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ger-gesture 인식을 위한 가위바위보게임의 구현 컴퓨터공학과 96001282 이근윤 컴퓨터공학과 20011669 최성규
DFD개념도(전체) 사용자 판결 Cyber Glove 착용 접속 가위바위보 상대방의 IP주소를 이용하여 접속 상대방과의 비교 및 평가 판결
DFD개념도(상세) 표본 DATA File 평가 View 표본DATA와 비교 가위바위보 Cyber Glove 평가된 값을 모델링 데이터를 이용하여 화면에 보여준다. 근접한 값을 평가 Gamebryo Engine 평가 View
모듈설계 전체 개요 CharactorAnimation CyberGlove Class Class 신경망 학습 Program Com port CharactorAnimation Class CyberGlove Class 신경망 학습 Program
모듈설계(1)
모듈설계(2) Character Animation Class GameBryo1.0 에서 제공하는 3D게임 전문 SDK Class 중 하나. 가위바위보 게임에 맞게 수정 후 사용. 3D 애니매이션 파일 (3ds MAX, MAYA) 을 import하여 프로그램상에 나타내는 기능을 제공한다.
모듈설계(3) CyberGlove Class CyberGlove와 PC간의 통신을 com port를 통해서 가능하게 하는 클래스 5DT에서 제공하는 CyberGlove 관련 헤더파일 및 DLL파일을 이용. CyberGlove 와 Character Animaition의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클래스
모듈설계(4) 신경망 학습 사이버글러브 의 특성과 사람의 동작의 특성으로 발생하는 오차를 극복 사이버글러브로부터 발생하는 14개의 데이터들을 모두 이용하여 결정 여러 번에 걸친 테스트로 표본 값 획득. 이 값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동작을 평가. 여기서는 100번의 값을 학습시킴.
개발방법(3) Gamebryo를 이용한 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