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종 5과 순종함으로 복을 받은 사르밧 여인
중심 말씀 “ 엘리야가 그에게 이르되 두려워하지 말고 가서 네 말대로 하려니와 먼저 그것으로 나를 위하여 작은 떡 한 개를 만들어 내게로 가져오고 그 후에 너와 네 아들을 위하여 만들라 그가 가서 엘리야의 말대로 하였더니 그와 엘리야와 그의 식구가 여러 날 먹었으나 여호와께서 엘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 같이 통의 가루가 떨어지지 아니하고 병의 기름이 없어지지 아니하니라” (열왕기상 17장 13, 15, 16절)
북이스라엘의 아합 왕이 시돈의 공주 이세벨과 결혼을 했어요. (이세벨: 바알 제사장의 딸)
이세벨 왕비는 아합 왕을 꼬셔서 백성들이 바알 우상을 섬기도록 했어요.
북이스라엘의 백성들은 하나님을 버리고 바알과 아세라 우상을 섬겼어요. 바알: 풍년을 주는 신 아세라: 자녀를 많이 낳아주는 신
하나님은 아합 왕에게 엘리야 선지자를 보내셨어요. 이제 수년 동안 비가 오지 않을 것이오. 하나님은 아합 왕에게 엘리야 선지자를 보내셨어요.
수년 동안 흉년이 들자 양식이 다 떨어졌어요.백성들과 짐승들이 죽어갔어요. 물좀줘!
하나님께서는 엘리야 선지자에게 그릿 시냇가로 피하라고 하셨어요. 까마귀들이 아침 저녁으로 떡과 고기를 가져다 주었어요.
그러면 통의 가루와 기름이 떨어지지 않을 것이오. 시냇가의 물이 마르자 하나님은 사르밧이라는 동네에 있는 한 과부에게 가라고 하셨어요. 나에게 떡 한덩이를 주시오. 그러면 통의 가루와 기름이 떨어지지 않을 것이오.
사르밧 과부는 순종하여 떡을 만들어 엘리야 선지자에게 가져다 주었어요.
하나님의 말씀대로 통의 가루와 병의 기름이 끊이지 않았어요.
예수님이 빈들에서 말씀을 가르치셨어요. 남자만 오천 명이 있었어요. 예수님이 빈들에서 말씀을 가르치셨어요. 남자만 오천 명이 있었어요.
식사 시간이 많이 흘러 많은 사람들이 배가 고팠어요.
”먹을 것이라고는 한 소년이 가져온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 뿐입니다”
소년이 예수님께 오병이어를 바쳤어요.
예수님이 감사기도를 하셨어요.
예수님의 손에서 떡과 물고기가 계속 나왔어요.
오천 명이 먹고 남은 것이 12 광주리나 되었어요.
하나님께 순종하여 내 것을 드리자 모두가 채워지고 더욱 풍성하게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