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 FrameWork for Web2.0 한석수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Number Recognizer. Team 이성우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조윤성 전자통신공학과
Advertisements

StarUML UOS, SELab. Jinhan Kim.. University of Seoul, Software Engineering Laboratory 1. StarUML 특징  StarUML™ 은 UML(Unified Modeling Language)
The UML (Unified Modeling Language) Software Engineering Laboratory.
© Ian Sommerville 2004Software Engineering, 7th edition. Chapter 8 Slide 1 System models 배재대학교 멀티미디어 정보공학 연구실 발표자 : 이 상 조
Java 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 Chapter 15. Facade 간단한 창구 덕성여자대학교 컴퓨터학부.
.Net History. Visual Studio.Net 2002 /.Net Framework 1.0 제품의 버전 / 특징 2002 년 - Visual Studio.Net 2002 /.Net Framework 1.0 첫 통합 개발 환경 - C# 언어 등장 (C# 1.0)
Database & Distributed Computing Lab. in Wonkwang UNIV. ’97 한국정보처리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목 차  서 론  객체그룹  객체그룹 모니터링 시스템  객체그룹 모니터링  결 론.
컴퓨터와 인터넷.
Secure Coding 이학성.
목 차 C# 언어 특징 .NET 프레임워크 C# 콘솔 프로그램 C# 윈도우 프로그램 실습 프로그래밍세미나 2.
UML의 구성 UML 구성 요소 UML 아키텍처 UML 메커니즘.
교재: J. Schmuller 저/곽용재 역, 초보자를 위한 UML 객체지향설계, 제3판, 정보문화사, 2006
R0000 요구획득 단계 구성도 요구사항 정의 개발 전략 수립 요구사항 이해 유스케이스 모형 작성 R0202 개념 모형 작성
클래스 class, 객체 object 생성자 constructor 접근 access 제어 이벤트 event 처리.
MS-Access의 개요 1강 MOS Access 2003 CORE 학습내용 액세스 응용 프로그램은 유용한 데이터를
4강. Servlet 맛보기 Servlet 문서 작성 하기 web.xml에 서블릿 맵핑 어노테이션을 이용한 서블릿 맵핑
최윤정 Java 프로그래밍 클래스 상속 최윤정
Entity Relationship Diagram
제 2 장 객체지향의 이해.
제 4 장 관계 학기 소프트웨어설계.
UML (Unified Modeling Language)
- Pipeline Submission : submit - Pipeline 등록 : register
Chapter 02 : Class 다이아그램. chapter 02 : Class 다이아그램.
목차 백업과 복원.
소프트웨어 공학 동향 - Software Engineering -.
2장. UML 기본 개념.
UML 이 남경.
8.1 인터페이스 개요와 인터페이스 정의 8.2 인터페이스의 사용 8.3 인터페이스의 상속 8.4 인터페이스 참조
Number Recognizer.
소프트웨어설계 UML 학기.
Object Oriented Programming
OMT와 UML 1.
C++ Programming: Sample Programs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개발 트랙)                               퍼스널 오라클 9i 인스톨.
APPLYING UML AND PATTERNS PART I. Introduction Chapter 1
26강. 포워딩(Forwarding) RequestDispatcher 클래스 HttpServletResponse 클래스
1장. 데이터베이스 자료의 조직적 집합체_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이해
제1장 통계학이란 무엇인가 제2장 자료와 수집 제3장 자료 분석 방법
Method & library.
소프트웨어 공학 (Software Engineering)
OPENGL Project 계획서 (알카포네의 다이어트)
소프트웨어공학 윤일노 STARuml Guide 소프트웨어공학 윤일노
MVC 모델을 이용한 웹 애플리케이션 작성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순서를 알아본다 웹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순서를 이해한다.
Lesson 2. 기본 데이터형.
Tiny OS와 NesC Tiny OS Part1. Won Mi Sun – 17 지능제어 연구실.
제 5 장 집합연관, 복합연관, 인터페이스, 실체화 (교재: J. Schmuller 저/곽용재 역, 초보자를 위한 UML 객체지향설계, 제3판, 정보문화사, 2006) 학기 소프트웨어설계.
제 4장.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학기 프로그래밍언어및실습 (C++).
04. DBMS 개요 명지대학교 ICT 융합대학 김정호.
자바 5.0 프로그래밍.
Power Java 제11장 상속.
Part 1 개요 Chapter 1 : 컴퓨터와 프로그램 그리고 자바 Chapter 2 : 자바의 환경
컴포넌트 다이어그램 컴포넌트 정의 컴포넌트 다이어그램의 UML 표기법 컴포넌트와 클래스 컴포넌트 다이어그램의 간단한 예
객체기반 SW설계 팀활동지 4.
소프트웨어 공학 Lecture #10: 유지보수
01 로그의 정의 ⑴ 일 때, 양수 에 대하여 을 만족시키는 실수 는 오직 하나 존재한다. 이때 를
UML과 객체지향 모델링 UML의 개요 객체지향 모델링.
뇌를 자극하는 Solaris bible.
충남대학교 Software Engineering Lab 김 대 엽
Part 2 개념적 데이터 모델 Copyright © 2006 by Ehan Publishing Co. All rights reserved.
3. 모듈 (5장. 모듈).
멀티미디어시스템 제 5 장.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개념 IT응용시스템공학과 김 형 진 교수.
학습내용 프로토콜 계층화 OSI 모델의 용어 및 기능 개체 서비스 접근점 (N) 프로토콜과 (N) 서비스 서비스 프리미티브
웹 사이트 분석과 설계 [디자인 리서치] 학번: 이름 : 홍지애.
발표자 : 이지연 Programming Systems Lab.
4장. 데이터 모델링 데이터 모델링과 데이터 모델의 개념 개체-관계 모델 논리적 데이터 모델.
Component Diagram 1.
왜 ‘프로그래밍’을 ‘비이공계 학생’이 알아야 하는가?
컴퓨터는 어떻게 덧셈, 뺄셈을 할까? 2011년 10월 5일 정동욱.
추상 테스트 케이스 성숙도 모델 기반의 테스트 케이스 추적성 연구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습 강기준.
Presentation transcript:

.Net FrameWork for Web2.0 한석수 20090302 UML #1 .Net FrameWork for Web2.0 한석수 IT인재개발원

Contents 1 UML ? 2 UML 과 Model 3 UML 과 Diagram 4 쓰임새 5 참고자료

UML ? UML - Unified Modeling Language 소프트웨어 모델을 표현하기 위한 언어. -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총체적인 체계 - 너무도 광범위한 개념. - 관심사 : Model 은 무엇인가? UML 의 단순표기법에도 구분규칙과 의미가 존재

UML 과 Model - 1 Model - 복잡한 어떤 것을 단순화하여 체계적으로 표현한 것. ↑모델 모델하우스 실제 프라모델 ↓모델

UML 과 Model - 2 소프트웨어적 측면 - 개발할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단순화하여 체계적으로 정의한 논리적(Logical) 모델. - 논리적 측면에서 사용자가 쉽게 소프트웨어 모델을 구문과 의미를 잘 정의해 놓은 언어

UML 과 Model - 3 Logical Model RealConnect Logical Model - http://www.datalode.com/ Logical Model in Distributed Media Storage/Internship report/Prototype UML models A Instance of User-Program

UML 과 Model - 4 Model 의 종류 - 요구모델 : 최종사용자 - 분석모델 : 시스템분석가 - 구현모델 : 프로그래머 - 테스트모델 : 시스템테스터 개발 프로세스와의 관계 사용자 요구분석 분석 + 기술 프로그램 테스트 Requirement Analysis (요구분석) Analysis (분석) Design (설계) Implementation (구현) Test (테스트) 문제 분석 소스코드 생성

UML 과 Diagram - 1 Diagram - 소프트웨어 모델은 구조와 행위로 표현된다. 구조 : 클래스,컴포넌트 등이 어떻게 SW를 구성하는가? 행위 :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메세지를 받았을 때 어떻게 동작하는가? * UML의 3계층 클래스 (Classifier) 역할 (ClassifierRole) 인스턴스 (Instance)

UML 과 Diagram - 2 Diagram 종류 - Use Case Diagram : 컴퓨터시스템과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표현. - Class Diagram : 여러 객체 타입, 클래스들의 관계를 표현. - Object Diagram : Class Diagram 과 비슷. 클래스가 아닌 실제 인스턴스화된 객체를 표현.

UML 과 Diagram - 3 Diagram 종류 - interaction Diagram - Sequence Diagram : 시간에 따른 객체(그룹)들 간 행위의 흐름을 표현. - Collaboration Diagram : 객체들 간의 정적인 구조를 표현. - Package Diagram : 패키지(들) 사이의 의존관계를 표현.

쓰임새

참고자료 UML 제대로 이해하기 - 이민규 ( ㈜플라스틱소프트웨어 ) UML 강좌 #1. - 심원도 ( ㈜플라스틱소프트웨어 ) - IBM - http://www.ibm.com/developerworks/kr/library/sep04/b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