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1차 발표 학번 : 2009181009 이름 : 김태원
게임 컨 셉 PC 의 마우스 와 키보드의 입력을 통해 컴퓨터 모니터에 실시간으로 비춰진 게임을 Directive 하게 즐긴다. 마우스 하나로 게임내의 모든 것을 한다. 키보드의 단축키를 통하여 게임을 더욱 편하게 즐긴다. 한눈에 자신의 캐릭터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UI
게임 컨 셉 RPG Action + Promote 필드의 몹 을 처치해서 캐릭터 를 성장 시켜라
개발 범위 내용 범 위 Map 모델링 근접 공격 케릭 남자기사 1종 게임 코어 기능 캐릭터 컨트 롤러 사운드 타일 맵 을 사용한 마을 , 필드 , 바다 전체맵은 8000*6000 크기로 구성되고 한 화면에 800*600 캐릭터 컨트 롤러 캐릭터는 오로지 8방향의 직선 운동만 할수 있고 마우스로 클릭한 곳으로 이동함 사운드 로그인 화면 캐릭터생성 화면, 마을, 필드,해안, 전투 게임 난이도 몹의 레벨에 비례하여 몹의 HP및 공격력 상승 모델링 근접 공격 케릭 남자기사 1종 게임 코어 기능 선공 몹에 대한 인공지능과 게임제작을 원활하게 만들 맵툴 제작
개발 범위 애니 메이션 캐릭터가 서있을때, 이동할때, 공격할때 공격 받았을때, 죽을때 몬스터가 서있을때, 이동할때, 공격할때 공격 받았을때, 죽을때
게임 실행 흐름 계정 입력 캐릭터가 없으면 생성 캐릭터 생성 사 냥 생성 완료 스탯 / 이름 지정
※ 현재 보여지고 있는 스크린 샷은 구현게임과 심하게 다릅니다. 캐릭터 사망 마을로 귀환 ※ 게임 중에 언제든지 메뉴를 통해서 접속 종료를 할 수 있다. ※ 현재 보여지고 있는 스크린 샷은 구현게임과 심하게 다릅니다.
12. 1 최종 발표 10. Oct 11. Nov 12. Dec 9. Sep Sun Mon Tue Wed Thu Fir Sat 9.20~9.27 기획수립 발표자료 작성 9.28 ~ 10.5 맵 툴과 캐릭터에 관련된 리소스 작업 Sun Mon Tue Wed Thu Fir Sat 10.5~10.12 맵 툴 제작 맵 의 블록 설정 10.13~10.20 맵 툴 제작 맵 의 택 스 쳐 작업 10.21~10.28 맵 툴 제작 맵 의 캐릭터 와 충돌체크 10.29~11.4 맵 툴 제작 맵 의 과 몬 스 터 와 의 연동 11. Nov 12. Dec Sun Mon Tue Wed Thu Fir Sat 11.5~11.11 캐릭터 공격, 죽음, 상태 구현 및 애니메이션 완성 11.12~11.17 몬 스 터 죽음, 공격, 이동, 구현 11.18~11.24 몬 스 터 인공지능 구현 및 게임 버그 수정 11.25~11.30 파일 입출력 구현 Sun Mon Tue Wed Thu Fir Sat 12. 1 최종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