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 설명서 2007. 8 정보전산.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1 넷스팟 MAC ID 설정 방법 ( 서울캠퍼스 기준 ) 각종 스마트폰의 WiFi 를 이용시 각종 스마트폰의 WiFi 를 이용시 MAC ID 설정을 하는 방법 입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별도의 설정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오니, 사용이 어려울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s

스마트 KTC 사용자 매뉴얼 스마트폰용 모바일학생증 앱 설치 및 기본기능. 강원관광대 스마트 KTC 앱 설치 강원관광대학교 모바일학생증 앱 ( 이하 ‘ 스마트 KTC’ 로 명명 ) 은 안드로이드폰은 Google Play Store, 아이폰 은 App Store 에서 무료로.
아이튠즈 계정 생성. 1. 인터넷을 통해 설치한 아이튠즈를 실행 한 후 그림의 순서대로 선택을 합니다. 1 2.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 분들을 위한 Office 365 학생용 ProPlus 신청 및 설치안내서.
베플리-T 2.8 설치 매뉴얼 1. 윈도우 XP에서 설치하기 p.2
목차 Contents 무선인터넷용 비밀번호 설정방법 Windows 7 Windows 8 Windows XP MAC OS.
지역사회서비스 - 결제 절차 초기화면 서비스코드입력 이용자카드접촉 제공인력ID입력 서버 접속 중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이동 후 화면에서 “새 연결 또는 네트워크 설정” 클릭
산업ㆍ발전부문 목표지원시스템 (관리업체용).
1) 인터넷주소(강남구보건소)로 접속해주세요.
표지 Ⅵ. Web VAN 사용자매뉴얼 (브라우저보안설정)
1 ENT 출고확정 처리방법 ? 1. 발주관리 > 주문전체 보기 내 필드 추가 확인 ? ENT 주문관리 페이지에서 그림
㈜디아이씨 SSLVPN 협력사 접속방법 2017년 4월.
2016학년도 후기 청산보고 입력 안내 학생지원팀.
아이디/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WMA 3.0 사용 ID 동일)
Android Wi-Fi Manual (Guest용)
ERP 전용 브라우저 설치 매뉴얼 (Windows 7)
윈도우7 체크 설치 매뉴얼
사용자 매뉴얼 스마트공장추진단 사업관리시스템 – 수요기업.
SSL - VPN 사용자 가이드 - IT 지원실 네트워크 운영팀 -.
업체등록신청절차 목차 메인화면 메세지별 유형 2-1. 이미 가입된 공급업체
연구장비 공동활용 지원사업 연구장비예약 매뉴얼(참여기업)
메뉴얼 - 협력업체용 -.
홍익대학교 메일 시스템 구축 Outlook 설정 매뉴얼.
PLISM 컴포넌트 설치 방법.
SAP GUI 설치 가이드 프로세스 혁신 TFT.
Outlook Addin 설치 방법 및 매뉴얼
SSL-VPN 설치 및 접속 설명서.
어플리케이션 설치 방법 서울메트로 모바일 오피스 구축 사업 2011년 9월 30일.
SSL VPN 접속방법 1 메뉴얼 발행해 주세요 2. 현재 접속하려는 보안은 SSLVPN 이라고 합니다.
IE사용시 KOTRA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사업신청에 어려움이 있으신 고객님을 위한 해결방법 안내
SK건설 기성실적 증명발급 Manual (협력업체용)
공인인증서 신청 및 발급 제일 먼저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신청.
Mobile SHI 사용자 메뉴얼 중공업조선CI그룹 전진형( )
UpToDate® Anywhere(UTDA)
이메일 자동 포워딩 방법 (Outlook/OWA)
B2B+ 어음할인 약정 매뉴얼(거래처용)
명지대학교 통합모바일앱 E-Book 이용안내
홍익대학교 메일 시스템 구축 그룹웨어 메일 이전 하기.
ERP 전용 브라우저 설치 매뉴얼 (Windows 7)
< 현금영수증가맹점 가입절차 >
Adobe 제품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안내 Adobe Creative Cloud Adobe License 권한을 받으신 분
인문학 동영상 강의 사용자 매뉴얼 (PC & Mobile).
중증장애인직업재활 지원사업 업무시스템 사용자 매뉴얼 Version 1.0
PC에 설치된 엔드포인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상자를 엽니다
전자 계약서 등록(갱신) 매뉴얼
보안컨텐츠 활성화 설정 호환성 설정 교육 수료 가이드
[그림 1-1] 안드로이드 전용 어플리케이션 설치 방법
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 2013년 전산등록 매뉴얼 2018년 지도자등록 매뉴얼 동호인축구 사용자.
코펀딩 100% 활용하기 투자 가이드북.
1. 신규업체 등록신청 Menu Path HOME >> 신규업체등록신청 화면 개요
농림사업통합정보시스템 2단계 구축 사업 실국업무담당자 등록절차 지침서
Open4U 공급업체 접속 방법 Open4U 시스템 신규 접속 방법 메인 화면 및 로그인 하기 초기 비밀번호 변경하기
시보기 / PC 연결설정방법 광주 직영 임성환 사원.
청소년체육활동지원사업시스템 매뉴얼(학교담당자)
KCC건설 新협력업체포탈시스템 매뉴얼 외주시스템 - 회원가입 2014년 5월.
1. 신규 연세메일(Gmail)에 로그인 합니다. ( yonsei. ac. kr )
교육성향E 검사 방법 안내 1. 교육기관으로부터 전송받으신 교육성향E 검사링크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로그인 매뉴얼.
업체등록신청절차 목차 메인화면 메세지별 유형 2-1. 이미 가입된 공급업체
1. 포털 시스템 사이트 접속 ◎ 포털시스템 ( )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무선랜 사용자 설명서 (Windows Vista 사용자).
공인인증로그인 매뉴얼.
IPC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안내 ** 반드시 IPC를 NVR POE 포트 연결 전에 작업 하시기 바랍니다. IPC를 NVR POE 포트에 연결 하실 경우 IP 대역폭을 마추셔야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
UpToDate® Anywhere(UTDA)
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 2013년 전산등록 매뉴얼 2018년 심판보고서매뉴얼.
1) 인터넷주소(강남구보건소)로 접속해주세요.
KCC건설 新협력업체포탈시스템 매뉴얼 외주시스템 - 선급금 2014년 5월.
연구장비 공동활용 지원사업 바우처 매뉴얼(참여기업)
공인인증로그인 매뉴얼.
Presentation transcript: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 설명서 2007. 8 정보전산

- 목 차 - I. 인증서 발급(재발급) II. 최초 사용자 등록 III.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하기

I.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안내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 설명서 1.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변경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사번(코드), 비밀번호로 로그인 사번(코드), 비밀번호 + 인증서 로 로그인 사번(코드)과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개인적인 피해를 방지하고자 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 절차가 추가됨.

I.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안내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 설명서 2.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초기 화면 안내 비밀번호 분실 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는 메뉴 인증서의 발급/재발급 등을 위한 메뉴 보안인증 시스템을 사용 하기 위해 최초 등록하는 메뉴 보안인증 시스템의 매뉴얼 인증서 신청서 1 3 4 5 2

현대해상 인증서(하이빌 용), 인터넷 뱅킹용 공인인증서, 사이버트레이딩용 공인인증서, 기타 공인인증서 I.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안내 3. 사용가능한 인증서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안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서를 이미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별도의 인증서 발급이 필요 없이, 가지고 있는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인증서를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사용가능한 인증서] 현대해상 인증서(하이빌 용), 인터넷 뱅킹용 공인인증서, 사이버트레이딩용 공인인증서, 기타 공인인증서 ※ 인증서는 반드시 사용자 본인(로그인한 사번)의 인증서만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II. 인증서 발급(재발급) 1. 인증서 발급 - 인증서 발급 방법 1 신청서 작성 1. 인증서 발급 - 인증서 발급 방법 1 신청서 작성 화면의 버튼을 눌러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은 후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2 신청서 제출 작성한 신청서는 소속 영업소장의 확인 서명을 받은 후 각 지점(혹은 지역본부)의 등록 담당자에게 제출하시고 등록담당자가 신청서를 등록한 즉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II. 인증서 발급(재발급) 1. 인증서 발급 - 인증서 발급 방법 3 인증서 발급 1. 인증서 발급 - 인증서 발급 방법 3 인증서 발급 신청서의 등록이 완료되면, 초기 화면의 인증서 발급 메뉴을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사번/코드, 주민등록번호, 신기간계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신규발급” 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이용약관에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II. 인증서 발급(재발급) 1. 인증서 발급 - 인증서 발급 방법 4 인증서 저장 인증서를 저장할 곳을 선택합니다. 1. 인증서 발급 - 인증서 발급 방법 4 인증서 저장 인증서를 저장할 곳을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 PC(노트북)에 저장할 경우 하드디스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증서용 암호를 입력합니다.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어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II. 인증서 발급(재발급) 2. 인증서 재발급 - 인증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을 경우 2. 인증서 재발급 - 인증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을 경우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인증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을 경우 인증서를 재발급하여 사용합니다. [인증서 재발급] 기존 인증서의 비밀번호 분실 시, 기존 인증서가 삭제되었거나 손상되었을 때,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갱신이 필요한 경우 등 [주의점] 인증서 재발급은 기존 인증서 발급자만이 가능합니다. 재발급을 받게 되면 이전에 받은 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같은 PC에서 재발급을 할 경우에는 인증서 파일을 덮어쓰게 됩니다) 인증서 재발급은 초기 접속화면의 재발급 메뉴를 통하여 가능하며 방법은인증서 발급과 동일합니다.

III. 최초 사용자 등록 [최초 사용자 등록(1/2)]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을 처음 사용할 때에는 최소 사용자 등록을 해야 합니다. 2개의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만 등록하시면 됩니다. (최초 한 번만 하시면 됩니다) 1 최초 사용자 등록 버튼 클릭 초기 화면에서 최초 사용자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사번 혹은 코드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서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III. 최초 사용자 등록 [최초 사용자 등록(2/2)] 2 인증서를 확인하고 나면 등록자확인 사항 화면이 나타납니다. 3 본인의 정보를 확인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단, 신청자가 대리점일 경우에는 해당 대리점명을 반드시 같이 입력해야 합니다.

IV.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하기 1. 보안인증 시스템 접속하기 (1/2) 최초 사용자 등록이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 로그인”이 생성됩니다. 이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현대해상 보안인증 시스템화면에 접속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사번/코드 번호와 최초 사용자발급 시에 입력했었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서 확인창이 나옵니다. 본인의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IV.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하기 1. 보안인증 시스템 접속하기 (2/2) 인증서 확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전환이 이루어지며 보안인증 시스템 접속이 시작됩니다. 위와 같이 접속 작업이 진행되는 중에는 잠시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웹브라우저상의 로그아웃 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접속이 종료됩니다. 위와 같이 접속 완료단계로 진행됩니다. 화면의 창은 약 5초 후 사라집니다. 접속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고, 위 화면은 약 5초 후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후 정상적으로 보안인증 시스템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IV.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하기 2. 사용 종료하기 시스템을 종료하실 경우 화면 우측 하단의 윈도우 트레이에 있는 보안인증 시스템 아이콘 을 클릭하여 ‘로그아웃’ 메뉴을 선택합니다. 보안인증 시스템을 로그아웃하시기 전에는 현대해상 시스템을 모두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아웃 시에는 기존 시스템 종료를 위하여 약 10여초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IV.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하기 3. 보안인증 시스템 비밀번호 분실 시(1/2) 보안인증 시스템 로그인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을 때는 초기 접속 페이지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1111 인증서를 통하여 본인확인을 합니다. 인증서 확인이 완료되면 비밀번호가 초기화됩니다. 초기화된 비밀번호는 사번/코드 입니다. 초기 접속화면에서 사번/코드를 입력한 후 “비밀번호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IV. 보안인증 시스템 사용하기 3. 보안인증 시스템 비밀번호 분실 시(2/2) 비밀번호를 초기화 한 이후에는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초기화한 후 로그인을 시도하면 비밀번호 변경 창이 나타납니다. 비밀번호 변경 후 다시 로그인을 해주시면 변경된 비밀번호로 접속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