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처음으로 만드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제목.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Android Application. 최신버전 안드로이드 SDK 설치 1. SDK 설치 접속.
Advertisements

모바일 프로그래밍 개론 UNIT 01 로봇 SW 컨텐츠 교육원 조용수. 학습 목표 모바일 프로그래밍이란 ? Embedded System 특성 Mobile OS Hybrid and Native SDK and NDK 2.
Application Create Android Side. Application 설계 시 꼭 지켜야 할 5 가지 UI 쓰레드는 UI 만 처리하게 하자 사용자를 방해하지 말라. 다양한 화면 해상도를 지원하라 –Absolutelayout 을 사용하지 말아라 ( 고정값 )
Android 소개.  스마트폰의 의미  손 안의 PC 혹은 스마트폰은 모바일 인터넷 단말기이다.  과거 일부 비즈니스 계층과 얼리 어댑터의 전유물에서 최근 일반 대중의 생활로 빠르게 확산 됨. 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은 1992 년 COMDEX 에서 IBM 이.
Page  1 Copyright© 2015 Hanbit Academy, Inc. All rights reserved. [ 강의교안 이용 안내 ] 본 강의교안의 저작권은 한빛아카데미㈜에 있습니다. 이 자료를 무단으로 전제하거나 배포할 경우 저작권법 136 조에 의거하여.
제 2 강 프로젝트 구성과 View 안드로이드 앱 개발 강좌. 목 차목 차목 차목 차 목 차목 차목 차목 차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구성 2 에뮬레이터 사용법 3 버전과 screen size 4 5 Hello World 앱 작성하기 1 View 와 ViewGroup.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20 th 박희근 ( A n d r o i d.
© 2012 생능출판사 All rights reserved 매니페스트 파일 적재목록 ( 적하목록 )
Theme … 도서관아, 놀자 ! 주최 … 서울특별시 / 서울도서관 기간 … ( 금 ) ~ ( 일 ) / 3 일간 장소 … 서울광장 / 서울도서관 참여 … 공공도서관, 전문도서관, 교육청, 학교도서관, 출판사 등 195 개 기관 참여 2015.
Page 1 Android Programming November 04 / 2009 S/W Junhyuk Jang.
Couple Tetris 제안서 맨땅에해딩 (GNU-A3) 06 안대웅, 06 박순응. CONTENTS 1. 프로젝트 정의 및 목적 2. 프로젝트 결과물의 개요 2.1. 프로젝트 결과물의 구조도 2.2. 프로젝트 결과물의 흐름도 2.3. 프로젝트 결과물의 그림 2.4.
Android Activity & View & Layout
“ 안드로이드 ” 개발 환경 설정 [ 컨버전스팀 ] ㈜한 싹 2011 년 01 월 03 일.
Android 개발환경 설정 및 Android View 소개
01. 안드로이드 개요와 개발환경 구축 제목.
02. 처음으로 만드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제목.
○ 본 강의 자료는 이지스퍼블리싱(주)에서 제공하는 강의 교안입니다.
02. 처음 만드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제목.
A n d r o i d Android 2010 년 5월 19일 작성자 : 백 선 재.
Chapter 02 JAVA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01 실무에서 사용하는 JAVA 개발 환경 02 JAVA 프로그램 작성
04. 기본 위젯 익히기 제목.
Java Seminar 6.
02. 처음으로 만드는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 제목. 02. 처음으로 만드는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 제목.
13. 멀티미디어와 Google 지도 제목. 13. 멀티미디어와 Google 지도 제목.
Linux/UNIX Programming
제1강 안드로이드 특징과 개발환경 구축 안드로이드 앱 개발 강좌.
안드로이드 개요 2005년 휴대폰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Android를 구글이 인수 2007년 11월 오픈소스로 공개
Hello World Bot Framework
13. 멀티미디어와 Google 지도 제목. 13. 멀티미디어와 Google 지도 제목.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3주차 Android Application ANDROID App..
12. 데이터 저장과 관리 제목. 12. 데이터 저장과 관리 제목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을 배운다. SQLite의 사용법을 배운다. SQLite를 이용해 앱을 개발한다. SQLite GUI 툴 사용법을 익힌다.
제3장 이클립스 사용하기.
07. 메뉴와 대화상자 제목. 07. 메뉴와 대화상자 제목 메뉴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토스트의 다양한 출력 방법을 알아본다. 대화상자의 사용법을 익힌다.
08. 파일 처리 제목. 08. 파일 처리 제목 파일을 처리하는 방식을 익힌다. SD카드의 파일을 처리하는 방식을 배운다. 커스텀뷰의 작성법을 알아본다.
Java IT응용시스템공학과 김형진 교수 2장. 자바의 환경 public class SumTest {
Android 개발환경 설치 및 Hello World
안드로이드 테트리스에 필요한 최소 기능.
Android Studio 설치하기 PPD JSY.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Platform Builder 기본 사용법
글사랑 캡션 편집 안드로이드 앱 담당 교수님 전진우 교수님 진세훈 정상기 글사랑.
ITG IT Project Name Costumer Generation.
Project apk 디컴파일과 난독화(with Proguard)
한국IT교육원 팀장 : 도신욱 팀원 : 박영준 윤상철 여성모
CHAP 3. 첫번째 애플리케이션.
매스커뮤니케이션 신문 목원대학교 서 진 희.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WinCE Device Driver 실습 #2
Bingo 빙고 따라가기.
7주차 FPGA 보드 사용법.
삼안 인트라넷 메뉴얼.
[ 강남구 청담동 “이동수에프엔지” ].
J2ME 개발환경설치 SUN MIDP-FCS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JESS Eclipse 박영택 숭실대학교.
JSP와의 첫 만남 간간한 JSP 프로그램을 작성하면서 앞으로 학습에 필요한 과정을 익힌다.
『중소•벤처기업의 인적자원관리』 이 규 환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현대빌딩 506호 전화 : (02) , Fax : (02)
05. 레이아웃 익히기 제목.
주어진 가락에 이어 가락을 지어 봅시다 6학년 2학기 16. 가을맞이 (2/2) 음 악 제작의도 맨 처음 보이는 초기화면입니다
안드로이드 앱 분석 팀 기반의 설계 프로젝트 박민재
프리젠테이션 활용 및 데이터활용 Chapter 2 엑셀의 기본 김 정 석
자료구조 강의소개 정성훈 연락처 : 이메일 : 연구실 : 연219호 연락처 : 이메일 : 홈페이지: 정성훈.
2/4박자 리듬치며 노래 부르기 음악 3학년 3.구슬비 (1/3 ) 수업계획 수업활동 [제작의도]
운영체제보안 3번 과제 설명 팀 기반의 설계 프로젝트 박민재
내 마음 다해 내마음다해 주이름찬양해- 주사랑 깊어 말로다못하 네 주앞서 1-4.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2016년 1학기 실험계획.
WinCE Device Driver 실습 #2
유예 X-FILE *조사자* 1301권희원 1315이예지 1317장아정 1322홍자현.
Choi Younghwan CSE HUFS
Presentation transcript:

02. 처음으로 만드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제목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의 기본적인 작성법을 익힌다. AVD의 명칭을 배운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구성을 파악한다.

0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02 AVD 명칭과 사용법 03 완전한 기능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작성 04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구성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실습2-1]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작성 ① 이클립스 실행 ② [Select a workspace] 창이 나오면 자신의 프로젝트 폴더(예:“C:\CookAndroid\Project(본인이름)\”)가 맞는지 확인 1.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생성 ③ 이클립스 메뉴 [File]- [New]-[Android Application Project]를 선택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실습2-1]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작성 ④ 프로젝트 이름은 HelloAndroid라고 설정 • Application Name : HelloAndroid → Project Name은 자동으로 Application Name과 동일하게 입력된다. • Package Name : com.cookandroid.helloandroid • Minimum Required SDK : API 16 : Android 4.1 (Jelly Bean) • Target SDK : API 21 : Android 5.0 (Lollipop) 또는 API 21 : Android 4.X (L Preview) • Compile With : API 21 : Android 5.0 (Lollipop) • Theme : Holo Light with Dark Action Bar (디폴트)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실습2-1]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작성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실습2-1]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작성 ⑤ 프로젝트 환경 설정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실습2-1]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작성 ⑥ 아이콘 설정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실습2-1]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작성 ⑦ 액티비티 생성 화면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실습2-1]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작성 ⑧ 액티비티 설정 화면 • Activity Name : MainActivity ⇒ 기본 소스인 Java 파일 이름 (MainActivity.java)로 지정 • Layout Name : activity_main ⇒ 기본 화면인 XML 파일 이름 (activity_main.xml)로 지정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실습2-1]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작성 ⑨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생성 결과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실습2-1]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작성 2. 화면 디자인 및 편집 ⑩ 그래픽 화면에서 위젯을 끌어다 놓기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실습2-1]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작성 ⑪ XML 코드 변경 : 적당한 위젯을 하나 삭제함 (Button을 삭제)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실습2-1]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작성 ⑫ Button을 삭제한 그래픽 화면 확인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실습2-1]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작성 3. JAVA 코드 작성 및 수정 ⑬ 메인 Java 코드 확인 : onCreate( ) – 가장 먼저 시작하는 메소드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실습2-1]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작성 4. 프로젝트 실행 및 결과 확인 ⑭ 프로젝트 이름에서 오른쪽 마우스 - [Run As] - [Android Application]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실습2-1]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작성 ⑮ 프로젝트 실행 결과 – 오류발생 시나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그림 2-2]의 ❷번이나 ❸번 과정으로 돌아 감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실습2-1]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작성 5.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완료 AVD의 초기화면으로 돌아가려면 오른쪽 키패드에서 돌아가기(Back) 버튼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의 Esc를 누름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프로젝트가 AVD를 인식하지 않을 때 조치법 프로젝트를 다시 실행해 본다. AVD를 종료한 후, 다시 실행해 본다. AVD를 삭제하고 다시 만들어 본다. 진저브레드(2.3.3)으로 개발한다.

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참고) AVD 오류메시지의 종류와 조치법 ▶ You may want to manually restart adb from the Devices view.  프로젝트를 다시 실행 ▶ emulator-5554 disconnected! Cancelling '패키지이름.액티비티이름 activity launch‘! 먼저 모든 AVD를 닫은 후에 다시 프로젝트를 실행 ▶ could not get wglGetExtensionsStringARB  경고 수준. 무시해도 됨 ▶ Launch Cancelled  AVD를 그냥 두고, 다시 프로젝트를 실행 ▶ AVD는 가동 되고, Starting activity 패키지이름.액티비티이름 on device emulator-5554 에서 한동안 멈춘 상태

2. AVD 명칭과 사용법 ▶ AVD 명칭

2. AVD 명칭과 사용법 ▶ AVD 사용법 [실습2-2] AVD 사용법 알아보기 화면 전환 Ctrl + F11

2. AVD 명칭과 사용법 ▶ AVD 사용법 [실습2-2] AVD 사용법 알아보기 알람추가 / 가상 카메라

2. AVD 명칭과 사용법 ▶ AVD 사용법 [실습2-2] AVD 사용법 알아보기 갤러리

2. AVD 명칭과 사용법 ▶ AVD 사용법 [실습2-2] AVD 사용법 알아보기 웹 브라우저

2. AVD 명칭과 사용법 ▶ AVD 사용법 [실습2-2] AVD 사용법 알아보기 배경화면 변경

2. AVD 명칭과 사용법 ▶ AVD 사용법 [실습2-2] AVD 사용법 알아보기 AVD 설정

2. AVD 명칭과 사용법 ▶ AVD 사용법 [실습2-2] AVD 사용법 알아보기 바탕화면에 애플리케이션 복사 및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