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실습 보드에 WinCE 이미지 포팅 실습 보드상에서 애플리케이션 제작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 2015 NHN Entertainment Corp. Django 로 만드는 초간단 블로그 시스템운영팀 김영태 개발환경 구축.
Advertisements

프로그램이란 프로그램 생성 과정 프로젝트 생성 프로그램 실행 컴퓨터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 주어진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컴퓨터를 사용한다는 것은 ? – 컴퓨터에 설치 혹은 저장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CHAP. 2 안드로이드 개발 도구 설치. © 2012 생능출판사 All rights reserved 개발 과정의 개요.
1 강. 안드로이드 개요 및 개발 환경 구축 - 안드로이드 개요 -JDK 설치 -Path 설정 - 이클립스 설치 -ADT, SDK 설치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WinCE 실험실습 #1 주제 Eboot 포팅 실습 보드에 WinCE 이미지 포팅 실습 보드상에서 애플리케이션 제작.
PE 로 Windows 7/8 운영체제 만들기 4 조 : 박 성 진. 1.PE로 부팅 합니다. 1) Windows7 PE CD 를 삽입 합니다. 2) BISO 설정에서 부팅순서를 CD-ROM 또는 USB 를 1 순위로 올려준다. 3) 부팅이 될 때 까지 기 달려요.
Windows Function Windows XP Windows 7 Windows 8 FREE 조장 : 김동환 조원 : 전태우
목차 Contents 무선인터넷용 비밀번호 설정방법 Windows 7 Windows 8 Windows XP MAC OS.
기초C언어 제1주 실습 강의 소개, C언어 개요, Cygwin/Eclipse 사용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 2016년 봄학기
컴퓨터프로그래밍 1주차실습자료 Visual Studio 2005 사용법 익히기.
新 연구관리 프로그램 SAP 설치 안내 1. SAP GUI 7.3 설치 2전자증빙 솔루션 설치 배포 :
Image & Video processing
코크파트너 설치 가이드 Window 7.
Power Java 제3장 이클립스 사용하기.
Windows CE 시스템 개발 환경 구축.
윈도우7 체크 설치 매뉴얼
Cross Compiler를이용한 커널 컴파일 및 포팅
Cross Compiler를이용한 커널 컴파일 및 포팅 1
CUDA Setting : Install & Compile
Outlook Express 메일 백업 및 복원가이드
Linux/UNIX Programming
J2ME Install 부산대학교 인공지능 연구실.
MS Visual Studio를 이용한 신규 프로젝트 생성&디버깅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및 실습.
ANSYS17.2 Student 제품 무료 다운로드
나민영 서경대학교 컴퓨터공학과 CGVR Lab 같이만들어보자 5주차 OpenCV 설정 및 기초.
UNIT 06 JTAG Debugger 로봇 SW 교육원 조용수.
임베디드 시스템 개론 크로스 플랫폼 설치 2일차 강의 자료 Embedded System Lab.
홍익대학교 메일 시스템 구축 Outlook 설정 매뉴얼.
PLISM 컴포넌트 설치 방법.
CHAPTER 02 OpenCV 개요 PART 01 영상 처리 개요 및 OpenCV 소개.
Root Filesystem Porting
Visual Basic .NET 처음 사용하기.
1. C++ 시작하기.
제 2 장 WML 시뮬레이터 및 무선인터넷 서버 설치
Root Filesystem Porting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개발 트랙)                               퍼스널 오라클 9i 인스톨.
부트로더와 Self Programming
소프트웨어 분석과 설계 Struts2 & JBOSS 설치하기
WinCE Device Driver 실습 #3
WinCE Device Driver 실습 #2
01. 터미널 서비스의 개요 터미널 서비스는 네트워크의 워크스테이션을 서버 컴퓨터의 터미널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서비스
2장 JSP 개발 환경 설정 이장에서 배울 내용 : JSP 페이지를 작성하기 위한 개발환경을 설정하고,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반드시 이해하여야 할 웹 어플리케이션 폴더 구조에 대해 학습한다. 또한 요청된 JSP 페이지가 어떠한 처리과정을 거쳐 응답이 이루어지는가에.
Cross Compiler를이용한 커널 컴파일 및 포팅
Platform Builder 기본 사용법
Mobile SHI 사용자 메뉴얼 중공업조선CI그룹 전진형( )
Device Driver 임베디드 시스템 I.
이메일 자동 포워딩 방법 (Outlook/OWA)
홀인원2.0 설치 메뉴얼.
영상처리 실습 인공지능연구실.
Lab 1 Guide: 교재 2장 DrawX ( 쪽)
임베디드 시스템 개론 임베디드 타겟 보드 포팅 및 H/W 제어 3일차 강의 자료 Embedded System Lab.
HyperWorks Apps 설치 가이드.
1. 스크립트 작성 마법사 2. NSIS 스크립트 컴파일
법령안편집기 연결버튼 표시가 안 될 경우 정부입법지원센터( 입안 및 심사안을 진행시
컴퓨터 개론 및 실습 1주차 2015년 03월 05일.
7주차 실습 FPGA 보드 사용법.
PMIS 서버 설정 환경설정 작성자 : 배경환.
빌드 성공.
( Windows Service Application Debugging )
학습목표 처음 만드는 비주얼 베이직 프로그램 프로그램 실행과 실행 파일 생성. 학습목표 처음 만드는 비주얼 베이직 프로그램 프로그램 실행과 실행 파일 생성.
STS 에서 웹 서버 설치 방법.
OpenCV 설정 2.21 만든이 딩딩.
DK-128 개발환경 설정 아이티즌 기술연구소
StyleCop 소개 SGS Framework 개발 팀.
01. 분산 파일 시스템의 개요 네트워크에 분산된 파일을 사용자가 쉽게 접근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기초C언어 제2주 실습 프로그래밍의 개념, 프로그램 작성 과정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 2016년 봄학기 담당교수 : 이형원
Platform Builder 사용법.
Chapter 11. 문서 인쇄 및 파일 형식.
MOODEL SETUP MANUAL 6조 08 이대우 08 홍정무 11 강성민 11 김혜지.
Presentation transcript:

주제 실습 보드에 WinCE 이미지 포팅 실습 보드상에서 애플리케이션 제작

개요 플랫폼 생성 개요 BSP 설치 및 제작 플랫폼 생성 및 이미지 빌딩 커널 이미지 다운로드 & 실행 Win-CE 애플리케이션 제작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1.1 Win-CE Core Architecture Board-dependent Bootloader (Eboot) BSP(Board Support Package)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1.2 플랫폼 생성 과정 (1) Target board에 적합한 BSP 생성 및 설치 응용에 적합한 플랫폼 생성 및 이미지 빌딩 Target Board에 적합한 BSP 개발(OAL, Bootloader, Device drivers 등) Platform Builder에 새로운 BSP 추가 설치 응용에 적합한 플랫폼 설정을 선택 플랫폼 설정에 feature item 추가 및 삭제 Win-CE 이미지 building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1.2 플랫폼 생성 과정 (2) Win-CE 이미지 다운로딩 & 실행 Win-CE 응용프로그램 개발 & 설치 Target board에 생성된 이미지 다운로딩 플랫폼 실행 및 테스트 & 디버깅 완성된 이미지를 target board에 프로그래밍 생성된 플랫폼을 SDK 생성 및 설치 Windows 응용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Win-CE 이미지에 추가 또는 다운로드 설치(AtiveSync)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2. BSP 설치 및 제작 BSP Wizard를 통한 BSP 생성 CEC file을 통한 BSP 설치 .msi file을 통한 BSP 설치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2.1 BSP Wizard를 통한 BSP 생성 기존의 BSP를 복사하여 새로운 BSP를 만드는 방법 Builder 메뉴에서 'Platform -> BSP Wizard'를 선택 ‘Clone an existing BSP’를 선택 리스트 박스에서 ‘Intel DBPXA250 Dev Platform:ARMV4I’ 를 선택 ‘New BSP name’ 에는 원하는 이름을 입력 ‘ARMV4I’만 선택 ‘BSP Wizard’가 완료 Platform Builder의 오른 쪽에 있는 창(Catalog Windows)에 갱신이 되면서 맨 밑 ‘Third Party’ - ‘BSPs’ 안에 ‘PXA255PRO’ 라는 것이 추가 각종 Device Driver들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2.2 CEC file을 통한 BSP 설치 ㈜휴인스 제공 BSP를 설치 방법 제공된 BSP(예, PXA255PRO4)디렉토리를 C:/WINCE500/PLATFORM에 복사 .cec file을 import한다. File->Manage Catalog Features… 실행 Import를 누르고 해당 경로의 .CEC파일 선택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2.3 .msi file을 통한 BSP 설치 ㈜휴인스에서 제공하는 BSP를 설치하는 방법 제공된 BSP(예, PXA255PRO3) 디렉토리를 C:/WINCE500/PLATFORM에 복사 .msi file 실행 .msi file 만드는 방법 platform -> Export Wizard 실행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1) 플랫폼 이름 pxa255pro3_HH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2) 메뉴에서 ‘File -> New Platform...’을 선택 BSP를 선택 -> ‘PXA255PRO3’을 선택 'Available Configuration‘ -> 'Mobile Handheld' 선택 'Platform name‘ -> 이름입력(ex, 'pxa255pro3_HH') Platform 에 포함될 Application 과 Media 컴포넌트를 선택 나중에 다시 Catalog Windows에서 추가가 가능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3) Display Device(TFT-LCD)는 Tiny Kernel이 아닌 다른 Platform인 ‘Mobile Handheld’로 한다. Tiny Kernel은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포함하고 있지 않기 때문 ‘File -> New Platform...’을 선택하여 New Platform Wizard를 실행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4) Platform의 BSP를 PXA255PRO3 을 선택한다.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5) 'Available Configuration‘ -> 'Mobile Handheld' 선택 'Platform name‘ -> 이름입력('pxa255pro3_HH')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6) Platform 에 포함될 Application 과 Media 컴포넌트를 선택 나중에 Catalog Windows에서 추가가 가능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7) 각 옵션에 대한 설명 .NET Compact Framework ActiveSync Inbox Windows CE Application 제작시 사용 eMbedded Visual C++이 아닌 Microsoft Visual Studio .NET Application을 동작시키려면 필요한 컴포넌트 ActiveSync 데스크 탑(Host PC)과 연계(Sync)해서 쓰기 위한 기능 주로 USB, IrDA(적외선), Serial 등으로 사용 Windows CE 중요한 기능 중의 하나 Inbox Windows CE에서의 전자메일 프로그램 Internet Browser Internet Browser 를 포함하는 옵션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8) 각 옵션에 대한 설명 Microsoft File Viewers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Document, Image, PDF, Presentation, WorkSheet Viewer를 탑재하는 옵션. Quarter VGA Resources - Portrait Mode Portrait Mode는 Landscape와 반대 모드로 세로로 긴 모드 Standard SDK for Windows CE .NET Application을 위한 표준 SDK를 포함하는 옵션 Windows Media Audio/MP3 Media Player를 탑재하는 옵션이다. Windows Messenger MSN Messenger를 탑재하는 옵션 WordPad WordPad를 탑재하는 옵션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9) Networking 과 Communication 옵션 원하지 않는 기능 삭제 가능(삭제할 필요는 없고, 용량이 조금 커짐)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10) Security Warning 화면으로 전환된 것은 선택한 Networking & Communication 의 Security(보완) 문제를 개발자에게 인지 ‘Notification acknowledge' 체크 박스를 모두 체크하여 ’Next' 를 누름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11) New Platform Wizard 가 완료 되었다. ‘Finish' 를 누른다.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12) 아래와 같이 뜬다면 문제없이 Platform이 만들어 진 것 Output Windows에 파란색의 Warning 메시지(다음에 설명)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13) Workspace Window 의 Feature View를 보면 Power Button ‘+’ 표시를 누르면 트리가 펴지면서 항목들이 나옴 Audio, Display 등 에는 아무것도 없다. Builder에서는 Warning 메시지를 보여주는 것 Warning 말 그대로 Building 시에 자동으로 포함된다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14) Workspace View 에서 파워 버튼 기능 삭제 Pxa255pro3 보드에는 파워 버튼이 없으므로 삭제 Feature view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setting 메뉴 선택 – Exclude from build and image 선택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15) 빌드 옵션 플래시 메모리에 포팅 램에 포팅 Release mode Debug mode 커널 디버그 메시지를 많이 볼 수 있으므로 개발시에는 이 방법으로 빌드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15)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16) Build -> Build Platform을 해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17) 윈도우의 창의 이름이 Resolve Feature 인데, Feature View에서도 볼 수 있다. Resolve Feature 역할은 현 Platform에 포함된 Feature(드라이버 포함) 중 적절히 선택해주기 위함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18) Resolve Feature 윈도우의 Unresolved중 원하는 드라이버를 선택 PXA255-PRO 시리즈는 아래와 같이 설정 Audio --> UCB1400 Waveform Audio Device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19) Display  -->  XSC1BD LCD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20) PCMCIA --> PCMCIA (SA11X1)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21) USB --> XSC1BD USB Function (Serial Interface)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22) Keyboard / Mouse --> SA11X1 Keyboard / Mouse English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23) 선택하고 ‘OK'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Workspace View에 드라이버가 추가됨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3. 플랫폼 생성 및 빌드 (24) 플랫폼 설정이 끝나면 build 메뉴에서 sysgen 메뉴을 선택하여 이미지를 생성한다.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4. 다운 로드 (1) 다운로드 설정 Eboot 설정 PB에서 remote connection 설정 다운로드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4. 다운 로드 (2) Eboot 설정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4. 다운 로드 (3) Remote connection 설정 Target -> Configure Remote Connection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4. 다운 로드 (4) 다운로드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Platform builder에서 간단한 Application 제작 eMbedded Visual C++과 같은 요령 실제 작성은 디바이스 드라이버 개발 시 실습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SDK 제작 (1) Configure SDK Platform Builder에서 해당 platform을 열고, “platform-> Configure SDK…” 메뉴 선택 SDK가 ATL, MFC, .NET Compact Framework 등을 제공할 것인지를 설정 MFC를 SDK에 포함시켜야만, SDK를 설치하고 eMbedded Visual C++에서 MFC 응용프로그램 작성 가능 SDK 옵션과 플랫폼에서도 MFC 컴포넌트를 포함시켜야 함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SDK 제작 (2) Build SDK .msi 파일을 application을 제작할 PC로 가져가서 설치 “platform->Build SDK…” 메뉴 선택 ‘Done’이 활성화되면 작업 종료 .msi 파일을 application을 제작할 PC로 가져가서 설치 설치된 SDK는 eMbedded Visual C++ 리스트 창에서 확인 가능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eMbebbed Visual C++ 에서 간단한 Application 제작 EVC에서 새 Project 만들기 EVC Application을 Emulator에서 실행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5. EVC에서 새 Project 만들기 (1) eMbedded Visual C++를 실행한 다음 'File -> New...'을 실행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5. EVC에서 새 Project 만들기 (2)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하고 ‘OK'를 선택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5. EVC에서 새 Project 만들기 (3) 'Hello World' 를 선택하고 ‘Finish'를 선택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5. EVC에서 새 Project 만들기 (4) ‘OK'를 누르면 app_test 라는 project 가 생성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5. EVC에서 새 Project 만들기 (5) 다음과 같이 왼쪽 Workspace 창에 'app_test' project가 만들어 있는 것을 확인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5. EVC에서 새 Project 만들기 (6) 툴바 위에 리스트 박스 중 ‘STANDARDSDK’라고 설정이 되어 있는 리스트 박스(Build->Set Active Platform...) 안에 우리가 만든 SDK를 선택 Build 한 후 만들어진 Application 파일을 Activesync를 통해서 보드 쪽으로 다운로드 한 후 실행 UI(User Interface)를 만들 때는 계속 다운로드 하면서 디버깅하는 것은 불편 'STANDARDSDK' 선택된 상태 Set Active Configuration에서 Emulator를 선택 PC 상의 Emulator에서 개발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5. EVC App.을 Emulator에서 실행 (1) 위에서 만든 ‘app_test’를 Build ‘Execute app_test.exe’ 하여 eMbedded Visual C++ WCE emulator에서 Execute app_test.exe를 실행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5. EVC App.을 Emulator에서 실행 (2)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5. EVC App.을 Emulator에서 실행 (3) Windows CE Emulator 초기화면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5. EVC App.을 Emulator에서 실행 (4) Windows CE Emulator가 정상 기동된 화면이다.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

5. EVC App.을 Emulator에서 실행 (5) Emulator에서 'app_test'가 실행된 화면이다. 모바일운영체제 - Windows 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