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게임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Building crush 2009182022 류웅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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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게임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Building crush 2009182022 류웅국

목차 게임 컨셉 개발 범위 게임 실행 흐름 향후 개발 일정

부셔야 산다! 1. 게임 컨셉 게임 소개 장 르 : 싱글 액션게임 게임명 : Building crush 장 르 : 싱글 액션게임 게임명 : Building crush (하늘에서 떨어지는 건물을 계속해서 부셔야 하는 게임)

2. 개발범위와 진행내용 개발 주요 요소 주요 요소 설 명 화면구성(map, UI) 게임 스테이지 게임 애니메이션 게임시작 화면 / 게임 배경그림 / (HP,필살기,방어기) 게이지바 게임 스테이지 스테이지 상관없이 계속해서 건물이 떨어짐 * 시간에 따른 난이도 상승 게임 애니메이션 ① 캐릭터가 공격시 검을 휘두르는 동작 ② 필살기(검을 위로 찌르는 동작) 방어기(검을 옆으로 세워 막는동작) ③ 건물이 부서질때 잔해로 변하는 모습 게임 모델링& 사운드 ① 모델링 : 검사캐릭터 / 건물 ② 게임 사운드 : 배경음악 (웅장한 음악) 효과음( 검을 휘 두를때 나는 소리) 게임 물리&수학 ① 캐릭터와 건물간의 충돌체크 ② 캐릭터가 건물 공격 시 건물이 데미지를 받는 처리

* 에니메이션 공격 점프 (올라 갈때) 점프 (내려 갈때) 방어 건물 잔해 필살기

3-1. 게임 실행 흐름 게임 실행 게임 시작 게임 종료 시작화면 캐릭터 : 검술,찌르기 종료화면 조작설명 건물 계속 떨어짐 HP 확인 승패 확인 점수 확인

3-2. 게임 실행 흐름 ①하늘에서 떨어지는 건물 ② 메인 캐릭터 ③ 필살기 게이지 바 ⑥ 점수판 ④ 방어기 게이지 바 ⑤ 캐릭터 에너지 바

4. 게임 개발 일정 주차 개발 계획 1주차 (9.29~10.5) UML, 프로그램 설계 2주차(10.6~10.12) Object 배치 (배경그림, 캐릭터, 건물) 캐릭터 에니메이션1 테스트 (공격 모습) 3주차 (10.13~10.19) 2차 발표 / 에니메이션2 테스트 (필살기,방어기,점프) 4주차(10.20~10.26) 캐릭터 점프 시에 배경 그림 상승 처리 5주차(10.27~11.2) 캐릭터와 건물의 충돌체크 /건물 공격 시 hit 처리 6주차(11.3~11.9) 필살기/ 방어기 구현 + (에니메이션 조합) 7주차(11.10~11.16) 3차 발표 / 건물 붕괴시 잔해 (에니메이션) 8주차(11.17~11.23) HP,필살기,방어기 게이지바 ,점수판 구현 9주차(11.24~11.30) 게임 난이도 구현 / 게임 배경음악 / 효과음 10주차 (12.1~12.7) 버그수정 및 테스트 / 4차 발표

감사합니다

(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자체 평가(필수적으로 포함) 평가항목 평가 (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발표자료에 포함할 내용을 다 포함했는가? A 게임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B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가능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