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서버개발자모임 안준석 2008년 9월 심리/개발/KGC
20초 20장
오늘 이야기 할 것들
인간은 상황에 지배 당한다 상황의 힘 사소한 것의 기적 평범한 영웅
재밌는 실험
무서운 실험
무서운 실험
좋은 상황을 디자인 할 수도 있다 왠지 우울한 실험결과.. 그러나 뒤집어 이야기 하면!
교훈 : 상황을 디자인 하라 사소한 것의 힘!
교훈 : 상황을 디자인 하라 부탁하라! 선한 동기가 발현 되도록!
생각! 생각! 상황을 디자인 하는 것? 온라인 게임과 흡사 개발 조직과 흡사
부탁 하라! 사소한 것에 신경써라! 상황 디자인의 핵심은 팀장이 잘해야 한다는 것!
2008년 11월 13일~ KINTEX!
이런 것들을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Practice
1. 하드웨어의 발전이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2. 온라인 게임에서의 Concurrent 디자인과 패턴!
3. 언어의 한계가 사고의 한계다. -비트겐슈타인-
오늘 이야기 한 것들
감사합니다! Joonseok.ahn@live.co.kr 2008.09.25 안준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