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과 가정법.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공적자금관리위원회 사무국 공적자금 개요 및 일반현황. 목 차 Ⅰ. 공적자금의 개념 Ⅱ. 공적자금 관리체계 Ⅲ. 공적자금 지원 및 회수실적 Ⅳ. 주요 현안 2.
Advertisements

취약계층 사회재통합 / 자활자립 지원 / 고용서비스 전문 사회적기업. 1. 기업 소개 > 구분내용 사회혁신의 사명 전과자, 노숙인, 위기 청소년 및 청년 등 극히 어려운 취약계층의 사회재통합과 자립 촉진, 제도 개선 / 인권 옹호 / 유기적 인프라 구축 / 사회인식.
2013년 05월 사목협의회 월례회 ( 제6대1기 10회 ) 대치3(성모 탄신)성당.
2015년도 6월 문산읍 기업인협의회 회의.
구문론 문장의 5형식 문장을 해석하는 순서 동사,분사,부정사가 서로 어울려서 나타날 때 주어를 찾아라 목적어를 찾아라
4조 김영미 / 김윤희 / 윤기숙 이윤경 / 주은미 / 한명희
새 정부의 공정거래정책 추진방향 Ⅲ 공정위는 새롭게 변하겠습니다. - 튼튼한 기업, 활기찬 시장, 행복한 소비자 -
FRONTIER 회칙 변경 & 활동보고 발표자 : 배수영.
지역협력체계 구축 개요 및 현황 교육부 김현아연구사( ).
전국 HPAI 발생농장 현황 [’14.9월 이후] (’ 시 기준)
동북공정(東北工程) -고구려사를 중심으로
건축가 조사 기초설계 이동숙교수님 건축학과 학번 강민성.
2004년 예비신자 오리엔테이션 2004년 3월 13일 (토) 오후 8시 천주교 수원교구 상촌성당 [티없이 깨끗하신 성모성심]
마가복음 9장.
마가복음 7장 장로들의 유전과 부정한 것(7:1-13) 더러운 것에 관한 것(7:14-23) 수로보니게 여인(7:24-30)
마가복음 11-16장의 특징은 예수와 예루살렘 당국의 논쟁, 십자 가, 부활이다.
마가복음 6장 고향에서 배척을 받으시다(마 13:53-58; 눅 4:16-30)
TOEIC 4조 발표 윤현진 강현웅.
마가복음 10장 이혼에 대하여 가르치시다 어린 아이들을 축복하시다 재물이 많은 사람 죽음과 부활을 세 번째로 이르시다
마가복음 12장 포도원 농부 비유(12:1-12) 서기관들을 삼가라(12:35-37)
신약성서 비유 이해 율리허에 의하여 한 비유에 한 교 훈이라는 원칙이 자리를 잡았다.
도계중학교 학교시설복합화 추진사례
추억 만들어 드리기 캠페인 대한민국 자랑스런 어르신들을 위한 서울 마포구 서교동 층
마가복음 4:35-5:43 바람과 바다를 잔잔하게 하시다(마 8:23-27; 눅 8:22-25
로마서 3장.
로마서 6장 이필찬 교수.
막 1:9-45 세례를 받으시다 시험을 받으시다 갈릴리에서 복음을 전파하시 다 어부들을 부르시다
“전문계 고교를 명문 직업교육기관으로” 직업교육 선진화 방안 선취업 후진학 체제 구축.
제 1회 예천자활복지센터 보호자 간담회 예천자활복지센터.
22-1 임율과 공수의 관계 임율을 구할 때 공수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은 시샵님의 말씀을 들어 잘 알겠는데 하나 꼭 생각하셔야 될 것이 있습니다. 여기 강의실에서 임률과 아래 공수에 대한 강의가 서로 떨어져 있는데 두개를 연계해서 생각해야 합니다. 특히 표준 또는.
육상 허들경기 스포츠 경영전공 이슬기.
Theory & Theorem 정리와 이론 김현길 박현수.
1. 본문을 선택한다. 2. 선택한 본문의 본문비평 문제를 살펴본다. 3. 본문을 번역한다. 4. 본문의 구조를 분석한다.
Index 2010년 공판장 업무보고 목차 구미농협 공판장 현황 판매사업 추진 계획 중점 추진과제 Ⅰ. 주요 품목별 추진계획
바울과 로마의 그리스도들, 1:    먼저 내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너희 모든 사람에 관하여 내 하나님께 감사함은 너희 믿음이 온 세상에 전파됨이로다  9    내가 그의 아들의 복음 안에서 내 심령으로 섬기는 하나님이 나의 증인이 되시거니와 항상 내 기도에.
닮은 입체도형의 부피의 비 수학 8-나 도형의 닮음 > 닮은 도형의 넓이와 부피 > 26/29 수업계획 수업활동
2018 인성교육 시행계획 광주광역시교육청 민주인권생활교육과.
별은 어떻게 만들어진 것일까? 별의 탄생 과정 수소 핵융합 반응.
15 향 소 제 소사고 제15회 일시|` (목) 9:00~17:00 장소|소사고등학교 교정 th
추천 PicK !! 미녀 개그우먼 김지민의 기획전 / 메일링 ti / 좋은블러블러B
원전 석의 2 헬라어 동사: 현재 로마서 1:1-7.
1분이면 명쾌하게 이해하는 국민소셜 위메프 이야기 위메이크프라이스 홍보실.
avgaqo,j 선한 avgaphto,j 사랑받 은 avgio,j 거룩한 e;scatoj 마지막 e[teroj 다른
제 4 강 롬 3:1-8 유대인의 더 나음이 무엇인가? 라는 질문으로 시작된 3;1~20의 내용 중 3:1~8은 만일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다면 유대인이라고 나은 것이 없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을 축복하시기로 약속했으면, 유대인들은 택함 받은 백성으로 합당한 행동을.
원전석의 3강.
중성 명사 e;rgon과 중성 관사 to,의 격변화
2차 중간보고 OMEGA TRANSLATOR.
동작의 방향을 통해본 전치사 dia!대격 u`pe,r!대격 epi!속격( 여격 eij!대격 ek!속격 pro,j!대격 avpo!속격 dia,!속격 pata!대격 u`po,!대격 kata,!속격.
성경주석 방법 1. 본문을 선택한다. 2. 선택한 본문의 본문비평 문제를 살펴본다. 3. 본문을 번역한다.
제16과 부정과거 수동태와 미래 수동태.
사 양 서 - 청주대학교 군사학과-.
원전석의 9강, 롬 7:1-12.
제18과 제3격변화 명사(2).
원전석의 12강 롬 10:1-13.
팝 테스트 1) u`mei/j evste ta. avgaphta. te,kna tou/ qeou/( h`mei/j de. ginw,skomen to.n ku,rion to.n di,kaion) 2) h` ge. avlh,qeia th/j evxousi,aj ouvk.
헬라어와 신약성서 강사: 고영렬.
제8과 미완료 직설법.
단어와 문장 해석 테스트 1 avnaginw,skw 2 suna,gw 3 pei,qw 4 e;rhmoj
자신을 기쁘게 하지말라 (15:1-13) 15장은 지금까지 바울이 주장했던 유대적 그리스도인과 이방인 그리스도인을 향한 권면의 결론이다. 그런 연유로 이 부분에서 대상이 어떤 한 무리에게만 제한 되지 않고 모든 사림이 대상이다.여기에서 바울은 모두가 주 안에서 하나될 것을.
2011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보건복지위원회 현지방문
다음의 문장들을 번역 하시오 1) o` ui`o.j ble,pei tou.j avposto,louj tou/ qeou/)
제25과 부정사 II.
헬라어 제7과 eivmi와 디포넌트 동사.
제20과 부정과거 능동태와 중간태 분사.
제27과 형용사와 부사.
원전석의 6강 지시대명사 롬 4: 9-15.
제19과 현재분사.
제 12 과 단축동사.
제22과 완료와 과거완료.
영양강화 메뉴얼 1.로티퍼 영양강화 2.알테미아 영양강화 3.알테미아 부화 및 수거 4.고맙습니다.
Presentation transcript:

제23과 가정법

단어 avspazomai 내가 인 사한다 evan 만일 ( 직설법이외에서 eiv 만일 euvaggeli,zomai 복음을 전파하다 i[na 하기위하 여 ivcquj( o` 물고기 ivscuroj( &a,( &o,n 강 한 koili,a( h` 배 koino,j( &h,( &o,n 깨 끝하지 않은 marturi,a( h` 증 언 loipo,j( &h,( &o,n 남 은 muste,rion( to, 비밀 maka,rioj( &a( &on 복된 pneu/ma( to, 영 palaio,j( &a,( &o,n 오 래된 sto,ma( to, 입 mhde, 도 아니 pw/j 부사 어떻게 mhke,ti 부사 더 이상 아니

137. 법의 성격 언급한 사람의 편에서 그 언급이 실제로 일어난 것 사이의 관계 성을 나타낸다. 직설법은 언급된 행위가 그것을 언급한 사람의 편에서 보면 실제로 일어난 것을 가리킨다. (1) 가정법: 어떤 조건 아래에서의 행위를 가리킨다. (2) 명령법: 명령, 요청, 권면,금지의 형태로 제시되는 행위를 가 리킨다. (3) 기원법: 현재 일어나고 있지는 않지만, 언급자의 편에서 보 면 일어날 가망성이 있는 행위를 가리킨다. 가정법보다 실제 상 황에서 후퇴한 단계를 말한다.

138. 가정법의 형태 lu,w의 현재 가정법 능동태 lu,w의 중간태 수동태 단수 복수 1인칭 lu,w lu,wmen lu,wmai lu,wmeqa 2인칭 luh|j lu,hte lu,h| lu,hsqe 3인칭 lu,wsi lu,htai lu,wntai

의 제1부정과거 가정법 lu,w의 제1부정과거 가정법 능동태 lu,w의 제1부정과거 중간태 단수 복수 1인칭 lu,sw lu,swmen lu,swmai lu,swmeqa 2인칭 lush|j lu,shte lu,sh| lu,shsqe 3인칭 lu,swsi lu,shtai lu,swntai

lamba,nw의 제2부정과거 가정법 능동태 중간태 단수 복수 1인칭 la,bw la,bwmen la,bwmai labw,meqa 2인칭 la,bh|j la,bhte la,bh| la,bhsqe 3인칭 la,bwsi la,bhtai la,bwntai

부정과거 제1수동태 가정버 단수 복수 1인칭 luqw/ luqw/men 2인칭 luqh|/j luqh/te 3인칭 luqh|/ luqw/si

gra,fw의 부정과거 제2수동태 가정법 단수 복수 1인칭 grafw/ grafw/men 2인칭 grafh|/j grafh/te 3인칭 grafh|/ grafw/si

eivmi,의 현재 가정법 단수 복수 1인칭 w=| w=men 2인칭 h=| h=te 3인칭 h|= w=si

가정법의 용법 시제는 행위의 종류만 나타낸다. 시간의 개념을 포함하지 않는 다. 현재 가정법은 지속적인 행위를 부정과거 가정법은 점적인 행위 혹은 완료된(극소수의 경우) 행위를 가리킨다. 권면의 가정법: 대개 가정법의 1인칭 복수 형태로 어떤 구체적 인 행위에 동참하도록 초청하는 경우 1. avgaphtoi,( avgapw/men avllh,louj 사랑하는 사람들이여 우리가 서로 사랑합시다) 2) mh. avpoqa,nwmen evn th/| a`marti,a| 우리가 죄 안에서 죽지 맙시다

139.2 명령의 가정법 (1) 행위의 시작을 금지, 금지의 가정법은 부정과거 가정법 2인 칭의 형태를 요구한다. mh. nomi,shte 생각하지 말아라 mh. eivsene,gkh|j o[ti ei=po,n soi 내가 너희에게 말한 것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말라 (2) 이중 부정어들(ou, mh, )과 함께 사용 ou, mh. fa,gw 나는 도무지 먹지 아니하리라 (3) 목적의 강정법: i[na ! 가접법 1) e;rcomai i[na lu,sw tou.j dou,louj 내가 그 종 들을 풀어 주기 위하여 온다)

(4) 결과의 가정법: i[na ! 가정법( 이 가정법은 결과를 나타내 는 종속절에 사용된다) 1) aivtei/te kai. lh,myesqe( i[na h` cara. u`mw/n h=| peplhrwme,nh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그 결과로) 너희 기쁨이 충만하여질 것이다. (5) 주격의 가정법: i[na ! 가정법 이 가정법은 주격의 종속절에 사용된다) 2) au;th de, evstin h` aivw,nioj zwh, i[na ginw,skwsin se. to.n mo,non avlhqino.n qeo.n kai. o[n avpe,steilaj vIhsou/n Cristo,n 그들로 하여금 당신 을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당신이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알 게 하는 이것이 곧 영생입니다)

(6) 설명의 가정법: i[na ! 가정법 ! 분사 이 가정법은 종속 적의 내용을 더 자세하게 설명하는데 사용된다) 보통 eivmi,의 가정법이 나오고 완료 분사가 뒤따른다) 1. u`pe.r auvtw/n evgw a`gia,zw evmauto,n( i[na w=sin kai. auvtoi. h`giasme,noi evn avlhqei,a| 그들을 위하여 내가 나 자신을 거룩하게 하나( 그 결과로 그들 자신들도 또한 진리로 거룩하게 되게 하려 함이라 (7) 수사적 가정법( 언급자가 하나의 수사적 도구로서 질문 을 던지는 데 사용된다) ti. ei;pw u`min 내가 너희들에게 무엇을 말할 수 있겠 는가?

140. 조건문 종류 특성 전제문 결과문 1 실제의 확인 eiv ! 직설법 모든법 2 사실의 반대 a;n ! 직설법 3 가능성의 미래 eva,n ! 가정법 4 가망성의 미래 eiv ! 기원법 a;n ! 기원법

제1조건문 전절에서는 직설법이 사용되고, 결과절에서는 모든 종류의 법 사용 1. eiv avvpostoloi e;smen tou/ cristou/ gnw,setai h`ma/j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의 사도들이라면 (우리가 실제로 그리스 도의 사도들임을 전제) 그가 우리를 알 것이다. 제2조건문 사실과 반대 1. 미안료 직설법은 현재에 성취되지 않은 조건에 사용된다. eiv h=n o` p개로,thj( evginw,sken a;n 만일 그가 예언자라면( 그가 알테데

제3조건문: 미래를 가리키는 조건문이다. 가까운 장래에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조건문이다. eva.n ti.j avgapa/| to.n ko,smon ouvk e;stin h` avga,ph tou/ patro.j evn auvtw/| 만일 어떤 사람이 세상을 사랑한다면$지금은 그렇지 않지만 ( 앞으로 그럴 가능성이 있음%( 그 사람 안에서 아버지의 상이 없다) 제4조건문( 이 조건문은 보다 더 불확실한 가능성의 조건을 나타넨다) 1) eiv kai. pa,scoite( 만일 너희가 고나도 받아야 한 다면 140)5 가정법의 부정어 mh,가 사용된다)

140)6 o[tan ! 가정법 o[tan은 )))하는 때 혹은 )))하는 때마다 의미인데 가정법과 함께 사용되면 eva,n ! 가접법의 의미를 갖는다) o[tan avsqenw/( to,te dunto,j eivmi,) 내가 연약할 때마다( 그 때에 내가 강하다) 140)7 그 밖의 가정법 1) a;n ti ! 가정법 )))))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a;n ti aivth,shte to.n pate,ra evn tw/| ovno,mati, mou dw,sei u`mi/n)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2) o[pwj ! 가정법 이것은 i[na와 같은 의미로 목적을 가 리키기 위하여 사용된다) avpaggei,late moi( o[pwj kavgw. evlqw.n proskunh,sw auvtw/| 나도 역시 가서 그에게 경배하도록 내게 기별하라 $3% evpa.n ! 가정법 이것은 o[tan과 유사하게 ))))하는 때 evpa.n de. ponhro.j h=|( kai. to. sw/ma, sou skoteino,n 그것이 건강하지 않을 때( 너희 몸은 어두움으로 가득 찬다

연습 1) kai. eva.n poreuqw/ kai. e`toima,sw to,pon u`min( pa,lin e;rcomai kai. paralh,myomai u`ma/j pro.j evmauton) 2) eiv evgnw,kate, me( kai. to.n pate,ra mou gnw,sesqe 3) eva,n ti aivth,shte, me evn tw/| ovno,mati, mou evgw. poih,sw