绪论 第一节 自然条件对中国古代建筑的影响 第二节 中国古代建筑发展的几个阶段 第三节 中国古代建筑的特点 第一章 第一节 原始人群的住所 第二节 仰韶文化的建筑遗迹 第三节 龙山文化的建筑遗迹 第二章 (公元前21世纪—前476年) 第一节 夏——中国奴隶制国家的诞生 第二节 商朝的宫室和陵墓 第三节.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연천 새둥지마을 체재형 주말농장 준공식 초청장 오시는 길 주제 일시 장소 21C 경기농촌희망심기 2005년 제1기 교육수료마을
Advertisements

SPARCS Wheel Seminar Mango X Sugoi
출석수업 자료 교과서 범위: 제1장-4장.
10월 충북노회 남선교회 순회 헌신예배 묵 도 기 도 성 경 봉 독 특 송 찬 양 설 교 찬양 / 봉헌 봉 헌 기 도
글에 나타난 시대적 사회적 배경을 파악할 수 있다. 배경 지식과 의미 해석의 관련성을 이해할 수 있다.
패널자료 분석
라오디게아 교회의 교훈 본문 계 3: ○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아멘이시요 충성되고 참된 증인이시요 하나님의 창조의 근본이신 이가 이르시되 15.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뜨겁지도 아니하도다 네가 차든지 뜨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한알Ⅱ「더불어 살기」전국대회 일정표 날짜 시간 7월 26일(목) 7월 27일(금) 7월 28일(토) 7월 29일(일)
2013학년도 전라북도고등학교신입생 입학전형 기본계획
선거관리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4차 공고 제4기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는 위원 모집의
2015학년도 1학기 버디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목) 16:00.
열왕기하 1장을 읽고 묵상으로 예배를 준비합시다..
오늘의 학습 주제 Ⅱ. 근대 사회의 전개 4. 개항 이후의 경제와 사회 4-1. 열강의 경제 침탈 4-2. 경제적 구국 운동의 전개 4-3. 사회 구조와 의식의 변화 4-4. 생활 모습의 변화.
전도축제 계획서 *일시 : 2013년 4월 21, 28일 주일 (연속 2주)
2009학년도 가톨릭대학교 입학안내.
한국 상속세 및 증여세 과세제도 한국 국세공무원교육원 교 수 최 성 일.
중세시대의 의복 학번 & 이름.
다문화가정의 가정폭력의 문제점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치행정리더십 2학기 학번 이름 홍 진옥.
이공계의 현실과 미래 제조업 立國 / 이공계 대학생의 미래 준비
신앙의 기초를 세우는 중고등부 1부 대 예 배 : 11 : 00 ~ 12 : 층 본당
신앙의 기초를 세우는 중고등부 1부 대 예 배 : 11 : 00 ~ 12 : 층 본당
◆ 지난주 반별 출석 보기 ◆ 제 56 권 26호 년 6월 26일 반 선생님 친구들 재적 출석 5세 화평 김성희 선생님
第1篇 자치입법 개론.
교직원 성희롱·성폭력·성매매 예방교육 벌교중앙초등학교 박명희
제5장 새로운 거버넌스와 사회복지정책 사회복지정책이 어떤 행위자에 의해 형성되고 집행되는지, 어떤 과정에서 그러한 일들이 이루어지는지, 효과적인 정책을 위해서는 어떤 일들이 필요한지 등을 본 장에서 알아본다 개인들이 생활을 개선하는 가장 효과적인고 궁극적인 방법은 개별적.
임상시험 규정 (최근 변경 사항 중심으로) -QCRC 보수 교육 과정 전달 교육
서울특별시 특별사법경찰 수사 송치서류 유의사항 서울특별시 특별사법경찰과 북부수사팀장 안   진.
특수학교용 아동학대! 제대로 알고 대처합시다..
사회복지현장의 이해 Generalist Social Worker 사회복지입문자기초과정 반포종합사회복지관 김한욱 관장
학교보건 운영의 실제 한천초등학교 이 채 금.
제 출 문 고용노동부 귀중 본 보고서를 ’ ~ ‘ 까지 실시한 “근로감독관 직무분석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의 최종보고서로 제출합니다  연구기관 : 중앙경영연구소  프로젝트 총괄책임자 : 고병인 대표.
학습센터란? 기도에 관해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코너를 통하여 어린이들이 보다 더 쉽게 기도를 알게 하고, 기도할 수 있게 하며, 기도의 사람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주입식이지 않으며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역동적인 프로그램으로.
Digital BibleⅢ 폰속의 성경 디지털 바이블 2008년 12월 ㈜씨엔커뮤니케이션 ㈜씨엔엠브이엔오.
후에 70인역(LXX)을 좇아 영어 성경은 본서의 중심 주제인 “엑소도스”(출애굽기)라 하였다.
성 김대건 피츠버그 한인 성당 그리스도왕 대축일 공지사항
예배에 대하여.
말씀 듣는 시간입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
지금 나에게 주신 레마인 말씀 히브리서 13장 8절.
예수의 제자들 담당교수 : 김동욱.
Lecture Part IV: Ecclesiology
KAINOS 날마다 더하여지는 Kainos News 이번 주 찬양 20 / 300 – 20개의 셀, 300명의 영혼
예배의 외부적인 틀II - 예배 음악 조광현.
영성기도회 렉시오 디비나와 묵상기도 2.
성인 1부 성경 공부 지도목사: 신정우 목사 부 장: 오중환 집사 2010년. 5월 9일
남북 탑승객 150명을 태운 디젤기관차가 2007년 5월 17일 오전 경의선 철길을 따라 남측 최북단 역인 도라산역 인근 통문을 통과하고 있다. /문산=사진공동취재단.
성경 암송 대회 한일교회 고등부 (일).
천주교 의정부교구 주엽동본당 사목협의회 사목활동 보고서
III. 노동조합과 경영자조직 노동조합의 이데올로기, 역할 및 기능 노동조합의 조직형태 노동조합의 설립과 운영
여수시 MICE 산업 활성화 전략 ( 중간보고 )
1. 단위사업 관리, 예산관리 사업설정 (교직원협의/의견수렴) 정책 사업 학교 정책 사업 등록 사업 기본정보 목표 설정
※과정 수료자에 한하여 수강료의 80~100% 차등 환급함
평생학습중심대학 프로그램 수강지원서 접수안내 오시는 길 관악구&구로구민을 위한 서울대학교 -- 접수 일정 및 방법 안내--
서비스산업의 선진화, 무엇이 필요한가? 김 주 훈 한 국 개 발 연 구 원.
기존에 없던 창업을 하고 싶은데, 누구의 도움을 받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전시회 개요 Ⅰ. 전시명칭 개최기간 개최장소 개최규모 주 최 참 관 객 현 지 파 트 너 General Information
Homeplus 일 家 양 득 프로그램 소개 2015년 12월.
Home Network 유동관.
통신이론 제 1 장 : 신호의 표현 2015 (1학기).
I. 기업과 혁신.
Chapter 4 –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문과 구현 기법

ESOCOM – IPIX 고정IP서비스 제안서 Proposer ㈜이소컴.
화장품 CGMP 한국콜마㈜.
초화류 종자 시장 규모 100억원 이상(추정, 생산액의 10%정도 차지)
COMPUTER ARCHITECTIRE
[ 한옥 실측 ] 1. 약실측 2. 정밀실측 조선건축사사무소.
14. 컴파일러 자동화 도구 스캐너 생성기 파서 생성기 코드 생성의 자동화
A제조용수/B환경관리/C시설관리 ㈜ 에이플러스 코리아
Introduction to Network Security
Presentation transcript:

绪论 第一节 自然条件对中国古代建筑的影响 第二节 中国古代建筑发展的几个阶段 第三节 中国古代建筑的特点 第一章 第一节 原始人群的住所 第二节 仰韶文化的建筑遗迹 第三节 龙山文化的建筑遗迹 第二章 (公元前21世纪—前476年) 第一节 夏——中国奴隶制国家的诞生 第二节 商朝的宫室和陵墓 第三节 西周和春秋时代的建筑 第三章 (公元前475年—公元280年) 第一节 战国到三国时期社会的变动和建筑概况 第二节 城市的发展 第三节 秦、汉、三国的宫室 第四节 住宅 第五节 陵墓 第六节 秦万里长城和汉长城 第七节 建筑的材料、技术和艺术 第五章 (公元581—960年) 第一节 隋、唐、五代时期社会的变动和建筑概况 第二节 隋、唐的都城与宫殿 第三节 住宅 第四节 寺、塔、石窟 第五节 陵墓 第六节安济桥 第七节 建筑的材料、技术和艺术 第六章 (公元960—1279年) 第一节 宋、辽、金时期社会的变动和建筑概况 第二节 城市与宫殿 第四节 祠庙及寺、塔、经幢 第六节 《营造法式》 第七章 (公元1271—1840年) 第一节 元朝社会的变动和建筑概况 第二节元大都和大都宫殿 第三节 元朝的宗教建筑 第四节 明、清时期社会的变动和建筑概况 第五节 明、清的都城及宫苑 第六节 明代的万里长城和海防据点 第七节 明、清一般城镇、住宅、园林及家具陈设 第八节 明、清的坛庙建筑和陵墓建筑 第九节 明、清的宗教建筑 第十节 元、明、清建筑的材料、技术和艺术

?

이윤화(李允鉌) 본적은 광동, 선비집안에서 태어났으며 부친 이연산(李研山)은 1930-40년대 영남의 저명한 화가이자 서예가, 시인으로서 산수화의 대가로 알려져 있다. 그는 부친의 영향을 받아 어려서부터 중국전통예술과 전통문화에 대한 소양을 쌓았다. 1953년 중산대학(中山大学) 공학원(工学院) 건축공정과를 졸업하고 이후 심양, 북경, 홍콩, 방콕, 싱가포르, 광주 등지에서 건축 및 도시설계, 실내설계에 종사했다. 그는 오랜 기간 중국전통건축의 설계 전통에 대해 관심을 갖고 동서양 건축에 대한 현장 답사는 물론 중국과 외국의 건축 고전서적을 탐독하였다. 서양건축의 설계이론방법을 차용하여 중국고대고적의 논리적 체계를 계승하는 한편, 현대건축의 과학기술적 관점으로 중국전통건축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과 논술을 시도하였다. 그 결과 중국은 고대부터 독특한 건축과 계획이론을 가지고 있음을 검증해 냈다. 그 가운데 상당 부분의 설계 사상과 기법은 중국 고유의, 혹은 독창적인 것이었으면 세계적으로도 앞선 것이었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이가 중국고전건축설계이념이 유구한 역사를 갖고 있음을 밝혀냈다. 화하의장은 중국고전건축설계원리를 총괄하고 있으며 자신의 의견을 드러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소수의 서양인이 가지고 있던 오만하고 편협된 학술관점을 수정하였다. 또한 민족의 자존심이 결여되고 서구화된 일부 중국학자들을 비판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