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리버 자동차 S T E A M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STEAM 연구회-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분수 분수의 크기 퀴즈게임 마이쮸 1 통은 숫자로 표시하면 얼마입니까 ? 1 퀴즈게임 마이쮸 1 통에 5 개의 마이쮸가 들어 있습니다. 마이쮸 1 개는 분수로 나타내면 얼마입니까 ?
Advertisements

1 나 를 지키고, 침 착하게 대처하려면, 반 드시 익혀야 하는 나 · 침 · 반 5 분 안전교육 (11 월 ) 01 체육시간 ! 자칫하면 큰 사고가 발생해요 ! 생활안전  상황제시 : 체육시간 다친 경험 이야기하기 !  학교안전수칙 1 탄 - 체육시간 전에 ( 동영상.
수강신청절차 ( ~1.30) 자동차선박기술대학원 교학행정실. 수강신청 일정 구 분구 분기 간기 간비고 전공별 개설 예정과목 접수 ( 목 ) ~ ( 금 ) 전공주임교수 → 행정실 운영위원회 ( 교과목확정 ) (
컴퓨터 종합설계 2012 년 2 학기 Syllabus 개요 (1/2) 목표  실 세계의 문제를 제시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컴퓨터 공학적인 방법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팀을 주축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수행  프로젝트 계획에서부터 구현까지.
 수학  2 학년 - 가  1. 세 자리 수 (04/09) 수업계획수업활동 뛰어서 세어 봅시다.
1 나를 빛나게 하는 힘 ! 존중과 배려 2 우리의 삶에 새로운 힘과 용기. 희망을 불어 넣어주는 최고 프로그램 -Ping way 이 탄생되었습니다 강 사 소 개강 사 소 개 ( 사 ) 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 사무국장 한국지식경제진흥원 전문교수 HRD / 인성지도.
Creativity, Challenge, Confidence 마케팅 인사이트 이경석 과장 Tel Automotive Consumer Trends 2002 ~ 2006.
초등용 빛으로 노래해요.
ʹ 수학 ʹ 6학년 가 단계 ʹ 7. 비례식>3/7 비의 성질 이용하기 수업 계획 수업 활동.
수 학 5학년 2학기 1. 소수의 곱셈 > 8/8 수준별 학습하기.
원종민 정효상.
밥 파이크의 창의적 교수법.
PBL 점수: 총점 20점 개별 성찰 일지 6점 (3회- 회당 각 2점)
각뿔의 전개도 알기 수학 6 – 가 2. 각기둥과 각뿔 > (7/9)
분석적 사고 (Analytical Thinking)
몬티홀 문제 (Monty Hall Problem).
현장실습(Co-Operation) 소감 발표
여럿이 모양 꾸미기 체 육 6학년 1. 체조활동 (1) 맨손체조(몸으로 균형잡기)(3/3)
우리학교 인터넷신문 만들기 기획서 우리학교 인터넷신문 만들기 기획 공모전 가이드 학교명 : O O O O 학교 SAMPLE
Wow 메시지로 시선을 집중 예) 당신이 상상하는 모든 것을 프린트하라! 게임 그 이상의 즐거움! 회사명
②상단에 장안포털(Portal) 로 접속한다
7가지 방법 PowerPoint에서 공동 작업하는 다른 사용자와 함께 편집 작업 중인 사용자 보기
미리별아이들, 세상과 손을 잡다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이 되는 한 해 학급살이
Term Project 수행 안내 2007 컴퓨터공학실험(Ⅰ).
이야기를 듣고 앞뒤 내용 상상하여 말하기 말하기 듣기 4학년 1학기 2. 고운 꿈 아름답게 > 1) 이야기의 샘(1/9)
사회 1학년 1학기 1. 지역과 사회 탐구 > 2. 지역사회의 이해 (5/7) 지역사회의 변화와 발전.
(Longman Dictionary of American English with Thesaurus에서 발췌)
군포발명창의교실 접수 안내 2019년 군포시어린이도서관 접수안내 유의사항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중등용 몸으로 말해요.
9강. 클래스 실전 학사 관리 프로그램 만들기 프로그래밍이란 결국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공구
미 술 6 학년 3. 다양한 표현 (1~2/6) 초기화면 다양한 표현 방법 알아보기.
수학 6학년 가단계 9.문제를 해결 하기 3/7 9 문제를 해결 하기.
ARI패널 활동 메뉴얼 교육품질관리센터.
제2회 KSME-SEMES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 발표 심사 제안서 아이디어 제목 기재 팀명 기재 주최 :
말하기 ㆍ 듣기 2학년 2학기 5.마음을 전해요 >1)주고받는 마음 (2/4) 내 마음 전하는 말 하기.
☆★“환영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만나게 되어 너무 가슴 설레입니다.
교수님 : 채종철 교수님 ) 2011년 1학기 천문학 실험 ( ) 교수님 : 채종철 교수님 ) 출석 30, 과제 70 조 교 : 송동욱.
음악 수업 & 수업 지도안.
18차시/ 행동예절(6/7) 전화를 걸 때의 예절 지도/ 선생님 달서시니어 유아전통예절교육봉사단.
햄버거가 만들어내는 사회·생태적 문제는?.
하나님의 말씀은 나를 변화 시켜요!! 사무엘은 돌을 하나 가져다가 미스바와 센 사이에 세우고 그 돌을 에벤에셀이라고 불렀습니다
서로의 작품 감상하기 미술 4학년 4. 색의 느낌 (6/6) 학기, 단원, 주제 및 차시를 안내하기 위한 슬라이드이다.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생활 1학년 1학기 1. 봄나들이 > 산과 들의 모습 관찰하기 (9-10/10 ) 산과 들의 모습 관찰.
사회 1학년 2학기 4. 북부 지방의 생활>1. 대륙의 관문(3/9) 춥고 비가 적은 기후.
2. 가정생활과 여가 생활 6/13 차시 선택학습.
여러 가지 집의 같은 점과 다른 점 비교하기 슬기로운 생활 2학년 1학기
bOuT 마찰차 전동 4조 박승기, 백승민, 이중환, 송슬기
강의 도입부 진행 요령 1.주의집중 2.동기부여 3.학습개요.
걸리버의 자전거 S T E A M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STEAM 연구회-
천년 고도의 경주 새롭게 알리기 2팀.
50주년 기념 상품 및 서비스 공모전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느림이는 시간계산을 잘못하여 약속시간에 자주 늦곤 합니다.
※ 요청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수학 6학년 1학기 3. 수의 범위>5/6 과제 해결 , 문제해결 [제작의도] [활용방법] [유의사항]
Ⅳ. 제도의 기초 1. 물체를 나타내는 방법 3) 물체의 표현 방법 (2) 입체도법 지도학급 : 태화중학교 1학년 4반
걸리버의 첫 번째 지도 S T E A M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STEAM 연구회-
프로젝트 안내 신기한 동물 나라 아산염티초등학교.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자신의 브랜딩으로 사업자 모으기 Allyse Sedivy, 더블 프레지덴셜 다이아몬드 “당신의 꿈이 실현가능하다고
2D Game Programming 1차 발표 배강산.
- 수학 - 5학년 나 단계 - 3. 도형의 합동 > (7) 7. 수준별 학습 수업 계획 수업 활동.
★나의 꿈! ☆ 6학년 2반 26번 최수인.
CODING SOFTWARE CREATIVE EDUCATION CENTER
초기화면 음 악 6 학년 23.쾌지나 칭칭 나네 (1/3) 메기고 받는 소리 익히기.
서로 다른 세대 간에 소통과 공존은 가능할까? (2차시)
나무꾼을 위한 선물 S T E A M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STEAM 연구회-
나의 꿈 발표 6학년3반 이서은.
제4회 KSME-SEMES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 발표 심사 제안서 아이디어 제목 기재 팀명 기재 주최 :
Presentation transcript:

걸리버 자동차 2013.11.29 S T E A M - 2013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STEAM 연구회- C I E N E C H N O L G Y N G I E R R T S A T H E M I C S - 개발 프로그램 적용 5학년 5~6차시 - 걸리버 자동차 2013.11.29 광주광역시 월곡초등학교 교사 이경녑

STEAM 1. 상황제시

걸리버 자동차 만들기 여기까지 오느라 고생이 많았습니다. 아마 지금쯤 서로 모여 자신이 지나온 코스가 어땠는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겠지요. 모두 처음 내 편지와 지도를 발견한 장소부터 중간 도착지를 지나 여기까지 오게 된 똑같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사실 자네들이 선택한 코스가 모두 같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제 마지막 과제를 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타고 온 자동차의 장점을 최고로 부각시켜 단 한 대의 자동차를 만들어 주십시오. 자신이 타고 온 자동차가 얼마나 훌륭한지 서로를 잘 설득시켜야 할 것입니다.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이 마지막 과제를 해결하면 여러분은 곧 여러분의 따뜻한 집에서 차나 한 잔 하며 오늘의 일을 웃으며 이야기하게 될 겁니다. -Map 회사

STEAM 2. 창의적 설계

코스별 자동차의 장점 정리 코스 구분 각 코스별 걸리버 자동차의 장점 A 코스 B 코스 C 코스 D 코스 E 코스 F 코스

도움 자료(공상과학영화)

도움 자료(공상과학영화)

도움 자료(미래형 자동차)

구체적인 설계도 그리기 앞에서 본 모습 옆에서 본 모습 위에서 본 모습

걸리버 자동차 모형 만들기 <모형 제작 시 유의사항> 1. 역할 분담을 하여 모형을 제작합니다. 2. 자기가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합니다. 3.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는 태도를 가집니다. 4. 사용하는 도구는 조심히 다룹니다. 5. 모형 제작 후 주변 정리를 잘합니다.

평가기준 평가 요소 평가 내용 과학기술 적용할 수 있는 과학 기술이 적합한가? 독창성 적용한 과학 기술 내용이 독창적이고 참신한가? 논리성 걸리버 자동차 모형 제작 과정이 논리적이고 타당한가? 상상력 걸리버 자동차 모형 제작을 위해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했는가?

평가표 구분 (모둠이름) 과학기술 독창성 논리성 상상력 ☆☆☆☆☆

모형 발표 후 재설계하기 구분 내용 개선해야 할 부분 추가될 기능 개선 후 예상되는 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