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학년도 졸업작품 주제 발표 -카메라 기반 제스처 인식 UI-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CI(Continuous Integration) 이학성. C ontinuous I ntegration? 2 지속적으로 품질관리 를 적용하는 과정 개발자가 기존 코드의 수정 작업 을 시작할 때, 코드 베이스의복사본을 받아서 작업을 시작하면서 코드의 변경.
Advertisements

SPEAKER VERIFICATION SYSTEMS 대화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론 정보와 추론 연구실.
OS 변천사 UNIX-ANDROID OS 의 변천사 From UNIX To Android OS.
CHAP. 2 안드로이드 개발 도구 설치. © 2012 생능출판사 All rights reserved 개발 과정의 개요.
Popcon 이규태 김준수 강예진. 목차  Popcon 이란  개발동기 및 목적  필요성  차별성  설계  개발일정  기대효과 및 향후 계획.
스마트폰 화면에서 안드로이드 마켓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그림 1-1] 안드로이드 전용 어플리케이션 설치 방법 1. 굿바이 학교폭력 Mobile App 설치 안드로이드폰 설치 방법 마켓에서 검색 아이콘을 클릭 하여 검색창을 활성화 합니다. 굿바이 학교폭력 어플명을 입력.
한국클라우드서비스협회 ▶ 제키톡 서비스 - 제키톡 서비스 ∙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무료 메시지, 무전기, 채팅 어플리케이션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 중 ∙ 현재 안드로이드폰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며, 아이폰을.
1 강. 안드로이드 개요 및 개발 환경 구축 - 안드로이드 개요 -JDK 설치 -Path 설정 - 이클립스 설치 -ADT, SDK 설치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진우석 오준민 정무여 김상구 황현서 5조5조.
영화 예매 시스템 - 많이 봤다이가 ? CSE Corp. PM 송진희 김성욱 김보람 천창영.
YOUR LOGO SmartBox Final Presentation Hit & Run 팀 하권용 심유섭 이유진 방대근 담당교수님 : 정인환 교수님.
스마트폰용 차량 블랙박스 --- ▶근래엔 차량에 장착하여 주행영상을 녹화하는 용도로 사용.
Naxos Music Library 스마트폰 이용방법 안드로이드 마켓 / 아이폰 엡스토어를 이용하여 NML 또는 Naxos Music Library 검색 및 다운로드. ID/ 비밀번호로 접속 1. 학생 ID/ 비밀번호 - KNUA01 // KNUA01 → 기존 음악목록과.
스마트 KTC 사용자 매뉴얼 스마트폰용 모바일학생증 앱 설치 및 기본기능. 강원관광대 스마트 KTC 앱 설치 강원관광대학교 모바일학생증 앱 ( 이하 ‘ 스마트 KTC’ 로 명명 ) 은 안드로이드폰은 Google Play Store, 아이폰 은 App Store 에서 무료로.
멀티미디어 신기술 세미나 프로젝트 제안서 김현철 김경률.
밥 팀 명 : TTL 조 팀 원 : 김정용 (PM) 서종규 노재현 엄성욱.
W AKE UP 5 조 아르케. 개요 핸드폰 알람을 듣지못하고 다시수 면 스마트폰 알람의 진화 알람을 무시하고 잘수없는 환경 구축 알람과 동시에 간단한 게임들 자동구동 사용자가 알람 을 종료하지 못할 시 알람해제 불 가능 Five second films-late for.
Android 프로그램개발 환경. 학습 목표 ■ 교육 목표  JDK 설치  JDK 환경 설정  Eclipse 설치  Android SDK 설치  ADT Plug-in 설치  Android Virtual Device(AVD) 설치  Android 예제 프로그램.
Portfolio 이 승 용.
Ⅱ. 모바일 학생증 1. 신청 방법 ( 절차 ) 앱 스토어, Play 스토어 가톨릭관동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검색 다운로드.

그래픽스 및 웹 응용설계 자기소개 멀티미디어 학과 4학년 장정환.
Image & Video processing
2017 졸업작품 발표 평가 - 1분반 - 평가 위원 평가 일정 (목) 7-305호
Evaluation & Conclusions
로봇 소프트웨어.
PTZ카메라를 이용한 Target Tracking
운영체제 박상민.
openGL Project 제안서 - 해상 전투
JSP Programming with a Workbook
CHAPTER 02 OpenCV 개요 PART 01 영상 처리 개요 및 OpenCV 소개.
openGL Project 제안서 야구 시구 시뮬레이션
J.A.R.V.I.S 전영재 이민권 박병용 서승민.
WinCE Device Driver 실습 #3
WinCE Device Driver 실습 #2
Capstone Design 교과목 운영사례 (화) 전자공학과 교수 김진호.
CHAP 12. 리소스와 보안.
Wireless Java Programming
Android studio로 Application 만들기.
Eclipse 를 이용한 네트워킹 퍼즐 게임 “Scrambled Net” 담당 교수님 전진우 교수님 최은아.
MACE “웹과 모바일을 연동한 간편 평가 시스템” 임수경 김보람 정단비
재해 및 미개척지 탐사를 위한 4족 보행 로봇 제어 허준영 교수님 연구실 2007 손승하 2006 우인식.
Transmission & Analysis
Unity로 만드는 안드로이드 앱 유니티 프로젝트의 구성 Made by Karoid.
PTZ카메라를 이용한 Target Tracking
TERM PROJECT 제안서 안내 2010 컴퓨터공학실험(Ⅰ).
인문학 동영상 강의 사용자 매뉴얼 (PC & Mobile).
[그림 1-1] 안드로이드 전용 어플리케이션 설치 방법
2강_첫번째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에뮬레이터(AVD) 만들기 처음 만들어 보는 프로젝트 전체적인 구성 살펴보기
[졸업프로젝트] 제안서 발표 가변적 스마트폰 Menu Display
Cognitive Vision 기반 물체 인식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Java ,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사천성’ Game
Self Introduction Template PowerPoint
“웹과 모바일을 연동한 평가 간편 시스템” vol
13차시_스마트 애플리케이션 기획 스마트 미디어의 사용환경과 사용자의 특성.
CHANGWON NATIONAL UNIVERSITY DEPT. COMPUTER ENGINEERING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모바일 주문 프로그램 )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얼굴인식을 이용한 수배자 인식시스템 이명환 이상제 최문선.
프로젝트 진행 계획 양현석 Surrounding Adaptive Hand Gesture Recognition
Animating Pictures with Stochastic Motion Textures
멀티미디어 활용 -플래시 CS3 류 정 남.
안드로이드(Android) #2 발표자 : 이강민.
WebVoice & VDP 웹뷰 UI 디자인 시안
학부 컴퓨터공학부 교육과정 (학부) 2학년 4학년 3학년 1학년 1학기 2학기 IPP 자격과정 전공트랙
프로젝트 개요 OPENSTACK을 이용한 교육용 CLOUD 환경 구축! 교수님(관리자)와 학생(이용자)으로 구분.
Office 365 Student Advantage
Intelligent software Lab. 전재원
Intelligent software Lab. 전재원
Presentation transcript:

2011학년도 졸업작품 주제 발표 -카메라 기반 제스처 인식 UI- 지도 교수님 : 박희민 교수님 0811089 김미경 0811084 조은선

1. Original Research 등록된 제스처로 메뉴 바로가기 기술 CYON Crystal Phone 제스처로 메뉴 가기 기능

1. Original Research 카메라를 통해 캡쳐한 이미지에서 손가락만 인식하는 기술 Hand Gesture Recognition using Multi-Scale Color Features 논문 참고

1. Original Research 카메라를 통해 캡쳐한 이미지에서 손가락만 인식하는 기술 Robust finger tracking whit multiple cameras 논문 참고

1. Original Research 모바일에서 손가락의 움직임을 카메라로 인식하는 기술 Vision-based input interface for Mobile Device with High-Fingertip Tracking 참고

1. Original Research 카메라를 통해 캡쳐한 이미지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물체를 트랙킹하는 기술 영상 이미지 코딩 수업 시간 과제 참고

2. Scope ? 특정 패턴 인식 입력 제스처와 등록된 패턴 비교 패턴에 해당하는 액션 수행 카메라 인식 안드로이드 플랫폼

2. Scope 기존 기능 ex) 마이 싸인 어플리케이션 플러스 기능 특정 패턴 인식 - 사용자가 터치를 통해 패턴을 입력 2. 사용자가 입력한 제스처를 등록된 패턴과 비교 3. 인식된 패턴에 해당하는 액션 수행 플러스 기능 카메라로 사용자의 제스처를 인식 카메라 키는 방식

2. Scope 기존 App 차이점 기존 App 과의 차이점 카메라를 통한 제스처 인식 안드로이드 방식 아님 터치를 통한 제스처 인식 차이점 카메라를 통한 제스처 인식 터치를 하지 않아도 인식 가능 직접 터치를 해야 할 때 발생하는 불편함 감소

3. Details of development 인식(영상처리) 영상해석 시스템에서 판단 및 수행 개발 환경 안드로이드 플랫폼 시스템 구축 기존에 시스템에서 인지 및 판단 가능한 패턴을 등록시킨다. 패턴 카메라 켜지게 하는 기술 사용자가 특정 패턴을 터치하지 않고 그림 판단 전방 카메라로 사용자의 제스처를 인식 영상 처리를 이용한 손가락 제스처 추출 Action 수행 기존에 등록해 놓았던 action 중 인식한 제스처에 맞는 Action을 수행 패턴이 어느 action에 얼마나 맞는 것인지 확률/통계 분석

4. Plan 1주 2주 3주 4주 3월 4월 5월 6월 7월 사전 조사 및 제안서 발표 카메라 기반 손가락 인식 등록된 패턴과 제스처 비교 기술 구현 제스처 판단 및 비교 알고리즘 구현 제스처 별 기능 수행 프로젝트 보완 및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