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l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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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l 3-1

Create & Dispose : 개체의 생성 및 소멸 Process : 자원을 이용하여 개체를 처리, 바로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Queue에 대기

Entity Double Click!

Resource Double Click!

Queue Process에서 Resource 삽입 시 자동 생성 Double Click!

1. Create [Time Between Arrivals : Type] Random(EXPO) : 도착시간간격이 지수분포를 따름. [Time Between Arrivals : Value] 5 : 지수분포의 평균이 5임. [Time Between Arrivals : Units] Minutes : 시간 단위가 분임. [Time Between Arrivals : Entities per Arrival] 1 : 개체가 한 번에 한 개씩 도착함. [Time Between Arrivals : Max Arrivals] Infinite : 개체가 무제한적으로 도착할 수 있음. [Time Between Arrivals : First Creation] 0 : 첫 번째 개체가 시간 0에 도착함.

2. Process [Logic : Action] Seize Delay Release : Resource를 잡고, 지연하고, 풀어주는 방식으로 작업을 진행함. [Logic : Resources] Resource, Drill Press, 1 :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Drill Press 자원 1개가 필요함. [Delay Type] Triangular : 작업시간이 삼각분포를 따름. [Minimum] 1 : 최소작업시간이 1임. [Value (Most Likely)] 3 : 최빈작업시간이 3임. [Maximum] 6 : 최대작업시간이 6임.

3. Dispose

Animation Box Text Resource Queue Variable Plot Q(t) B(t)

Animation-Queue Click!

Animation-Resource Animate Tool Bar C:\Users\Public\Documents\Rockwell Software\Arena\PictureLibraries

Animation-Plot Animate Tool Bar 대기중인 파트의 수 Build Expression

Animation-Plot Animate Tool Bar

Animation-Plot Animate Tool Bar Build Expression 가동중인 드릴 프레스의 수

Animation-Plot Animate Tool Bar

Run-Setup 시뮬레이션 기간 : 20분

Results

Model 3-2

Betty’s idle but Chuck and Doris are overloaded – wasted capacity?

Entity

Resource

Queue Process에서 Resource 삽입 시 자동 생성 대기행렬 규칙 : 선입선출

1. Create 도착시간간격 : 랜덤한 지수분포 지수분포의 평균

2. Process

2. Process

2. Process

2. Process

3. Dispose

Animation

Animation-Queue

Animation-Resource

Animation-Plot 드롭 다운 Build Expression 현재 시스템 안에 있는(대기 또는 가공) Application Entity의 수

Animation-Plot

Run-Setup

Results

Results 합계 문제점: 개별 공정의 대기시간이 길다  네 공정을 모두 마치려면 평균적으로 16시간이 소요됨. 해결책: 직렬 형태의 Alfie, Betty, Chuck, Doris 공정을 범용화하여 병렬화 한다.  모델 3-3 개별 공정 서비스 시간의 변동성을 줄인다.  모델 3.4

Model 3-3

Only one place to queue, but processing times are longer – sum of four IID expo (1 hour) times 생산라인의 장비를 특정한 작업에 전용화 시키는 전략과 모든 장비들이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범용화 시키 는 전략을 비교한다면, 재공재고 최소화, Cycle Time 최소 화, 장비간 가동률의 균형화에 보다 적합한 전략은 장비 범 용화 전략이다.

Entity

장비 범용화를 통해 동일 공정을 수행하는 4명의 생산용량을 확보 Resource 장비 범용화를 통해 동일 공정을 수행하는 4명의 생산용량을 확보

Queue Process에서 Resource 삽입 시 자동 생성

1. Create

2. Process

3. Dispose

Animation

Animation-Queue

Animation-Resource 더블클릭  그림편집

Animation-Plot

Animation-Plot

Run-Setup

Results

Results 모델 3-2 모델 3-3 감소 감소 개선: 직렬 형태의 Alfie, Betty, Chuck, Doris 공정을 범용화하여 병렬화 한다. 평균대기기간: 11.98시간  1.33시간 평균소요시간: 16.08시간  5.38시간

Model 3-4 (Model 3-2 수정)

서비스 시간의 산포를 제거함으로써 재공재고 최소화, Cycle Time 최소화, 장비간 가동률의 균형화를 꾀함

2. Process

2. Process

2. Process

2. Process

Results

Results 모델 3-2 모델 3-4 감소 감소 개선: 개별 공정 서비스 시간의 변동성을 줄인다. 평균대기기간: 11.98시간  1.32시간 평균소요시간: 16.08시간  5.32시간

Model 3-5 (Model 3-3 수정)

공정 범용화와 서비스 시간의 산포를 제거함으로써, 재공재고 최소화, Cycle Time 최소화, 장비간 가동률의 균형화를 꾀함

2. Process

Results

Results 모델 3-2 모델 3-5 감소 감소 개선: 개별 공정 서비스 시간의 변동성을 줄인다. 평균대기기간: 11.98시간  0.81시간 평균소요시간: 16.08시간  4.81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