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bot Soccer Game 96420-152 안재현 96420-194 이승준
개요 League( DNA pool ) 전체 League의 구조 Archon 의 League 관리 Player client의 action client의 gene의 구조
... ... 전체 League의 구조 Archon C l i e n t s Server Message Queue TCP
Archon 의 League 관리 ( 1/2 ) Archon Server Client 현재 generation에서 대전할 team 선택 server에 team 정보( => gene) 전달 Server client에 team 정보 전달 Client team 정보에 따라 내부를 구성 server에 준비되었음을 알림
Archon의 League 관리 ( 2/2 ) Server and Client Server Archon 경기를 실제로 수행함 경기결과에 따라 team(=>gene)에 점수부여 점수를 종합하여 적합도 평가 새로운 generation 생성
Player의 Action Levels Low Level High Level pass, dribble, shoot, catch chase_the_ball 등 직접 code 작성 High Level pass, dribble, shoot 중 선택하기 등 (제한적으로) GA로 진화시킴 High Level action만을 GA로 진화시킴.
Player의 내부구조 ( 1/2 ) Player( client )가 유지하는 정보 각 정보의 갱신 스스로의 위치, 속도, 방향, 시선방향 스스로의 stamina, view mode 다른 player의 위치, 속도 ball의 위치, 속도 각 정보의 갱신 see, sense-body 시에 정보를 갱신함 마지막으로 정보를 갱신한 시점을 기록
Player의 내부구조 ( 2/2 ) Player( Client )의 high level action 결정 Neural Network Decision Tree : tree 구조 Decision Tree : tree 의 각 parameter Decision Tree : tree 의 각 parameter
Team의 구성 Team을 몇 개의 gene으로 구성 Team을 2개의 gene으로 구성 모든 player를 개별적 gene으로 구성 Team을 몇 개의 gene으로 구성 3개 : 골키퍼, 공격, 수비 4개 : 골키퍼, 공격, 미들, 수비 Team을 2개의 gene으로 구성 골키퍼, others 모든 player를 동일한 gene으로 구성
진행상황 Server-client communication player의 low level action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