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디자인.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Today’s topic : TV, 드라마, 정치, 쇼오락 한성대학교 의류패션산업전공 교수 이희승.
Advertisements

2012 년 9 월 20 일 ( 목 ) 5 교시 연상퀴즈 하지원 영상 유출 영 화영 화 140 억 손해 저작권 침해.
우리와 함께하는 시각문 화 미술에는 그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각, 문화, 생활 모습 등이 반영된다. 그러므로 우리 는 미술 작품을 통해 작품이 제 작된 배경을 알 수 있고, 그 시 대의 생활 양식, 자연환경, 풍습 뿐 아니라 새로운 소재의 개발 에 따라 변화하는 시각.
모션그래픽 영상 디자인의 미학. 차례 모션그래픽의 정의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공유와 예시 모션그래픽의 시작과 흐름 모션그래픽의 시작 에드워드 머이브릿지 ( Eadweard Muybridge) 조르주 멜리에스 (Georges Melies) 마르셀 뒤샹 (
갤럭시 홍보 기획서 담당교수 : 유호종 교수님 조장 최준환 조원 변현택 발표자 손준우.
각종 광고물로 지저분한 거리 삼청동 간판 정비 간판 공모전 수상 작품들.
와인 소비 대중화로 동원와인플러스의 매출 증대
경제에 이익이 되는 제3의 한류, 새로운 가치를 창출
TIC TAC TOC -기획과 마케팅 -전완식 교수님 -3조 -조장 이한솔 -조원 이다연/이서주 이수진/이유진 임지예/장동인
김다현 나의 꿈 풍산고등학교.
통일•안보관련 계몽포스터 배은수 순천팔마중학교.
나만의 책 만들기.
의자 만들기 전남중등미술교육연구회 곡성고등학교 진 미 경.
구간추정 (Interval Estimation)
피티라인 파워포인트 템플릿.
가치관 경매 게임 (PPT 다운로드).
내가 살고 싶은 집 -생물의 건축술에서 아이디어를 얻다-
Samsung Electronics 5 forces
Open Graphics Library 팀 명 : Spes 송정웅 김정환
표 현 기 법 전남 보성율어중학교 맹 범 호.
KeyNote Blur Template By BlancStar.
KSA 콜센터 교육과정 안내 2018년 4월 고객을 이기는 컴플레인 관리하기 전화모니터링 반나절 만에 따라잡기
포스터.
소매경영의 특성과 유통전략 1. 소매의 정의 “최종고객에게 그들이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행위”
웹 사이트 분석과 설계 (주제 : 화면설계) 학번 : 성명 : 한형진.
엔터테인먼트학과 오광 조장 : 이아름 조원 : 김우람 최영은
자바응용.
V. 인류의 건강과 과학 기술 Ⅴ-1. 식량자원 3. 식품 안전성.
학과 : E-BIZ 경영학과 학번 : 이름 : 홍 지 애
제3절 인터넷 비즈니스 창업성공전략과 고려사항
WIN95,98 보조프로그램 ‘그림판’을 이용한 포장지디자인.
15차시_스마트 애플리케이션 기획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모형 제작 및 발표.
1. 속성검색 화면소개 2. 속성검색 버튼 클릭 3. 상품 속성검색 활용 4. 다양한 속성값 선택 5. 소재지별/업체별 검색.
내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 -압화를 한지에 나타내기- 미술 2학년 1학기
상품설명 페이지 디자인.
사용자 경험 디자인(User Experience Design, UX design) 인터랙션 디자인(interaction design, IxD)은 인간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상호간 작용하는 것 UI 디자인은 사용자와 컴퓨터·프로그램 간 의사소통의.
NFC를 이용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t 디자인 3조 [Bos]- 강윤중 고은미 김영택 이수민.
Microsoft Word 2002 제4장 그리기와 그림 삽입하기.
국가 간 불평등 현상과 해결방안 본 연구물은 학교 수업을 위해 개발된 것으로 교육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중등용 몸으로 말해요.
로봇 : 사람의 모습과 닮은 인형 내부에 기계장치를 넣어서 사람과 비슷하게 움직이도록 만든 자동인형.
2 컴퓨터와 통신 기술 3 정보의 보호와 공유 정보의 보호 정보의 공유 금성출판사.
전북대학교 물 재이용 증진을 위한 범국민적 사고전환 공과대학 환경공학과 College of Engineering
XML (eXtensible Markup Language) 개요
기초디자인 과제 영화포스터 & 드라마 타이틀 김지수.
모션 캡쳐와 3D-MAX를 활용한 컴퓨터 애니메이션
.
㈜엔프라넷.
제 11 장 독점 PowerPoint® Slides by Can Erbil
컴퓨터 구성요소와 사용 컴퓨터 문서 작업 인터넷 활용
리더 : 이동주 스토리 : 김현 그래픽 : 최혁진 코딩 : 최재근
표 현 생활용품 만들기.
자동 접이식 병원 침대 < 캡스톤 디자인 제안 > * 이 름 : 이헌준 ( )
미술 1학년 1.디자인의 세계 > 1. 제품 디자인(1/4) 제품디자인 제품 디자인.
Ⅳ. 제도의 기초 1. 물체를 나타내는 방법 3) 물체의 표현 방법 (2) 입체도법 지도학급 : 태화중학교 1학년 4반
멀티미디어 활용 -플래시 CS3 류 정 남.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THE END.
전남중등미술교육연구회 나주반남중학교 맹 범 호
2D Game Programming 1차 발표 배강산.
학 습 목 표 1. 밑그림에 따라 채색할 수 있다. 2. 전체적인 색의 분위기와 조화를 생각할 수 있다.
팀명 : 도~마ㄹ미 작품명 : 도~마 도 팀원 : 정형수, 박인권, 유 빈
옵아트를 활용한 착시미술 교사 김유미.
피티라인 파워포인트 템플릿.
급변하는 사회에서의 노년기 생애지침 한 경 혜 이 정 화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 가족학 박사 현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장
Power Point 예제 디자인 적용 (서식) - (디자인적용) - (원하는 디자인 선택)
나의 꿈 발표 6학년3반 이서은.
TEXT. ABCD A B C D A B C D TEXT.
타이머를 시작하려면 슬라이드 쇼 메뉴에서 쇼 보기를 클릭하십시오.
1 제조 기술의 세계 3 제품의 개발과 표준화 제품의 개발 표준화 금성출판사.
Presentation transcript:

패키지디자인

1. 디자인이란? 생활에 필요한 물건과 주위 환경을 목적에 맞도록 계획하고 아름답게 꾸미는 조형활동

2. 디자인의 역사 현대적인 의미의 디자인은 산업 혁명 이후 대량생산체제에서 그 필요성이 나타났으며 1919년 설립된 독일의 ‘바우하우스’라는 학교에서 그 방향과 생각이 나타나게 되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기왕이면 다홍치마”

바우하우스는 건축가 발터 그로피우스가 고등 조형미술학교 (I'Ecole superieure d'art plastique)와 공예학교(I'Ecole des arts et metiers)를 합쳐서 창설한 학교로 바이마르(독일)에서 그가 학장으로 있던 대학 수준의 학교이다. 칸딘스키, 모홀리 나기, 몬드리안 등 20세기 추상화의 거장들이 교수를 역임하였으며 현대 디자인의 첫 장을 열었다.

3. 디자인의 종류 시각전달디자인 ; 시각을 통해 전달되는 디자인 환경디자인 ; 생활환경을 꾸미는 디자인 공업디자인 ; 대량생산되는 제품의 모델 디자인 공예디자인 ; 수공업적인 요소를 지닌 디자인

4. 시각전달디자인 (1) 시각전달디자인이란? 시각적인 기호나 문자를 통해 내용을 전달하는 디자인을 말하며 평면적인 그래픽, 영상, 전시디자인 등이 이에 속한다.

(2) 시각전달디자인의 종류 (가) 그래픽디자인 (2차원적 매체디자인) - 인쇄 매체를 이용한 평면적인 디자인 포스터, 신문 광고, 잡지 광고, 팜플렛, 캘린더, 우표, 카드 등 (나) 영상디자인 (시간적 매체디자인) - 영상을 이용한 디자인 애니메이션, TV, 영화 타이틀, 컴퓨터그래픽 등 (다) 전시디자인 (3차원적 매체디자인) - 입체적인 물건들의 배치배합을 하는 디자인 박람회장, 상품 전시장, 진열장, 전람회장 등

5. 디자인의 조건 (1) 간접 조건 - 환경에 관계된 조건 (민족성, 사상, 개성, 유행, 풍습, 환경 등) (2) 직접 조건 ① 실용성 - 실생활에 사용 ② 기능성 - 사용 목적이나 용도에 적합 ③ 심미성 - 형태나 색채의 아름다움 ④ 생산성 - 대량 생산 가능 ⑤ 경제성 - 생산, 제작에 따른 경제성

6. 패키지디자인 패키지(package) 디자인이란? 소비자에게 상품을 알리고, 구매의욕을 증가시키며, 상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운반할 수 있는 입체 디자인이다.

(2) 패키지디자인의 조건 - 제품의 보호 - 제품의 정보나 성격을 정확히 전달 - 제품의 형태와 크기에 대한 배려 - 경쟁 상품과 차별 - 유통시 취급과 보관의 용이 - 심미적으로 구매의욕을 높여야 함 (2) 패키지디자인의 조건 - 제품의 보호 - 제품의 정보나 성격을 정확히 전달 - 제품의 형태와 크기에 대한 배려 - 경쟁 상품과 차별 - 유통시 취급과 보관의 용이 - 심미적으로 구매의욕을 높여야 함

(3) 제작과정 - 설립할 회사를 구상하고 로고타이프를 디자인한다. - 자신의 회사에서 생산한 제품을 구상한다. - 포장용기 또는 겉포장을 디자인한다. - 전용 종이 쇼핑백을 디자인한다. - 채색하거나 붙이기를 하여 완성한다.

(4) 유의점 - 회사 명칭과 마크를 생각하여 로고타이프를 디자인하고 이 로고를 포장용기와 쇼핑백에 표기해야 한다. - 컴퓨터를 응용하되 인쇄된 디자인을 붙여 사용할 수 없다. - 부분적으로 사진을 오려 붙여 사용할 수 있다. - 포스터 물감이 아닌 재료를 이용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