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와 소프트웨어 혁명” 이 점 숙 alleya@hanmail.net 컴퓨터와 인터넷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혁명” 이 점 숙 alleya@hanmail.net.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이 상 호 (순천대학교 농업경제학과). Ⅰ. 우리농업의 현주소 3 1) 농업생산액 및 경제비중 국가 경제에서 농업의 비중 감소 - 농업생산액 : ( ‘ 80) 6 조원 → ( ‘ 07) 34 - 농업GDP 비중 : ( ‘ 80) 16.2% (5.6조원) → ( ‘ 07)
Advertisements

독서 COP ”READERS”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년생 ( 만 38 세 ) -> 33 세인 나는 그동안 뭐했지 ? - 약 45 권 저서 집필 / 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 / 약 200 만부 판매 !! - 그의 꿈은 ? 10 년 안에 아시아 및 아프리카에.
주사위를 이용한 땅 따먹기 청솔초 영재학급 4 학년 장 택 민 목차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D 최아람 E LL. 회사소개 1984 년 마이클 델에 의해 설립된 델은 중간상 이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자사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받거나 인터넷을 이용한 주문으로 고객 에게 직접 공급하는 최초의 직점 판매모델방식 (Direct Model) 을 채택한 IT 업체이다.
1 제 4 주차 강의안 실버마케팅 환경 제 4 주차 강의안 실버마케팅 환경 경동대학교 이 광 근.
Kim, Sung-Ho School of Computer,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Sangji Univ.
발표자 : KAIST 산업디자인과 김명석 교수 지능형 로봇 디자인기술로드맵 개발결과 설명회 핵심디자인기술의 개념 및 중요성 로봇 디자인 기술 로봇 서비스 컨텐츠 디자인기술 로봇 조형 생성 기술 로봇 생산 지원 디자인기술 로봇디자인 개발환경 구축.
음란물에 대하여. 인터넷 음란물의 의미 돈벌이를 위해 단지 성적 욕망을 불러 일으키기 위한 음란한 인터넷 상의 사 진, 동영상, 만화 등을 말한다.
세강병원 고정자산 재물조사 총무 UNIT. 1 차 : 2015 년 11 월 10 일 전체공지 2 차 : 2015 년 11 월 11 일 ~2015 년 11 월 18 일 까지 부서별 자료 취합 서면 및 엑셀 파일 작성 3 차 : 2015 년 11 월 19 일 ~ 12 월.
북한의 과학기술 동향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김 종 선. 목 차목 차 북한의 과학기술의 역사적 고찰 건설토대기 (47 년 -60 년 ) 공업화 완성기 (61 년 -70 년 ) 자립성, 주체성 강화기 (71 년 -86 년 ) 무역침체, 고난기 (87 년 -98 년 ) 최근 북한의.
아이핑 소개 (탁구대회) 아이핑 담당 신동일 네이버(다음)에서 아이핑검색 아이핑 소개 (탁구대회) 담당 신동일 아이핑.
메카트로닉스 산업현황과 전망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목 차 Context Of Presentation 검토 배경 IT 산업의 정의 및 특징 우리나라 IT 산업의 현황
MIS학과 통합사례: 건양대학교 김 기 주.
중소기업 R&D, 무엇이 문제인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산업정보분석실 책임연구원 박 영 서.
미래 로봇과 국가연구개발 방향 과 학 기 술 부 기계전자기술과 과학기술부.
금속의 종류와 액체의 성질에 따른 금속의 부식 창의적 산출물 연구 보고서 부명 초등 학교 임재윤 지도교사 노지은선생님
Ⅰ. 일 반 현 황 ◆ 연 혁 ○ 경기도 청소년 수련원 설립 및 운영 조례 제정 연혁입니다.
乖乖♂坐好 开始♂上课.
圣诞快乐 乖乖♂坐好 开始♂上课.
1. PC 에서 회원가입 1. 회원가입 버튼 클릭 클릭.
12.1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 12.2 인터넷 환경의 변화와 멀티미디어
    기업부설연구소 지원제도                                                                                                                                                                
전산회계2급 자격시험특강 ERP회계정보관리사.
Ⅲ. 비 전 [Vision].
4장 응용 소프트웨어 4.1 응용 소프트웨어의 분류 4.2 사무용 소프트웨어 4.3 비즈니스 활용
정보화의 물결 인류사회의 3대 혁명 “제 1강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혁명” 이 점 숙
개인 정보 보호 및 검색 강화 솔루션 PrivacyFinder TM.
Ubiquitous Computing - Concepts -
12.1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 12.2 인터넷 환경의 변화와 멀티미디어
1.민족의 발전과 민족 문화 창달(4)주체적 문화교류의 자세
취업정보 Ⅰ. 온라인 취업교육 정보제공 취업지원본부 취업솔루션 홈페이지 진로ㆍ취업 교육동영상
GPIA 한국 생명공학 특허기술 분석 실증적 연구 분과 특허정보분석연구회(GPIA) Group of Patent
Grid Computing 컴퓨터 공학과 김우진 박기민.
회사 이름 사업 계획서 프레젠테이션.
ASP (기업에서의 온라인 조사 활용을 중심으로) 최창환 ㈜베스트사이트
영원한 복음.
POWER POINT TEMPLATE 뭘 넣을까요 ㅋ THE BIZCAM SEND 조땡 OO 대학교 OO학과 00학번
초등학생이 pc방을 가도 되는가? 등마 초등학교 5학년 4반 김근아.
서울시의 산학연 협력 지원계획 서 울 특 별 시.
제 1 장 소 개 시스템 분석 및 설계 허철회 2006학년도 2학기 상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트레이닝의 기본원리 트레이닝의 궁극적인 목적은 발달시키고자 하는 체력요소를 목표 수준까지 증진시키는 것이다. 가 과부하의 원리
C-way 『건설 산업의 돌파구를 찾는다』 과 목 : 유비쿼터스창의공학 지도 교수 : 황 찬 규 과 정 : 박 사
“컴퓨터 통신 개요” 이 점 숙 컴퓨터와 인터넷 “컴퓨터 통신 개요” 이 점 숙
V. 인류의 건강과 과학 기술 Ⅴ-3. 첨단 과학과 질병 치료 1. 과학적 진단.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 이 점 숙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 이 점 숙
의료기관의 개인정보 보호 『의료기관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중심
회원서비스 기획, 운영(컨설턴트) 직무 내용 설명서 직군 항목 컨설턴트 직무 수행 내용 필요 지식 필요 기술 직무 수행 태도
4.19 혁명의 원인과 과정, 결과 사 회 6학년 1학기 3. 대한 민국의 발전 [2]민주 시민이 승리하던 날들(9/14)
진짜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습니까? 소개.
미래의 체육 이문성.
SW 융합학부 신설 배경.
운산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 연수 학생들의 행복이 우리의 행복입니다
로버트 콘리 CEO.
전사적 위험관리를 위한 비용절감 방안.
영업사원 능력향상.
식물의 성장조건 만 든 이 : 김지혁 지도교사 : 김경순선생님.
제9장 인재관리 제3부 교육훈련 및 개발.
성희롱 예방교육 목 적 직장 내 성희롱의 정의 이것이 『직장내 성희롱』이다
2018 인성교육 시행계획 광주광역시교육청 민주인권생활교육과.
제6강, 선교커뮤니케이션 허정 교수.
15 향 소 제 소사고 제15회 일시|` (목) 9:00~17:00 장소|소사고등학교 교정 th
제3주차 실버산업의 사회 기술 환경.
장소 사용 신청 사용자 매뉴얼 (교직원, 교원 대상)
100세 시대, 스마트 헬스케어와 미래직업 (3) 고령화 사회에 필요한 웨어러블.
경북대학교 IT대학 컴퓨터학부 소개자료.
CODING SOFTWARE CREATIVE EDUCATION CENTER
코딩교육, 어떻게 해야 할까 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 김가연 안선영.
연구개발과 기술혁신 발표자 : 최재권 방현주 장지원.
Presentation transcript: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혁명” 이 점 숙 alleya@hanmail.net 컴퓨터와 인터넷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혁명” 이 점 숙 alleya@hanmail.net

소프트웨어 혁명 “Why Software Is Eating the World?” 소프트웨어 혁명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으로 경쟁의 법칙을 바꾸고 기존의 시장 질서를 파괴하며 글로벌 시장을 석권하는 것 마크 앤드리슨 넷스케이프 창시자 2011년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Why Software Is Eating the World?” 2018-09-21

소프트웨어 혁명 사례 – 마크 앤드리슨의 소개 자동차 “이전의 자동차는 석유로 움직였지만, 이제는 소프트웨어로 움직이고 있다” - 다임러 그룹 CEO 디터 제체 “필름 카메라가 한순간에 디지털 카메라로 바뀐 것과 마찬가지로 자동차도 이와 같이 될 가능성이 크다.” - 구글 회장 에릭 슈미트, 2013년 2018-09-21

소프트웨어 혁명 사례 – 마크 앤드리슨의 소개 컨텐츠 “아바타” 3만6천대의 리눅스 컴퓨터를 병렬로 구성한 고성능 PC를 이용하여 제작한 영화 제작비 6억 달러(약 7,000억), 제작 기간 4년 오픈 소프트웨어 활용으로 제작 기간, 제작 비용을 대폭 줄임 “애플 아이튠즈, 판도라, 스포티파이” 서비스 제공 음악 회사들 소프트웨어 회사로 변모 – 기존 음반사들은 음악 컨텐츠만 제공 “디즈니 사” 소프트웨어 기반 콘텐츠 영화 회사인 픽사 인수 2018-09-21

소프트웨어 혁명 사례 – 마크 앤드리슨의 소개 제조업 “3D 프린터가 세상을 바꾸고 있다” 설계도면과 재료만 있으면 집이나 건물을 지을 수 있다. 이미 옷, 운동화 등이 만들어지고, 인공벼, 치아 등의 의료 제품까지 만들어짐 3D프린터는 다양한 제품들을 소량 생산이 가능하고 제품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6T와 융합하여 누구나 아이디어만 있으면 원하는 물건을 직접 구현해 낼 수 있다 2018-09-21

소프트웨어 혁명 사례 – 마크 앤드리슨의 소개 도서 “아마존” 업계 최조로 전자책 킨들을 종이책보다 우선적으로 홍보, 책 자체를 디지털화하여 소프트웨어 컨텐츠로 만듦 현재 세계 최대 도서 판매업자인 아마존이 도서 판매를 넘어 IT서비스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회사로 자리매김, 디지털 공간을 대여해 줌 이 외에도 교육, 국방, 농업, 게임, 사진, 금 융, 학문 등의 분야에서 사례들을 보여 주고 있다. 2018-09-21

컴퓨터(computer) 컴퓨터란 지금까지 사람이 해 왔던 기억과 계산 등의 일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해 주는 기계이며, 사람의 지시에 따라 여러 가지 일을 자동적으로 처리해 주는 전자 장치 초기의 컴퓨터는 단순히 수치 계산을 목적으로 만들어 졌으나 지금의 컴퓨터는 계산 뿐만 아니라 기억, 분류, 비교, 판단을 수행한다 외부로부터 자료를 입력 받아 정의된 방법에 따라 자료를 처리하여 정보를 생성하고, 사용자에게 새로운 정보를 출력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정보처리) 2018-09-21

컴퓨터의 특징 컴퓨터의 특징 신속성 : 자료를 주어진 시간 내에 빠르고 신속하게 처리 정확성 : 계산 시 에러나 오차를 최소화한 계산력과 판단력 자동성 : 입출력을 비롯한 전체 처리과정의 자동화 대량성 : 대량 데이터의 처리와 저장이 가능함 2018-09-21

컴퓨터의 필요성 컴퓨터의 필요성 과학기술의 발달과 산업사회의 급격한 변화로 새로운 정보를 신속하게 수집, 분석, 활용할 필요성이 생김 사회현상이 복잡하고 다양해짐에 따라 처리할 데이터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 편리한 생활을 위한 기계 및 전자 장치 등을 제어하기 위해 컴퓨터가 필요함 2018-09-21

정보 기술 산업 정보 기술 (Information Technology : IT) 정보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혁신 정보를 여러 가지 형식으로 생성, 저장, 교환, 사용하는데 있어서 이용되는 모든 종류의 기술들 정보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혁신 일상업무에서의 혁신 예) 은행 업무, 원격 교육 등 새로운 경영 기법과 제조업의 혁신 예) 고객관리(CRM), 자원 관리(ERP), 컴퓨터 수치 제어 기계(CNC) 새로운 산업의 창조 예) 컨텐츠 산업, 정보 유통, 사이버 몰, 인공 지능, 데이터 과학 등 2018-09-21

정보 기술 산업 IT 융합의 핵심 동력, 정보 기술 BT ET NT RT ST CT 우리나라가 미래 산업 성장의 원동력으로 선정한 6개의 첨단 산업 기술 BT ET NT RT ST CT 생명공학기술(BT): Bioloy Technology 로봇기술(RT): Robot Technology IT 우주항공기술(ST): Space Technology 문화컨텐츠기술(CT): Culture Technology 환경공학기술(ET): Environment Technology 나노기술(NT): Nano Technology 2018-09-21

소프트웨어 교육의 필요성 소프트웨어의 확산 대부분의 산업과 일상생활에 소프트웨어가 급속히 확산 미국의 소프트웨어 관련 일자리가 꾸준하게 증가 중 2015년에는 약 70만 개 정도, 2020년에는 약 140만 개 예상 2018-09-21

소프트웨어 교육의 필요성 소프트웨어의 확산 미국과 영국 등 선진국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우대 높은 연봉과 양호한 근무 환경 등 좋은 대우 젊은 학생들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의 필요성 인식 초중고 학생들에게 컴퓨터과학을 필수과목으로 지정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교육 시작 우리나라에서도 초중고 학생들 대상의 소프트웨어 교육 준비 중 2018~2019년부터 시행 2018-09-21

소프트웨어 교육의 필요성 소프트웨어 교육의 목적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코딩(coding), 컴퓨팅 기초 교육 생활에서 만나는 문제들을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습득 복잡한 프로그래밍 언어 자체를 배우는 것이 위주가 아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코딩하는 과정을 스스로 체험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생각하는 힘(thinking power)’ 향상 논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향상 2018-09-21

세계 주요국가들의 소프트웨어 교육 현황 2018-09-21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소프트웨어가 혁신과 성장, 가치 창출의 중심이 되는 사회이며, 개인, 기업, 국가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사회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YN0ZIMCfII8) 2018-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