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pc방을 가도 되는가? 등마 초등학교 5학년 4반 김근아.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1. 바이러스의 감염 증상 가. 컴퓨터가 부팅되지 않거나 부팅 시간이 길어지 고 이상한 소리나 메시지, 화면이 출력된다. 나.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거나 실행 시간이 길어 지며 파일의 날짜, 크기 등이 변경된다. 다. 파일이 지워지거나 새로운 파일이 생성되고 디 스크의.
Advertisements

1 일시 : 2015 년 5 월 24 일 조사한 사람 : 강수연, 신예 솔 자료정리 : 김규민, 이지훈 발표자 : 2 모둠 2.
 도덕  3 학년 1 학기  개인의 가치와 도덕 문제  도덕 문제와 도덕 판단  도덕적 갈등 상황 [1~2/6] 도덕적 갈등 상황.
교수님 영상 제 2 장 관세법 일반 제 1 절 통칙 제 2 절 법 해석의 원칙 등 제 3 절 기한과 기간 제 4 절 서류의 송달 등 제 5 절 관세의 부과 및 징수 제 6 절 납세의무의 소멸 등.
중국 대만 인도 & 동남아 게임 동향. 목차 중국동향 대만동향 인도동향 동남아 –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등.
컴퓨터를 바르게 사용하는 방 법 5 학년 1 반 김영운. 차례 컴퓨터를 오래하면 생기게 되는 병 ( 충돌증후군의 동영상 ) 모든 병의 예방법 컴퓨터중독이란 ? 컴퓨터중독의 위험성 컴퓨터 중독의 사례 컴퓨터 중독예방법 연령별컴퓨터 중독자 수 컴퓨터를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음란물에 대하여. 인터넷 음란물의 의미 돈벌이를 위해 단지 성적 욕망을 불러 일으키기 위한 음란한 인터넷 상의 사 진, 동영상, 만화 등을 말한다.
2015 학년도 정시 1 차 | 뮤지컬스쿨 실기고사 안내. 1. 실기고사 2. 실기고사에 참여하려면 고사시각을 사전에 예약해야합니다. - 수험생은 원하는 시각을 선택하여 예약해야 하며, 예약을 하지 않을 경우 임의대로 고사시각이 배정됩니다. - 배정된 고사시각은 변경이.
아이핑 소개 (탁구대회) 아이핑 담당 신동일 네이버(다음)에서 아이핑검색 아이핑 소개 (탁구대회) 담당 신동일 아이핑.
수탁관리 솔루션 MOMs 설치제안서 경기도 광명시 광명3동
성폭력의 예방과 대처방안 1. 성폭력은 무엇인가요?.
스마트폰의 불편한 진실 영동중학교 1학년 [엘리트] 최성환 김경민 서규민.
병리과의 질관리 2009 웹 기반 심사프로그램 소개 CHA 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김 광 일.
스마트 남해 모바일 앱 완료보고 및 시연회 ㈜아이액츠.
일 시 : (목) 장 소 : 1층 도서관 대 상 : 3학년 4반 (36명) 지도교사 : 박 병 진
연구활동종사자 교육ㆍ훈련 수강방법 사무처 안전관리실
1. PC 에서 회원가입 1. 회원가입 버튼 클릭 클릭.
[학생용]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작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V싱 사이버경찰학과 이경실.
제 5 장 특별한 용도로 사용될 특수 기능.
[ 포털 사이트 연관검색어/자동완성 등록 서비스 ]
공인인증서 신청 및 발급 제일 먼저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신청.
하나샵 모델 콘테스트 기획전 디자인 요청 (참고 이미지).
여행자 보험 가입 시,기내용 목베게+투어팁스 무료맵북 증정
튜터링/탑엔지니어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프라임사업단 이호택.
에린 워커를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대학생의 놀이 문화.
Windows 10 업그레이드 방지 관련 메뉴얼 목차 [1] Windows 10 업그레이드 예약 확인 / 취소
<티슈 케이스 활용하여 깔끔함 더하기_ 우드사각 티슈케이스>
1. 하나투어 프로모션 페이지 수정사항 정리 – 리오타노 이태리 세미극세사 차렵이불_그레이
중앙대 원격교육원 범용공인인증서 홈페이지 등록 방법 .
센터 코칭 결과 1/2 소 속 논산센터 코칭대상 엔지니어 코칭일시 2019년 03월 11일(월), 9:00~12:00(3H)
시각장애아동의 특성과 지도 특수아동의 이해와 지도 전지나 김미진 김혜림
하이컴AS PC판매점 메뉴얼.
■ 화성공장 산학인턴 버스 노선 확인 안내 문의 전화 : 안내페이지 접속 1
2018학년도 북일고등학교 신입생^^* 북일고등학교 여송학사 따라잡기.
건양대학교 OPIc 평가 신청 매뉴얼 (
Galaxy S9 | S9+ 자유롭고 합리적인 당신에겐 자급제폰이 딱!이에요 기획전 상단 PC/모바일 롤링배너
연구실 안전교육센터 매뉴얼
100% 회비 환급 받는 방법!.
북큐브 전자책도서관 PC 및 모바일 이용안내 ㈜북큐브네트웍스.
전사적 위험관리를 위한 비용절감 방안.
순환 학습 모형을 적용한 “별의 성질” 지구과학교육과 우 수 연.
슬라이드 쇼 화면은 기능키 F5 를 누르면 됩니다. (화면정지 esc키를 누름) 볼펜으로 쓴 펜 글 씨
하이즈항공 입사지원서 20 년 월 일 지원자 : (인) 지원형태 □신입,□경력 현재연봉 지원분야 1지망 : 희망연봉 2지망 :
◈ 본 PPT자료는 날짜와 원장님의 원명, 성함으로 바꿔서 사용하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게임엔진 프로젝트 발표 상어 사냥 안 정 웅.
말하기 영어 Seed는 현재와 미래의 길잡이 말하기 영어 교육은 부모님이 100% 의존하는 관리 시스템 과학적으로 검증된 비디오 피드백은 부모님 마음을 사로 잡는 힘.
Ⅸ. 별과 우주 9-3 별까지의 거리.
Ⅸ. 별과 우주 9-3 별까지의 거리.
평화로운 학교를 위한  퀴즈 대회 000학교.
조사 설계안 개인용 미디어의 고객만족도와 이용실태조사 조.
판촉왕 메인배너 – 접이식 전기포트 여행용 접이식 전기포트 KOSELIG (코슬리)
포이에마장애인보호작업장 시설소개서.
거울을 사용하여 물체보기 과학 5학년 1학기 1. 거울과 렌즈 [ 2 / 6 ) [ 활용방법 및 유의점 ]
심장이 하는 일에 대하여 알아보기 6학년 1학기 과학 3.우리 몸의 생김새 ( 4 /10 ) [ 활용방법 및 유의점 ]
100세 시대, 스마트 헬스케어와 미래직업 (3) 고령화 사회에 필요한 웨어러블.
1% 공부장학금 받는 방법.
국가(북한/남한)기도 1월 1주 (12/29-1/4).
1. 하나투어 프로모션 페이지 수정사항 정리 – 인따르시아 여행용 파우치 5p (핑크)
1. 하나투어 프로모션 페이지 수정사항 정리 – [트래블이지] 비비드접이식가방 NO.1278
코딩교육, 어떻게 해야 할까 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 김가연 안선영.
◈ 본 PPT자료는 날짜와 원장님의 원명, 성함으로 바꿔서 사용하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분류 기준에 따라 내용을 정리하여 소개하는 글 쓰기
1-1) 하나투어 매니저 기획전 배너 삽입 ◀ SKT 데이터 로밍 쿠폰 배너 삽입 여행사를 위한 ,
일본의 전자가구 2**80**7 일본어학과 4학년 하*우
◈ 본 PPT자료는 날짜와 원장님의 원명, 성함으로 바꿔서 사용하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리로스쿨 RIROSCHOOL 학생관리시스템 사용 안내 개발사 : ㈜리로소프트
100세 시대, 스마트 헬스케어와 미래직업 (1) 웨어러블의 정보기술 시스템.
Presentation transcript:

초등학생이 pc방을 가도 되는가? 등마 초등학교 5학년 4반 김근아

나는 반대한다 저는 '초등학생이 PC방에 가지 말아야 한다' 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너무 많이 하면 눈이 나빠지며 PC방에서 계속 게임에 빠진다면, 운동부족이 되어서 비만이 될 수도 있습니다. 꼭 초등학생만 가면 안 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초등학생들은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PC방에 가서 돈을 뺏길 수도 있으며, 집에서는 부모님이 컴퓨터를 너무 많이 하면 자제를 해주시지만 PC방에서는 자제해줄 사람이 없기 때문에 가정에서 있을 때보다 컴퓨터 게임을 더 많이 하게 되며 컴퓨터 중독에 빠지고, 공부를 정말 소홀히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돈의 중요성을 잘 느끼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PC방에서는 흡연을 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건강에 않 좋은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그리고 집에 컴퓨터가 없거나 이상이 생겨서 프린터를 못한다면 프린터 숙제를 친구 집에 가서 같이 하는 것이 PC방에 가서 하는 것보다 더 나은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런 이유들 때문에 저는 '초등학생이 PC방에 가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Pc방을 이용하지 말자!!

인터넷 중독 걸린 사람 방….

Pc방을 가는 것, 이래서 반대합니다. 흡연-> 건강 나쁨 컴퓨터 중독 돈 빼앗김 눈 나빠짐

반박할 수 있는 이유 Pc방에 흡연실과 금연 실이 있기는 하지만, 그 곳도 완벽하게 칸막이가 되지 않는다. 또한 공기는 돌고 돌기 때문에 꼭 나에게 담배 연기가 오게 된다.

반박할 수 있는 근거 출처: 내일 신문 지방 산업도시에 사는 성근이(가명)는 게임 때문에 가출을 일삼다가 학교마저 중퇴했다. 성근이가 중학교 3학년이던 2006년, 부모는 넉넉지 않은 살림살이에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맞벌이를 했다. 다행히 누나가 3명 있어 가족이나 친구관계는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성근이가 ‘오디션’이라는 댄스게임에 빠지면서 상황이 바뀌기 시작했다. 가족들은 폭력성 있는 게임이 아니라는 이유로 안심했지만 문제는 점차 커졌다. PC방에서 장시간 게임을 하면서 집에 안 들어오는 일이 늘었다. 심지어 서울이나 다른 도시 PC방에서 게임을 하기도 했다. 돈이 떨어지면 휴대폰을 맡기고 게임을 했는데 보다 못한 PC방 주인이 휴대폰에 입력된 집 전화번호로 연락하기도 했다. 급기야 성근이는 각종 게임에 빠져 부모 휴대폰으로 아이템을 구입했고, 휴대폰 요금 고지서가 오면 자기 방에 숨기기까지 했다. 결국 부모는 성근이를 정신과에 두달간 강제 입원시켰고 약물치료까지 받게 했다. 하지만 한동안 좋아지는가 싶더니 PC방을 찾는 생활이 반복되고 있다. 청소년들이 게임중독으로 병들고 있다. 매년 게임중독에 빠진 청소년들이 늘고 있지만 정부는 게임산업 진흥만을 내세울 뿐 부작용에 대해서는 외면하고 있다. 정부가 게임중독을 일부 청소년들의 개인적인 일로 치부할 뿐 그 심각성을 제대로 인식하고 있지 않아, 당국의 방치 속에 게임중독 청소년이 급속히 늘고 있다.

결론… 저는 앞에서 말한 이유들 때문에 초등학생이 Pc방에 가는 것은 안 된다고 주장합니다. 이상 김근아의 반대 주장이었습니다.

한 친구의 제보에 따르면… 한 친구의 제보에 따르면 자신이 아는 형이 pc방에 갔는데 그 곳에서 흡연을 하는 사람들의 담배 연기 때문에 외성마비에 걸렸다고 합니다. 이렇게 담배 연기로 사람을 한 순간에 병에 걸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래도 pc방에 가실 것 입니까?

지난 2월 설연휴 때 경기 양주에서 20대 청년이 게임한다고 꾸짖는 어머니를 둔기로 죽음 부른 게임중독, 범정부적 대책 필요하다 입력 : 2010-11-18 00:00:14 인터넷 게임에 중독된 중학생이 자신을 나무라는 어머니를 목졸라 살해하고 자신도 목숨을 끊어 충격을 주고 있다. 게임 중독이 죽음으로 이어져 이슈가 된 것이 올해만 벌써 세번째다. 지난 2월 설연휴 때 경기 양주에서 20대 청년이 게임한다고 꾸짖는 어머니를 둔기로 때려 숨지게 했고, 서울 용산구의 한 PC방에서는 닷새 연속 게임을 한 30대가 쓰러져 숨졌다. 또 3월에는 인터넷 게임에 중독된 부모의 생후 3개월된 딸이 굶어죽은 일도 있었다. 인터넷과 게임 산업의 고속성장에 가려져온 게임 중독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사례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