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 UBLAB
1. 실습 BlackJack PC와 대전 사용되는 카드의 범위 : 1~13 ( A, J, Q, K 무시 ) 기본적으로 2장 받고 시작, 컴퓨터는 2장만 받음 사용자는 자신의 패를 보고 한 장 더 받을 지 결정 카드의 합이 21을 넘으면 패, 둘 다 21이 넘거나 같으면 무승부 카드의 합이 21보다 크지 않고 가까운 측이 승
1. 실습 BlackJack 2장씩 카드를 나눈다. 사용자는 자신의 카드를 보고 승부할것인지 한장더 받을 것인지를 판단한다. 한장 더 받는다면 한장 더 받은 후 총 합을 다시 구한다. 이때 21을 넘으면 바로 패한다. 21을 넘지 않으면 승부할 것인지 한장 더 받을 것인지를 판단 승부를 한다면 자신의 카드와 컴퓨터의 카드를 출력하고 승패를 출력한다. 예시) “사용자 : 4, 5, 10 = 19 PC : 10, 10 = 20 컴퓨터가 승리하였습니다. 총 3번 게임 후, 게임 결과 출력 및 종료 예시) “1승 1무 1패로 비겼습니다.”
1. 실습 Coding 작성시 주의사항 변수의 명칭은 반드시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Ex) int CardNum, char MyCard[8], int MyScore, 최대한 Class 멤버함수를 세분화 한다. 생성자, 스코어 계산 함수, 승패 결정함수, 카드 받는함수 파괴자 등 예외처리에 대한 Class를 구현해놓으면 편리 Class ErrorCheck { Public : bool overFlowCheck(char * input); bool TypeErrorCheck(int expect, int inputTyp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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