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서와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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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 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그런즉 고린도후서 5 장 17 절 말씀 –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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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하고 축복합니다 ! 요한복음 3 장 17 절 -21 절 포기, 진정한 용기. 17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 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18 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 니하는.
( 삼상 1:1-28)  이름의 뜻 : “ 은혜로운 ”  중요한 성경구절 삼상 1, 2 장  가족 배경  한나에 대한 이야기는 삼상 1,2 장에서만 발견  한나의 남편 엘가나는 레위인 ( 가장 명예로운 가문 )  한나는 잉태치 못하였다. 브닌나는 한나를 멸시함.
I. 배경 ▶ “ 인자 ” 혹은 “ui`o,j tou/ avnqrwpou/” 라는 용어는 아람어 bar nasha 혹은 bar enasha 와 히브리어 ben adam 에 대한 헬라어 번역 - 구약성서 내에서 이 용어는 시편과 에스겔 그리고 다니엘에 나옴  시편 ① 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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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Standards of the King
93. 새해(1).
미포교회 초등 1부 요한복음 성경퀴즈 전반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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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HOLY SPIRIT SCHOOL 성령이 없으면 생명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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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ping Up and Moving Forward
가정예배를 통해 자녀에게 축복이 흐르게 하라.
예수님은 세상에 33년을 사셨어요 탄생 죽음 (3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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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시 교 독 79. 요한복음 15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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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마태복음 4장 4절 말씀 -아멘-
하나님의 말씀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영지주의(Gnosticism).
신약을 한 눈에 복음서 역사서 서신서 예언서 공관복음 마태복음 사도행전 요한계시록 데살로니가전서 히브리서 마가복음
레싱 – 그는 괴테 이전에 활동한 계몽주의 극작가였다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야고보서 1장 15절 말씀 -아멘-
91. 성찬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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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우리는 누구를 만나야 하나요? 만남은 매우 중요합니다 만남은 우리의 삶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유익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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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말씀은 나를 변화 시켜요!!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다 나를 믿는 사람은 설령 죽는다 해도 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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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고등부 공과설교 죽음으로부터 시작되는 복음 고린도전서 15:1-5.
예수님께 감사한 마리아.
진리표를 이용한 타당성 증명 진리표(truth table) : 단순 문장들이 진리값을 상이하게 가질 수 있는 가능한 모든 경우를 남김없이 열거한 표 (ex) 오늘은 날씨가 맑거나 비가 올 것이다. 오늘은 날씨가 맑다 비가 온다 오늘은 날씨가 맑거나 비가 올 것이다. T.
7월 고등부 공과설교 나는 누구인가요? 민수기 14:1-10.
수풀에 걸린 양.
8월 고등부 공과설교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창세기 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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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약성서와 배경

안다는 것과 신앙 현대 비평적인 성서 이해는 믿음을 방해 하는가? 학문적인 연구는 신앙의 기초가 될 수 없는가? 비평이 추구하는 방향? 비평 방법론에서 배경의 역할은 무엇인가? 현대 학자들은 그들이 분석하는 고대의 작가들보다 더 객관적인가? 개관적 무엇을 말하는가? 학문적인 연구는 신앙의 기초가 될 수 없는가? 알베르트 슈바이처(Albert Schweitzer) 예수의 생애 연구 루돌프 불트만(Rudolf Bultmann) 케리그마적 그리스도론, 초대교회가 부활에 근거하여 예수그리스도를 이야기 한 것이다.

r 성서적인 예 권터 보른캄(Gunther Bornkamm) 나사렛 예수 성서적인 예 마 27:54 “이 사람은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었도다(VAlhqw/j qeou/ ui`o.j h=n ou-tojÅ)” 저스틴 마터는 관사가 없는 ‘하나님의 아들’은 미묘한 해석을 가져온다 고 주장한다. “예수님의 지혜로 그분은 하나님의 한 아들이라고 불릴 자격이 있기 때문에 통상적인 방법으로 태어난 한 인간에 불과 했지만 예수님은 하나님의 그 아들이라고 불리는 것이다”. 아마도 백부장에게는 “하나님의 아들” 이라는 표현이 성 푸란시스코, 마틴 루터, 죤 칼빈, 요한 웨슬러 등 같은 인물로 인식 되어 졌을 것이 다.

이혼 금지 규정에 대한 이해 막 10:11-12 “11이르시되 누구든지 그 아내를 버리고 다른 데에 장가 드는 자는 본처에게 간음을 행함이요 12 또 아내가 남편을 버리고 다른 데로 시집 가면 간음을 행함 이니라” 고전 7:10-11 “10결혼한 자들에게 내가 명하노니 (명하는 자는 내가 아니요 주시라) 여자는 남편에게서 갈라서지 말고 11(만일 갈라섰으면 그대로 지내든지 다시 그 남편과 화합하든 지 하라) 남편도 아내를 버리지 말라”

눅 16:18 ” 18무릇 자기 아내를 버리고 다른 데 장가 드는 자도 간음 함이요 무릇 버림당한 여자에게 장가드는 자도 간음함이니라” 마 19:9 “9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누구든지 음행한 이유 외에 아내 를 버리고 다른 데 장가 드는 자는 간음함이니라” 마가, 바울, 누가는 로마적 배경에서 이혼 문제를 다루고 있다. 하지 만 마태는 유대적 배경에서 이혼 문제를 다루고 있다. 그리스-로마 문화에서 결혼의 신성함이란 존재하지 않았다. 결혼은 그저 가문과 가문의 만남이었으며, 그 안에 사회적 지위가 비슷한 자 들이 만나 서로 거래하는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 이혼은 참으로 쉬었고 배우자 어느 한 편에서 이혼을 제기 할 수 있었다. 또한 제혼 은 일반화 되었다.

마태는 유대적 배경에서 이혼 문제를 다루고 있었다. 유대 전통은 이 혼은 아내의 부정행위가 있을 때에 가능하다고 한다 마태는 유대적 배경에서 이혼 문제를 다루고 있었다. 유대 전통은 이 혼은 아내의 부정행위가 있을 때에 가능하다고 한다. 여인들은 이혼 소송을 제기 할 수 없었다. 오늘날 밝혀진 바로는 주후 3세기 이후에 유대인 여인이 제기한 이혼에 관한 기록이 존재 한다. 예수는 유대법 로마법의 풍습과 달리 이혼을 인정하지 않았다. 예수는 당시의 이혼이 실제 발생하고 있음을 인정했다. 그런 경우에도 이혼 자체 만으로는 결혼 계약을 패지하지 못한다. 그 러므로 제혼은 감음 행위로 간주 했다. 당시 로마, 유대 법과 달리 예수는 배우자의 부정 행위를 저지른 이 후에도 이혼을 요구 하지는 않았다.

아내가 간음함으로써 결혼에 금이 가제 한 경우 죄책을 묻지 않 았다 아내가 간음함으로써 결혼에 금이 가제 한 경우 죄책을 묻지 않 았다. 이런 경우 이혼한 이후 재혼하게 되는 경우를 가정한 것이 다. 신약성서 기자들은 자신들의 처한 환경 속에서 당대의 언어로 예수의 가르침을 전하였다. 하지만 본질이란 면에서는 어느 복음서나 다르지 않다.

우리의 자세 본문의 본질은 무엇인가? 기자는 어떤 형식으로 이 본질을 표현 하였는가? 본문의 배우에는 무엇이 존재 하는가? 기자는 본문을 표현하기 위하여 어떤 도구를 사용 하였는가? 본문 이해에 있어서 정통이라는 이름으로 무 비판적으로 받아 들인 것은 없는가? 철저한 비평에 맞서지 못할 진리라면 우리는 과감히 버리는 것 도 기독교인의 용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