경화입니다. 흔히 생각하기에‘설마 이런걸 모를까?’생각 할 수 있습니다
미시 경제학 강원 대학교 2012학년도 2 학기 담당 교수: 정기문.
판촉왕 메인배너 – 접이식 전기포트 여행용 접이식 전기포트 KOSELIG (코슬리)
청소년자살예방교육 자살예방협회 ■ 췝사이트 리뉴얼 전략은 크게 3가지로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제3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大賞 전국레크리에이션대회
10장. 컴퓨터 구조에 대한 세 번째 이야기 작성자: 윤성우.
대중문화와 한국어 “문화란 개인과 마찬가지로 정도의 차이가 있기는 해도 앞뒤와 옆이 잘 짜여진 생각과 행동의 패턴이다.”
- 협력사 모집 공고 - ■ 제 목 : 2018년 “LG전자 한국 모바일 파트너사(POP/설치)” 등록/심사 안내
●▲■등의 굿 디자인 고연정.
『무대 위에서도 빛나는 K-pop 아이돌 스타일 』
VINE-Aid ENGLISH VINE.
Presentation transcript:

2-4.세계속의 우리 경제

나라와 나라가 서로의 필요에 의해 재화나 서비스를 사고 파는 것 지난 학습 되돌아보기 무역이란? 나라와 나라가 서로의 필요에 의해 재화나 서비스를 사고 파는 것

무역에 관한 간단 Quiz

무역과 무역이 아닌 것은? 우리나라 자동차를 다른 나라에 파는 것 그렇죠! 재화무역에 해당됩니다. 그럼 수입일까요? 수출일까요?

에티오피아의 커피를 마트에서 구입해서 마시는 것 무역과 무역이 아닌 것은? 에티오피아의 커피를 마트에서 구입해서 마시는 것 무역활동 중에서도 수입에 해당됩니다.

무역과 무역이 아닌 것은? 자연재해를 당한 나라에게 구호품을 보내주는 것 GOOD! 해외원조활동은 경제적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역이 아닙니다.

무역과 무역이 아닌 것은?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물건을 시장에서 사고 파는 것 국내에서의 거래이기 때문에 무역이 아닙니다.

해외공연활동을 통해 수입을 벌어들이는 것은 무역의 형태중 서비스무역에 해당됩니다. 무역과 무역이 아닌 것은? K-POP스타들이 해외에서 공연활동을 한다. 해외공연활동을 통해 수입을 벌어들이는 것은 무역의 형태중 서비스무역에 해당됩니다.

생각해봅시다! 해마다 늘어나는 무역 규모

무역을 통해 생활이 편리해지고 무역을 하는 국가끼리 서로 이익이 되기 때문이죠! 생각해 봅시다! 무역액이 해마다 늘어나는 까닭? 무역을 통해 생활이 편리해지고 무역을 하는 국가끼리 서로 이익이 되기 때문이죠!

생각해 봅시다! 커피는 왜 살까? 바나나는 왜 살까?

학습 문제 무역이 이루어지는 까닭을 이해할 수 있다.

학습활동 안내 활동1 무역의 이점 알기 활동2 모의 무역해 보기

무역의 이점 수입하는 나라 부족한 것이나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무역의 이점 수출하는 나라 돈을 벌어 들일 수 있다.

어떤 무역이 좋을까? - 원목, 고무, 원유 등 천연자원이 풍부합니다. - 기술이 부족해서 자동차를 생산하기 힘들어요 - 우리 나라는 기온이 높고 비가 많이 내리는 날씨 때문에 바나나가 많이 생산됩니다. - 원목, 고무, 원유 등 천연자원이 풍부합니다. - 기술이 부족해서 자동차를 생산하기 힘들어요

어떤 무역이 좋을까? - 원목, 고무, 원유 등 천연자원의 생산량이 매우 적어요.. - 좋은 품질의 자동차와 반도 - 우리 나라는 바나나를 재배하기 위해서는 비닐하우스를 짓고 실내온도 조절 장치를 갖추어야 해서 비용이 많이 들어요..ㅜㅜ - 원목, 고무, 원유 등 천연자원의 생산량이 매우 적어요.. - 좋은 품질의 자동차와 반도 체를 많이 생산하고 있어요.

어떤 무역이 좋을까? 바나나, 원목 석유 등의 천연 자원 자동차, 반도체

백샘 나라에서 바나나를 수입하는 것이 재배하는 것보다 경제적으로 이익이기 때문이죠! 여기서 잠깐! 백샘 나라에서 바나나를 수입하는 것이 재배하는 것보다 경제적으로 이익이기 때문이죠! 백샘 나라에서 바나나 재배를 할 수 있을 텐데… 흑샘 나라에서 수입을 하는 까닭은?

비교우위 이론 영국:옷감 0.2마 추가 이익 포르투갈:포도주 0.1병 추가 이익

비교우위 이론

자국에서 생산을 되지만 생산 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싼 경우 수입을 함으로써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무역이 주는 이득 자기 나라에 없는 원료를 수입할 수 있다. 자국에서 생산을 되지만 생산 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싼 경우 수입을 함으로써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노동의 분업으로 국가 간에 서로 협력하여 생산할 수 있다.

무역때문에 생겨나고 생존하게 되는 기업들이 많아져 고용 증대에 도움을 준다. 무역이 주는 이득 더 넓은 시장 확보로 대량 생산이 가능하여 국내 소비자도 이익이 된다. 무역때문에 생겨나고 생존하게 되는 기업들이 많아져 고용 증대에 도움을 준다. 무역을 통해 최신 기술을 수입, 수출할 수 있다.

나라별 다양한 조건을 활용하여 모의 무역을 해 봅시다~~^^

모의 무역놀이 방법 1단계-나라별 특징과 생산품 홍보하기

모의 무역놀이 6개국 F B A E C D

2단계-무역활동 전략 짜기 및 무역상대국 결정하기 모의 무역놀이 방법 2단계-무역활동 전략 짜기 및 무역상대국 결정하기

오늘 활동한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1.나라끼리 왜 무역을 하는 것일까요? 2.무역을 하면 국가에 어떤 도움이 될까요? 나라마다 생산되는 원료나 제품, 기술이 다르고 갖고 있는 자원도 다르기 때문 무역을 하면 나라의 경제에 도움이 되기 때문 2.무역을 하면 국가에 어떤 도움이 될까요? 자기 나라에서 나지 않는 자원이나 물건, 부족한 기술을 보완할 수 있다. 다른 나라에서 수입을 하는 경우 더 싸게 살 수도 있다. 수출을 많이 하면 국가 경제에 도움이 된다. 무역을 통해서 최신 기술을 사고 팔 수 있다. 등

차시예고 우리나라 무역의 특징과 문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