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n d r o i d Android 2010년 5월 19일 동서대학교 백선재 loboghost@nate.com.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모바일 프로그래밍 개론 UNIT 01 로봇 SW 컨텐츠 교육원 조용수. 학습 목표 모바일 프로그래밍이란 ? Embedded System 특성 Mobile OS Hybrid and Native SDK and NDK 2.
Advertisements

CHAP. 2 안드로이드 개발 도구 설치. © 2012 생능출판사 All rights reserved 개발 과정의 개요.
Page  1 Copyright© Hanbit 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IT CookBook,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본 강의교안은 수업상황을 도입 - 전개 - 마무리로 구분하여 수업의 각 단계에서 필요한 요소 중 강의교안으로.
Page  1 Copyright© 2015 Hanbit Academy, Inc. All rights reserved. [ 강의교안 이용 안내 ] 본 강의교안의 저작권은 한빛아카데미㈜에 있습니다. 이 자료를 무단으로 전제하거나 배포할 경우 저작권법 136 조에 의거하여.
Copyright© 2015 Hanbit Academy, Inc. All rights reserved. 01. 안드로이드 개요와 개발환경 구축.
발 표 일 : 발 표 자 : 07 김 동 희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앱 개발.
안드로이드 (Android) 발표자 : 이강민. 1. 안드로이드란 ? 구글에서 제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플랫폼 ▫ 모바일 디바이스 플랫폼이란 ? 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소프트웨어 집합 ( 미들웨어, 키 어플리케이션, 운영체제 등 ) 2. 모바일 플랫폼 시장 점유율.
© 2012 생능출판사 All rights reserved 매니페스트 파일 적재목록 ( 적하목록 )
스마트폰용 차량 블랙박스 --- ▶근래엔 차량에 장착하여 주행영상을 녹화하는 용도로 사용.
멀티미디어 신기술 세미나 프로젝트 제안서 김현철 김경률.
Lecture 4: Mobile Internet Jaesun Han Founder and CEO of NexR Adjunct Professor of KAIST Business
.Net History. Visual Studio.Net 2002 /.Net Framework 1.0 제품의 버전 / 특징 2002 년 - Visual Studio.Net 2002 /.Net Framework 1.0 첫 통합 개발 환경 - C# 언어 등장 (C# 1.0)
2015 년 3 학년 1 학기 A.I Lab.  안드로이드 ◦ 휴대전화와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운영체제, 미들웨어 그리고 핵심 애플리케이 션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스택  안드로이드 역사 ◦ : 안드로이드 사를 구글에서 인수 ◦ 
Page 1 Android Programming November 04 / 2009 S/W Junhyuk Jang.
Couple Tetris 제안서 맨땅에해딩 (GNU-A3) 06 안대웅, 06 박순응. CONTENTS 1. 프로젝트 정의 및 목적 2. 프로젝트 결과물의 개요 2.1. 프로젝트 결과물의 구조도 2.2. 프로젝트 결과물의 흐름도 2.3. 프로젝트 결과물의 그림 2.4.
Android 프로그램개발 환경. 학습 목표 ■ 교육 목표  JDK 설치  JDK 환경 설정  Eclipse 설치  Android SDK 설치  ADT Plug-in 설치  Android Virtual Device(AVD) 설치  Android 예제 프로그램.
스마트폰 OS 한국디지털미디어 고등학교 번 조성혁.
2016 유성환 Hybrid MOBILE.
안드로이드 소개 및 개발환경 설정 인공지능연구실.
The Value Chain of Telecommunications Service
컴퓨터 운영체제의 역사 손용범.
“ 안드로이드 ” 개발 환경 설정 [ 컨버전스팀 ] ㈜한 싹 2011 년 01 월 03 일.
Open Platform을 기반으로 한 System SW 및 Application SW 전문가
Android 개발환경 설정 및 Android View 소개
그래픽스 및 웹 응용설계 자기소개 멀티미디어 학과 4학년 장정환.
안드로이드 철학, Open Access.
그림으로 쉽게 설명하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2. 앱 개발환경 구축 Step by Step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쉽게 시작하는 안드로이드 4.4 앱 개발.
01. 안드로이드 개요와 개발환경 구축 제목.
Linux/UNIX Programming
CHAP 19. 구글맵.
임베디드 SW 시스템 소개 - 임베디드 운영체제 - 임베디드 리눅스 - 임베디드 인터넷
안드로이드 개요.
A n d r o i d Android 2010 년 5월 19일 작성자 : 백 선 재.
1. Windows Server 2003의 역사 개인용 Windows의 발전 과정
제1강 안드로이드 특징과 개발환경 구축 안드로이드 앱 개발 강좌.
안드로이드 개요 2005년 휴대폰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Android를 구글이 인수 2007년 11월 오픈소스로 공개
퓨처워커 Media platform consultant
갤럭시 S를 이용한 자동차 원격 제어 시스템 담당교수 : 진현욱 교수님
운영체제 박상민.
가속도 감지센서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게임 지도교수님 : 전진우 이동훈.
Java 기초 (Java JDK 설치 및 환경설정)
PHP + Eclipse + Google Code를 이용한 개발환경
CHAPTER 02 OpenCV 개요 PART 01 영상 처리 개요 및 OpenCV 소개.
소개. 소개 Silverlight, WPF, RIA, UX.... ? Silverlight, WPF, RIA, UX.... ? IT환경의 진화.
Android 개발환경 설치 및 Hello World
Visual Basic .NET 처음 사용하기.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개발 트랙)                               퍼스널 오라클 9i 인스톨.
WinCE Device Driver 실습 #3
WinCE Device Driver 실습 #2
제1강 안드로이드 특징과 개발환경 구축 안드로이드 앱 개발 강좌.
임베디드 SW 시스템 소개 - 임베디드 운영체제 - 임베디드 리눅스 - 임베디드 인터넷
UNIT 02 JDK & Tools 설치 로봇 SW 컨텐츠 교육원 조용수.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Android studio로 Application 만들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제목소개 1. 안드로이드소개 2. 패킷캡쳐를 위한 환경 소개 3. ndk 소개 4. lipcap 5. 6.도식화 그림
Xscale Educational Kit
김 정 석 Web Programming 김 정 석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2강_첫번째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에뮬레이터(AVD) 만들기 처음 만들어 보는 프로젝트 전체적인 구성 살펴보기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Self Introduction Template PowerPoint
Linux/UNIX Programming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2016년 1학기 실험계획.
CHAP 15. 데이터 스토리지.
Platform Builder 사용법.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 객체지향적 사고법 chapter 01. 자바 언어의 소개.
자바 암호 프로그래밍 Java Cryptography Programming\ 2.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Presentation transcript:

A n d r o i d Android 2010년 5월 19일 동서대학교 백선재 loboghost@nate.com

Contents Android 소개 Android 구성 Processing

Android 소개 Internet vs Smart Phone Apple vs Android Market Android Platform

Internet and Mobile Phone User

Smart phone Sales

Apple vs Android Platform Apple Mobile Platform vs Android Open Platform

Android Smart Phone

Market

중앙 집중화된 시장 형성 안드로이드 챌린지 대회 개발자 유치 경쟁에서 가장 중요한 것 개발자 등록비 25$ Android Market 중앙 집중화된 시장 형성 안드로이드 챌린지 대회 개발자 유치 개발자 유치 경쟁에서 가장 중요한 것 마켓의 크기 개발자 등록비 25$ 7 : 2 : 1 = 개발자 : Google : 통신사 = 70% : 20% : 10% 광고 수익을 주 전략으로 세움

Android Market 애플리케이션 등록에 제한이 없음 신뢰성의 문제 사용자의 평가와 동의로 해결

Android Platform

Android 구성 Android 란? Android 특징 Android Architecture Android Application

운영체제, 미들웨어, 키 응용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 모바일 장치용 소프트웨어 스택 (Stack) Android 란? 운영체제, 미들웨어, 키 응용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 모바일 장치용 소프트웨어 스택 (Stack) 구글의 휴대폰용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플랫폼 (또는 주변도구) 모바일 웹 응용을 위한 휴대폰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주로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 단말 환경에서 구현하고 활용하기 위한 모바일 기반 플랫폼 Android SDK 안드로이드 플랫폼용 응용 프로그램을 Java언어로 개발 가능하게 하는 여러 가지 도구들과 API들을 제공

재사용 및 대체가 가능한 Application Framework Android 특징 재사용 및 대체가 가능한 Application Framework 모바일 장치에 최적화된 Dalvik Virtual Machine Web Kit 엔진을 기반으로 한 Integrated Browser 2D, 3D (OpenGL ES 1.0) 그래픽을 지원 구조적 데이터 처리를 위한 SQLite 다양한 오디오, 비디오, 이미지 포맷을 지원 GSM Telephony (h/w dependent) Camera, GPS, Compass, Accelerometer (h/w dependent) 뛰어난 개발 환경 (에뮬레이터, 디버깅 툴, Eclipse plug-in, etc.)

Android Architecture

Android는 Linux kernel 기반 Android Kernel Android는 Linux kernel 기반 메모리 및 프로세스 관리, permission 기반의 보안 모델, 검증된 드라이버 모델, 공유 라이브러리 지원, 오픈 소스 기반의 장점 Android is not Linux 표준 리눅스 유틸리티를 전부 포함하진 않음. glibc 지원하지 않음.

Media Lib, Native Server LibWebCore, SGL, 3D Lib, FreeType SQLite Android Libraries System C Library Media Lib, Native Server LibWebCore, SGL, 3D Lib, FreeType SQLite

Dalvik Vitual Machine Core Library 임베디드 환경에 최적화된 독자적인 clean-room 가상 머신 Android Runtime Dalvik Vitual Machine 임베디드 환경에 최적화된 독자적인 clean-room 가상 머신 애플리케이션의 호환성과 실행 일관성을 제공 최적화된 포맷 (.dex)과 Dalvic 바이트 코드 실행 다양한 가상 머신 프로세스들을 지원 Core Library 단순하고 익숙한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는 Java언어를 위한 CoreAPI 포함

Application Framework Application Framework 상위 단의 Application이 사용하는 Service들의 모임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Interact하지 않을 수 있음) Activity Manager: 애플리케이션의 Lifecycle을 담당 Package Manager: 시스템에서 애플리케이션들의 정보 담당 Window Manager: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화면 담당 View System: Standard widget 담당 Hardware Service Bluetooth, telephony, location,…

Application 구성

Application Lifecycle

Processing Download 설치 Example

http://android.processing.org 설명 http://developer.android.com sdk, ADT Download http://android.processing.org 설명 http://developer.android.com sdk, ADT Download JDK, Eclipse android-sdk_r05 ADT-0.96 processing-0184

Step JDK, Eclipse 설치 Eclipse processing-0184 설치 [Help]-[Install New Software] 선택 -> ADT 추가 -> 다시 시작 [Windows]-[Preferences] 선택 -> [Android] -> android_sdk 추가 [Windows]-[Android SDK and AVD Manager] 선택 -> [Available Packages] 선택 – [Install Selected] 선택 SDK Platform Android 2.0.1, API 6 Google APIs by Google Inc., Android API 6 processing-0184 [Tools]-[Android Mode] 선택 -> Eclipse에서 추가했던 android_sdk 추가

Example Example 실행

Q &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