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S WORD 이재근, 김 진수
프로젝트 개요 Learning Word by Mobile 언제 어디서든지 학습할 수 있는 단어장 학습 성과를 시험해 볼 수 있는 퀴즈 와 게임 제공 게시판을 통한 단어장 공유와 자신의 단어장 등록 모바일 or 휴대용 단말기 웹 Viewer에 최적화한 인터페이스
프로젝트 선정 배경 모바일 웹 합습 커뮤니티 단어 학습 컨텐츠 휴대용 단말기를 통한 Contents 요구증가 일상에서 portable을 고려한 Web Contents 작은 Viewer에 따른 인터페이스 개선 모바일 웹 합습 커뮤니티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Contents 개발 단어 학습 컨텐츠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Contents
Contents 단어장 등록 단어장 뷰어 단어장 퀴즈모드 단어 연상 게임 게시물로 등록 -> 게시판, 플레이어, Game 사용 단어장 뷰어 서버에 저장된 단어장의 단어를 확인 단어장 퀴즈모드 암기한 단어를 간단한 퀴즈로 확인 단어 연상 게임 알파벳을 조합하여 암기한 단어를 찾는 게임
개발 환경 개발 언어 DB JSP / Tomcat 5.5 Struts (MVC모델 구현) Lucene 앤진(단어 검색) Flex 3.0 DB Mysql 5.0
장점 플레이어를 Flex를 사용(별도 프로그램 x) 쉽게 단어장을 등록하고 공유가능 특정 기기에 구애 받지 않음 학습수준 평가와 흥미 유발 게시판 연동을 통한 사용자들의 커뮤니티 구성 게시판, 쪽지, 뎃글, 평점 최근 게시물 목록, 열어본 게시물, 작성한 게시물 휴대용 단말기에 Viewer에 맞는 인터페이스
페이지 구성
페이지 구성
단어 등록
단어장 플레이어 좌측은 학습 플레이어의 단어모드의 모습 입니다. 좌측은 학습 플레이어의 단어모드의 모습 입니다. 플레이어는 각 단어를 선택하여 암기 할 수 있도록 하단에 3가지의 On/Off 버튼을 가지고 있고, 핸드폰에서 자동으로 스크롤이 되도록 플레이 버튼을 가지고 있습니다. 암기한 것을 확인 하고 싶을 때는 퀴즈모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단어 다음단어 버튼 뜻 기타 이전단어 버튼 퀴즈 모드로 전환하는 버튼 자동스크롤 타이머 설정 단어 표시 유/무 뜻 표시 유/무 기타 표시 유/무 자동스크롤 플레이버튼
퀴즈 모드 우측은 퀴즈모드의 화면 입니다. 퀴즈모드는 그 단어장 안에 들어있는 단어 중 한 단어를 위에 표시하고 랜덤으로 뽑은 4지 선다의 뜻을 보기로 제시하여 정답을 고르게 됩니다. 하단에는 정답의 개수를 표시하는 부분이 있고 문제는 총 10 문제를 출제하게 됩니다.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면 다시 10문제를 출제합니다. 보기 선택 시 정답의 유/무와 정답을 알려줌 문제단어 단어모드 전환버튼 문제를 초기화 하는 버튼 보기들
단어장 학습 확인 게임 설명1 좌측은 단어장 확인 게임 플레이어 입니다. 선택한 단어장에 포함되어 있는 단어가 아래 문자 판에서 맞는 단어를 유추 해 맞추는 게임 입니다. (이 모드는 영어 단어장만 가능합니다) 단어가 길 때 정답유추가 어려운 것을 대비해 3가지 힌트를 만들었습니다. 해석힌트(정답확인) 이니셜 힌트 길이 힌트 게임 방법 버튼을 누르면 아래 화면으로 바뀝니다. 답 확인 버튼을 누르면 정답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으로 바뀜
단어장 학습 확인 게임 설명2 게임방법 버튼을 눌렀을 때 오른쪽 화면 으로 변경됩니다. 각 버튼은 설명 대로 이지만 해석힌트 버튼은 정답이 틀렸을 경우 정답을 확인하는 버튼으로도 사용됩니다.
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